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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와 푸체의 차이를 비교하다
시에는 "육의 뜻", "하나는 바람, 두 번째는 푸, 세 번째는 비, 네 개는 자랑, 다섯 개는 야, 여섯 개는 푸" (마스터 이주) 가 있다. 일반적으로 "바람", "야", "송송" 은 세 가지 시체이고, "부", "비", "흥" 은 세 가지 표기법이다. 전국 시대에' 푸' 는 고대 시의 표현 수단일 뿐이다. "푸" 는 비유와 상징적으로 "비, 흥" 과는 달리 직설적인 표현이다. 그러나 부도 일종의 시체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장태염 선생이' 국학 유인물' 에서 제기한 바와 같이,' 6 시인, 하나는 폰, 하나는 푸, 세 명은 비, 네 명은 흥, 다섯 명은 야, 여섯 명은 송송' 이라고 한다. 오늘의' 시' 는 격조, 고아함, 칭찬으로 가득 차 있지만, 부, 비, 재미가 없다. "부의 전신이 시체든 아니든 간에, 부이는 나중에야 문학체식이 되었고 한대에서 풍조가 되었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대에 이르러 한 () 유 () 가' 고문운동 ()' 을 시작하자, 산문은 점차 정통 지위를 잃었다. 이것은 사부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지만, 송대 이후 사부는 문인 묵객들이 즐겨 쓰는 문체 중 하나로, 주로 노부와 문부였다.
부씨는 순자의 선진유가에서 이미 하나의 문체로,' 순자' 에는' 부편' 이라는 책이 있는데, 5 가지, 즉 구름, 누에, 의식, 지식, 바늘이 적혀 있다.
리우웬은 "천부적인 자는 시인의 가르침을 받고, 초사를 연명하다" 고 지적했다. 보이는 바와 같이, 부는' 시경' 과' 초사' 에서 진화한 것이다. 《시경》은 부의 원원이고, 《초사》는 부의 근원이다.
서한 시대에는 한대 문학의 대표가 되기에 충분했고, 심지어 수천 년 동안 중국 문학사에 영향을 미쳤다. 부는 크게 다섯 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다섯 가지 중요한 시기이기도 하다. 초사 시인 굴원 송옥의 작품은 서한 시대에도 일정한 제한을 가하지 않고 사람들에게 부물로 여겨져 초사체소부라고 불린다. 한부의 편폭이 길고, 문답식을 많이 채택하고, 운으로 잡다한다. 그것의 문장은 주로 4 ~ 6 자이지만, 5 ~ 7 개 이상의 문장도 있다. 한부는 글을 쌓는 것을 좋아하여 어려운 단어로 쓰지만 후세 사람들에게 진품으로 추앙받고 있다. 일명 고부라고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육조부는 동한 짧은 서정부의 변종으로 편폭이 짧고, 문장이 단정하며, 대부분 4 자, 6 자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평정인형사와 통편 운율, 일명 노부라고도 한다. 당송 시대에는 법, 직함, 자운, 평정에 대해 모두 엄격한 제한이 있었다. 문부는 중당 이후에 형성된 산문 문체이다. 이중성, 음률, 단어, 용전, 문장 분산, 운율 자유, 심지어 산문구를 대량으로 사용하는 것을 의도적으로 추구하지 않는다. 사실, 해방된 부체입니다. 정안의 이른바' 거지 갱단식' 이 유행한 지 오래되어 이미 습관이 되었다. 영웅도 새로운 생각을 갖기가 어렵기 때문에, 그는 다른 사람을 피해 빠져나오려고 시도했다. 이것이 바로 모든 문체가 시작과 끝 쇠퇴 ('인간사어') 인 이유다.
곡부 형식의 《시경》
시경
중국 최초의 시집은 학자들에 의해 고전으로 추앙되기 전에' 시' 라고 불리는데, 300 곡이 있다. 서주 초년 (1 1 세기) 부터 춘추중기 (기원전 6 세기) 까지의 수입은 약 505 곡이다. 작품은 모두 가사에 음악을 곁들인다. 원래 편집자는 아마도 조정의 음악관일 것이다. 시는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은 일종의 음악 곡조로, 일명 국풍이라고도 하며 제후지의 민요이다. 대부분 민요로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강하다. 그것들은' 시경' 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이, 위, 왕, 정, 치, 위, 당, 진, 진, 치, 조로 나뉜다. 야락은 서주 왕집 지역의 정통 야락으로 105 편이 있어 야락과 소야로 나뉜다. "우아한" 3 1 편, 뒷북용; 소야는 귀족 연회에 쓰이는 74 점의 물건이 있다. 송송' 은 통치계급 사당의 무곡으로 총 40 곡으로 주송과 송로, 상송으로 나뉜다.
《시경》각 부분의 연대를 확정하기 어렵다. 전반적으로' 주송' 과' 유림외사' 는 모두 서주 초년의 작품이다. 대야' 의 작은 부분과' 소야' 의 대부분은 서주 말기의 작품이다. 국풍',' 송로',' 상송' 은 대부분 춘추시대의 작품이다.
《 시경 》 의 내용으로 볼 때, 아시와 송시는 모두 통치계급이 특정 경우에 사용하는 음악곡이지만, 서로 다른 측면에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일정한 인지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주의' 오, 환, 진궁, 풍년' 이 오왕멸상, 춘하 제사신령을 찬양하며 당시의 역사 그림과 생산 상황을 보여준다. 성민, 공류와 같은 많은 시들은 조상과 신령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 대한 묘사에도 치중하고 있다.
후대시 예술도 크게 진보했다. 편폭이 확대되고, 구법이 깔끔하고, 언어가 매끄럽고, 비유적으로 생동감 있고, 이미지성과 감화력이 강하다 (예:' 채비',' 풀이 왜 누렇지 않은가' 등). ).' 국풍' 은 많은 노동자들의 구두창작을 보존하고 있으며, 풍부한 민가 특색을 가지고 있다. 이들 중 많은 장은 2500 년 전 노동자들의 생활을 반영하고 그들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7 월" 은 당시 농민들의 피와 눈물을 반영했습니다. "벌담" 은 일하지 않고 얻은 노예주에 대한 나무꾼의 노여움을 묘사한다. 《설서》는 착취자를 큰 쥐에 비유한다. 양의' 쇠퇴',' 드럼',' 물' 등의 시도 무거운 부역과 병역으로 인한 고통과 고초를 반영한다.
혼인을 주제로 한 시가는 여성의 사랑과 행복 추구뿐만 아니라 결혼 부조리의 고통 (곡봉, 무모함) 과 청년 남녀의 건강하고 낙관적인 사랑 노래 (진이, 정녀, 파파야 등) 를 반영한 큰 편폭을 차지하고 있다. 그에 더해, 많은 민요는 왕공귀족을 폭로하고 풍자하는 작품으로 통치자의 나쁜 행적을 예리하게 폭로하고 그들의 추악한 영혼을 채찍질합니다. 국풍' 은 노동자들의 현실에 대한 인식과 사랑과 증오를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소박한 언어 묘사, 소박한 생활화면 전시, 대량의 서정적 주인공의 조형을 보여 현실주의의 창작 특색을 보여 중국 문학의 현실주의 전통을 다졌다.
선인들이' 시경' 부, 비, 흥성 표현 수법에 대한 운용은 시의 생동감, 선명성,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켰다. 언어의 정확성, 아름다움, 생동감도 시를 거대한 예술적 효과로 만들었다. 《시경》은 중국 문학의 빛나는 출발점이다. 그 사상과 예술적 성과는 중국 문학의 발전에 중대한 영향을 미쳐 중국과 세계 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