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원고면의 시
원고면의 시
진지하게 말하자면, 문필의 수련은 평생의 과정이며, 시의 범주를 훨씬 뛰어넘는 개념이다. 시를 처음 배우는 일부 친구들은 종종 시 작문의 레이아웃에 적합하지 않고, 심지어 레이아웃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고, 처음부터, 아무런 규칙도 없이 글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럼 글자로 낙서한 것을 시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시 작사를 쓰는 기교 자체가 정말 마지막 기교다! 시의 틀에서 벗어나, 사물 자체의 법칙을 생각하고, 시의 경지로 돌아가면, 완전히 다른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는 향상시키기 위해 반복해서 연습해야 한다.
계획: 계획, 계획, 계획입니다.
그것은 시스템, 상황, 또는 하나의 사건이 형성하는 전 과정과 사건 자체이다.
레이아웃: 무언가의 전체 구조에 대한 계획 수립입니다. 글쓰기의 목적은 레이아웃에 있다. 먼저 글을 쓰고 레이아웃을 하는 것이다.
이 단어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을 통해 당신은 무엇을 체득했습니까? 제 개인적인 경험은 문장 배치를 계획하는 것이 우리 생활, 일, 심지어 각종 활동에서 없어서는 안 될 과정이라는 것입니다. 무슨 일을 하든지 사전에 계획이 있어야 하는데, 이것은 매우 자연스럽다. 그렇지 않으면 머리 없는 파리처럼 곳곳에서 벽에 부딪히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우리는 때때로 매우 민첩해서 일의 처리에 대해 정확하고 효과적인 반응과 행동을 신속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빨리' 는 사실' 계획' 후에 한 것이다. 그것은 단지 너의 사고 조직 능력이 강하기 때문이다.
한 사람의 계획 배치 능력은 그의 종합 능력과 자질을 반영한다. 무릇 성취가 있고 능력이 있는 사람은 모두 배치의 고수이다. 모든 우수한 작품, 공사, 외교, 예술, 심지어 사업은 반드시 먼저 쓴 후 휘황찬란해야 한다. 우리가 시를 쓰고, 글을 쓰고, 시를 쓰고, 산문을 쓰는 것도 마찬가지다.
사람마다 시를 쓰는 수준이 다르고, 스타일, 수준, 취향도 다르다.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기초지식은 한 방면이고, 더 중요한 것은 배치를 할 수 있는 능력이다. 이런 능력은 단일 기술 능력이 아니라 한 사람의 종합적인 자질 수양의 구현이다. 그래서 우리는' 쿵푸는 시 밖에 있다' 는 말을 자주 듣는다.
2. 글짓기 배치법고문 학생이 글을 쓸 때 두려워하는 요소가 많은데, 그 중 보편적인 현상 중 하나는 생각할 수 없고, 작문의 레이아웃을 어떻게 찾아야 할지 모른다는 것이다.
문장 한 편을 훌륭하게 쓰고, 구상이 교묘하고, 형식이 참신하며, 매우 중요하다. 전국 수능 시험 필기에서 작문에 대한 항목별 요구에 대해 말하자면,' 발전급' 의' 혁신' 항목에서' 디자인이 참신하고 교묘하다' 는 목표를 분명히 제시하고, 작문의 구상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를' 참신함' 과' 교묘함' 을 제시하였다.
요약: 이 글은 평소의 작문 교수 실천과 결합해 작문 구조 계획의 몇 가지 방법을 검토하였다. 첫째,' 현점' 이란 대표적인' 점' 몇 개를 골라서 그' 점' 에서 연주하는 것이다. 몇 개의' 점' 으로 연결된 단편을 통해 완전한 문장 한 편을 형성하였다.
예를 들어, 다음 작문의 제목은' 중학교 생활' 이다.' 예제' 는 중학교 생활을 느낀다. 고 3 의 3 월 고 3 은 정말 다사다난한 가을이다. 고 3, 생활, 고 3 행진곡, 신맛과 쓴맛, 그리고 맛으로 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긴장: 생활의 주된 선율이 긴장이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계단에서 카운트다운 카드를 볼 때마다 괜히 긴장하고 초조하기까지 한다.
결국 10 년 동안 한창이니까 여기서 운에 맡기자! 매일 선생님의 일은 고정되고 통합되었다. 선생님은 시험지 한 묶음을 들고 교실로 들어가더니 곧 시험지 한 묶음을 들고 나왔다.
수학 선생님이 떠나자마자 외국어 선생님이 들어왔다. 지리 선생님은 바느질을 보고 귀찮지 않게 작은 칠판을 한 번에 들어 올렸다 ... 학생들은 매일 수업마다 끊임없이 글을 쓰고, 이해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느라 바쁘고,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하고, 시험지를 고치느라 바쁘다 ... 7 월의 미지의 경우 긴장만이 변하지 않는 기조이다. 그래서 학교, 식당, 교실 3 시 일선, 변하지 않는 수업이다. 서둘러 밥을 먹고, 서둘러 자전거를 타는데. 더 많은 시간을 짜내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긴장은 우리를 소모하지 않았다. 과중한 학습에서, 우리는 풍요로운 생활의 하이라이트를 경험하고 긴장된 생활의 리듬을 느끼고 있다.
불평: 인생 3 년차, 이런 평론을 자주 들을 수 있다. "아이고, 시험이 너무 어려워요. 나는 내가 크지 않기를 바란다고 생각한다. " A 는 의기소침하여 고행승상을 하고 있다.
"몇 달 동안 텔레비전이 무엇인지, 음악이 어떤 맛인지 모르겠다." B 씁쓸하게 한숨을 쉬었다.
\ "죽은! 오늘 밤 2 시 35 분에 나는 축구 경기를 볼 수 없다. 정말 ... "C 의 심정이 팬들의 이해를 얻었다.
\ "아이고! 나는 큰일을 잊을 뻔했는데, 오후 역사 수업에는 모의 시험이 있다! " 딩의 경고는 꿈을 꾸는 사람을 놀라게 했다. 그래서 여러분 각자 여러분, 신속하게 전쟁을 준비하세요.
대학 입학 시험을 위해 불평하다. 토론은 수능시험부터 시작한다. 어차피 불평과 논쟁이 다반사인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많이 들으면 자연히 좋아진다. 마치 인생에 없어서는 안 될 세레나데인 것 같다. 희망: 인생 광상곡 "신문에서 올해 확대 모집을 했다고 하는데, 우리 모두 큰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식을 전하는 학생들은 기쁘게 모두에게 알렸다.
"그래, 그래, 모두가 노력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할 수 있을 거야!" 대학입시가 다가오자 모두들 진심으로 서로 격려하고 서로 응원했다. 한 줄기의 희망만 있다면 100% 노력해야 한다. 특히 학부모회에서 학교가 몇 번이고 발표한 학생 모집 정보가 우리의 자신감 지수를 계속 끌어올렸다.
\ "예! 결심을 하고 노력해라! " 고 3, 고 3! 고 3 의 생활은 인생에서 가장 멋진 악장인 것 같다. 긴장된 주제는 우리를 설레게 하고, 밝은 희망은 우리와 동행한다.
고 3 에 들어가 생활로 들어가면 가까운 장래에 오색찬란한 봄이 나올 것이다! 솔직히 이런 작문은 쓰기가 쉽지 않다. 문장 (WHO) 가 시간순으로 생활을 기록한다면, 경중완급을 가리지 않고, 흐르는 물장부처럼 밋밋하고 얕고 무미건조해 보일 수 있으며, 유익한 계시를 줄 수도 없고, 읽은 후 건강한 감정도 줄 수 없다.
그러나 이 작문에서 작가는 또 다른 길을 개척하여 교묘하게 세 개의 조각을 선택하고, 세 개의 자막을 세심하게 설계하며, 그가 선택한 세 개의' 점' 에 대해 크게 글을 썼다. 사실 그' 점' 을 잡으면 글을 쓸 때 어쩔 수 없이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 글은 3 시를 통해 고 3 학생들의 특별한 긴장과 어려움을 묘사하고 고 고 3 학생들의 특별한 흥분과 희망을 묘사하며 현대 학생들의 왕성한 진취정신을 보여준다. 위의 연습에 대한 분석을 통해' 연점' 방법이 작문에서' 문장 배치 계획' 수준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글쓰기에는 일정한 방법이 없다. 바로' 연점' 방법을 채택하는 것이다.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일기체', 일부 짧고 용맹한' 작은 대본' 으로 구성된 장면은 모두 좋은 방법이다. 또한 이 방법을 사용할 때는 1 과 선택점 수의 두 가지 문제도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세 가지가 적당하고, 어느 정도 단조롭거나 무미건조해 보일 수 있다. 세 가지' 점' 은 사람의 읽기, 감상, 심미 습관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을 더 쉽게 표현할 수 있다.
2. 점과 점 사이의 연결. "점" 을 선택하는 것이 더 쉽지만, 점은 관련이 없는 것이 아니라 유기적인 전체여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이전 작문에서 저자는' 긴장',' 불만',' 희망' 의 세 가지' 점' 을 붙잡아 대표적이다. 이 세 가지를 통해 고 3 학생의 전체 생활과 정신 상태를 기본적으로 볼 수 있다. 볼 수 있듯이 점 선택은 맹목적이어서는 안 되며, 선택한 점 에는 점으로 면을 대체하는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둘째, 이른바' 상승' 이란 고전시에서' 상승' 이라는 표현을 차용하는 것이다.' 다른 말을 먼저 하는 것' 이다. "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일을 서술하기 전에 먼저 한 가지를 말한 다음, 그 기초 위에서 촉발하여 관련 이치를 철저히 해석하는 것이다.
좋은 각도를 고르다. 수많은 객관적인 것들이 있으며, 모든 것이 항상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반영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문장 쓸 때 좋은 각도를 선택해야만 쓴 내용을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다. 각도는 일반적으로 방향 (앞, 뒤, 측면), 뷰 필드 (큰 것에서 작은 것, 작은 것, 작은 것, 큰 것), 뷰 각도 (머리 위, 아래로, 맨 위), 초점 (외부 사물의 주요 선 또는 내부) 의 네 가지 측면에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학교 교과서인' 채소밭 노트' 는 채소를 심는 작은 일을 몇 가지 썼지만, 작은 일은 적지 않았다. 하나부터 시작하다.
3. 작문배치법고문생들이 글을 쓸 때 두려워하는 요인이 많은데, 그 중 보편적인 현상 중 하나는 생각나지 않고 작문의 레이아웃을 어떻게 찾아야 할지 모르겠다는 것이다.
문장 한 편을 훌륭하게 쓰고, 구상이 교묘하고, 형식이 참신하며, 매우 중요하다. 전국 수능 시험 필기에서 작문에 대한 항목별 요구에 대해 말하자면,' 발전급' 의' 혁신' 항목에서' 디자인이 참신하고 교묘하다' 는 목표를 분명히 제시하고, 작문의 구상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를' 참신함' 과' 교묘함' 을 제시하였다.
요약: 이 글은 평소의 작문 교수 실천과 결합해 작문 구조 계획의 몇 가지 방법을 검토하였다. 첫째,' 현점' 이란 대표적인' 점' 몇 개를 골라서 그' 점' 에서 연주하는 것이다. 몇 개의' 점' 으로 연결된 단편을 통해 완전한 문장 한 편을 형성하였다.
예를 들어, 다음 작문의 제목은' 중학교 생활' 이다.' 예제' 는 중학교 생활을 느낀다. 고 3 의 3 월 고 3 은 정말 다사다난한 가을이다. 고 3, 생활, 고 3 행진곡, 신맛과 쓴맛, 그리고 맛으로 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긴장: 생활의 주된 선율이 긴장이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계단에서 카운트다운 카드를 볼 때마다 괜히 긴장하고 초조하기까지 한다.
결국 10 년 동안 한창이니까 여기서 운에 맡기자! 매일 선생님의 일은 고정되고 통합되었다. 선생님은 시험지 한 묶음을 들고 교실로 들어가더니 곧 시험지 한 묶음을 들고 나왔다.
수학 선생님이 떠나자마자 외국어 선생님이 들어왔다. 지리 선생님은 바느질을 보고 귀찮지 않게 작은 칠판을 한 번에 들어 올렸다 ... 학생들은 매일 수업마다 끊임없이 글을 쓰고, 이해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느라 바쁘고,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하고, 시험지를 고치느라 바쁘다 ... 7 월의 미지의 경우 긴장만이 변하지 않는 기조이다. 그래서 학교, 식당, 교실 3 시 일선, 변하지 않는 수업이다. 서둘러 밥을 먹고, 서둘러 자전거를 타는데. 더 많은 시간을 짜내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긴장은 우리를 소모하지 않았다. 과중한 학습에서, 우리는 풍요로운 생활의 하이라이트를 경험하고 긴장된 생활의 리듬을 느끼고 있다.
불평: 인생 3 년차, 이런 평론을 자주 들을 수 있다. "아이고, 시험이 너무 어려워요. 나는 내가 크지 않기를 바란다고 생각한다. " A 는 의기소침하여 고행승상을 하고 있다.
"몇 달 동안 텔레비전이 무엇인지, 음악이 어떤 맛인지 모르겠다." B 씁쓸하게 한숨을 쉬었다.
\ "죽은! 오늘 밤 2 시 35 분에 나는 축구 경기를 볼 수 없다. 정말 ... "C 의 심정이 팬들의 이해를 얻었다.
\ "아이고! 나는 큰일을 잊을 뻔했는데, 오후 역사 수업에는 모의 시험이 있다! " 딩의 경고는 꿈을 꾸는 사람을 놀라게 했다. 그래서 여러분 각자 여러분, 신속하게 전쟁을 준비하세요.
대학 입학 시험을 위해 불평하다. 토론은 수능시험부터 시작한다. 어차피 불평과 논쟁이 다반사인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많이 들으면 자연히 좋아진다. 마치 인생에 없어서는 안 될 세레나데인 것 같다. 희망: 인생 광상곡 "신문에서 올해 확대 모집을 했다고 하는데, 우리 모두 큰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식을 전하는 학생들은 기쁘게 모두에게 알렸다.
"그래, 그래, 모두가 노력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할 수 있을 거야!" 대학입시가 다가오자 모두들 진심으로 서로 격려하고 서로 응원했다. 한 줄기의 희망만 있다면 100% 노력해야 한다. 특히 학부모회에서 학교가 한 번에 한 번씩 발표한 학생 모집 정보가 우리의 자신감 지수를 계속 끌어올렸다.
\ "예! 결심을 하고 노력해라! " 고 3, 고 3! 고 3 의 생활은 인생에서 가장 멋진 악장인 것 같다. 긴장된 주제는 우리를 설레게 하고, 밝은 희망은 우리와 동행한다.
고 3 에 들어가 생활로 들어가면 가까운 장래에 오색찬란한 봄이 나올 것이다! 솔직히 이런 작문은 쓰기가 쉽지 않다. 문장 (WHO) 가 시간순으로 생활을 기록한다면, 경중완급을 가리지 않고, 흐르는 물장부처럼 밋밋하고 얕고 무미건조해 보일 수 있으며, 유익한 계시를 줄 수도 없고, 읽은 후 건강한 감정도 줄 수 없다.
그러나 이 작문에서 작가는 또 다른 길을 개척하여 교묘하게 세 개의 조각을 선택하고, 세 개의 자막을 세심하게 설계하며, 그가 선택한 세 개의' 점' 에 대해 크게 글을 썼다. 사실 그' 점' 을 잡으면 글을 쓸 때 어쩔 수 없이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 글은 3 시를 통해 고 3 학생들의 특별한 긴장과 어려움을 묘사하고 고 고 3 학생들의 특별한 흥분과 희망을 묘사하며 현대 학생들의 왕성한 진취정신을 보여준다. 위의 연습에 대한 분석을 통해' 연점' 방법이 작문에서' 문장 배치 계획' 수준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글쓰기에는 일정한 방법이 없다. 바로' 연점' 방법을 채택하는 것이다.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일기체', 일부 짧고 용맹한' 작은 대본' 으로 구성된 장면은 모두 좋은 방법이다. 또한 이 방법을 사용할 때는 1 과 선택점 수의 두 가지 문제도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세 가지가 적당하고, 어느 정도 단조롭거나 무미건조해 보일 수 있다. 세 가지' 점' 은 사람의 읽기, 감상, 심미 습관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을 더 쉽게 표현할 수 있다.
2. 점과 점 사이의 연결. "점" 을 선택하는 것이 더 쉽지만, 점은 관련이 없는 것이 아니라 유기적인 전체여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이전 작문에서 저자는' 긴장',' 불만',' 희망' 의 세 가지' 점' 을 붙잡아 대표적이다. 이 세 가지를 통해 고 3 학생의 전체 생활과 정신 상태를 기본적으로 볼 수 있다. 볼 수 있듯이 점 선택은 맹목적이어서는 안 되며, 선택한 점 에는 점으로 면을 대체하는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둘째, 이른바' 상승' 이란 고전시에서' 상승' 이라는 표현을 차용하는 것이다.' 다른 말을 먼저 하는 것' 이다. "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일을 서술하기 전에 먼저 한 가지를 말한 다음, 그 기초 위에서 촉발하여 관련 이치를 철저히 해석하는 것이다.
좋은 각도를 고르다. 수많은 객관적인 것들이 있으며, 모든 것이 항상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반영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문장 쓸 때 좋은 각도를 선택해야만 쓴 내용을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다. 각도는 일반적으로 방향 (앞, 뒤, 측면), 뷰 필드 (큰 것에서 작은 것, 작은 것, 작은 것, 큰 것), 뷰 각도 (머리 위, 아래로, 맨 위), 초점 (외부 사물의 주요 선 또는 내부) 의 네 가지 측면에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학교 교과서인' 채소밭 노트' 는 채소를 심는 작은 일을 몇 가지 썼지만, 작은 일은 적지 않았다. 하나부터 시작하다.
시의 "계획 레이아웃" 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공허한 교조식 개념이 아니라 지식 축적의 산물이며, 전면적인 수양을 바탕으로 한 시스템 개념이다.
만약 평소에 종합적인 자질의 배양을 중시하지 않는다면, 즉 10,000 개의 글쓰기의 규칙과 법칙을 알려준다면, 당신은 그렇지 않겠습니까? 진지하게 말하자면, 문필의 수련은 평생의 과정이며, 시의 범주를 훨씬 뛰어넘는 개념이다.
시를 처음 배우는 일부 친구들은 종종 시 작문의 레이아웃에 적합하지 않고, 심지어 레이아웃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고, 처음부터, 아무런 규칙도 없이 글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럼 글자로 낙서한 것을 시라고 부를 수 있을까요? 시 작사를 쓰는 기교 자체가 정말 마지막 기교다! 시의 틀에서 벗어나, 사물 자체의 법칙을 생각하고, 시의 경지로 돌아가면, 완전히 다른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는 향상시키기 위해 반복해서 연습해야 한다. 계획: 계획, 계획, 계획입니다.
그것은 시스템, 상황, 또는 하나의 사건이 형성하는 전 과정과 사건 자체이다. 레이아웃: 무언가의 전체 구조에 대한 계획 수립입니다.
글쓰기의 목적은 레이아웃에 있다. 먼저 글을 쓰고 레이아웃을 하는 것이다. 이 단어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을 통해 당신은 무엇을 체득했습니까? 제 개인적인 경험은 문장 배치를 계획하는 것이 우리 생활, 일, 심지어 각종 활동에서 없어서는 안 될 과정이라는 것입니다.
무슨 일을 하든지 사전에 계획이 있어야 하는데, 이것은 매우 자연스럽다. 그렇지 않으면 머리 없는 파리처럼 곳곳에서 벽에 부딪히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우리는 때때로 매우 민첩해서 일의 처리에 대해 정확하고 효과적인 반응과 행동을 신속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빨리' 는 사실' 계획' 후에 한 것이다. 그것은 단지 너의 사고 조직 능력이 강하기 때문이다.
한 사람의 계획 배치 능력은 그의 종합 능력과 자질을 반영한다. 무릇 성취가 있고 능력이 있는 사람은 모두 배치의 고수이다.
모든 우수한 작품, 공사, 외교, 예술, 심지어 사업은 반드시 먼저 쓴 후 휘황찬란해야 한다. 우리가 시를 쓰고, 글을 쓰고, 시를 쓰고, 산문을 쓰는 것도 마찬가지다.
사람마다 시를 쓰는 수준이 다르고, 스타일, 수준, 취향도 다르다.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기초지식은 한 방면이고, 더 중요한 것은 배치를 할 수 있는 능력이다. 이런 능력은 단일 기술 능력이 아니라 한 사람의 종합적인 자질 수양의 구현이다.
그래서 우리는' 쿵푸는 시 밖에 있다' 는 말을 자주 듣는다.
5. 만권서의 작문조판을 읽고 글을 쓰는 것은 마치 신의 대답이 있는 것 같다. ★ 몽경 ★-초급 4-6 09:52 책에서 풍부한 글을 축적하여 점차 작문 수준을 높인다.
응답자: 눈물돌-견습 1 급 4-6 10: 13 많은 글을 써야 작문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단번에 너의 작문을 향상시키기는 어렵다. 글을 쓸 때는 느낌이 있어야지, 함부로 지어내서는 안 된다. 그것뿐이다. 화려한 언어는 진실한 감정보다 못하니까! 앞으로 명작을 많이 쓸 수 있다.
답: 0. 바다에서 조개껍데기를 줍다. 0. 수습 마술사 2 급. 4-7. 12: 16 귀찮아 죽겠다 ~ 이건 아니야, 주말에 또 한 편의 작문 ~ ~ ~ 너무 비참하다.
오빠 언니들도 그들의 답을 받아들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응답자: 적막함 눈-수습 마법사 2 급 4-7 16:05 나의 건의는 분명 실용적일 것이다. 나는 이렇게 왔다, 효과가 매우 좋다.
일기를 쓰고, 매일 쓰고, 너무 오래 쓰지 마라, 몇 달 후에 효과가 있을 것이다. 그래도 어렵다면 그리 길지 않은 좋은 문장 한 편을 찾아 모방해 보세요. 예를 들어, 문장 제목은 "우리 가족" 입니다. 이 제목으로 모방할 수 있습니다. 모방이 문제가 아니라면, 너는 매일 한 가지 주제를 쓰는 것을 견지할 것이다. 잠시 후, 당신은 조금 느낄 것입니다.
이 방법은 간단하고 어리석은 방법일 수도 있지만, 정말 효과가 있다. 이런 식으로, 나는 작문을 학교 범문의 수준으로 끌어올렸고, 나는 글쓰기에서 즐거움을 느꼈다.
첫째, 작문은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것을 배워야 한다. 이러한 고대의 총결산은 정반 두 방면에서 글쓰기에서' 축적' 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에 의존한다' 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a) 언어는 "어휘" 를 수립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도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고,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는 대중 구어의 신선한 언어를 포착하고,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장 한 장씩 말을 해서 아름답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b) 재료 축적을 강화하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재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작문이나 편찬, 베끼기 등을 할 때마다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카메라, 녹음기를 휴대하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사생, 일기, 관찰 노트를 쓰는 형식으로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사상이 깊지 않아 종종 작가의 사상이 얕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를 만들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생각을 가져라. "그리움 하나 더, 수확 하나 더."
평소에 깊이 생각하고, 일이 있을 때' 왜',' 뭐',' 어떻게' 를 묻는다. 그래서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생각의' 불꽃' 과 사고의 결론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두 번째는 편찬, 즉 명언, 경구 등을 발췌하는 것이다.
요컨대 작문은 축적해야 하고, 어휘고, 소재 라이브러리, 사상고 세 개의 작문 창고는 정기적으로 통계, 정리, 분류하고, 끊임없이 풍부하고 넓혀야 한다. 둘째, 작문을 잘 하려면 먼저 노신 선생이 문예청년의' 문장 잘 쓰는 법' 질문에 대답할 때 두 가지를 강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하나는 책을 많이 읽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많이 실천하는 것이다.
여기서' 많이 본다' 는 것은 많이 관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문장 한 편을 잘 쓰고 능숙한 작문 기교를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관찰은 글쓰기에 필요한 전제와 기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어는 초보자에게 "작가는 자신을 예리한 관찰자로 훈련시켜야 한다. 결코 포기하지 마라! 자기 관찰을 단련하는 것은 마치 제 2 의 천성인 것처럼 습관이다. " 관찰을 습관과 제 2 의 천성으로 연마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유용하고 대단하다.
주변 사람, 일, 경, 사물, 사냥에 필요한 소재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의미 있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일의 원인, 과정, 결과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캠퍼스 화단에 있는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깔을 바꾸는지, 꼬치꼬치 캐묻는 법을 배우고, 이러한 변화의 경위를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밖으로 나가 사회에 들어가고,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의 언행을 관찰하고, 어떤 일을 생각하고, 수시로 자신의 사상에 녹아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이 바로 관찰의 과정이다. 관찰 과정에서 (1) 관찰은 결코' 눈으로 보는 것' 에 국한되지 말아야 한다.
넓은 의미에서 더 실제적인 관찰은 사람의 모든 이목구비를 동원하는 것을 가리킨다.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이런 관찰은 더욱 섬세하고 심오할 것이다. (2) 관찰 과정에서' 잘 쓰지 못한다' 는 사용에 주의해라.
속담에 좋은 기억력이 썩은 문필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많은 학우들이 매일 많이 보고 많이 생각하지만 수시로 적어 두는 것은 좋지 않다. 이렇게 하면 관찰된 자료가 헛되이 낭비되고, 많은 가치 있는 것들이 낭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관찰은 인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한다. "뇌열" 을 범하지 마라. 3 분간의 열기는 작문을 잘 쓰는 데 불리하다. 너는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의 매일을 생각해야 한다. 그래야 네가 멋진 문장 을 쓸 수 있다.
관찰을 배우는 것은 기초를 다지는 데 있어서 좋은 작문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관찰하지 않으면, 너는 왕왕 쓰기가 어렵다고 느낄 것이다. 관찰을 배우고, 끊임없이 관찰에 유리한 능력을 키우고, 글쓰기 실천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셋째, 뜻이 높으면 문승의 뜻은 문장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문장 들은 생각을 설명할 때 어떤 문제를 주의해야 합니까? (a) 생각이 정확해야 문장.
6.' 천년일몽은 오늘이다' 라는 문장 용어, 문장, 레이아웃 등 방면에서 우리가 교묘하게 화제와 내용을 융합할 만한 곳이 어디 있습니까?
제목은' 천년몽원은 오늘',' 천년기' 와' 오늘' 은 시간을 나타내는 두 단어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범위가 넓다는 것은 사람들이 집착하는 과학정신을 볼 수 있다. 키워드는' 원' 이다. 이것은 길고 힘든 과정이며, 바로 이 과정이 과학의 왕성한 발전을 창조한 것이다.
본문의 내용도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천년의 꿈" 을 쓰는 것입니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우주를 여행하는 우주꿈을 가지고 있으며, 명대 천가구의 예를 들어 사람들의 탐구와 실천을 설명했다. 비록 실패했지만, 이후의 발전에 큰 의미가 있으며, 사람들은 과학에 대한 집착을 가지고 있다. 후반부, 신중국이 성립된 이래,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연구자들이 더욱 분발하고, 몇 번이고 시도하고, 꾸준한 노력을 거쳐, 마침내 실질적인 진전을 이루었다. 중국의 우주사업은 세계가 주목하고, 자랑스럽고 자랑스러우며, 바로' 현재' 이다. 따라서 본문의 구조가 명확하고 민첩하게 되어 내용이 주제의 내포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였다.
2. 과학정신의 구현이 구체적인 연구과정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문은 두 개의 주선으로 나뉜다. 한 선은 수천 년 동안 하늘을 나는 꿈을 실현하는 과정을 수많은 사실로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명나라 천가구의 꿈 시도, 선저우 5 일의 연구 개발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또 다른 선은 꿈 뒤의 정신과 힘을 보여준다. 두 선이 하나로 융합되어 중국 우주노동자들이 인내하고, 단결하고, 묵묵히 헌신하고, 용감하게 탐구하는 정신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본문 표현으로 볼 때, 이 수업은 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이 있다.
1, 꺾어진 문장의 연결 기능
(1) "열정과 비범한 상상력으로 가득 찬 중국인들은 아름답고 화려한 날으는 하늘의 꿈을 간단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수천 년 동안 자신의 아름다운 소망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단지" 중국인은 꿈이 있을 뿐만 아니라, 꿈을 꾸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백일몽이 아니라, 하는 과정에서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강조한다. 이것은 명나라 천가구의 다음 예시로 이어졌다.
(2) "수많은 실패와 무거운 대가를 겪었지만 확고하고 집착하는 염황 자손은 지구를 떠나는 노력을 포기하지 않았다."
이곳의 과도구는 과학 실험이 순조롭지는 않지만, 수많은 과감한 탐구정신은 염황 자손이 과학 연구의 길에서 계속 나아가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확고하고 집념" 은 이 점을 반영하고, 아래와 같은 길을 깔았다.
(3) "인공위성 발사를 준비하면서 중국 과학자들은 희망적으로 유인 우주 기술을 탐구하기 시작했다."
동시에' 라는 단어에서 볼 수 있듯이, 중국의 과학자들은 항상 우주사업에 대해 더 많은 꿈을 가지고 있으며, 더 장기적인 과학 계획을 가지고 있어 다음과 같은 지속적인 시행착오를 초래하고 있다.
문장 레이아웃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문장 레이아웃의 특징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구조 형식을 포함하여 구조적으로 대답됩니다.
1, 얕은 것에서 깊은 것, 시계와 내부, 현상에서 본질까지, 인지법칙에 부합한다.
2, 앞뒤로 보살펴서, 문장 시종일관 꼬여 있고, 구조가 둥글고 매끄럽다.
3. 고리가 맞물려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 조직감과 논리성이 강하다.
구조는 본질적으로' 전전 개후' 즉 문장 안배의 단락과 계층이다. 문장 구조에는 세로, 가로, 메쉬 등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의논문의 구조는 비교적 간단하며, 기본적으로' 문제 제기-문제 분석-문제 해결' 이라는 생각에 따라 층별로 전개된다. 서사에는 줄거리 발전, 취향 변화, 감정 변화, 표정 변화, 총점, 대비 등 여러 가지 유형이 있다.
확장 데이터:
문장 레이아웃에 대한 몇 가지 팁;
주자청의' 봄', 노신의'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와 같은 단도직입적인 산.
법선억제법: 노신의' 아창',' 산해경' 등.
연결전환법, 문제의 형식으로 전환, 단어의 전환, 문장의 전환, 단락의 전환.
노래 끝의 우아한 방법: 전체 텍스트를 요약하고 중심을 밝힙니다. 철리가 넘치고 생각을 자극한다. 완곡하고 함축적이어서 흥미를 자아낸다. 의경을 넓히고 내용을 풍부하게 하다.
바이두 백과-작문 기술
8. 레이아웃 디자인의 숙어 레이아웃
추구, 이것은 전략을 의미합니다.
문장, 효의는 한 편의 문장, 넓은 의미의 확장을 가리킬 수도 있고, 국가 대사, 가사, 천하의 일이라고 할 수도 있다.
레이아웃, 무언가의 전체 구조에 대한 계획.
문장 배치를 계획할 때 우리는 주로 세 가지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
1, 주제별 레이아웃.
주제가 없기 때문에, 문장 배치는 단지 환상일 뿐이다. 주제에 따른 레이아웃 기획은 주제와 문장 구조의 관계에 속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면, 문장 틀은 기본적으로 건설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