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국학 고전 200 질문.

국학 고전 200 질문.

1. 국학 좋은 단락 200 자, 15 편을 발췌하다.

1.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한계로, 한계가 없고, 거의 이미 있습니다. 자신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알면 거의 된다.

우리의 생명은 유한하지만, 우리의 지식은 무한하다. 우리가 한정된 생명으로 무한한 지식을 추구한다면, 우리는 매우 피곤할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계속 지식을 추구한다면, 우리는 더욱 피곤할 것이다!

2, 이름 도, 위상 도, 볼륨 도; 아는 사람도 논쟁의 도구이다. 두 종류의 무기, 별로 좋지 않아요.

이름은 서로 충돌하는 원인이다. 지혜는 서로 싸우는 수단이다. 둘 다 흉기라서 다 쓸 수 없다.

3, 세계 적절한 방법, 성인 쳉 남자; 세상에는 길이 없고, 성명도 있다. 석방될 때 처벌을 면제했을 뿐이다. 행복은 깃털처럼 가볍다. 너는 알 수 없다. 화일은 땅에 심었으니, 피할 수 없다.

세상에 한 마디가 있는데, 성인은 사업을 이룰 수 있다. 세상에 길이 없으니 성인은 목숨을 건질 수밖에 없다. 이 시대에 우리는 사형 집행을 피할 수밖에 없다. 행복은 단지 홍모처럼 가벼울 뿐, 어떻게 견뎌야 할지 모르겠다. 화는 흙처럼 크니, 어떻게 피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4, 우리는 모두 유용한 용도를 알고 있지만, 쓸모없는 용도를 모른다.

사람들은 모두 유용한 용도를 알고 있지만, 쓸모없는 것이 더 큰 쓸모가 있다는 것을 모른다.

5, 봄 건조, 물고기 상 육지, 서로 거품을 머금고, 서로 거품을 머금고, 강과 호수를 잊지 않으면.

샘물이 마르고, 물고기가 육지에 갇히고, 서로의 볼에 물집이 불며, 남은 샘물을 상대방에게 튀긴다. 이런 상황은 감동적이지만 강호에서 수영을 하며 상대방의 존재를 잊는 것이 낫다. 이것은 자유를 추구하는 사상의 구현이다.

6. 남편은 나를 크게 업고 아르바이트를 해서 생계를 꾸려 나가고, 나와 결혼해서 늙어서 죽었다. 그래서 살아 있으면 좋고, 죽으면 좋다.

자연은 나에게 형태를 주었고, 나로 하여금 생명으로 일하게 하고, 나를 한가하게 하고, 나로 하여금 죽음으로 쉬게 했다. 그래서 내 생존에 유리한 사람은 내 죽음에도 유리하다.

7. 그래서 농장의 제자들은 농장에 "훔칠 방법이 있나요?" 라고 물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악이 없다면 올바른 방법은 무엇입니까? 카디프 의사 의도는 방 에 숨겨져 있으며, 또한 거룩한; 첫째, 용감해야 한다. 떠난 후, 의리 도; 알고 있는지, 알고 있는지; 균등하게 분담하고 후하다. 다섯 사람은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 도둑, 천하를 위해 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발을 훔친 제자가 그에게 물었다. "대도범에 법이 있나요?" " 도둑이 대답했다: "어떻게 규칙이 없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집에 얼마나 많은 재정이 저장되어 있는지 허공에서 추측하는 것이 현명하다. 먼저 핑안 집에 들어가는 것을 생각하는 것은 용감하다. 마지막으로 외출한 것은 의였다. 적절한 경우 손이 지혜인지 여부를 판단하십시오. 만약 전리품이 균등하게 분배된다면 그것은 인자이다. 이 다섯 가지 도둑은 그들 없이는 세상에 영원히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

2.200 단어 guoxue 고전 및 학습 이해

[제 1 조: 국학 고전을 배우는 체험] 한 민족, 한 나라가 자신의 정신적 버팀목이 없다면 영혼이 없으면 응집력과 생명력을 잃게 된다는 뜻이다.

중화민족정신은 중화민족의 생존, 발전, 번영의 정신적 지주이자 동력이며, 중국인민의 정신적인 면모를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오천년 역사의 장하 속에서 중화민족은 단결, 평화 사랑, 근면, 용기, 자강, 도덕적인 위대한 민족정신을 형성하였다.

이런 민족정신은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에 깊이 뿌리박아 인류 문명의 우수한 성과를 흡수했다. 고전 국학 체험.

중화민족의 오천년 문명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심오하고 심오한 민족문화를 창조하였으며, 많은 우수한 사상의 정수가 영원히 발양할 가치가 있다. "자기 개선" 의 개척 정신; "덕재물" 의 넓은 마음;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함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자는 굴복할 수 없다" 는 기절; "천하의 흥망 성쇠, 필부의 책임" 의 애국정신;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사심없는 헌신 정신, "나라를 걱정하며 백성들을 걱정하며 집 안의 죽소리를 듣는다" 는 감정 등. 중화민족정신을 응집한 사상은 중화민족의 형성과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중국 전통문화의 전달체는 국학이다. 국학을 계속해야만 중화민족의 문화정신을 전승할 수 있다. 이것은 위대한 일이다.

민족 정신을 발양하고 육성하려면 인간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 인간으로서의 기초가 없으면 민족 정신도 혁명정신도 없을 것이다.

생명은 어디서 시작됩니까? 법정 청소부터 시작하여 진퇴를 처리하다. 국학 계몽의' 삼천' 부터 시작하다. 고전 국학 체험.

이런 학습은 문화적 소양과 도덕 지식의 학습이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일종의 문화 전승으로 대하는 것이다. 공자의 정신과 문화는 중화민족 정신과 문화의 주요 구성 요소이며, 우리는 그것을 국학이라고 부른다.

삼천 형제' 를 예로 들어 봅시다. 가장 중요한 특징은 깃발이 뚜렷하고, 문리가 선명하며, 역사 문화 지식, 윤리 지식, 단결우애의 중요성, 열심히 공부하는 것 등이다. "소매의 거울" 이라고 불립니다.

또 학생들에게 열심히 공부하도록 독려하고, 학부모 선생님에게 아이와 학생의 교육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도록 독려했다. 암송은 나로 하여금 중국 성의 유래를 이해하게 했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인기 있고, 가장 널리 사용되는 어린이 중국어 학습 입문서이다. 그것은 중국 교육문화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문화의 작은 백과사전이다. 도덕수양과 행동규범에 관한 계몽국학 저작으로, 통속적인 언어와 간단명료한 역사적 전고로 중국 문화가 제창하는 충성, 효,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등의 관념을 분명하게 설명하였다.

따라서 민족정신과 혁명정신을 발양하고 육성하려면 반드시 국학 계몽부터 시작해야 한다. 근원을 추적하고 생명선을 전승하며 국학은 민족정신의 원천이다.

[제 2 장: 국학 고전과 교육 경험] 민족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넓고 심오하며, 많은 우수한 사상 에센스가 있어, 영원히 빛을 발할 가치가 있다. 민족 정신을 발양하고 육성하려면 반드시 국학 계몽부터 시작해야 한다.

국학을 공부함으로써 사람들은 고마운 부모와 같은 많은 삶의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다. 어려움이 있는 사람을 대하면 기꺼이 남을 도와야 한다. 잘못을 범한 사람을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국학 지식은 인생의 방향을 가리키는 나침반인 것 같다고 할 수 있다. 앞을 잘 볼 수 없을 때, 그것은 당신을 위해 안개를 헤치고 올바른 방향을 알려 줄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고전 국학의 정글을 걸으면 고전 국학의 장하 속에서 파도를 칠 수 있다. 나는 국학 전적의 보고에서 화려한 어조를 채취하여 마음속에서 가장 아름다운 교육시를 만들 수 있다. 너는 마음속의 가장 아름다운 붓으로 산천과 웃음소리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나는' 선치하여 민재를 얻고, 선교하여 민심을 얻는다' 는 가장 아름다운 교육 찬가를 깊은 정심으로 부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국학 고전은 자신의 세계를 가지고 있어 사상이 자유롭게 달리게 한다. 국학 사상은 사람을 아름답게 하고, 신선하고 고상한 인생을 이룩한다.

국학의 정수를 업무생활 실천에 적용해 인생관의 가치관을 유도하고 수양성의 역할을 한다. 연기가 자욱한 중국 고전 작품에서 그것은 줄곧 특별한 빛을 발하고 있다.

사람들은 일과 생활의 압력에 직면해 경쟁이 치열할수록 자신의 마음가짐과 인간관계를 조정해야 한다. 중국어로 설명하면, 마음속의 먼지를 가볍게 털어내고,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가르쳐 준다.

결국 이것은 한 사람의 세계가 아니다. 한 사람이 아무리 총명하고 유능하다면,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는 이루기 어렵다. 한 사람은 단지 한 잎 "배" 일 뿐, 모든 사람은 배를 싣고 덮을 수 있는 물이다.

"슬림함, 제가, 치국, 천하." 수양은 모든 것의 기초이다. 만약 네가 너의 몸을 수련하고 싶다면, 너는 먼저 완벽한 지식을 얻어야 한다. 지식으로 자신을 무장하고, 자신을 보완하고, 자신의 덕행을 높여야 가문 천하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는 말이 있다. 아무리 숭고한 이상, 아무리 아름다운 계획도 이루기 전에 눈앞의 일을 잘해야 한다. 지식은 너로 하여금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자신의 부족함을 알고, 개선할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직장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화를 내거나 책망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으로부터 부족한 것을 찾거나, 단기간과 장기적 목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목표는 언제든지 가장 눈에 띄는 위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더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일명언) 국학 고전은 전통문화의 전달체이며, 선조가 우리에게 남겨준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

국학 고전에서는 사람과 자연,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아의 관계에 대해 매우 체계적인 논술이 있다. 긴 역사 속에서 국학은 중화문명의 주요 전달체로서 중화문화의 관념 문명을 전달하고 있다.

그것은 강인한 유대처럼 중화문명의 명주를 각 방면에서 연결시켜 중국 사물의 왕성한 성장을 자양하고 중화민족의 정신을 과시하여 중화민족이 그 독특한 품질과 풍격으로 세계 민족의 숲에 자립하게 한다. 그 우수한 사상문화는 시공의 경계를 넘어 세계문화와 현대문명에 녹아들었다. 국학의 각 학술 유파의 작품에서 우리는 인문적 지혜로 가득 찬 많은 작가들을 볼 수 있다.

3. 언어 지식 경쟁 시험 문제

2 1.' 청결추함' 은 경극의 본업이다. 여기서' 청결' 은 (a) 이다.

A, 남자 코너 B, 여자 코너 C, 아이 D, 남녀 모두 22 가 가능합니다. "문무 쌍전" 은 (b) 를 의미한다. A, 공자, 조조 B, 노자, 관우 C, 공자, 유비 D, 공자, 관우 23. "리틀 두리" 는 (c) 를 의미합니다.

A, 이백, 두보 B, 이백, 두목 C, 이상은, 두목 D, 이상은, 두보 24. 몇 권의 사서에 사마천 * * * (a) 이 기재되어 있습니까? A, 130 B, 120C, 140 D, 160 25. 다음 중 수열의 다섯 번째 숫자 (a) 를 나타내는 데 자주 사용되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A, E B, 슈 c, 쑤 d, 슈 26. 중국 고대 달력 24 절기 중 절기' 장하' 는 어느 날 (B)? A, 4 월 5-6 일 b, 5 월 5-6 일 c, 5 월 7-8 일 d, 4 월 7-8 일 27. 중국 서화에서' 비백' 은 중국 전통예술의 전형적 표현 (B) 이다.

A, 허단실장 B, 허실공존 C, 심물대응 D, 허실은 서로 억압한다. 고대 중국 그림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a) 이다. A, 선의 역할 B, 빛의 작용 C, 색상의 작용 D, 재료의 사용 29 에 주의하십시오. 명구'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고, 오리가 흩날리다' 는 말은 (c) 에서 나왔다.

A. 시경 B, 원곡 C, 악부시 D, 당시 300 곡 30 곡. 성어' 미소' 에서' 미소' 라는 단어는 (b) 를 의미한다. A, 겸손 b, 무게 c, 생생한 d, 구부리기 3 1. 근주자는 붉고, 근묵자는 검다' 라는 말에는 다음 문장 (B) 과 가장 비슷한 이치가 담겨 있다.

A, 청출어람이 남색보다 우월하고, 부스스하고, 어쩔 수 없이 C, 남학생이 밝으며, 편생암 D, 자기 보호, 포포포무역사 32 입니다. 중국 민간의' 겨울 구구' 는 어디서부터 시작했나요 1 일 (B). A, 입동 B, 겨울부터 일C, 오한 D, 오한 33. "얼굴 바꾸기" 는 어떤 드라마 (c) 인가.

A, 경극 b, 예극 c, 천극 d, 광동극 34. 중국 과요 용문석굴은 어느 도시 (a) 에 있습니까? A, 하남 낙양 B, 하남 개봉 C, 간쑤 천수 D, 산시 함양 35. 고대 중국어에서' 음' 과' 양' 에 대한 표현은 정확하다 (A).

A, 산남은 양, 수베는 양 b, 산남은 음, 수베는 양 c, 산남은 양, 수베는 음 d, 산남은 음, 수베는 음 36 이다. 황매극은 어느 성의 지방극 (b) 입니까? A, 허난 b, 안후이 c, 쓰촨 d, 하북성 37. 중국 전통 풍습에 따르면 음력 어느 날' 랍팔죽' (을) 을 마신다.

A, 2 월 초 8B, 10, 2 월 초 8C, 정월 초 8D, 3 월 38 일. 고대에 사람들은 상대방의 아내 (b) 라고 불렀다. A, 너의 사랑 B, 너의 정 C, 너의 아버지 D, 너의 형제 39. 고대에 네가 다른 사람에게 너의 형제자매를 추천할 때, 너는 "나의 형제" 와 "나의 자매" 라고 불렸다. 다음 중 형제자매 (B) 를 소개하기 위해 어떤 칭호를 사용해야 합니까?

A, 오빠, 언니 B, 오빠, 언니 C, 오빠, 언니 D, 사촌 언니, 오빠, 언니 40. 이백의' 3 천 피트 직진,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는 말은 어느 관광지 (A) 를 가리킵니까? A, 루산 B, 화산 C, 태산 D, 아미산 4 1 입니다. 붓의' 늑대밀리' 원료는 (c) 에서 채취한 것이다.

A, 늑대 b, 늑대 c, 족제비 d, 염소 42. 중국 음악의 발전은 역사가 유구하다. 고악 중의' 오음' 은 (B) 를 가리킨다. A, 인, 정의, 의식, 지혜, 편지 b, 궁전, 상업, 코너, 서명, 깃털 c, 하늘, 땅, 왕, 프로, 사단 d, 마, 기장, 밀, 기장 43. 연꽃달이라고 불리는 달은 (b) 입니다.

A, 3 월 b, 6 월 c, 8 월 d, 9 월 44 일. "수캐가 태양을 향해 짖는다" 는 뜻은 (b) 를 의미한다. A, 다른 생각 이동 b, 기괴한 c, 개 전투 인간 잠재력 d, 구름 오픈 안개 흩어져 45 를 참조하십시오. 이원은 희곡계를 가리키는데, 그렇다면' 살구림' 은 (B) 를 가리킨다.

A, 교육 b, 의학 c, 문학 d, 타오 위엔 46. 고대인들은' 예순 살' 을 (d) 세라고 불렀다. A, 입립 B, 불혹C, 천명 D, 꽃 47. 수시 대표작' 수조? 명월은 언제 있어요? 다음 중 (a) 에 관한 명절은 무엇입니까?

A, 추석 B, 중양 C, 청명 D, 단오절 48. 그해 개원성세를 회상하며, 소도시에는 여전히 천 가구의 집이 있었다. ""천보 뒤의 외로움, 정원의 외로움, 오직 쑥만 "은 당대의 한 유명한 시인의 시구이다. 이 시인은 (c) 입니다.

A, 진자앙 b, 우호연 c, 두보 d, 두목 49. 정위간척' 이야기에서' 정위' 는 (b) 이다. A, 사람 b, 새 c, 원숭이 d, 원 스톱 50. 성어' 증여주 구입' 은 어떤 사람 (a) 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A, 사물의 표상에만 치중하고, 내포에는 치중하지 않는다. B, 돈을 벌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C. 사물의 본질을 잘 가린다. 5 1. 두보시에서 "붉은 젖은 곳을 보면 금관성보다 꽃이 무겁다" 고 말했다. 이백의 시에는 "실크시티는 맛있지만 빨리 집에 돌아가겠다" 고 적혀 있다. 이곳의' 진성' 과' 김관성' 이 어느 도시 (B) 를 가리키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A, Xi an b, 청두 c, 충칭 d, 난징 52. "과보는 날마다" 에서 "과보는" 어떻게 태양을 쫓는가.

A, 드라이브 b, 자전거 c, 달리기 d, 비행 53. 고대 중국시의 역사에서 하나는 "쌍옥" 이고 다른 하나는 (B) 입니다. A, 목란시 b, 목란어 c, 비파행 d, 상머상 54. 이청조몽의' 녹색비료 빨강 날씬 (B)' 은 어느 계절을 묘사하고 있다.

A, 봄말 b, 한여름 c, 초가을 d, 겨울 55. 언제' 7 월의 불' 으로 (b) 를 묘사하는 것이 적당합니까? A, 무더운 여름 b, 여름부터 가을까지 c, 봄부터 여름까지 d, 가을부터 겨울까지 56 까지. 땀을 흘리다' 라는 전고는 서한의 주보에서 나왔고, 그가' 땀을 흘리다' 는 이유는 (D) 였다.

A, 옷을 많이 입고 B, 일이 너무 힘들어서 C, 죽을 때까지 싸우다 D, 황제의 질문에 대답할 수 없다 57. 민간 이야기' 양산백과 축영대' 의 정신은 우리나라의 현행 결혼법의 어떤 기본제도와 일치한다 (C). A. 남녀 평등 B. 일부일처제 C. 결혼의 자유 58. 고대 육예중에서' 의식, 기쁨, 사격, 어, 술, 술' 의' 어' 는 (D) 를 가리킨다.

A, 체스 b, 꽃 c, 무술 d, 운전 59. 마음은 하늘보다 높고 사람 * * *' 은' 홍루몽' (1) 에서 누구에 대한 판단이다. A, 칭웬 b, 폭행 c, 다이유 d, 바오 차이 티 60. 역사상에는' 비바람의 소리, 독서의 소리, 가사국사 천하의 생각' 이 있다.

A, 동림서원 B, 악루 서원 C, 석고서원 D, 백록서원 6 1 입니다. 중국은 고대에 희망, 냄새, 문제를 창조했다.

4. 언어 지식 경쟁 질문에 대한 답변

첫째, 객관식 질문 (***25 문제, 40 점, 1- 10 문제, 각 문제 1 점; 1 1-25 문제, 작은 문제당 2 점. ) 을 참조하십시오

1. 다음 전고는 전국 사공자 중 한 명과 무관하다. (a) 교활한 토끼 3 굴, (b) 닭명 도개, (c) 도적부 구조 조 2. 서주곡' 은 (a) 처녀의 애인에 대한 끝없는 그리움, b) 나그네의 고향에 대한 끝없는 그리움, c) 아내에 대한 남편에 대한 끝없는 그리움, 3 을 묘사한다. 재능이 없으면 하늘을 보충하고, 헛되이 해가 붉어지기를 바란다. () A 축융 B.*** 노동자 C. 복희 4. 동한 말년에 어느 계층의 의상 특징이' 깃털 검은 스카프' 였다. () A 귀족 B 민간인 C 무장 5. "사람이 오래 지속되고, 천 가지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소동파는 이 단어로 누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합니까? () a 의 아내, b 의 형제, c 의 친구 6. 춘추오패에는 () A, B, C, D 조무령, 왕 7 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수양성, 제가치평천하" 는 () A 논어 B 맹자 C 중용 D 대학 8 입니다. 채소근담' 은 명대 지식인의 불학과 불학 사상을 반영한다. 즉, 저자가 유가의 중용 사상, 불가의 출세 사상, 도가의 출세 사상을 결합하여 자신의 경험을 결합하여 출세의 법칙을 형성했다는 것이다.

A, 조용주의, b, 순, 인성, c, 형신, d, 무한인을 키운다. 9. "문심 조각 용 신사" 라는 글에서 첫 번째 문장은 "고대인 구름: 강해 위에, 마음은 위궐 아래에 있다" 는 것이다. 사실, 이 "고대인" 은 진나라 철학자 중 한 명이다. 그는 () a 노자 b 공자 c 장자 d 한비자자 10 입니다. 중국 4 대 발명품 중 () A 제지술과 화약 B 활자 인쇄와 나침반 C 화약과 제지술 D 나침반과 화약 1 1. 사위' 라는 단어는 북송 시대에 발명된 것이다. () a 진무공 b 추장왕 c 진문공 d 제환공 12. 서유기의 가장 기본적인 사상은 () A 인이 승천 B 3 계 조화 C 가 용감하게 D 에 반항하여 진리 추구 13 을 추구한다는 것이다. "7 월 불, 9 월복" ("시경 국풍 어풍" 에서)

A, 결혼 b, 죽음 c, 증오 d, 가르침 15. 빙감' 의 저자는 () 아리앙 양계초 B 강유 C 좌구 D 증국판 16 이다. 강룡은 후회라는 단어가 어떻게 나왔나요? () a. 주역 B. 화이난자 C. 상서 D. 신선전 17. 보통 글자 수에 따라 단어는 대략 시, 중음, 장음과 같은 몇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그럼 이 59 자의 글자는 () A, 시 B, 중음 C, 장조 D, 장음 18 입니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

위의 첫 번째 원곡은 () A 원잡극, B 산곡, C, D 원곡에 속한다. 가십에서 이학담은 () 갑수불, 을일월, 병풍뢰, 정산택, 2 1 이라고 말했다. 고대 한의학 치료학의 기초는 () A 편작의 4 진, B' 내경', C' 상한론', D' 천금방', 22 에 세워졌다. 반아반속, 입이 현하처럼, 감정이 넘치고, 끊이지 않고, 강한 감화력을 지녔다. 그 발명자는 () 아림옥당 B 노신 C 양계초 D 진독수 23. 성어' 재재재가인' 은 문학재능이 뛰어나다는 것을 묘사하며, 관련된 역사적 인물은 () A 조식 B 조링운 C 왕찬 사령운 D 조 잔재 24 이다 한자 "참음" 은 () 에 속한다. () a 허무 부인 b 두추니앙 c 이청조 d 수누이 2 세. 빈 칸 채우기 (*** 10 질문, 20 점; 20 빈, 65438+ 빈당 0 점) 26. 중국의 전통적인 음력법은 하루의 24 시간을 아들, 추함, 음, 털, (), 사, (), 위, 신, 유유, (), 바다 27 시간으로 나누었다. 현학은 위진의 _ _ _ _ _ _ _ 이다. 28. 봉건 전통 윤리의' 3 강' 은 특히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을 (를) 가리킨다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은' 논어' 에서 나왔다.

군자가 남의 선행을 선양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 문장의 마지막 문장은 _ _ _ _ _ _ _ _ _ _ _ 32 입니다. "세 단어" 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와 "_ _ _ _ _ _ _ _" 입니다. 34.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백설 송별전 서기 오 35 년 집에 돌아왔다. _ _ _ _ _ _ _ _ _ 마지막 문장을 완성하십시오.

3. 재미 문제 (***5 문제, 10 점, 소소한 문제당 2 점) 36. 아래의 이 성어도 수수께끼로 간주될 수 있다. 이 성어는 책 속의 어떤 인물과 관련이 있습니까? 이 수수께끼에 대한 답을 적어주세요. 담장 밑을 파헤쳐 빛을 훔칩니다: 인물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1, 2,3,3,3, 100, 1000, 1000, 생강 ) 을 참조하십시오

39. 대련: 제 1 련이 이미 주어졌으니, 제 2 련인 손행자 _ _ _ _ _ _ _ _ _ _ _ _ 40 으로 해주세요. 세네시오, 청청! 열흘이 지났는데, 태어나지 않았다! "동한 말년 민간에서 전해지는 동요 한 곡이다. 누구를 가리킨다: _ _ _ _ _ _ _ _ _ _ 4 세. 논술 문제 (***2 문제, 30 점, 소소한 문제당 15 점). 다음 세 가지 질문 중에서 두 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선택하십시오. 모든 대답에 가산점이 없으면 "아니오" 를 누르십시오 .....

5. 국학 지식

4 개의 유명한 자수 팬 자수, Xiangxiu, 천 자수, 광동 자수, 4 개의 유명한 자수 샌들 우드 팬 장쑤, 화화 팬 광동, 대나무 팬 쓰촨, 실크 팬 절강, 4 개의 유명한 꽃 모란 산둥 Heze, 수선화 복건 Zhangzhou, 국화 절강 항주. 신양모첨차 [하남 신양차운산], 군산은침 [호남 악양군산], 육안과편 [육안, 김채현 운기산], 황산모봉 [안후이현황산], 기문홍차 [안후이기문현], 두윤모첨차 논어',' 중용',' 대학',' 맹자',' 시경',' 상서',' 예기',' <역경>',' 춘추' 라는 8 개 주가 바로' 노자' 전서다. 죽림 칠현: 지강,,,,,,,,,,,,,,,,,,,,,,,,,,,,,,,,,,,,,,,,,,,,,, 등 황정견, 구양수, 수시, 왕안석, 한유, 류종원, 구양수, 소서, 소철, 왕안석,' 시경',' 상서',' 예기',' 예기',' 4 대 문화유산:' 양주',' 백사전',' 서현'; 명나라와 청나라 기록 보관소; 은허 갑골문 주연 대나무 제인; 돈황 경서 원나라 4 대 극종; Guan hanqing 의 "dou e yuan"; 왕 shifu 의 "서쪽 상공 회의소"; 당나라 Xianzu 의 "모란 파빌리온"; 홍성의' 장생전'; 만청 4 대 규탄 소설과 마찬가지로 리의' 관직현' 이다. 사격, 어어, 서예, 점괘 육의풍, 푸, 비, 흥, 야, 송, 오행금, 나무, 물, 불, 흙, 토양, 지진, 레이, 쉰, 바람, 칸 황삼복희, 여와, 신농오제, 태극, 안지, 황제, 소라, 전양삼교, 유석도, 불교

중국 지식 경연 대회 답변

도서관 언어 지식 경연 대회 질문 은행 및 답변 20 1 3-11-2810633 명 8 페이지 5.0 점 언어 지식 경쟁 질문 은행/kloc- 객관식 질문 1. 진나라 시대에 교육 내용은 주로' 육예' 였으며, 아래는' 육예' (D

A, 사격 B, 어C, 리 D, 무 2, 위진 명사들은 유명한 대림 칠현을 포함해' 산집원과 절교' 를 단타오 (B) 에게 썼다. A, 응우엔 b, 지강 c, 리우 링 d, xiangxiu 3. 과거 제도는 중국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향시를 취득하는 사람은' 리프트' 라고 하고, 시험을 치러야 하는 사람은' 공 리터' 라고 불리기 때문에 합격시험을 받는 사람은 (C) 라고 한다.

A,' 대원' B,' 사원' C,' 진사' D,' 2 호' 4 어느 시인의 작품입니까? (D )A, 이백 b, 두보 c, 이상인 d, 이청조 5. "카 다몬" 은 (a) 나이를 의미합니다.

A, XIII B, XV C, XVIII D, XXVI 중국의 서원 제도는 줄곧 관무와 민영의 두 가지로 나뉜다. 다음 서원이 정식으로 창립되었다: (C )A, 악기루 서원 B, 양서원 C, 집현서원 D, 백록동 서원 7. 우정의 깊이를 아래의 어느 성어에서 볼 수 있습니까? (C )A, 버리지 않는 절친한 친구, 김란의 절친한 친구, 그의 목을 비틀어 주는 절친한 친구, 고개를 끄덕이는 절친한 친구. 8. 서예 속의 초서를 꺼내면 사람들은' 술에 취하다' 고 생각할 것이다. 다음 작품은 (B )A, 자서첩 B, 자서첩 C, 중추첩 D, 황주 한식첩 9, 노신 씨가 말했다. A,' 사기' B,' 한서' C,' 삼국지' D,' 자치통감' 10, 정곡우가 말했다

목청껏 노래를 부르면 술에 취해 삼천 명이 되고, 달을 세상에 남겨 두고 동행한다. 시 중 이선생은 (C )A, 이상은B, 이하C, 이백D, 이영 1 1,' 사양방존' 이 어느 왕조의 유물인지 가리킨다. (C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