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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당시와 송사가 감상하다.

청벽돌 다와간, 차이징 드레스를 입은 강남 여성이 청와, 곡로, 우아한 수양버들 사이를 가로질러 송인의 연우를 바라보며 시 속에 숨겨진 당인풍을 바라보며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음은 중국 당시와 송사에 대한 감상이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중국당시송사 감상 1 자천천

단풍이 들보 (1) 들물이 가을에 떨어지고, 담배 썩은 풀 (2) 이 교외를 만난다. 작은 부두, 황모점, 고성 단풍건물에 기대는 꿈. 하늘에는 끝이 있고 길에는 끝이 있다. ⑦ 정 ⑦ 송범 등. 다리 버드나무는 해마다 미워하고, 꽃은 근심으로 가득하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hé liáng (h é Li baing): 작별 인사를 나타냅니다. 한나라 이릉' 과 소무' 의 옛 문제 세 번째: "강량에서 손을 잡고, 천애와 이웃하는 것 같다." 행인은 오래 머물지 못하고, 각자 오랜만에 만난 인연이 있다. \ "나중에, \" 강 리앙 \ "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송별지를 의미한다.

2 썩은 풀: 건초.

③ 소무: 소산촌 여관. 부두: 변고가 중간 낮은 산촌.

(4) 단풍 건물: 주변에 단풍나무와 단풍나무가 심어져 있는 건물로, 호화로운 집을 꾸미는 것을 가리킨다. 단풍: 중국 중부에서 자라는 잎이 무성한 나무.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⑤ 931

⑥ 유유히: 멀고 길다.

⑦ 디 à n 연: 음악 연주를 의미합니다. 심벌즈: 금 조각으로 만든 꽃 모양의 보석; 또는 나무 제품, 옻칠에 자개 무늬가 박혀 있습니다.

⑧ (B) 교류: 한족 송별, 바교에서 버드나무를 접고' 바교류' 를 놓아 이별을 표시했다. 유엽이 허리를 접는 것은 다리로 잘 알려진 사실이다. 다리 아래, 삼부황도는 말했다. "한인이 손님을 여기까지 보내고, 버드나무를 꺾어 송별하다." "전카이유풍" 도 "영접하러 왔기 때문에 음산하고, 고인은 이를 단혼교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장안이 한당 도성이 된 긴 세월 동안, 교교는 많은 외국 관리들이 베이징을 떠나 송별하기에 이상적인 장소였다. 바릉정을 송별하는데, 물줄기가 아득하고, 꼭대기에 고목에는 꽃이 없고, 밑바닥에는 봄풀이 슬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932 는 시인 축주에서 나왔다. 하주' 발사' 구름:' 류귀탕, 원앙이 민들레를 떠나다' 는 말은 민들레가 붉어지면 더 이상' 벌나비' 가 없다는 뜻이다. 노인을 가리키다. 연꽃: 연꽃의 별명. 예: 꽃 (즉 연꽃); 연꽃의 그림자 커플 (즉 연근)

백화번역

붉은 단풍은 이미 시들어 벌거숭이 늙은 줄기를 남기고 강다리 위에 서서 바라보았고, 들물은 물러가 가을의 낙랑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술에 취해 작은 산촌의 낡은 집에 누워, 꿈속에서 웅장한 고층 빌딩에서 잠을 잤다.

하늘은 그렇게 멀고 길은 그렇게 길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음악을 연주하고 팬들을 안아주는 날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다리 옆에 있는 버드나무는 여전히 가지가 무성하지만, 물 속의 연꽃은 화려한 외투를 벗었다. 이 장면들을 보고, 나는 내가 지나간 세월을 떠올렸다.

창작 배경

혜종대관, 정화 즈음에 수샹은 소곡, 서복, 주홍, 홍기안, 판춘, 여본중, 왕조류, 자은등과 함께 강서에 시사를 설립하고 여양 (오늘 호남현현) 에 별장을 지어 소일거리를 제공했다. 사오싱고종 년, 야오 수, 서복은 모두 황제에 의해 안안을 모집하고, 오직 그는 북한에 올라가지 않고 죽기까지 은채로 살았다. 이 시는 시인이 황제의 부름을 끄고 산천에 놀러 간 것으로, 한 작은 산촌을 지나갈 때 감촉으로 발동한 것이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단어의 첫 번째 부분은 여행의 풍경에 대해 이야기하고, 시인의 취몽은 한 차례, 두 번째 부분은 근심을 떠나 미워하지 않고,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전체 글자의 층이 분명하니, 글자는 문장을 따라 재량한다.

가을경길에는' 단풍이 강에 떨어지고, 물이 들녘에 떨어지고, 연기가 산을 제거한다' 는 말이 적혀 있다. 강량' 을 기점으로 단풍이 사라진 단풍나무, 말라버린' 들물', 먼 곳의 옅은 연기, 온 산의 시골, 구릉, 시든 가을풀을 볼 수 있다. 이 두 문장은 가을달과 황혼 교외의 원시 풍경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전형적인 이미지를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포착해 여행자의 눈에 보이는 가을의 입체적인 풍경을 묘사하며 가을의 광활함과 서늘함과 서늘함을 표현했다. 시인은 단열네 글자로 눈에 띄는 경치를 농축하여, 늦가을의 불황을 가까이에서 멀리 묘사함으로써 시인의 우울한 심정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다음 문장 는' 술에 취해 작은 부두와 황모점' 이다

하지만 의미상으로 볼 때, 서경에서' 취수' 로 직접 전환하는 것은 사실 차이가 있다. 편폭이 짧기 때문에 소령은 감정의 진화를 배치할 수 없다. 이곳의 풍경에 포함된 감정은 독자 자신만이 체득할 수 있다.

시인은 산속의 한 마을에 이르러 초가지집에 들어가 술에 취해 잠이 들었고, 잠든 뒤 다시 번화한 도시로 돌아가 단풍나무가 가득한 고층 건물의 난간에 기대어 있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단어의 뜻은 뚝 그쳤고 시인도 그가' 성홍엽루' 에서 무엇을 했는지 설명하지 않았다. 그러나' 취면' 이라는 문구와 연계돼 현실과 꿈의 대비가 뚜렷하며 시인의 깊은 슬픔을 두 배로 드러내고 있다. 꿈의' 단풍' 은 이전에 본' 단풍잎' 과 조화를 이루며 펜으로 섬세하다. 시인들은' 단풍이 다 떨어진다' 는 것을 보고, 꿈에도 보고 싶어 하며, 장면 융합의 의미가 드러나지 않아 이를 다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단풍, 단풍, 단풍, 단풍, 단풍, 단풍)

술에 취해 깨어있는 꿈을 꾼 머리에서, 나는' 하늘은 살구, 길은 길다' 는 것을 보았고, 시인은 여전히 끝없는 여행 속에서 걷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말은 눈앞의 정경에 대한 묘사이기도 하다. 겹치는 두 단어는' 비틀거리다' 와' 유유히' 뒷맛이 길고 우울함과 슬픔이 드러난다. 한편으로는 임중 도원, 한편으로는 시인의 감정 외부화의 결과이다. 좋은 꿈을 꾸었기 때문에 깨어나면 원래 긴 여정이 이때 더 길어 보인다. 언제 다 썼는지 언제 돌아올지 모르겠다.

시인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꿈속에 있는 고층 건물 위의 아름다운 시절을 생각하며 황량한 현실에 다시 연락하자' 가수와 팬들이 모두 여가를 기다리고 있다' 는 감탄을 금치 못했다. 노래, 춤, 웃는 직업은 이렇게 쉽게 끝났다. "여유로운" 이라는 단어는 현실의 무정함과 무책임함을 지적하였다. 그래서 자연히' 교류들이 해를 미워하고, 부원부용잎이 슬프다' 는 비탄이 생겨났다.

마지막 두 문장은 미워하지 않는 느낌을 표현했다. 해마다' 는 끝없는 것을 미워하지 않고, 이전의' 천도 걷기' 의 언어와 일치한다는 뜻이다. "잎" 은 슬픔의 깊이, 폭, 무게를 의미한다. 시인은 천지를 떠돌아다니며 도처에서 그리움을 파종하는데, 그를 떠나 자연으로 갈 때 발생한다. 하주' 모래 위를 걷다' 에서' 연못달빛' 이라는 문장을' 류귀탕, 원앙이 연못에서 떨어져 있다' 로 바꿨다. Lvping 일어나서 Lianzhou 도로 를 끊었다. 꿀벌 나비는 향을 동경하지 않고, 빨간 옷은 고생을 다 한다. 연못의 청하가' 빨갛게 벗기다' (즉 꽃이 시들어 떨어지다) 이후' 벌나비' 가 없다고 해도 (즉, 아무도 묻지 않는다) 해마다 다리를 미워하지 않는 유엽이 있다. 여름의 연잎이 물에 담그면 연잎만 남았고, 자신이 가을겨울이 올 때 점점 늙어갈 것을' 걱정' 한다. 이 말은' 가을' 의 소슬을 호응할 뿐만 아니라 시인이 장기간 망명, 만년에 대한' 깊은 한숨' 을 드러냈다. 이 두 문장은 시인이 유년과 자상을 탄식하는 깊고 서늘함을 표현했다.

저명한 평론

현대시 평론가 홍백소는 이렇게 평가했다. "시 전체가 짧고, 함축적이고, 흥미진진하며, 경치가 모두 좋다. 그리고 율율 작품은 섬세하고, 언어가 부드럽고 우아하여 소령이 창작한 무지를 얻었다. 송사 중의 상등작이다. "

시인 소개

모쿤 (1064-? ), 단어 Zemin, quzhou (현재 절강) Jiangshan Shimen 에서 태어났다. 송철종 (1086-1094) 원우 시대 항주 법조. 스시는 일찍이 그를 추천한 적이 있는데, 그는 만년에도 채경과 교제한 적이 있다. 벼슬에서 조상까지, 원외랑과 지수주 벼슬길이 실의에 빠졌다. 수시와 유영의 영향을 받아 그의 단어는 청려하고 둥글고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며, 색다른 특색이 있고, 화사한 어조류가 없어 청려한 나부끼는 가운데 자연히 그윽하고 그윽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단어는 진, 강원, 장염 등의 창작에 영향을 미쳤다. "동당집" 이 있고, 수신사는 "동당사", 200 여 자이다. 더 많은 고시 감상은'' 에 주목해 주세요.

석두 도시-당나라의 유우석

산들은 여전히 ​​버려진 고대 수도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조수는 예전처럼 외로운 빈 도시를 치고 있습니다.

화이 하천 동해안, 고한월, 자정, 옛 황궁을 엿보다.

감사:

석두 도시는 난징 양청산에 위치해 있다. 원래 추 Jinling 도시, 손권은이 이름으로 재건되었습니다. 북림장강, 남림진화이 강. 전하는 바에 따르면 제갈량은 산꼭대기에서 관전하며 "중산용판, 사면석석, 제집도" 라고 탄식했다. 유우석 일곱 편의 시' 금릉 5 문제' 의 첫 곡이다. 유우석을' 시인' 이라고 부르는 백거이는' 머리를 숙이고 한숨을 쉬었다' 며 "석상시가 말했다. 썰물 공성은 외로움으로 돌아가고, 내가 알고 있는 후의 시인은 더 이상 말을 하지 않는다" 고 칭찬했다. 유우석이 이 말들을 조시의 서론에 입력한 것을 보면 그가 이 시를 득의양양한 작품으로 여기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금릉은 육조고도 (,진둥, 남송, 치, 량, 진) 이다. 당시 절 파빌리온 () 은 악부 () 가 창성하여 군신들이 망국의 대가를 아끼지 않고 맹렬히 쫓아다녔다. 그러나 수나라가 진멸하고 양주 순무부를 금릉에서 양주로 옮긴 이후 이곳은 고성 들풀의 세계가 되어 역대 시인이 역사의 변천을 목하는 대상이 되었다. 유우석이라는 시의 묘미는 담담한 필묵으로 석산과 장강조 () 를 썼고, 고국 공성이 습기로 산을 돌렸지만, 또 그렇게 고요하여 제도 날씨의 생기 반응이 없었다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침묵명언) 산세가 팽팽하게 둘러싸여 있어 당시의 호랑이의 모습을 연상시킬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나, 강물의 박자와 귀환은 빈 성만 보았고, 그 붉은 포도주와 푸른 성루와 가무가 솟아오르는 번화함이 무엇인지 알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시는 지하에서 하늘로 쓰여지고, 땅의 잃어버린 자는 하늘에서 답을 찾으려고 한다. 진하 () 동쪽의 명월 () 은 고대부터 지금에 비추어 볼 때, 지난날의 번화함을 겪었을 것임에 틀림없지만, 동쪽에서 솟아올라 심야까지 흉벽 ("여벽") 에서 시내로 비춰졌다. 시인은 산, 도시, 물, 월 등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를 마음대로 줍고, 독창적으로' 이미지 도시' 로 조합해 도시와 사람 간의 대화를 진행하며 역사의 신비를 탐구했다. 영상은 서로 빛나고, 굴절하며, 영상융합의 효과를 형성하며, 이야기가 없는 이야기, 역사의 변천과 도시의 흥망에 관한 이야기, 상수와 변화, 순간과 영원한 보편적인 의식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런 시인도 철학 시인이나 시성 철학자다.

이 슬픈 단어는 봄의 슬픔에서 쓴 것이고, 이어 실연의 슬픔과 한숨, 늙고 비천한 슬픔이 이어지며, 특정 시공간적 배경을 생략하거나 모호하게 한다. 마치 시인이 평생 겪은 모든 고민을 한 단어에 농축하는 것 같다. 표현력과 예술성이 뛰어나다. 전편의 처음 세 구절은 이른 봄의 이별을 쓴 것으로, 작별 인사를 할 대상이 없지만 눈물이 쏟아지면서 이미 무한한 속사정이 담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세월을 회상하다" 라는 두 문장은 지난 일을 회상하는 것으로 바뀌었고, "애틋함" 은 연인을 가리키고, "배를 묶다" 는 떠돌아다니는 재회의 흥분을 가리킨다. 피예 주초' 는 그날 배를 묶은 곳이자 오늘의 상황이다. 그날 일어난 일' 은 기억 속에만 존재하고, 눈앞은' 사람이 건물을 비우고, 물이 건물을 비우는 것' 이다. 다시 말해서, 우리가 다시 떠나고 다시 돌아올 때, 아무도 배를 묶지 않고 물만 흐르고 있다는 것이다! 몇 차례 우여곡절을 겪고 약속도 하지 않은 절망을 하소연하고 있다. 소화' 라는 말을 의론으로 바꿔 인생의 이치를 밝히는 것은 상식이지만 시인이 인생을 감상할 때 매우 슬픈 의미가 있다. 이 청춘은 더 이상, 세월은 쇠퇴하기 쉬우며, 그것이' 한유' 의 궁극적인 원인인데, 하물며 봄이 또 지나갔구나! 이런 오랜 증오는 물론 시인사업 실패와 이상 실패의 슬픔을 녹였다. 마지막으로, 슬픔의 눈물을 봄강으로 바꾸고, 최선을 다해 자랑하지만, 여전히' 무궁무진하고 근심이 많다'! 아름다움은' 천류가 그치지 않는다'! 이 비유는 이후주가' 얼마나 근심이 있을 수 있는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과 같다' 는 비유에 근거하여 다시 한 가지 새로운 의미를 들춰냈다. 환골탈태하여 돌을 금으로 만드는 방법이다.

단어 구조가 매우 섬세하다. 다음' 플록 낙화' 는' 유양농알콜 고기' 한 장을 찍었다. "건물 오르기" 에는 "근심" 이 인쇄되어 있다. \ "Chunjiang 전체 눈물 \" 인쇄 \ "눈물 하드 수집 \"; 소년이 소년을 위해 머물지 않는다' 는 말은 시종 이 단어의 전체 의미를 가리킨다. 자연스럽고, 선의이며, 오래간다.

중국 당시송사 감상 2 겨울 방학 조칭화 선생님이 편집한' 당시송사 감상' 이라는 책을 보면 수능 소위' 감상' 이라는 제목을 경험한 저같은 사람들에게는 정말 큰 충격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학명언) 우선, 우리는 수업의' 표준답안' 에서 다른 관점을 배웠고, 이미 정세가 된 일부 인식도 전방위적인 도전을 받았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생각하게 했다: 당시와 송사를 감상하는 목적은 무엇인가? 어떻게' 감상' 합니까?

당시와 송사 감상도 일종의 문학 감상이다. 문학감상은 문예학의 이론 부분으로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문학감상을 연구 대상으로 한다. 독자가 문학 작품을 읽는 것은 일종의 심미인지 활동이다. 언어라는 매체를 통해 독자는 문학 작품에 의해 형성된 예술적 이미지에 대한 구체적인 느낌과 경험을 얻을 수 있고, 강렬한 사상 감정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심미적 즐거움을 얻음으로써 문학 작품에 함축된 사상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우리가 당시송사를 감상하는 목적은 당시송사에 작가의 사상감정이 함축되어 있다는 것을 이해하기 위해서이다. 주위를 둘러보니, 당시와 송사는 수천 개에 1 억 곡이 더해졌지만, 시인이 시를 쓸 때 작사가 작사를 하는 목적은 단 한 마디에 지나지 않는다. 시언지, 단어는 정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우리가 감상하는 것은 시사 행간에서 드러난 감정이다. 그리고 이러한 감정은 아마도 우리 현대인들이 한 번도 경험해 본 적이 없거나, 우리 나이에 이해할 수 없거나, 우리가 한번도 느껴본 적이 없는 감정일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경험명언) 이때 나는 상상력이 시 감상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시인과 시인은 우리와 다른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들의 심경은 우리와 완전히 다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시를 통해 그들의 마음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상상도, 상상도 없는 대체감, 많은 사람들이 시인과 시인이 어떤 상황에서 이런 글을 쓰는지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고 믿는다. 예를 들어 류종원의'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는 것이다.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하나, 한 노인이 차가운 강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눈. "어릴 때부터 남쪽에서 자란 나에게는 물론 얼음과 눈 속에서 혼자 낚시를 한 경험은 없다. 하지만 자신을 그 노인으로 생각한다면, 항상 담담한 차가운 느낌이 몸에서 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저는 "천만 개의 외로움" 이 무엇인지 조금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많은 감상이 있고, 고대인의 입장에 서 있는 것은 아니다. 감상자는 자신을 시와 작가의 사상에 대입하지 않고 자신의 뇌를 통해 일방적으로 자신의 입장에 서서 이해한다. 이것은 당시와 송시 감상의 목적에 어긋난다. 네가 이해하는 것은 작가의 사상 감정이 아니라 너 자신의 사상 감정이다.

당시와 송사 감상은 매우 어렵고 복잡하며 번거로운 일이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당시와 송사를' 감상'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감상이란 무엇입니까? 저우는 "감감' 이라는 글자로 보면 골동품 문화재를 연구하는 전문가가 있다고 한다" 고 말했다. 보기만 해도 진짜인지 거짓인지 알 수 있다. 그런 권위, 사람을 보면 알 수 있고, 안목이 좋지만, 한번 보면 안 된다. 어떤 사람은 조금 개방하고, 돌아서자마자 그렇게 권위가 있다. 우리는 고대의 당시와 송사를 이렇게 대할 수 있습니까? 너무 날뛰다, 우리도 좀 이해할 수 있다. " 확실히 감상은 매우 무거운 단어이지, 몇 마디 경박한 감정으로 완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최근 눈에 띄는 패스트푸드 문화를 지닌 당시와 송사 감상집이 도서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다. 장정이 얼마나 화려하든, 종이 텍스처가 얼마나 매끄럽든, 그림이 얼마나 다채로운지, 그 문화적 내용은 실제 내용처럼 공허하고 창백하며 힘이 없다. 나는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든, 어떻게 대입하든, 결국 나는 여전히 나다, 나는 아니다, 나도 저자가 될 수 없다. 내 생각이 실제로 작가와 반대되는 것은 불가능하다. 저자가 내가 알아차리지 못한 사연이 있을 수도 없고, 아니면 내가 많이 생각했을 수도 있다. 이것은 시력에 달려 있다. 층층 문자에서 실을 벗기는 능력,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는 능력, 메스처럼 조직을 자르는 능력. 분명히, 이 능력은 축적에 비례한다. 수시는 "축적하여 쓰고, 배워서 취한다" 는 말이 있다. 많이 보면 타고난 옳고 그름을 분별하는 능력도 높아진다. 하지만 우리 같은 이공계 학생들은 매일 각종 공식 정리와 교제해야 한다는 생각을 되새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공계, 이공계, 이공계, 이공계, 이공계, 이공계) 이것은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것이다. 문학, 특히 시는 완전히 주관적인 세계이다. 같은 문장, 같은 시, 사람마다 다른 이해를 가질 수 있다. 이것은 필연적이거나, 아니면 이것이 문학 감상의 즐거움이다. 이 세상에 절대적으로 정확한 존재는 없다. 오직 누구의 이해만이 작가의 감정을 더 잘 표현할 수 있고, 누구의 안목이 좋아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다. 분명히, 이것은 또한 토론을 자극하고 사상의 충돌을 자극할 수 있다. 문학 감상에는 일파의 말이 필요하지 않고 백가쟁명이 필요하다. 시력도 대항, 대항, 이해, 융합을 통해 향상될 수 있다.

내가 방금 말했듯이, 문학 감상은 대항, 변론, 자신의 관점을 표현해야 한다. 당시와 송사의 감상은 똑같다. 아니, 더 필요하다고 말해야 한다. 감상은 표현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어떻게 다른 사람이 당신의 감상을 이해하게 하고, 어떻게 다른 사람이 당신의 이해를 믿게 할 수 있는지, 이러한 표현능력에 대한 요구는 한 단계 더 나아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좋은 감상 자체도 감상할 시를 보완하는 것이다. 왕 Guowei 의 "인간 가시" 가 좋은 예입니다. 당시 송사의 감상은 번역 작업과 매우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이곳의 번역은 시를 단문으로 번역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이것은 시기적절하지 않은 일로 원문의 리듬과 운율을 깨뜨렸다. 자신의 글을 통해 시의 이미지, 의경, 감정을 독자에게 재현하는 것을 가리킨다. 감상의 역할은 어느 정도는 작가와 독자 사이의 세대 차이를 메우는 다리이기도 하다. 따라서 좋은 표현은 당신이 주장하는 이론을 이해할 수 있게 해 주며, 아름다운 표현은 당신이 감상하고자 하는 시를 빛나게 해 주며, 당신의 감상과 조화를 이룹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한 수의 좋은 시에 아름다운 산문을 곁들이는 것은 그야말로 절묘한 배합이다.

이상은 내가 이번 겨울 방학에' 당시송사 감상' 을 다 보고 감상에 대한 느낌이다. 이것들은 모두 나의 감정이며 상세한 추론과 연구를 하지 않았다. 단지 내가 이 책에서 배운 몇 가지 생각일 뿐이다.

중국 당시와 송사가 3 을 감상하다. 어떻게 시작할까요? 우리는 시작하기가 매우 어렵다. 만사의 시작은 어렵다. 모두가 내 말을 들어야 한다. 첫 번째 문장에서 당신은 무엇을 말하고 싶습니까? 나는 이 일을 고려하고 있다. 나는 한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오늘이 이런 성대한 모임인 줄 몰랐어요. 사랑하는 내빈과 친구들, 당신들은 당신들의 휴가와 소중한 시간을 낭비했습니다. 여기 앉아서 제 말을 들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오늘 정한 제목은' 당시송사 감상' 이라 말하기가 쉽지 않다. 만약 내가 홍루를 말한다면, 내 마음속에는 몇 가지 생각이 있을 것이다. 잘 말하지는 못하지만, 대체로 몇 가지 단서를 분명히 말할 수 있다. 나는 오늘 이것이 정말 확실하지 않다. 내가 말한 것은 진실이지 인사치레가 아니다. 제가 여러분을 더 만족시킬 수 있는 정도에 대해 이야기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오셔서 기쁩니다. 이 목표는 아마 실현되지 못할 것이다. 만약 내가 더 나쁜 말을 한다면? 내가 말할 때 박수를 쳐서 실패했으니, 너는 조금도 사양하지 않고 야유를 맞이한다. 이것은 우리의 과거 이원의 풍습이다. 너는 네가 나쁘다고 말할 수 있다. 이것은 그것과 무관하다. 이것은 대중의 평가이다.

나의 직업에 관해서는, 나는 시가에 종사한 지 수십 년이 되었다. 홍루몽은 나의 아마추어로, 놀이표의 성격을 띠고 있다. 그러나, 내가 홍루몽에 발을 디딜 때, 나는 오히려 내 발을 찾을 수 없었다. 이것은 매우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오늘도 여기서 당시와 송사를 이야기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나는 당시와 송사를 좋아하지만 당시와 송사를 말하기는 어렵다. 우리는 먼저 현실적이어야 하고, 이 점을 이해해야 한다. 이 어려움은 여러 방면에 존재한다. 예를 들어, 당시용 교재나 칠판을 갖고 싶다면, 듣기만 하면 안 됩니다. 곤란에 부딪히면 적어서 보아라. 어떤 일이 생기면 처리하기가 더 좋다. 만약 네가 내 입을 완전히 듣는다면, 너는 제한을 받을 것이다.

동시에 저는 천진인입니다. 비록 베이징에서 수십 년을 살았지만, 내 입속의 천진 억양은 여전히 매우 무거우니, 너는 아마 알아들을 수 없을 것이다. 이것은 모두 어려운 일이다. 또 다른 난점은 이것이 여담이 아니라 여담이라는 것이다. 우리가 감상을 하는 것은 지금 이 단어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이다. 상하이 사전 출판사 이후 우리는' 당시감상사전' 과' 송시 감상사전' 을 썼는데, 이 두 사전은 이미 전 세계를 풍미했다. 모두 감상하는 소장품입니다. 물건이 정말 많아요. 하지만 진정한 감상은 먼저' 감' 이라는 글자를 말하고,' 감' 이 무엇인지 말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시와 송사를 감상하려면 먼저 글자를 씹는 법을 배워야 한다. 사람들이 그것이 사실인지 거짓인지를 볼 때, 그들도 그것을 식별할 수 있다. 그 권위는 지식이 해박하고 안목이 독특해서 한번 보면 안 된다. 어떤 전문가들은 이렇게 권위가 있다. 우리는 고대의 당시와 송사를 이렇게 대할 수 있습니까? 너무 날뛰다.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그래서 나는' 감' 이라는 글자를 쓰는 것은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지금은 할 수 없다. 이 글자가 유행하기 때문에, 너는 명가의 작품을 찾고, 너는 감상하고, 네가 우리에게 말해 준다. 그것은 그렇지 않다. 그것은 매우 제한적이고 작은 형식이다. 나는 오늘 그 요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내가 몇 가지 점을 제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서로 우리의 경험을 공유해 주십시오. 감상중에 이 몇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이것이 제 목표입니다. 먼저 이것을 이해하십시오. 그래서 나는 말했다, 역시 검을 말해라, 주제에서 벗어나지 말고.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생각할 것입니다, 나는 그것을 즐기고 있습니까? 확실하지 않아요, 그렇죠? 검이라는 글자 자체, 인감자, 매우 재미있다.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네가 옳다는 것이다. 나는 왼쪽에있는 큰 눈은 별달 모양의 큰 원과 같고 오른쪽에있는 구부러진 작은 팔은 사람의 실루엣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두 획은 한 사람의 실루엣으로, 우리의 상형도라고 하는 것이지, 진짜가 아니라 표본 그림과 같다. 세세한 부분까지 그려졌는데, 그 상형도는. 이것이 바로 우리 한자의 창조이다. 명초의 지혜 아래 접시 하나, 접시 안의 한 점이 바로 우리가 보는 대상이다. 이 사람은 허리를 구부리고 큰 눈을 부릅뜨고 있다고 한다. 그가 이 접시에서 관찰한 대상을 봐라, 이것이 바로' 칼' 이다.

우리의 주제로 돌아가서 고시, 좋은 명작, 훌륭한 문장의 창작에서 배워야 한다. 무엇을 배우느냐, 네가 몇 살이고, 너의 수준은 어느 수준이냐. 우리는 먼저 이 문제를 생각해야 한다. 우리는 고대인의 말을 보았는데, 그들이 무슨 말을 했는지, 그가 표적을 잡았는가? 일련의 문제들은 아직 시 한 수, 일곱 마디 절구, "반무 방당, 건반 우물" 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디서부터 시작할까요? 이 두 글자에는 큰 학문이 있다. 맹자는 맹자의 가장 멋진 말을 했다. 우리는 중국 문학과 문화사에서 반드시 잊어야 한다. 우리가 그의 시를 암송할 때, 우리는 오늘 읽는 것이 아니라 암송해야 한다. 고대인들은 음조가 있는 시를 가져야 한다. "그의 시를 업고, 그의 책을 보고, 그가 누군지 모른다. 클릭합니다 괜찮으세요? 아니요,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맹자는 "일은 그 세계론으로 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의 세계, 그가 사는 시대를 토론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 선현이 말한 것으로, 우리에게 깨우침이 있다. 우리는' 지인론 세계' 라는 말이 있다. 바로 여기에서 이 몇 글자는 농축되어 간소화되고,' 지인론 세계' 라는 네 글자는 우리 한자 중 가장 아름다운 곳이다. 우리 한자가 이렇게 귀엽고 소중하다는 것을 누구나 깨달아야 한다. 좋은 당시와 송사를 한 수 쓰려면 한 사람이 그의 세계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것은 가져가서 말해야 할 것이다. 이 단어는 어떻게 말합니까? 이런 일입니까? 아니요, 고대인의 작품을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많은 전제 조건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제가 오늘 여러분께 제기하고 싶은 첫 번째 질문입니다.

중국은 줄곧 시의 나라라고 불렸다. 고대에는 위에서 아래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시를 좋아하고 심지어 시를 쓴다. 세계에서 두 번째 나라는 없고, 시의 보편성과 보급성은 이렇게 크다. 이것은 사실이다. 그런데 중국은 어떻게 생겨났을까요? 나는 크게 세 가지 측면이 있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는 우리 중화민족과 인류의 최고 지혜가 창조한 한어이다. 왜냐하면 한시가 한문학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디에도 중국시가 없다. 나는 이것이 문제없다고 생각하지만, 이 한자는 매우 기묘하다. 나는 이것이 우리 나라에서 가장 높은 지혜의 창조라고 생각한다. 세계 각 민족은 모두 병음 문자 위주로, 우리는 이런 글자를 만들 수 없다. 당시와 송사의 각종 경험과 체감,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것, 질문과 질문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모두 한자의 큰 뿌리를 가지고 있다. 이것이 첫 번째입니다.

둘째, 우리 중국인의 심미적 안목은 다른 사람과 다르다. 그는 우주를 보고, 천지를 보고, 산천을 보고, 만물을 보고, 초목을 보고, 만물을 보고, 모두 자신의 미관을 가지고 있다. 그는 이렇게 생각한다. 다른 사람은 안의 아름다움을 볼 수 없고, 그는 보거나, 다른 사람이 그렇게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것을 보았다. 그는 우리의 아름다움이 이렇다고 말했다. 이곳의 시인은 심미적인 안목과 마음이 있어서 시를 발전시킨 거 맞죠?

셋째, 중국 민족 시인의 표현 방식은 매우 독특하다. 너는 한자도 좋고 미적 안목도 좋지만, 너는 표현할 수가 없다. 그럼 너는 좋은 시를 가질 수 있지, 그렇지 않니? 그게 네가 쓴 거야, 우리 심금을 울릴 수 있는 시? 그럴 리가 없어요. 그래서 이렇게 말하면, 이 세 가지가 결합되어 우리를 형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높은 수준의, 매우 아름다운 시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본 다음 구체적인 시인을 말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떤 상황인지, 그가 어떤 사람인지, 그가 시로 무엇을 하는지, 우리도 몇 마디 해야 한다. 시인이란 무엇인가? 시인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그는 시를 쓸 줄 안다. 옛 시인의 시는 모두 오언칠어, 평정이 균일하고, 새로운 것은 백화시, 자유체 등이다. 그는 이렇게 할 것이다. 나는 산문을 쓰지 않는다. 나는 그 단어를 받지 않는다. 나는 한마디씩 줄을 서 있다. 나는 시인이다. 나는 시인인가? 나는 이렇게 간단한 시인이다. 얼마나 많은 시가 있습니까?

한 북경대학교 노교수가 이런 말을 하는 것을 듣고 나는 크게 놀랐다. 노교수는 당시 전집을 봤는데 천여 곡이 있고 다른 것은 시가 아니라고 말했다. 이것은 어떻게 말하느냐, 바로 그것들을 배열하는 것이고, 문장은 압운이 가지런하다. 그것은 질이나 원소가 없기 때문에 시가 아니라 시처럼 보인다. 그 자체로는 시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것은 시 한 수의 형식으로 그를 표현했다. 오, 그에게 이 당시가 모든 수도에서 좋은 것은 아니라고 말하게 해주세요. 정말' 공부' 해야 해요. 그 노교수는 아마 그가 배우고, 분석하고, 전혀 시가 아니라는 것을 보았다는 뜻일 것이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볼 때, 당대의 유명한 예술가 백거이와 송대의 육방옹, 육유라는 두 가지 예가 있습니다. 그들의 명성은 전 세계에 널리 퍼졌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당시를 잘 읽지 못했다. 나는 이 두 사람의 전집밖에 없고, 인내심도 있고, 사랑과 인내심도 아니다. 이것은 천진에서의 우리의 번거로움이다. "반항" 과 "사랑" 은 구분할 수 없다. 나는 바이 주이 (Bai Jiuyi) 와 루 유 (Luyou) 의 전집을 참을성있게 보았고, 나는 졸린 것을 보았다. 정말 나를 감동시킨 것은 매우 적다. 이 점을 인정하지 않으면' 감' 이라는 글자를 말할 수 없겠죠? 이 "칼" 은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고 신중하고 겸손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아직 쓸모가 있다, 그것은 시가 아니라, 그렇게 많다. 그래서 남송 양완리가 그의 시론을 말했는데, 너는 아마 매우 놀라게 들릴 것이다. 그 시는 내가 방금 말했듯이 한자이다. 그는 시가 일종의 텍스트라고 말했고, 본문을 빼야 시가 나왔기 때문에 이 시는 참신하고, 의미를 없애야 시가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자기도 무슨 뜻인지 모른다. 작품이라고도 하고 문학이라고도 합니다. 하물며 이것은 시라고 한다. 우리는 어떻게 이 위대한 시인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까? 이 연설의 목적, 우리는 고대인을 배운다. 너는 그의 문장 아래에서 죽고 싶지 않다. 너는 살고 싶어한다. 너는 그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알아야 한다. 너는 그와 함부로 싸우고 싶지 않다. 나

요약하자면, 어차피 네가 그의 형식을 보면, 시처럼 쓴 것이 반드시 시가 아닐 수도 있고, 이런 시를 쓸 수 있는 사람도 반드시 진정한 시인이 아닐 수도 있다. 내가 말하는 것은 매우 수다스럽지만, 나는 이 시계를 늘어놓아 우리가 감상하고, 먼저 배우고, 보수를 이야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보상" 교환은 무엇입니까? 옛사람의 마음과 내 마음은 서로 부딪쳤는데, 언어가 통하고 감정이 상통해야만 사려 깊을 수 있다. 그는 이렇다, 나는 이해한다, 이것은 시의' 상' 의 감상이자 우리의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