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홍루몽에서 누가 쓴 시?
홍루몽에서 누가 쓴 시?
꽃은 시들고, 꽃은 하늘을 날고, 붉은 소향은 누구의 동정을 끊는가? 유사가 부드럽게 춘정을 날리며, 솜을 떨어뜨려 자수막을 가볍게 건드렸다. 규중 딸은 봄빛을 아끼며 서글픈 마음을 품고 두 손으로 꽃을 수놓은 커튼을 매며 몇 번이고 낙화를 밟는 것을 참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버드나무 꼬투리는 밀짚에서 나왔는데, 복숭아와 이비 () 를 불문하다. 복숭아는 내년에 다시 보낼 수 있다. 내년 규방 당신은 누구를 알고 있습니까? 3 월 향기로운 둥지 초기 건물, liangjianyan 너무 무정! 내년에 꽃을 쪼아먹을 수는 있지만 사람이 빈 둥지에 가는 것은 불가능하다. 일 년 360 일, 바람, 칼, 서리, 칼이 서로 눌려 맑고 맑을 때, 일단 날아가면 발견하기 어렵다. 꽃은 쉽게 피고 꽃은 찾기 어렵다. 나는 계단 앞에 묻힌 사람을 죽이고 혼자서 호미의 눈물을 훔쳐 위의 나뭇가지에 피를 쏟을까 봐 걱정이다. 두쥐안 황혼 침묵, 호미 반환 커버 무거운 문; 파란 불빛이 벽에 비춰졌을 때 사람들은 잠을 자기 시작했지만 창문은 따뜻하지 않았다. 노예를 비난하는 것이 사람을 해치는 것보다 두 배나 더 나쁜가? 반련춘 반노춘: 봄에 대한 연민이 갑자기 분노로 변해 말이 맞을 때까지 그것을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어젯밤 법정 밖에서 슬픈 노래를 했는데, 화혼새의 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한 마리의 꽃과 한 마리의 새의 혼은 늘 남기 어렵고, 새는 글자 없이 스스로 부끄러움을 느낀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 날 날개가 있어 꽃을 가지고 하늘 끝까지 날아가길 바랍니다. 하루가 끝났어! 향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한 수법도 없이 바람을 감추다. 질을 정리하고, 깨끗이 정리하고, 오염이 도랑에 가라앉지 않도록 해라. 나는 죽을 것이다, 묻힐 것이다, 그러나 나는 레논이 언제 죽을지 모른다. 오늘 꽃을 묻는 사람이 웃고 있는데, 그가 묻을 때 누구를 알까? 봄꽃이 점점 지는 것을 보자. 즉 미인이 늙었을 때-나를 위해 슬퍼하는 노래는 없다. 꽃이 떨어졌는지 죽었는지 모르겠다!
[설명]
임대옥 그것을 거두어 꽃밭에 묻고 복숭아꽃을 불쌍히 여겼다. 지금, 그녀가 다시 꽃밭에 오기 전에, 그녀는 울면서 슬프게 이 시를 불렀는데, 단지 보옥이 들었기 때문이다.
[주석]
1. 하늘을 날고 있다. 진희는 원래' 하늘의 꽃' 이라고 썼지만' 꽃' 이라는 글자를 자세히 들여다보다가 바뀌었다. 원문은 두 점으로, 마지막 글자인' 날다' 와 같다는 뜻이다. 그래서 쉬쟈, 서기에서. 이 두 문장은 이학시' 봄날 비향 하늘' ('상운') 에서 영감을 받은 것 같다.
파빌리온-무대에 지어진 집.
3. 솜-버들개지, 버들개지.
4. 석방할 곳이 없습니다-보낼 곳이 없습니다.
5. 가져가세요.
6. 참다-참다.
느릅나무의 열매. 느릅나무가 낙엽이 지기 전에, 그 꼬투리는 하얗고, 한 줄의 돈처럼, 속칭 느릅나무 돈이라고 한다. 방피-화초가 향기롭다.
8.' 뿌린다' 는 말은 두 가지 전설과 관련이 있다. 하나는 페이시앙 울고, 눈물은 대나무 가지를 얼룩덜룩하게 물들였다. 그래서 다이옥은' 샤오샹 공주' 로 봉되었다. 둘째, 촉제는 뻐꾸기를 혼백으로, 피는 꽃으로, 꽃은 진달래로 만들었다. 그래서 다음 문장은 계속해서 "뻐꾸기" 라고 말합니다.
9. 노예-나, 자칭 여자. 맨 아래-뭐, 뭐.
10. 예-어디서 알 수 있는지 ... 또는 ...
1 1. 가을-샹펀에게 꽃무덤을 가리킨다. 꽃으로 의인화하기 때문에 다음 문장은' 염곡' 을 사용한다.
12. 하나-하나. "한서" 에서 "장릉이 흙을 한 자루 취하다" 는 것은 능의 발굴을 나타내기 때문에, 후대 (당대의 로빈) 는 능을 "한 자루의 흙" 이라고 부르는데, 이곳은 화묘를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13. 더러운 연못-더러운 진흙으로 오염되었다.
[감상]
장화가' 는 임대옥 일생에서 만난 모든 슬픈 노래의 대표이자 조설근이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인격적 특징을 표현하는 중요한 작품이다. 그것은' 연꽃의 딸' 과 마찬가지로 작가가 복제하려고 시도하는 텍스트이다. 초당 풍격을 모방한 이 노래는 서정이 통쾌하고 예술적으로 매우 성공적이다.
이 시는 단지 슬픔과 슬픔일 뿐만 아니라, 여전히 불공정을 억압하는 공기가 있다. "류종방필장, 복숭아나 이비", 냉혹한 세계에 대한 분노와 인정에 대한 따뜻한 그리움이 있다. "일 년 360 일, 바람, 검, 서리가 서로 힘차게 눌려 있다" 는 것은 그녀를 박해한 지 오래된 무정한 현실에 대한 고소가 아닌가? "노예가 날개를 가지고 꽃을 가지고 하늘 끝까지 날아가기를 바랍니다. 결국 향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화려한 시신은 수집하지 않고, 온통 정토가 바람을 막는다. 도랑에 갇히기보다는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낫다. "이것은 환상의 자유와 행복이 오를 수 없을 때 굴욕과 오염을 싫어하고 고개를 숙이고 굴복하기를 꺼리는 고독한 성격이다. "이것들은 이데올로기 적 가치입니다.
이 시의 또 다른 가치는 조설근이 쓴 보대의 비극을 탐구하는 데 중요한 단서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가서에는 원래' 장화' 를 읽고 서너 시를 읽었는데, 신세를 잊어버릴 정도로 슬퍼서 네 번 붓을 들어 모두 다 못 잡는다' 는 비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손님이 말했다:' 선생은 보옥이 아닌데, 어떻게 쓸 수 있니? 클릭합니다 이봐! 이 끈기자는' 석두기' 에서 영감을 얻고 싶어서 글쓰기를 멈추고 기다리기 시작했다. 주목할 만하게도, 비준어는' 여웅후문' 을 읽지 않는 것은 이 시에 평론을 추가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지적했다. 바로 이런 이유로, 이 책의 승인자는 "붓을 멈추고 기다린다" 고 한다. 그럼' 유웅후문' 은 무슨 뜻인가요? 다음 회, 즉 제 28 회 시작의 한 단락을 가리키며 보옥이 산비탈에서 다이옥이 부르는 이 시를 들을 때의 느낌을 말한다. 그 글은 이렇게 말합니다.
...... 그러나 먼저 고개를 끄덕이고 한숨을 쉬었다. 농이 오늘 꽃을 묻고 묻을 때 누군지 알다' 와' 나를 위해 애가를 하지 않고, 꽃이 언제 죽을지 모른다' 는 말을 듣고 나는 겁이 나서 산비탈을 따라 내려와 떨어진 꽃을 땅에 뿌렸다. 임대옥 아름다운 얼굴을 상상해 보세요. 앞으로 찾을 수 없을 때, 나는 차라리 가슴이 찢어질 것입니다! 다이옥이 마침내 찾지 못했을 때, 보비녀, 향릉, 습격 등과 같은 다른 사람에게 떠밀었다. 또는 찾을 수 없을 때. 바오 차이 (Bao Chai) 와 다른 사람들이 결국 그것을 찾을 수 없을 때, 어떻게 평화롭게 살 수 있습니까? 그리고 어디로 가야 할지 아직 모르겠다. 그럼 내 성이 누군지 모르겠다. 스추, 스원, 워스, 유사! 그래서, 하나, 둘, 둘, 셋, 반복해서 간청하는데, 이럴 때 왜 바보짓을 기다리는지, 아무것도 몰라, 먼지 그물에서 벗어나 이 슬픔을 설명할 수 있다.
보옥이' 장화' 를 듣는 예감은' 대옥이 영원히 보이지 않는다' 고 한 뒤 다른 사람, 자신의 대관원의 꽃버들 등으로 이어졌다. 서예가' 보옥이 아니다. 어떻게 쓸 수 있는가' 는 뜻은 이 시가 범범한 말이 아니라는 것을 지적하는 것이다. 대옥과 보옥처럼 찾을 곳이 없다는 것을 생각해야 시의 참뜻을 이해할 수 있다. 보시다시피' 장화' 는 사실 임대옥 () 가 쓴 시입니다. 이 점은' 문제의 홍루몽' 의 절문에서 증명될 수 있는데, 이 절구들은 저자의 동시대 사람들이 쓴 것으로, 아마도 작가의 친구가 쓴 것이다. 그의 시는 이렇게 말한다. "슬픈 장례식시 한 편이 현실이 된 것 같은데 나는 모른다. 한 가닥이 사랑을 위해 죽고, 깨어나 계속 붉은 능을 길렀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진짜인 것 같다", 작가가 쓴 다이옥의 사연을 아는 사람만이 말할 수 있다. 과거에 우리는 익명이 염지처럼 소설 전체를 읽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지금 보기에 그는 후반부의 원고를 다 읽었거나, 적어도 작가의 교제를 듣는 집단의 사람들이 후반부의 주요 줄거리를 상세히 이야기할 가능성이 높다. 이명 절문에 언급된 것이' 봄몽이 연기처럼 흩어지고',' 돌무령기가 산으로 돌아간다' 는 등의 것이라면 추측을 통해 알 수 있다면 보옥의 궁핍한' 왕손뼈만 앙상하게' 와 그의 유죄 판결로 그의 마음 속 사람들이 불행하게 죽게 된' 스킬론' 과 같은 시를 쓸 수 있을 것이다. 위에서 인용한 시 중 마지막 두 구절도 마찬가지다. 그는 정말 죽고 살아난' 사랑을 위해 죽다' 가 다이옥을 구하고, 보우와 이 연인을 데리고 결혼하게 하고, 월하 노인이 쥐고 있는 잘린 빨간 줄을 다시 연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밑바닥컵" 이 일어나기만 하면 "홍능아" 가 계속될 수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이후 책 속편에서 보배, 착용의 비극을 비자발적 결혼으로 생각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만약 모든 것이 정위원과 고추편의 속편으로 쓰여졌다면 보옥은 이미 그에게 속한다. "쉔" 다이옥의 사용은 무엇입니까? 그녀를' 보아 아줌마' 로 만들기 위해' 계속 홍아야' 를 이어가기 위해서인가?
이 시 "레논은 오늘 꽃을 묻고 웃는다. 그가 장례를 치를 때 누구를 알게 되었습니까? "? "여러 문장의 끝에서, 예를 들어 책에서 여러 번 반복되는데, 특히 앵무새 배시를 배우는 것조차도 미인이 늙어 죽는 날짜가 봄꽃이 떨어질 때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허사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한다. 이와 함께' 그가 묻힐 때 누군지 안다' 는 말을 하고, 앞서' 향소옥은 누가 동정향석옥을 가지고 있는가',' 한 번 떠돌아다니기 어렵다' 는 말을 했다. 그래서 대옥이 청문처럼 처참하고 고독한 처지로 죽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당시에도 모두가 보옥의 결혼식을 돌볼 수 없을 정도로 바쁜 것은 아니었다. 반면 보옥과 봉누이는 모두 재난을 피하기 때문에 외지로 떠돌아다닌다. 그 날은' 집안이 망하고, 친족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각자 문을 얻는다' 는 날이다. 시에서 "버드나무 꼬투리는 방피에서, 복숭아가 이비를 따라가든" 혹은 이런 뜻이다. " 3 월 향 둥지 가 구축 되었습니다, 리앙 간연 은 너무 무정하다. 내년 꽃은 쪼아먹을 수 있지만,' 아무도 양빈 둥지에 갈 수 없다' 는 말의 의미를 파악하기는 어렵다. 원래는 풀 수 있는 것과 풀 수 없는 사이에 의미를 파악하기가 어렵다. 만약 네가 그것을 예언으로 본다면, 지금은 더욱 분명해진다. 봄이 되면 가방과 착용하는 혼사는 이미 기본적으로 정해져 있다. 이른바' 향둥지' 가 만들어졌지만 가을이 되면 양연 사이의 제비가 무자비하게 날아가 가출을 강요당하는 것처럼 한 가지 일이 발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래서 그녀는 "꽃과 새의 영혼을 떠나기 어렵다" 며 "위협 속에서 날개를 낳을 수 있다" 고 감탄하며 그녀를 따라갔다. 그녀는 하루 밤 울었고, 결국 "눈물이 다 흘렀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꽃이 떨어지면 언제 죽을지 모른다',' 꽃이 떨어진다' 와' 대옥' 을 보옥에 비유하는 것은 완전히 적절하다. 보옥이 이른바' 추악' 을 당할 때마다 항상 재수가 없는 사람이 있다. 먼저 김황아, 그 다음에는 맑은, 마지막에는 대옥으로 돌아간다. 그래서 시에는' 질결하고 깨끗하여 도랑보다 낫다' 는 말장난으로 가스를 설명하고 설명하는 데 쓸 수 있다. 이듬해 가을에 보옥은 자부로 돌아와 홍의정원' 빨강, 날씬함, 녹색' 을 발견했고, 소호관은 더욱' 낙엽 냉연' 의 처량한 광경이었다. 대옥 규방과 보옥장헌은' 거미줄로 대들보를 조각하는 것' 만 보았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여전히 존재하고 앞으로 그녀의 "황금 결혼" 이 될 것이지만, 어떻게 바오 유 (Bao Yu) 의 "사별" 이 가져온 엄청난 정신적 고통을 보상 할 수 있습니까? "내년 꽃은 쪼아먹을 수 있지만, 사람은 들보의 빈 둥지에 갈 수 없다! "그게 무슨 뜻인가?
위의 내용은 뚱뚱한 리뷰가 언급 한 단서에서 확인할 수있는 세부 사항 중 일부에 불과하며, 그다지 적절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 시는 Baodai 의 비극적 인 상황을 돌봐야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주관적인 추측이 아닙니다.
사실' 실현될 것 같다' 는 시는 그 이상입니다. 다이옥의' 재회'. 가을창 비바람 저녁' 과' 복숭아꽃 행' 도 이런 성질이 있다. 전자는 불행하게도 그녀가 나중에 보옥을 떠났다고 말하는 것 같은데, 후자는 그녀의' 눈물을 머금고 죽는다' 는 결말을 미리 묘사한 것 같다.
장화시' 가 당인의 두 시에서 태어난다는 말이 있다. 시는 당연히 계승과 본보기가 있지만 문예창작의' 근원' 과' 류' 의 관계는 뒤바뀌어서는 안 된다. 어떤 어휘와 예술 풍격에서 선인의 작품을 운용하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명대의 장서에서 찾을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초당 유희이' 대북 백두옹' 에서' 올해는 색깔이 바뀌고 내년에는 꽃이 다시 핀다',' 꽃은 해마다 비슷하고,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등 회자되고 있는 시구는 빌려 쓰기에 부족하다.
정말? 꽃을 묻는 줄거리가 반드시 당인이 약란 동해안에 모란꽃을 묻는 이야기를 따르는 것은 아니다. 작가의 할아버지 조인이' 고묘에 복숭아꽃을 묻어둔 백년' 의 시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그의 생각을 자극하기에 충분하지 않은가? 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흐름" 입니다. 그들은 시의 주체 정신을 대표할 수도 없고, 작가가 현실 생활에서 벗어나는 창작을 대신할 수도 없다. 더구나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 시에서 작가의 이별은 봄을 아끼고 꽃을 아끼는 그 단어의 애절한 동정심에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물론' 장화' 의 부정적인 우울증도 매우 강렬하여 무시할 수 없어 분석능력이 부족한 독자들에게 악영향을 미쳤다. 이런 감정은 예술상의 임대옥 환경 지위에 의해 형성된 사상적 성격과 완전히 일치하지만, 작가는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의 입을 통해 자신의 생명체험감을 의식적으로 표현하고 자신의 사상의 약점을 어느 정도 드러내기 때문이다. 우리는 임대옥 동정, 하지만 우리는 또한이 감상적인 귀족 아가씨 생각과 감정적으로 매우 깨지기 쉬운 참조 하십시오.
복숭아꽃 줄 (제 70 회)
복숭아 커튼 외부 동풍 부드러운, 복숭아 커튼 내부 아침 메이크업 게으른.
커튼 밖의 복숭아꽃 커튼에는 사람이 있고, 사람은 복숭아꽃에서 멀지 않다.
동풍이 일부러 커튼을 열고, 꽃이 커튼을 엿보려고 한다.
밖에 복숭아꽃 커튼이 아직 열려 있고, 커튼에는 복숭아꽃보다 더 날씬하다.
꽃도 슬프고 남을 도우며, 커튼 밖의 소식이 통한다.
바람이 커튼을 불고, 꽃이 가득 찼고, 법정 앞의 봄빛이 두 배로 나빠졌다.
한가한 이끼원의 문은 텅 비어 있고, 난간은 자립한다.
사람들은 열 동풍 에 기대어 울고, 스커트 는 복숭아 옆에 서있다.
복숭아꽃 잎이 어지럽고, 꽃이 피고 단풍이 곱다.
연기로 둘러싸인 안개가 1 만 그루의 식물을 봉쇄했고, 구운 건물의 벽은 흐릿하게 붉어졌다.
비결은 원앙 비단을 태우고 봄에 일어나 베개를 옮기는 것이다.
여종 금 분지 침수, 향기로운 봄 그림자 차가운 루즈!
어떤 연지가 비교적 밝습니까? 꽃의 색깔은 사람을 눈물나게 한다.
사람의 눈물을 복숭아꽃에 비유하면 눈물이 길게 흐를 수 있다.
눈은 꽃 눈물을 보면 쉽게 마르고, 봄에는 꽃이 마르면 초췌해진다.
초췌한 꽃이 초췌한 사람을 덮고, 날으는 꽃은 황혼에 쉽게 피곤하다.
두우의 봄이 끝나고 외로운 커튼이 비었다!
[설명]
베고니아 시사가 설립된 후, 단지 몇 편의 시를 썼고, 대관원의 변화가 매우 많아, 시사가 1 년 동안 흩어졌다. 지금 다이옥의 이 시를 보고, 모두들 흥래, 시사 재건, 도화사 개명을 언급했다. 하지만 이미 해가 졌다.
[주석]
1. 한가태원-마당에 잡초가 가득하다.
2. 낭자한 치마-낭자한 망사 치마. 시는 뿌리로 붉은 염료를 만들 수 있는 식물로, 여기서 붉은 실을 뜻한다.
3.' 안개싸개' 문장-천수복숭아꽃이 만발해 마치 붉은 연기에 싸인 것 같다. 성고본은 안개를' 나무나무' 로,' 만나무가 담배를 봉한다' 는 말은 적절하지 않다.
4. 화루는 벽을 봅니다. 복숭아꽃이 새빨갛기 때문에' 굽기' 와' 사진' 을 사용합니다.
5.' 비굽' 한마디-하늘에 선녀가 비굽으로 짜여 비단이 되었다고 한다. 이것은 복숭아꽃이 붉은색처럼 붉다는 것을 의미한다.
채운금이 타서 땅에 떨어졌다. "굽기" 와 "원앙" 은 모두 빨간색이다.
6. 춘면-춘면. 어떤 사람들은 술이 취했고 취기가 빨갛다고 말한다. 산호 베개, 산호 베개. 아니면 장의 "산호베개가 따뜻해서 먼저 취한다" 는 이유이기도 하다.
7. 그림자 침지-그림자에 담그는 것, 세수를 의미하는 것. "그림자", 쳉 gaoben 는 "음료" 로 오인되었습니다. 북제루의 아내 최씨는 재자이다. 봄에 그녀는 복숭아꽃 눈으로 아들에게 세수를 하며 말했다. "붉은 꽃 눈을 취하고, 아들과 얼굴을 씻는 것을 낙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얀 눈, 붉은 꽃, 아이와 함께 세수를 해야 예뻐요. " 나중에 복숭아꽃 눈으로 세수하면 용모가 예뻐진다고 했다.
8. 어떤 유사점이 있습니까? 그것과 비슷한 것은 무엇입니까?
9. 사람의 눈물은 피의 눈물을 가리킨다.
10. 두쥐안 두우, 일명 귀귀화. 고촉국의 왕인 두예전이 왕으로 봉쇄되었다고 한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영혼은 이 새가 되었고, 그는 슬프게 울었다.
[감상]
복숭아꽃행' 의 기본 스타일은' 장화',' 가을창비바람 저녁' 과 같은 정도로 시적인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장화' 는 보데 비극의 일반적인 상징일 뿐만 아니라 넓은 의미에서' 대관원에 있는 모든 꽃의 기원에 대한 작은 소개' 로 볼 수 있다. (27 평)' 추창우야' 는 대옥이 보비녀에서 송별한 후' 헛된 신음' 하는 모습을 드러냈다. 복숭아꽃' 은 임대옥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상징적인 묘사로, 그 인생은 복숭아꽃처럼 얇다. 작가는 보옥이 이 시를 읽을 때의 심정을 묘사하면서 "보옥은 짱 없이 눈물을 흘리며, 대옥의 말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고 말했다. 대화를 통해 이것이' 사음' 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나 작가는 미묘하고 분수가 있다. 그는 단지 이 기호나 암시를 그가 어렴풋이 느낄 수 있는 정도까지 썼을 뿐, 모든 시와 문장을 예언으로 쓰지는 않았다. 그렇지 않으면 현실 생활의 진실에 위배될 뿐만 아니라 예술적으로도 바람직하지 않다.
세대분리 추창 비바람 밤 (제 45 회)
가을꽃은 쓸쓸하고, 가을풀은 노랗고, 가을빛은 길고, 가을밤은 길다.
나는 이미 가을 창문이 끝이 없다는 것을 느꼈기 때문에 비바람만큼 처량하다!
가을의 바람과 비가 얼마나 빨리 오나요? 가을의 창문을 깨고 가을의 꿈은 녹색이다.
나는 차마 가을에 잠을 잘 수가 없어서 가을로 향하는 스크린에서 눈물을 옮겼다.
눈물과 촛불이 흔들리는 단발머리는 슬픔과 혐오감을 느끼게 한다.
누구의 가을 뜰에는 바람이 없다? 비가 오지 않는 가을 창문은 어디에 있습니까?
나주는 가을바람에 저항할 수 없고, 여음은 가을비를 급하게 한다.
밤에도 맥박이 불고 있고, 등불에도 눈물이 뒤따르는 것 같다.
차가운 연기가 움푹 패인 곳으로 변해 대나무가 텅 비었을 때 뚝뚝 떨어졌다.
나는 비바람이 언제 멎을지 모르지만, 나는 이미 나의 눈물을 가르쳐 창사를 적셨다.
[설명]
임대옥 는 xiaoxiang 박물관, 가을 밤 비 소리를 듣고, 램프 아래 Yuefu 기타 초안을 보고, 가을 은 항상 마음, 이별 원한 을 참조하십시오. "내 마음속으로는 감회가 느껴져' 우리 세대와 이별' 이라는 시를 썼는데, 마치 춘강의 달밤처럼' 가을창우야' 라는 이름을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춘강 화월야' 는 초당 시인 장이 지은 것이다. 이것은 슬픔에 작별을 고하고 더 이상 미워하지 않는 노래이다. 이시는 스타일과 구문에서 그것을 모방 할 계획입니다. "대별해, 추창 비바람", 전자는 악부의 화제다. 세대, 또는 "준", 모방의 의미. 남조 시인 보조는' 다' 라는 글자로 악부의 화제를 집중적으로 탐구하였다. 일반적으로 Yuefu 시는 다른 제목을 설정하지 않습니다. 초당의 노래' 춘강 화월야' 를 모방해 쓴 것이기 때문에 좀 더 구체적인 제목을 제시했다. 이 제목은 글자 그대로 당시와 완전히 대칭이다.
[주석]
1 .. 슬픔-흐릿한 외모. 또 다른 의미는 불안한 마음을 묘사하는 것이다. 문자 그대로, 이것은 앞의 뜻이고, 표현해야 할 뜻은 후자의 의미가 있다.
2. 서늘함을 돕는다-강진본은 다른 펜으로' 슬픈' 글자를 칠해' 가을' 을 더하고,' 가을' 글자와 겹치기 위해 고치고, 문의를 손상시키고, 따르지 않는다.
3. 가을몽록-가을밤의 꿈에서 본 초목이 무성한 춘하 광경. 청고본은' 추몽의 속속' 을 쓴 것으로,' 세상을 놀라게 하는 속속' 과는 상반되며, 다음' 잠을 잘 수 없다' 와 모순된다.
4. 추정-추경으로 인한 감상적인 감정을 일컫는 말.
5.' 자아위치' 문장-당나라 이상은의 시' 창어' 에서' 운모 스크린 촛불 그림자' 라는 의미로 외로움을 몰래 쓴다. 눈물 촛불, 녹은 왁스 지방이 눈물처럼, 그래서 이름. 사람도 사물로 쓴 것이다. "이동", 고도는 "고르다", 덩조는 "고르다", 심지는 "자르다" 라고 쓰여 있다.
6. 흔들다-양초 화염의 흔들림을 가리킨다. 이봐, 불을 붙여라. 촛대, 등잔대, 촛불틀.
7. "누구의 집" 문장-장 "춘강 화월야": "오늘 밤 누가 배를 타러 갑니까? 당신은 악명빌딩의 어느 곳을 그리워합니까? 클릭합니다 이런 구법은 소설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8. 낙축-실크 침구. 저항하지 않는다-저항하지 않으면 저항할 수 없다.
9. 잔여 누출-밤에는 더 누출될 것이다.
10. 하룻밤 또 밤-밤새. 맥동-"구불 구불 한" 을 통해 이슬비가 내립니다. 휘파람 같은 소리 단어는 바람을 묘사한다.
1 1. 냉연-가을의 이슬비 또는 안개.
12. 물방울.
[감상]
추창' 의 뜻을 심화시키지 않으면' 장화' 처럼 임대옥 자신의 인생 경험을 애도하는 작품으로 볼 수 있지만, 달리' 장화' 보다 더 우울하고 억압적이다. 이것은 다음과 같은 상황으로 설명할 수 있다. 다이옥은 당시 병마에 얽매여 있었고, 바오 차이 (Bao Chai) 는 그녀에게 관심을 보이며, 자신의 고마움을 깊이 후회하게 했다. 과거의 모든 고민이 자신의 걱정으로 인한 것이라고 느꼈고, 심지어 그녀의 잘못을 저질렀다. 다이옥은 원래 연약했는데, 지금은 병세가 깊어짐에 따라 이런 정신적 부담이 더해지면 자연히 더욱 우울해질 것이다.
하지만 저자가 이 시를 쓰는 것은 전반적으로 대옥의 다정다감함을 표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 깊은 의미를 연구하기 위해서라면 자연스럽게 몇 가지 문제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우선,' 가을은 항상 내 마음 속에 있다',' 재회',' 대별',' 악부',' 음악부',' 남녀분리의 비분',' 고향을 떠나 고립된 내용' 을 쓸 필요는 없다. 더구나 이때 다이옥의 부모는 이미 세상을 떠났고, 집에는 친척이 없었고, 시의' 이별',' 이별',' 이별' 등의 단어는 더욱 불필요하다. 눈물촉추면' 시와' 춘강화월야' 원시를 보면 남녀분리라는 생각도 써냈다. 그녀의 과거 생활 경험 때문에' 다이옥은 마음이 별로 느껴지지 않는다' 고 말하기는 어렵다. 나는 이것이 미래의 운명에 대한 모호한 예감일 뿐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는 보옥이 체포돼 다이옥이 어디로 갔는지 ('홍루몽' 등 시사감상',' 만트라 눈썹',' 장화' 등) 의 후반부에서 확인됐다. ), 카오 Xueqin 의 쓰기는이 잔디 뱀 회색 선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홍루몽' 에서 다이우의 비극적인 결말은 "당신의 눈에 얼마나 많은 눈물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어떻게 가을이 겨울로 흘러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지, 봄이 여름으로 흘러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을까요!" 안재가 읽은 소상관 후기 장면은 "낙엽이 쓸쓸하고 한기가 짙다" 는 것이다. 이것들은 이 시에서도 미리 그려졌다.
소설에서 다이옥이 시를 다 쓰자마자 보옥이 들어왔다. 다음은 대옥이 보옥이 어부 같다고 먼저 말한 뒤 입을 놓쳐 자신을' 그림 속, 연극에 담긴 어부' 에 비유해 얼굴이 빨개졌다. 이에 대해 꼼꼼한 비판은 저자가 이렇게 쓴 의도를 폭로했다.' 멋진 문장! 다이옥이 부부에게 직접 말하게 하는 것은' 그림' 과' 척' 에 불과하다. 이것은 유언비어이지만 불길한 징조이다. 이른바' 그림 속 사랑 총애' 도 사실이다. 누가 아니래요? " 이 평론은 우리가 작가가 이 시를 쓰려는 의도를 이해하는 데도 똑같이 깨우침이 있지 않습니까?
베고니아 제 4 정 (임대옥)
반 두루마리 커튼은 문을 덮고, 얼음은 흙옥으로 갈아서 대야를 만든다.
배 한 개를 훔치고, 매화 한 개를 빌려 영혼을 하나 빌리다.
월동 선인은 가운을 꿰매고, 가을에는 항상 내 마음 속의 여자에게 까마귀 자국을 발랐다.
당신은 침묵 속에서 누구에게 불평합니까? 서풍에 지쳐서 밤이 이미 기절했다.
[주석]
1 .. xianglian-xiangzhu 로 만든 커튼. 이 말은 꽃을 보는 사람,' 반권',' 반커버' 가 꼬리련의 수줍음과 피로를 호응하는 말이다.
2.' 얼음을 갈아라' 라는 문장-꽃이 높고 깨끗하기 때문에 보통 흙과 도자기에서 재배해서는 안 된다고 상상해서 얼음과 옥으로 염색을 말린다.
3.' 도적' 이란 글자는 배꽃처럼 하얗고, 멋은 매화와 견줄 만하다. 그러나 매우 교묘하고 색다르다. 송대 루메이포' 설매' 시: "메이허슨은 하얗고 눈은 매향을 잃는다." 설근조사 조인은' 콩고구가 가볍게 드러나고 연꽃이 향기롭다' 는 시를 썼는데, 이 대련은 아마도 참고할 수 있을 것이다.
4. 달동-달 중간의 선경. 신선이 동굴에서 살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에요. 원피스, 소매, 옷도 가리킨다. 수시는 일찍이' 매메이' 를 꽃을 묘사하는데, 시' 매화' 는' 매메이유월 흑림' 이라고 말했다. 여기 백해탕을 비유로 삼아' 만남' 을' 바느질' 으로 바꾸는데, 따로 속사정이 있다.
다이옥의 시에서' 얼음을 갈아서 흙으로 삼는다' 는 말은 평론가들이 감상하지만, 이를 보비녀에 대한 비꼬는 반격으로 보면 전선이 드러난다. 흰 삼엽으로 꽃을 비유하는 것은 젊은 나이에 일찍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과 같고, 애통은 신선이 꿰매는 것이다. 그녀가 원래' 진주선초' 였기 때문인지 모르겠다. 또한' 내 마음 속에 여자가 가을에 까마귀 자국을 닦는다' 는 문장에서 뚱뚱한 평론가는' 자신을 흘리지 말라' 는 점을 지적했다. 이는 정말 그녀의' 눈물을 머금고 빚을 갚는 것' 과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