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의 이미지-훌륭한 산문
시의 이미지-훌륭한 산문
"의미" 는 관념, 의미, 사상으로 시공간을 초월하는 심리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코끼리" 는 뚜렷한 공간 특징을 지닌 이미지, 실체, 현상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미지는 일종의' 의향의 이미지' 이므로, 이미지를 특별한 심리적 공간에 고정시켜야 한다. 시는 이미지로 말하고, 이미지가 없으면 시는 더 이상 시의 의의가 없다. 이미지의 개념은 육조에는 있지만, 당 이후에는 새로운 의경 개념에 잠겼다. 미국 기상파 시가 들어오자 중국시가 이미지에 다시 관심을 기울였다.
이미지와 의경은 매우 혼동되기 쉽지만, 결국 두 가지 다른 개념이다. 차이점은' 이미지' 와' 환경' 의 차이' 이미지' 는 언어를 통해 시인의 의지를 반영하는 실체이고' 이미지' 는 마음대로 변하는 것이다. 그것은 시인의 감정이나 의지를 쏟았다. 만약 당신이 감정을 쏟는다면, 그것은 "공감" 입니다. 예를 들어,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는 곳, 외로운 새가 애원을 불렀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눈물과 경심을 화새에게 이식하는데, 이런 화새는 바로 정 () 의 이미지이다. 따라서 이미지는 일종의 심리적 실체나 심리적 공간이다. 시가 이미지를 표현할 때 시인은' 언어의 집' 으로 돌아갔다. 의경' 의' 경지' 는 이미지와 비슷한' 의지의 실체' 의 의미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더욱 맥락화, 가상화도 표현한다. 이것은 주로 불교가 중국에 매장된 영향 때문이다. 불교는 경지를 숭상하고, 당대의 왕창령은 경지라는 단어를 개척했다. 당대의 사공도와 휘영청 모두 경지를 정경이 어우러지는 예술적 수단으로 여겼다. 객체란 경지이고, 주체는 의미이고, 주객의 단결은 의경이다. 그래서 의경은 시의 상태, 효과를 더 많이 가리킨다.
중국의 시가에는 자주 사용되는 이미지가 많이 있으며 대표적이다. 해음' 류' 처럼' 미련, 만류' 를 뜻하며 송별시에 자주 등장한다. 이백은 "봄밤 로스앤젤레스가 피리를 듣는다" 는 시에 "버드나무 꺾기" 가 있다. 기러기는 매년 가을마다 남쪽으로 이동하는 철새로, 여행을 할 때 향수병과 슬픔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예를 들어, 수인 설도형이 쓴' 인일사가':' 기러기가 꽃을 생각하기 전에'; 연꽃은' 아끼다' 와 동음,' 사랑' 을 의미한다. 고시에는 연꽃에 관한 시사가 많이 있는데, 남조악부가 지은' 희주가':' 추채남지 연꽃, 연꽃이 머리 위를 지나간다. 고개를 숙여 연밥을 얻고, 연밥은 물처럼 푸르다. " 달은 늘 향수의 동의어이다. 예를 들면 내 침대발의 한 가닥이 이렇게 밝다면 이미 서리가 맺혔을까?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그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또 가라앉았다. 나는 갑자기 이백의' 정야사고' 속의 집이 생각났다.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았고,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았는지 알고 있었다. 두보의' 월야기억형제' 와 당대의 장구령의' 망월회원'. 비슷한 예가 많이 있는데, 여기서는 일일이 열거하지 않는다.
시는 일종의 문학 풍격으로 시인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시 속의 감정의 구체적 외부화는 이미지의 선택을 통해 이루어진다. 정경이 어우러진 이미지, 허실상생의 이미지, 아름답고 교묘한 이미지는 성공시의 필수 요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