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를 한 편 써서 고시를 감상하거나 다 읽어 주세요.
시를 한 편 써서 고시를 감상하거나 다 읽어 주세요.
인도 시인 타고르의'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 를 읽으며 눈물을 흘렸다. 네, 삶과 죽음보다 더 먼 거리가 있습니다. 시간적으로 고금을 뛰어넘는 것도 아니고 공간적으로 우주를 포함하는 것도 아니라 가장 어려운 거리, 마음과 마음 사이의 거리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삶과 죽음은 영원히 결합할 수 없는 거리이고, 지척에는 낯선 사람이다. 짝사랑하는 사람의 마음과 그가 사랑하는 사람 사이의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거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연애는 함께 할 수 없고, 연인은 결혼할 수 없다. 영원히 후회하는 연인 사이의 거리이고, 네가 분명히 사랑하지만 무관심한 척하는 것은 모순적이고 고통스러운 마음에서 오는 거리이다. 하지만 그것보다 더 멀어요. 아세요? 내면의 냉막, 사랑에 대한 경멸,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의 얼굴,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에서 넘을 수 없는 도랑을 멀리 파고 사랑을 거부했다.
거리는 아름다움을 낳을 수 있지만,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고통스럽다. 시 전체가 사랑을 주선으로 삼고, 시인의 예민한 시구는 고통스럽고 무력한 감정을 드러내며, 마음이 평온해지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시는 간결하고 깔끔하며, 시 전체는 네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니요. 하지만."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조적인 방식을 통해 점점 더 깊어지고, 독자를 그 고통의 가장 먼 거리로 데려오고, 시인의 감정으로 모든 독자를 감염시킨다. 마지막으로, 사람들은 갑자기 깨달았다-세계에서 가장 먼 거리, 사실, 마음과 마음의 거리, 이미 눈물에 의해 흐려졌다.
사람아, 왜 내면의 냉막 놓지 않고, 마음과 마음의 거리를 좁히고, 다른 사람이 너에게 준 사랑을 느껴보지 그래?
마음과 마음을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로 만들지 마라! 이것은 일종의 비애이다.
Tagore 의시에서 반얀 트리 감사
이 시에서 유칼립투스는 아이의 친구가 되었다. 시인은 2 인칭으로 키가 큰 반얀 나무에 대한 아이의 묵상과 환상을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연못가에 서 있는 보송보송한 유칼립투스' 와' 연못가' 는 유칼립투스 나무가 자라는 곳이며, 아래의 진일보한 대화를 위해 복선을 깔았다. "헝클어진 머리" 는 반얀 나무의 모양입니다. 유칼립투스는 많은 가지, 기근, 대수관이 있는 상록수이다. 열대 지방에서 자라며 인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이다. 문학 작품에서 반얀 나무는 종종 고향의 상징이다. 그래서 시인은 유칼립투스를 아이의 친구로 생각하여 향수의 정을 쉽게 표현했다. "너의 나뭇가지에 있는 새처럼", 시인은 여기서 아이를 새에 비유하여' 반얀 나무' 에 대한 기억을 불러일으켰다.
바닥에 얽힌 뿌리' 는 보이지 않지만, 아이의 관점에서 볼 때 볼 수 있다. "뿌리" 는 여기서 말장난으로, "뿌리를 찾아도 뿌리를 잊지 않는다" 를 의미한다.
그리고 일상생활의 세 장면을 묘사했다. 여자는 물을 퍼올리고, 햇빛 아래서 춤을 추고, 오리는 주위를 헤엄쳐 다닌다. 이 생활 사진들은 아이들의' 반얀 나무' 에 대한 기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아이를 순식간에 반얀 트리의' 바람',' 그림자',' 오리' 를 빼놓을 수 없는 순간으로 상상했다.
유칼립투스는 고향과 어머니의 화신이다. 아이가 유칼립투스의 묵상과 환상에 직면하는 것은 고향과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표현이다. 시의 유칼립투스에 대한 묘사는 우리에게 어머니의 성격과 이미지를 생각나게 한다.
"새" 에 대한 고찰
"물 속의 헤엄치는 물고기는 침묵하고, 육지의 동물은 시끄럽고, 공중의 새도 마찬가지다.
너무 시끄러워요. 그러나 인간은 바다의 고요함도 있고 육지의 떠들썩함도 있고, 하늘의 소리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음악. ""
내가 이 말을 읽었을 때, 내 마음은 감동과 따뜻함으로 가득 찼다.
새 방 주위. 나는 타고르가 표현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지 않다. 인간이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많은 동물들, 혹은 다른 더 깊은 생각들이 그 순간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무의미하다.
시를 읽는 데 필요한 것은 바로 그 순간이다. 그 순간, 나는 Tagore 가 창문 앞에 서있는 것을 보았다.
바깥의 풍경을 바라보며 밤바람이 솔솔 불고 창밖은 등불이 휘황찬란하다. 모두 거기 있어
자신의 생활에 집중하다. 다정다감한 타고르는 그 감동적인 화면에 남아 있었다.
그래서 이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감동적인 그림이 이 시집을 구성하였다.
나는 내 자신의 가장 감성적인 면으로 빠져들 수 없는 사람들을 마주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시. 마음에 가장 가까운 몇 분을 즐기고, 인간은 정말 너무 많고, 너무 많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생활에 감격했다.
나는 일찍이 그의 사진 한 장을 본 적이 있는데, 나 1924 년 4 월 중국을 방문했을 때 몇몇 유명 작가들과 함께 찍은 것이다. 긴 수염, 우울한 눈빛, 자상한 얼굴, 우리가 알고 존경하는 노인 같다. 그리고 그의 작품은 언제 열어도 어느 페이지로 넘어가든 순식간에 그 느낌에 들어갈 수 있다. "타고르의 느낌." " 그가 독자를 위해 지은 것은 기쁨과 사랑에 대한 헌신으로 가득 찬 밝은 세상이다. 정원사집, 날새집, 페리, 애인의 유풍은 마치 밝은 등불처럼 많은 실의에 빠진 사람들에게 따뜻함과 감동을 느끼게 한다. "산문과 시는 나에게는 자매이지 고부가 아니다." 그래서 그는 소설, 평론, 편지를 산문시로 섞어 작품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었다. 단이슬' 은 단편 소설과 같고,' 극본' 은 극평과 같고,' 세탁부' 는 인물 소품과 같다. 이 다체 산문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밋밋한 산문에 소금을 넣는 것처럼, 타고르의 문장 공부는 읽을수록 감정이 있다. 사랑, 기쁨, 빛은 그가 노래하는 영원한 주제이다. 교향악의 주요 선율처럼, 높고 낮으며, 급박하고, 조급해하며, 당신의 평온한 마음을 절로 뛰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문뿐만 아니라 그의 산문도 마찬가지이다. "우리가 이 세상에 온 것은 그것을 알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그것을 감당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지식에 의지하면 우리는 강해질 수 있지만, 동정에 의지해야만 우리는 완벽할 수 있다. " 동정적인 마음으로 그는' 한 예술가의 종교' 라는 글에서' 예술가는 세상을 일깨워야 한다' 는 관점을 제시했다. 즉, 진정한 예술가는 자신의 신앙이 영원하다는 것을 과감히 주장하고, 지구를 덮고 침투하는 이상을 믿어야 하며, 만물이 생존하고 운동하는 궁극적인 현실이라고 믿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술이 무엇인가' 라고 대답할 때, 그는' 예술은 인간의 개성이다' 라고 생각했다. 그가 보기에 예술의 기능은 인류의' 현실 세계', 즉 진선미로 가득 찬 생기발랄한 세계를 구축하는 데 있다. 오늘 예술을 인격의 고도로 승화시키는 것은 여전히 중요한 의의가 있다. 만약 예술가에게 고상한 인격이 없다면, 그는 기껏해야' 위선 예술가' 이다. 타고르는 자신의 행동으로' 인도 시인 성인' 이라는 칭호에 부끄럽지 않다는 것을 증명했다. 인격과 예술의 결합, 덕재의 통일만이 후세 사람들의 존경과 기념을 얻을 수 있다. 노신, 주지청, 바금 등 저명한 작가들은 모두 이로 인해 존경을 받았다.
타고르의 작품을 읽을 때마다 항상 편안하고 비할 데 없는 느낌이 든다. 상큼한 바람이 우리 얼굴을 스치는 것 같다. 그 앞에서 어떤 사기나 은폐도 그 날카로운 눈을 피할 수 없으니 솔직히 말해 보자. 결국 우리는 갑자기 속이는 것이 종종 자신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수염이 난 그 노인이 내 맞은편에 앉아 내가 굶주리고 목마른 책을 조용히 보고 있는 것을 어렴풋이 느꼈다. 그는 읽기에 지쳤거나 난해한 문제를 만났을 때 미소와 차분한 어조로 대답했다. 이것은 정말 독자의 행복이다.
타고르의 눈을 보면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문채든 인품이든, 너는 이런 격차의 불균형을 분명히 느낄 것이다. 그러나 너는 겁이 나지 않아도 되고, 기죽을 필요도 없다. 네가 손을 뻗으면 또 다른 힘차고 따뜻한 손에 잡혀 너를 데리고 갈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