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당대 시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당대 시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이 방대한 대열은 남경' 그들',' 상하이',' 해시파',' 쓰촨',' 비유비주의' 등 시가 유파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유행시와 사소설 쓰기로 유명하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소설 창작 방면에서 약간의 진전을 이루었는데,' 신세대 작가' 라고 불린다.
제 3 대 시인은 상징주의, 블랙 유머, 이미지주의 등을 이용해 물체와 이미지주의를 기계적으로 결합시켜 시를 헷갈리게 하고 이해할 수 없게 하고 심지어 상상도 할 수 없게 한다. "삼천년 된 해골 한 구/산비탈의 뾰족한 모퉁이에서 미소/보행을 잡는 표지판/석양이 구멍에서 피를 흘리거나/핏방울이 흙 속으로 떨어지거나/도랑 형성/소리가 떨린다." 먼로의' 황혼의 균열' 중 하나로, 이와 같은 시가 거의 3 세대 시인시의 하늘을 덮고 있다.
1980 년대 중반 이후, 한때 떠들썩했던 몽롱한 시가 점차 잠잠해졌고, 그 사상적 함의와 예술 형식도 점차 성숙해 가고 있다. 즉 점프의 구조, 참신한 이미지, 현실에 주목하는 정신적 핵심 등 창작 스타일이 점차 새로운 전통이 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몽롱한 시의 영향으로 자란 일부 젊은이들은 침체와 한계에 불만을 품기 시작했고, 새로운 시 방식을 탐구하고 창조하기로 결정했다. 그들은 강한 실험 분위기를 가진 시가 선배들과는 확실히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집단이 출현한 시기에 따라 비평가들은 그들을' 제 3 대 시인' 이라고 부르며 공류나 자작나무 등 건국 후 강한 정치적 이데올로기 색채를 가진 1 세대 시인과 구별한다. 개성을 과시하지만 또 사회의 2 세대 몽롱한 시인 (예: 슈팅, 북도) 을 주목하고 있다. 물론, 80 년대 중반부터 비판과 창작은 다양하기 때문에, 이 시 유파 집단에 대해' 후신시조',' 선봉파',' 신생대',' 후기시파',' 후기시',' 후기몽몽시' 등 다양한 호칭이 있다.
제 3 세대 시인의 미적 원리;
1986 년 6 월과 10 년 6 월' 중국 현대시군전' 을 상징하는' 3 세대' 시인은 나이 경험에서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 문혁 전후로 태어났는데, 주로 대학생, 대학원생, 문학을 사랑하는 청년 노동자들이다. 그들이 성인이 되어 진정으로 사회에 직면했을 때, 그들은 이미 상업화된 시대에 직면했다. 초중고등학교에서 받는 전통적 가치관교육은 상품 경제의 새로운 법칙에 쉽게 영향을 받는 것 같다. 세상은 다채롭고 동시에 어수선하며, 사람의 영혼은 전대미문의 충격과 유혹을 받는다. 젊은이들은 원래 그다지 견고하지 않은 전통적 세계관이 무너지기 시작했고, 그들은 의심의 눈초리로 과거에 받아들인 모든 전통을 재검토하기 시작했다. 여기에는 어른들이 책에서 전수하는 모든 전통이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그들의 시에서는 전통적인 영웅주의와 애국주의가 더 이상 구가의 주도적 지위에 있지 않으며, 민간인과 그 생활이 그들의 시야에 들어온다. 그들은 모든 중생의 일상생활과 감정을 평실한 언어로 독자 앞에 드러내며 반숭고함, 반영웅, 반이성, 반문화의 내용을 표현한다. 이 시들은 전통시와 매우 다르다. 얼마 전에 흥성한 몽롱한 시를 포함해서 내용이든 언어이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그 시가 격조가 높지 않고, 심지어 시와 문학의 범주를 넘어선다는 사실에 의문을 품지 않을 수 없다. 이런 견해는 마침 제 3 대 시인의 창작에 새로운 본질적인 내포, 즉' 반시' 를 더했다.
제 3 대 시인의 서민에 대한 관심은 사회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80 년대 중반은 중국이 자본주의 자유 경쟁 단계에 근접한 시기였다. 이때 혼란스러운 생활은 모두를 긴장시키지만 풍경에 대한 막연한 찬탄을 불러일으키고, 기회가 많아지고, 정치적 그림자가 점차 일반인의 생활에서 은퇴하기 시작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서민으로서 동등한 경쟁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민간인은 주체의식을 가진 새로운 방대한 집단이 되었고, 제 3 대 시인들은 민간인의 신분을 가지고 살았다. 그래서 그들은 이런 가장 평범한 삶을 표현하기로 결심했다. 그들은 "시민처럼 살고, 하느님처럼 생각하라" 고 주장하며, 창작에서 시를 세속화하고, 평민화하고, 가장 평범한 생활에 접근하려고 노력한다. 이런 추구에서, 그들의 창작은 독특한 심미 풍격을 드러낸다.
우선, 그들의 시에서' 반영웅' 생명 경험에 대한 반복적인 표현이다.
이른바' 반영웅' 이란 생활 중 가장 평범한 생활을 가리킨다. 제 3 세대의 많은 시인들은 인간의 생존 본능에서 출발하여 사랑과 미움, 삶과 죽음, 괴로움과 즐거움, 심지어 술을 마시고 쌀을 쪼아 먹고 화장실에서 자는 등 모든 세속 생활의 내용을 시에 감상하고 반영하였다.
이런 작품의 대표는 왕소룡이 도전자호 우주왕복선을 기념하는 것이다. 전 세계의 시선을 끌었던 이 비참한 장면은 시인의 글에 황당무계한 면모를 드러냈다.
이 순간에 무엇이 바뀌었나요?
이상하게 생긴 이 혼혈아가 갑자기 없어졌다.
짙은 연기의 엄호하에 ...
소화되지 않은 아침 샌드위치
하늘이 밝게 빛나고 있다
이런 묘사는 사실일지도 모르지만, 세계 언론계에서 자발적으로 탈공한 여교사 영웅의 이미지를 완전히 터무니없어 영웅의 존재를 해체했다.
왕소룡의 작품이 영웅인물에 대한 고의적인 갈등이라면, 우견의' 상의가 6 호' 는 평범한 생활에 대한 묘사에 완전히 빠져 있다. 이 긴 시는 소소한 방식으로 상의가 6 번지에서 자주 만나는 젊은이들의 생활 단편을 드러낸다.
상의가 6 번지
프랑스식 황색 집
오씨의 바지가 2 층에 걸려 있다
다리를 외치고 안경을 쓰고 머리를 뚫다.
옆집 큰 화장실
매일 아침 긴 줄이 있다.
......
시에서는 이 친구들이 늘 오씨네 집에서 밤을 지낸다고 말하지만, 시의 끝에서 모두들 각기 다른 곳으로 달려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모두들 마침내 헤어졌다.
남은 층이 비어 있다.
더 이상 울리지 않는 오래된 음반처럼 ...
긴 시는 완전히 구어화된 표현 방식이며, 자질구레한 단편이지만, 자세히 읽어 보면 슬픔을 달래는 맛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고 이 결말은 인생에 밋밋하고 변덕스러운 서늘함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둘째, 제 3 대 시인 작품에서 일부러 추구하는 반숭고한 냉서정이다.
3 대 시인은 난해한 시인의 이상주의 영웅주의를 일반인의 평민의식으로 대체하는 데 익숙해져 냉소에 가까운 검은 유머를 보였다. 예를 들어,' 기러기 탑' 에서 사람들은 탑 등반의 광경에 무관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러기, 기러기, 기러기, 기러기, 기러기)
셋째, 반문화의 현대 구어와 어감은 그들의 작품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구어어휘와 어감의 응용은 내가 방금 인용한' 상의가 6 호' 등의 작품에서 볼 수 있다. 반문화' 의 주제는 장봉의 짧은 시' 본초강목' 으로 대표할 수 있다.
말은 한 두 그루의 마른 덩굴 늙은 나무를 치원한다.
3 돈 이상은의 《쓰디쓴 매미》
춘수 반숟가락 이어전제품
봄물을 다 마시다.
모두 중국의 우울증에 걸렸다.
짧은시는 중국 고전 문화의 많은 유명한 이미지를 빌려 유유자한 매력을 해체하고 중국 문화 여성의 기질과 남성 기질의 부족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전반적으로, 3 세대 시인의 창작은 의심할 여지 없이 신시의 예술적 표현 수법을 풍부하게 하고, 시 분야의 일부 제한 구역으로 들어가 시를 생활과 사람들의 감성적인 생활에 더 가깝게 하는 예술 형식으로 만들었다. 동시에, 소위 제 3 세대 시인들은 각각 자신의 창작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이론의 기치 아래 통일되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의 궤적을 가지고 있고, 여전히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최종 결정에 관해서는 아직 시기상조이다. 이곳의 총결산은 단지 매우 불완전한 설법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