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구 청 (gu cheng) 의 "거리" 에 대한 감사

구 청 (gu cheng) 의 "거리" 에 대한 감사

원근법

구 청

원근법

너,

나를 돌아보며,

이따가 구름을 보세요.

제 생각에는

네가 나를 멀리서 바라볼 때,

너는 구름을 가까이서 관찰한다.

65438+6 월 0980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구 청 (Gucheng) 의 "거리 (거리)" 의 해석에 대한 논란이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으며, 단서를 만든 사람들은 종종 사랑, 철학, 역사적 반영과 같은 한 가지 측면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결과는 종종 간과됩니다. 내 의견으로는, 이것은 확실히 사랑을 표현하는 시이지만, 그것은 사랑에 관한 것이 아니라 시인의 강렬한 정신적 기탁과 추구를 담고 있다.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이 시를 구체적으로 해석하겠습니다.

첫째, 간단하고 복잡한 특별한 감정:

시행의 건설로 볼 때, 구 () 성의' 거리' 는 단지 두 개, 여섯 줄, 스물 네 글자밖에 없다. 이렇게 짧은 편폭에서' 너' 라는 글자는 한 줄에 독점되어 사람들의 주목을 끌면서 두드러진 역할을 해야 한다. 내 생각' 도 배타적이다. 형식상' 너' 의 첫 줄과 호응하며 내 마음속의 모든 활동과 감정이' 너' 를 중심으로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나' 는 너의 동작과 떠도는 눈빛에서 너의 마음을 읽었다.

마지막 섹션은 주로 객관적으로' 너' 의 행동을 적고, 너의 세계를 보여준다. 이것은 자유의 세상이다. 다음 섹션에서는' 나' 가' 너' 에 대한 내면의 느낌을 주로 묘사한다. 이것은 완전히 독립적이고' 나' 의 세계이거나' 나' 가' 너' 세계에 대한 주관적인 개입이라고 할 수 있다. 시의 기본 기능은' 서정' 과' 언지' 이기 때문에 다음 절은 분명히 시의 중점이다. 전반적으로, 너의 행동은 내 눈을 통해 드러났고, 이것은 너에게 이 시의 모든 행동을 부여한다. 한편으로는 너의 일거수일투족에 대한 관심을 나타내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의 내면에 대한 존중을 표한다. 만약 내가 완전히 낯선 사람이라면, 내가 이렇게 많은 것을 신경 쓸 수 있을까? 그래서 이것은 사랑을 표현하는 시입니다. 감정이 가득한 것은 간단하면서도 복잡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둘째, 두 거리 사이의 모순:

이 시에서 거리와 가까운 거리는 물리적 거리이자 심리적 거리이다. 물리적 거리는 측정하고 고정할 수 있지만, 심리적 거리는 정말 모호하고 측정할 수 없다. 작가는 이 두 가지 서로 다르고 비교할 수 없는 거리를 함께 비교해 보면 그 자체가 터무니없고 모순적이다. 그러나, 이것도 시의 구현이다. 시는 종종 상식에 어긋나는 곳에서 시작되기 때문이다. 이런 모순의 또 다른 표현은 대조대상' 나' 와' 구름' 이 이질적이고 불평등하다는 것이다. 나' 는 객관적이고 진실한 사람이고' 구름' 은 공허하고 허황된 자연의 물건이다.

상식적으로' 너' 와' 구름' 사이의 거리는 당연히' 나' 보다 더 멀지만,' 너' 는' 너' 와' 나' 사이의 거리가 더 멀다고 느끼게 한다. 이것은 생리적 감각과 심리적 거리의 균형이다. "너" 는 "나" 를 마주하고, 신비로워서 나는 납득할 수 없다. 구름과 자연을 마주할 때, 정말 솔직하고,' 너' 와' 나' 사이에 항상 보이지 않는 장벽이 있어 우리 마음의 교류를 가로막는다.

두 부사는 시 전체에서 반복적으로 사용된다. "잠시" 의 재사용은 당신의 눈빛이 엉뚱하고, 피하고, 일부러 피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희망명언) "매우" 는 점점 더 많은 의미를 담고 있으며, 재사용은 거리 차이를 더욱 강하고 또렷하게 만들어 시에 끝없는 뒷맛을 선사한다.

셋째, 영과 고기 사이의 영원한 갈등

이미지로 시를 표현하는 것은 일종의 전통이다. 이 시에서' 구름' 은 중심 이미지이고, 시의 눈이며, 다른 곳의 환상적인 생활을 상징한다. 나' 는 실생활을 상징한다. 그러나 사람은 항상 현실에 불만을 품고, 아름다움은 항상 멀다고 생각한다. 시의' 나' 와' 구름' 처럼 현실과 이상, 이 해안과 건너편, 물질과 정신의 충돌을 상징한다.

괴테는 모든 사람이 두 가지 정신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사랑에 빠지고, 고집스럽게 이 먼지의 표면에 집착하고, 다른 하나는 맹렬하게 먼지의 표면을 떠나 숭고한 정신의 경지로 날아가는 것이다. 영과 고기의 충돌은 시의 영원한 모제이다. 그래서 이 시에서' 너' 는 사실 네 마음속의 어떤 환상을 보고 있고,' 나' 는 너의 행동을 보고 있기 때문에' 나' 는' 너' 를 보고 구름을 보고 있다. 그래서 사실' 너' 라고 할 수 있다

요약하자면, 이 시는 사랑을 표현하는 시이지만, 그것은 사랑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작가의 정신적 추구와 동경을 담고 있으며, 세상의 영원한 갈등과 갈등, 즉 영과 고기의 충돌과 대립을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