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문학 상식 경쟁의 의미
문학 상식 경쟁의 의미
목적: 국학을 배우는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인문정신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풍부하고 재미있는 경기 분위기 속에서 문화의식을 강화하고, 국학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서향 캠퍼스 건설과 무지개 청년문화 건설에서 고전문화를 현대문화건설에서 청춘의 광채로 빛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의미: 학생들이 국학 지식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문제 은행을 통해 대량의 국학 지식을 습득하고, 자신의 지식 비축을 풍부하게 하며, 당대 대학생들이' 컴퓨터 휴대폰' 의 무지한 생활에서 벗어나 지식으로 머리를 무장시키고, 실력으로 운명에 대항할 수 있도록 했다. 유학을 주체로 하는 중국 전통문화와 학술의 중요한 지위를 공고히 하고 국학의 중요성을 올바르게 대하는 데 유리하다.
대학생에 대한 인문정신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학생들이 풍부하고 재미있는 경기 분위기 속에서 문화의식을 높이고, 서향 캠퍼스와 무지개 청년문화건설에서 국학의 아름다움을 맛보며, 현대문화건설에서 고전문화를 청춘의 광채로 빛나게 한다. 한학은 진전 경전과 백가학설을 기초로 한대 경학, 위진 현학, 수당도가, 송명리학, 명청실학, 진시, 육조문, 당송시, 명청원곡 소설, 역대사학 등 완전한 문화 학술 체계를 포괄한다.
중국 역사상' 한학' 은' 국자감' 을 비롯한 공식 학파를 가리킨다. 이후 "서양 학습 동쪽", 일반적으로 "중국 전통 사상 문화 학술" 을 말합니다. 지금의 국학은 선진 전적과 제자백가를 기초로 후세의 각종 문화 연구를 포괄하는 것을 가리킨다.
따라서 넓은 의미에서 중국의 고금 문화와 학술은 고대 중국 역사, 사상, 철학, 지리, 정치, 경제, 서화, 음악, 이학, 무술, 의학, 별상, 건축 등을 포함한다. , 모두 국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국학' 이라는 명칭은 청말부터 시작된다.
당시 유럽과 미국 학술은' 신학',' 서학' 등의 이름으로 중국에 들어갔다. 반면 사람들은 중국 고유의 학문을' 구학',' 중학교' 또는' 국학' 이라고 부른다. 한학도 중국의 고대 이론을 참고할 수 있다.
그중 선진제자는 대표이며, 그들의 사상과 이론은 중국 전통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그들은 병사, 법가, 묵가, 유교, 도가의 사상을 형성했다.
이러한 사상은 여러 방면에서 어떻게 국가를 다스릴 수 있는지를 논술하였다. 그것은 역대 통치자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고 점차 중국의 전통문화 관념을 형성하였다.
참고 자료:
바이두 국학 백과.
2. 지식 경쟁 계획 프로세스
지식 경연 대회를 계획할 때, 우리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한다.
1. 배경 분석 이벤트 개최 시기, 시장, 목적 등의 배경을 간략하게 소개하여 이벤트 개최가 적절한지 여부를 결론을 내린다. 그리고 이 배경 분석을 바탕으로 현재 배경, 즉 주제에 따라 어떤 방향으로 확장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2. 주제 분석 활동의 총 주제는 무엇입니까? 이 주제는 행사의 전체적인 집행과 홍보 방향, 소재 디자인의 방향을 이끌어야 한다. 큰 주제 아래에서 단계적 주제를 세분화할 수 있다.
3, 기획 사고 및 배경 분석, 활동 전체 조율, 청중 분석, 특색 분석, 실행 분석, 소재 분석 등을 포함한 활동 전체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4.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이번 기획의 하이라이트에서 구체적으로 발췌해 설명하겠습니다.
5. 행사 방안은 경기 일정, 규칙 제정, 장소 제안, 게스트 초대, 사회자 제안 등을 포함한 행사 일정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홍보 프로그램에는 내부 홍보, 즉 이벤트 수행자 내부가 포함됩니다.
대외 홍보: 대외 홍보. 프로그램 내용에는 홍보 자료, 홍보 주제, 홍보 시간, 홍보 내용, 홍보 수단, 홍보주기, 홍보 전달 방식 등이 포함됩니다.
7. 이곳의 재료 설비는 설계 재료와 구매 재료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8. 인사 관리. 비상 계획 10. 구현 진행 1 1. 예산 상세내역 1. 지식 경연대회의 유형지식 경연대회, 당의 지식 경연대회, 국정지식 경연대회, 법률지식 경연대회, 각종 전문기술, 경연대회가 흔하다. 둘째, 지식 경쟁의 규모 지식 경쟁의 규모는 전국, 시, 산업, 산업 시스템을 대상으로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의 목적과 관련 범위에 달려 있다. 셋. 지식 경쟁 준비 1. 자신의 요구와 의도에 따라 또는 현재 국제 및 국내 상황과 특성에 따라 지식 경쟁의 유형을 선택하고 확립합니다.
청소년 법률 지식 경쟁, 청소년 컴퓨터 지식 경쟁 등. 지식 경쟁에 참여할 범위를 설정하십시오.
3. 전문가에게 초전 문제, 복전 문제, 결승전 문제, 부가문제 등 지식 경쟁 문제를 디자인하도록 요청합니다. 4, 지식 경쟁 조직위원회 설립.
조직위원회 아래: 홍보팀, 경쟁팀, 회무팀, 연락팀. 5. 지식 경쟁 활동 프로그램 개발 (1), 목적, 목적 (2) 주최자, 계약자 및 주최자; (3) 참여 형태와 방법.
참가 형식: 국, 회사 또는 기층 단위로 팀을 구성하여 팀당 4 명, 경기에 참가한다. 참가 방식: ① 먼저 각 부서에서 선발전을 실시하고 각 선수 중에서 4 ~ 6 명의 선수 (2 명의 예비) 를 선발해 팀을 구성한다.
② 조직 단위에 팀 구성을 보고한다. (3) 각 참가팀은 필기시험을 통일하고, 성적에 따라 필기시험에서 우열을 가려 복선 후보를 확정한다.
(4) 복전에 참가한 모든 팀은 추첨 방식으로 시합을 하고, 승리팀은 결승에 진출하고, 승리팀은 4 ~ 6 개로 제한한다. ⑤ 결승전은 일반적으로 현장 답변, 퀴즈 방식을 사용하여 진행된다. 순위를 결정할 수 없다면 추가 문제 (난이도) 를 통해 순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4) 인센티브 메커니즘.
유니버설 지식대회 장려방식: 결승에 참가한 모든 팀에게 상을 주고 1 의 폭에 따라 1 1 등상 1 명, 2 등상 2 명, 3 등상 몇 명을 수여한다. 수상팀은 모두 자격증, 상장이나 보너스, 경품 등을 받았다. (5) 시험지와 시험 문제의 시험 방법 및 심사 방법: 일반 지식대회의 시험 문제는 전문가와 전문가가 설계하여 정확하고 표준적인 답안을 배합한다.
따라서 평가는 일반적으로 기관의 경연대회가 담당하며, 일부 난제는 전문가에게 결정하도록 요청한다. (6) 지식 경쟁의 규칙과 요구 사항; (7) 홍보 방식. 홍보는 대회 홍보팀이 책임진다.
지식경쟁 상황을 제때에 이해하고, 관련 신문 등 신문매체를 이용하여 선전할 것을 요구하다. 초시험 문제는 관련 신문에 발표될 수 있다.
결승전은 비디오나 텔레비전 생중계를 하세요. (8) 지식 경연 대회의 시간과 장소.
① 지식대회 준비기간은 약 1 개월이며, 각 부서는 선발전 장소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② 신청주기 약 1 주, 장소는 조직위원회 사무실입니다. ③ 예선 시간 1 일, 장소는 강당 등이다. (4) 복전 시간 2 ~ 3 일, 복전 조별 추첨 결정, 토너먼트 채택, 승자가 결승에 진출했다. 위치, 여러 교실이나 회의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⑤ 최종 시간은 1 일입니다. 녹화 조건이 있는 스튜디오나 장소를 많이 선택하여 자동응답기와 경쟁 소프트웨어를 준비하세요. 경기 과정이 만일의 실수가 없도록, 천종지식 경쟁 소프트웨어 및 관련 하드웨어와 같은 믿을 만한 경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구입해 주십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9) 예산 및 출처; (10) 지식 경연 대회의 조직 요구 사항 및 고려 사항을 개발합니다.
6, 지식 경쟁 투자 및 사회 후원 프로그램 개발. 주요 내용은 목적, 목적, 투자 조건, 요구 사항 (또는 후원 조건, 요구 사항), 투자 단위 (스폰서) 권익 및 홍보 방법, 단독 후원 또는 관명역 컵의 권익 및 홍보 방법, 연락처 등을 포함한다.
7. 공증에 연락합니다. 넷. 지식 경연 대회 조직 1, 동원 발표 단계 (1) 조직 단위는 기층 단위를 소집하여' 지식 경쟁' 동원 대회를 열고 경기 통지를 발표할 것이다. (2) 각 부서의 준비 상황을 검사, 참관 및 조사한다.
2. 등록 단계. (1) 1-2 명을 꺼내서 등록비를 청구합니다. (2) 이미 등록한 팀을 총괄하여 총 인원수를 경연대에 보고하다.
3. 경기 단계 (1), 각 팀을 시험장에 투입합니다. (2) 필기 시험 (1 차 시험) 시간과 장소를 통보한다. (3) 조직 마킹; (4) 채점 결과에 따라 각 팀의 총성적을 등록하고 10- 12 팀을 선발하여 복전에 참가한다. (5) 재회, 조직팀 추첨, 2 ~ 4 개 팀당 1 개 경기 그룹, 조직자는 각 경기 팀의 상황을 점검하고 감독하며 5 ~ 6 개 우승팀을 선발해 결승에 참가한다. (6) 결승전 조직 절차: ① 지식 경연 대회 주재경험이 풍부한 1 또는 2 명 (각각 남성 1 사람, 여성 65438 명) 을 선발하여 결승전을 주재한다. ② 장소를 배치하고 몇 가지 경기 플랫폼 (지도석, 심사위원석, 객석 등) 을 설치하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③ 전문가를 경쟁 컨설턴트로 초청하여 결승에 참가한다. ④ 관련 지도자와 스폰서를 초청하여 상을 받는다. ⑤ 공증인 사무소를 초청하다. 사회자가 경기 시작을 선포하다.
참가 팀, 지도자, 게스트를 소개하고, 지식경쟁 규칙을 낭독하고, 필답과 점수를 발표하고, 각 팀이 응답하고, 사회자가 판단한다.
고시 낭송 경기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전통문화의 심오하고 심오하며 전통문화의 풍부한 인문적 내포를 맛보며 학생의 국어 소양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고 정서를 도양하며 청소년의 민족정신을 배양하였다.
중국 고시는 역사가 유구하고, 내포가 풍부하고, 언어가 간결하며, 문장이 깔끔하고, 의미가 깊고, 리듬이 풍부하며, 외우기 쉬우며, 많은 명편의 가작이 아름답기 그지없다.
첫째, 활동의 기본 원칙
각 학교는 기초성, 재미, 참여성, 발전성, 자주성의 원칙에 따라 학생들이 활동에 참여하도록 정성껏 조직해야 하며, 전체 학생들이 전체 활동에 참여하게 하고, 학생들이 고시 언어를 축적하고, 심미 정취를 높이고, 도덕정서를 키워야 한다.
둘째, 활동 조직
1. 인식 제고, 리더십 강화. 각 부서는 이번 행사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사상을 통일하고, 지도자를 강화하고, 본 기관의 분관 지도자, 교수원, 학교 교장으로 구성된 조직위원회를 설립해야 한다.
2, 세심한 조직, 광범위한 동원. 각 부서는 국기 게양식, 반회, 과외독서 등을 최대한 활용해 행사의 의미를 널리 홍보해야 한다. 교내 자원을 충분히 발굴하여 교사와 학생의 적극성을 동원하여 더 많은 청소년들이 독서 과정에서 잠정적인 영향을 받게 하다.
3, 전원 참여, 분위기 형성. 각 부서는 현지 실태에 따라 행사 계획을 세우고 전시, 경기, 공연 등을 통해 고시문을 낭독하는 캠퍼스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이 중화고전시를 사랑하는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독서에서 학생들의 국어 실천 능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셋째, 고대시 학습의 이점
1. 고시를 배우면 사람의 정서를 키우고 사람의 정신세계를 풍요롭게 할 수 있다. 시를 배우면서 역사, 지리, 문화에 대한 지식을 많이 배울 수 있어 평생 유익을 얻을 수 있다.
2. 문어문 명작은 사람을 교육하는 귀중한 정신적 양식일 뿐만 아니라 문학예술의 전범이며, 한 세대의 학생들에게 시를 쓰고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언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가르칠 수 있다.
3. 어린 시절 순수한 마음으로 기억했던 것은 일상생활 음식처럼 영양이 되어 삶의 일부가 되어 어른이 되면 공부, 일, 사람을 대하는 데 자연스럽게 사용될 수 있다.
4. 대학 문학사의 지식 상식 계획을 급히 구하다.
첫째, 활동 배경은 대학생의 종합적인 자질을 높이기 위해 답안의 민첩성을 높이고 시야를 넓히며 지식경쟁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하는 동시에 지식의 재미를 최대한 보장하고, 새로운 것을 선보이고, 모두가 지식을 탐구하려는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행사가 대학생들에게 문학을 더 사랑하게 해주길 바라며 우리 문학사는 이 지식 대회를 개최한다. 둘째, 활동의 주요 목적은 학생들에게 더 많은 문학 지식 상식을 알리고, 문학 지식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여가 생활과 캠퍼스 문화를 풍요롭게 하고, 팀워크를 키우는 것이다.
셋째, 활동 주제는 문학적 흥미를 자극하고 재능을 과시한다. 넷째, 주최-문학사 5, 이벤트 소개 1. 참가자: 사회복지회 문학동아리, 팀당 3 명으로 제한된다. 2. 경기 시간: 20 1 1 년, 월, 일 3. 경기 장소:-4. 경기 요구 사항: 선수와 관중이 제시간에 출석한다. 5. 경기 규칙: 경기 전체의 질서를 잘 유지하고 경기 각 부분의 규칙을 엄격히 준수한다 (경기 중 사회자가 각 부분의 규칙을 낭독한다). 6. 사전 행사 홍보.
1, 포스터 홍보 2, 홍보부는 다른 문사를 이번 대회에 초청할 책임이 있다. 3. 회원들은 서로 통지한다. 7. 임무 배정.
1. 모든 멤버 중에서 발표자 두 명을 선택합니다. 홍보부는 홍보 활동과 포스터 쓰기를 담당합니다. 3. 사무실에서 경기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재료. 4. 조직부는 현장을 준비합니다. 현장 질서는 나머지 부처에 의해 유지됩니다. 여덟. 활동 프로세스.
1. 입장하여 각 동아리 멤버들이 지정된 위치에 자리를 잡는다. 사회자가 개회사를 할 것입니다. 경기의 첫 번째 부분: 빠른 답변-질문 유형: 예 또는 잘못. 각 그룹에는 10 개의 옳고 그름 문제가 있다.
정답에 10 점을 더하고, 오답을 틀리면 점수를 공제하지 않는다. 두 번째 부분: 필수 질문-질문 유형: 객관식 질문.
(이전 링크의 최저점에서 최고점까지 순위가 높은 팀이 차례로 질문에 답했다. 같은 점수를 받은 팀이 있다면, 순서를 결정하기 위해 추가 문제가 방송될 것이다. ) ***5 문제, 플러스 10 점, 오답 버클 10 점. 세 번째 부분: 위험 질문-질문 유형: 질의 응답.
각 그룹은 8 개의 질문 그룹 중 한 그룹 (선택한 질문은 더 이상 선택할 수 없음) 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질문 그룹은 두 개의 질문으로 구성됩니다. 모두 맞히고, 30 점을 더하고, 모두 틀리며, 가산점을 더하거나 점수를 공제하지 않고, 30 점을 공제합니다. 답안 순서가 같다.
네 번째 부분: 답을 뺏다. 사회자가 제목을 보고 첫 번째 답을 발표하자 첫 번째 대답이 시작되었다.
*** 10 문제, 정답 1 개+20 점, 오답 1 개 20 점. 질문에 잘못 대답하면 다른 부서에서 대답하도록 할 수 있다.
아무도 먼저 대답하지 않았다. 먼저 다음 질문으로 가서 대답하세요. 4. 1 위, 2 위, 3 위는 최종 점수에 따라 보상과 표창을 진행한다.
아홉. 행사 예산 포스터-장-메타 경기 자료-메타 경품-메타 사이트 자료-위안 10, 주의사항. 1. 모든 인원, 특히 선수와 임무가 있는 사람은 제시간에 도착해야 한다.
2. 현장 질서를 유지하고 큰 소리로 토론하거나 말하지 마라. 3. 게임 규칙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사회자에게 큰 소리로 떠들지 말라고 신호를 보낼 수 있다.
경기가 끝난 후 조용히 하세요. 5. 경기가 끝난 후 경기장을 청소합니다.
5. 지식 경연 대회
예: 스성, 석현은 누구입니까? 늙고 추운 세 친구는 누구입니까? 문인 사우가 뭐예요? 문방 사보란 무엇입니까? 삼협은 어느 협곡입니까? 이 지식에 근거하여 질문할 수도 있습니다! 1, 당송 8 명: 한유, 류종원, 구양수, 소경, 수시, 소철, 왕안석, 쩡공 2. 한유 () 유종원 () 은' 유한 ()' 이라고 불리며 당대의 고문 운동의 창도자이다.
아버지와 아들 시인: 스와 (올드 스와), 수시 (대수), 스와 (샤오 스와). 4. 호방시인: 수시, 신 기권, 일명' 수신'; 완곡 어법: 이청조 (여성 시인) 5. 두리: 이백과 두보.
샤오: 이상은과 두목. 굴원: 중국 최초의 위대한 시인. 그는' 초사' 의 새로운 시풍을 개척하여 중국시의 낭만주의 풍격을 창조하였다.
7. 공자는 춘추시대 노국인이라고 합니다. 그는 유교의 창시자로' 공성인' 으로 불리며 맹자는' 아성' 으로 불리며 둘 다' 공맹' 으로 불린다. 8. 스시는 왕위를 칭찬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9. 두보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그의 시는 사회 현실을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여' 시사' 라고 불리며, 두보는 이에 따라' 시성' 으로 칭송받았다. 세 명의 유명한 관원: 관관, 석호 관원, 신안 관원. "세 가지 고별": 신혼고별, 송년맞이, 노숙자. 10. 중국 최초의 기전체통사는' 사기' (일명' 태사공서') 로 저자는 한대의 사마천이다. 노신은' 사기' 를' 사가의 절창' 이라고 부르는데, 여기에는 12 열전, 30 개, 70 개, 650 개가 포함된다.
1 1,' 사사': 사기, 한서, 후한서, 삼국지. 12, 원곡 4 명: 관한경, 정광조, 백박, 마치원.
13,'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우리나라 최초의 우수한 문언단편 소설집이다. 작가는 청대 유명 소설가 푸송령이다. 요재' 는 그의 도서관의 이름이고,' 지' 는 서문이고,' 차이' 는 이상한 물건이다.
14. 4 대 서예가: F 鶘 안진경, 류공권, 구양문의, 조멩. 전국 백가쟁명의 주요 유파와 대표 인물: 유교, 공맹, 한비자자, 도가, 장자, 열자, 묵가, 묵자 16, 남송 4 대 서예가: 육유, 양. 왕창령 18, 당종: 당태종 이세민 송조: 송태조 조윤진황: 진시황영영영정 한무: 한무제 류철 19, 중국 최초의 전원시인은 동진의 도연명 20. 세계문학의 구두쇠 네 명: 그랑타이, 셜록, 오버플로 히킨스, 아바곤.
2 1, 중국의 전형적인 수전노: 엄건생. 셋째, 중국 문학이 가장 좋다: 가장 초기의 시집은' 시경' 이다. 최초의 애국 시인은 굴원이다. 최초의 전원 시인은 동진의 도연명이다. 가장 초기의 가장 걸출한 국경 시인은 성당 시대의 고적함과 삼삼이었다. 고대의 가장 걸출한 호방 시인은 북송의 수시입니다. 고대에 가장 걸출한 여성 시인은 남송의 이청사진이었다. 고대에 가장 유명한 애국시인은 남송의 신 기병이었다. 고대의 가장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은 당대의 이백이었다. 고대의 가장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당대의 두보입니다. 고대에 시를 가장 많이 쓴 애국시인은 남송의 육유였다. 고대에서 가장 유명한 소설은 명대 오승은의' 서유기' 였다. 고대에서 가장 유명한 역사 소설은 명초 나관중의' 삼국연의' 였다. 고대 최초의 농민 봉기소설은 원말명 초시 나이암의' 수호전' 이었다. 고대의 가장 위대한 현실주의 소설은 청대 조설근의' 홍루몽' 이다. 고대에 가장 걸출한 장편 풍자소설은 청대 오의' 유림외사' 였다. 고대 중국에서 가장 걸출한 고전 단편 소설집은 청대 푸송령의' 라마단' 이다. 고대에 가장 먼저 기재된 산문은' 논어' 였다. 고대 최초의 연대기 저작은 좌전이다. 고대 최초의 전기 통사는' 사기' 였다. 고대의 가장 걸출한 비문은 당대의 유우석의' 누추한 실명' 이다. 현대에서 가장 위대한 작가는 노신이다. 현대에서 가장 걸출한 소설은 마오 돈의 "자정" 이다. 현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단편 소설집은 노신의' 외침' 이다.
넷째, 문화 지식: 1. 초당 사걸:, 양형형, 육지, 로. 삼국: 위 촉 오.
3.' 4 대 고전 명작': 홍루몽,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4.' 4 대 전설': 견우직녀 양산백과 축영대, 맹강녀, 백사전.
5. 세계 4 대 단편 소설의 대가: 체호프, 모포산, 마크 트웨인과 오 헨리. 6. 수시의 산문은 북송 산문의 최고 업적을 대표하며, 그의 시와 황정견은' 수황' 이라고 불린다.
7. 마치원의 대표작' 천정사 추사' 는' 추사의 시조' 로 불린다. 8. 조설근은 중국 고전 소설 중 가장 위대한 현실주의 작품인' 홍루몽' (일명' 석두기') 을 출간 후 널리 알려지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 책에 대한 연구인' 홍루몽' 이 현재 세계문학 연구의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9. 노신은 중국 현대문학의 창시자로, 진의는' 원수 시인' 이라고 불린다. Zang Kejia 는 "지역 시인" 이라고 불리는데, 그의 시 대부분이 농촌 제재이기 때문이다. 외지에서는 "시대의 드러머" (드럼 시인) 라고 불린다. 10, 추위 속 세 친구: 소나무, 대나무, 매.
1 1. 꽃 속 사군자: 매, 란, 대나무, 국화. 12, 문인 사우: 금, 체스, 책, 그림.
13, 문방사보: 펜, 잉크, 종이, 연. 14, 사쿠전서: 풍경, 역사, 아들, 기.
15,' 시경' 의 육의는 격조, 고아함, 찬양 (분류), 부, 비, 영 (표현) 을 의미한다. 16, 당시, 송사, 원곡, 명청소설.
17, 월계관, 상단, 상단, 챔피언: 1 위. 18, 삼강오장:' 삼강': 아버지는 자식으로, 군은 신하로, 남편은 아내로 인도한다. 오상: 인, 정의, 의식, 지혜, 편지.
19, 사서오경은 주로 유교 고전이다:' 논어',' 맹자',' 중용',' 대학'; 오경은 시, 책, 의식, 변화를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