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임청현 산문 속 마영단을 누가 압니까?
임청현 산문 속 마영단을 누가 압니까?
나는 황혼의 붉은 벽돌길을 걷는 것을 좋아한다. 날씨가 어떻든 황혼의 빛은 항상 사람을 매우 조용하게 하고, 도시와 함께 자신의 내면을 깊이 반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런 조용함은 단지 마음일 뿐이다. 나뭇잎이나 목면, 두쥐안, 보리수가 돌아서자마자 사람들은 자동차의 소음에 잠에서 깨어나면 대도시의 걱정스러운 특성들을 느낄 수 있다. 이런 자질은 우리로 하여금 시끄러운 교통 흐름 속에서 이루 말할 수 없는 외로움을 느끼게 한다. 사람들이 오가고 네온이 반짝이는 가운데, 우리는 외로움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아름다운 휴반 커튼의 밝은 그림자 속에서 나는 이 대도시의 냉막 질감을 볼 수 있다. 이 대도시에 살면서, 나는 이 도시를 어떻게 보는지, 그 아름다움, 풍정, 부드러움, 그 어떤 것도 어떻게 발견할 수 있을지 자주 생각해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어느 날 지쳐서 건국남길목에 앉아 이런 광경을 보았다. 질주하는 오토바이 한 대가 우회전하는 트럭을 들이받아 부서진 철판 유리와 사람의 피를 찢는 눈물이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만수국화 화단에 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런 다음 귀에 거슬리는 사이렌 소리와 구급차 소리, 비명이 붐비는 군중, 소리를 지르는 운전자들, 마치 쇠부스러기처럼 자석이 달려가서 방향을 바꿔 혼란과 소동을 일으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거리의 다른 쪽은 영향을 받지 않고 버스 표지판에 있는 사람들이 버스 기사를 큰 소리로 욕하고 있다. 숨을 헐떡이는 여자가 곧 출발하는 버스를 쫓고 있다. 초등학생 규찰대가 경적을 울리며 중년 남자 한 명이 그들의 대열에 비집고 들어가는 것을 막고 있다. 머리카락이 느슨한 청소년들이 주차를 거부하는 택시에 침을 뱉고 있다. 그 양복 가죽신을 신은 선생은 발밑의 담배꽁초를 초조하게 때리고 있다. 이렇게 많은 숨을 헐떡이는 장면이 아름다운 저녁 무렵에 발생했다는 것은 거의 믿기 어렵다. 의심, 불안, 서두름, 막막한 사람, 도시인의 성격을 가지고 도시에 살지만, 도시의 아름다움을 영원히 볼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더 나쁜 것은 무지입니다. 한번은 꽃시장에서는 성대한 꽃 만찬이 있었는데, 사람들은 서로 압착하여 짓밟고, 갓 벗긴 장미 꽃잎이나 샐러드드레싱으로 칠한 난초를 빼앗기 위해서였다. 가장 많이 빼앗은 것은 꽃잎이 싱싱한 홍차이다. 분홍색 꽃잎을 김이 모락모락 나는 차에 넣는 것을 보았을 때, 순식간에 수축하고 컵 밑으로 가라앉았다. 내 생각에 이 차는 바로 그 차를 빼앗고 마시는 것이 아닌가? 꽃시장은 차를 끓여 꽃의 아름다움을 가라앉히고, 아름다움을 수축시킨다.
나는 사람 틈을 뚫고 5 피트 떨어진 안전섬을 보았고, 펑호종의 국화는 홀로 만발하며 무시할 수 없는 뛰어난 매력을 가지고 있었다. 이런 매력은 당연히 식화자가 모르는 것이다. 국화는 장미만큼 유명하지 않고 맛도 그렇게 좋지는 않지만, 그 한가함과 알 수 없는 풍토로 인해 그 아름다움은 난공불락의 생명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한가하고 알 수 없는 풍토가 이 도시에서 가장 어려운 풍정이다. 저는 긴장된 회의에 참석한 적이 있습니다. 저는 소비자의 성별, 나이, 습관, 취미를 추측하고 있습니다. 15 세에서 25 세 사이의 사람들은 어떤 상품을 원하십니까? 어떤 상담이 이 이 도시의 청년에게 가장 적합합니까? 어떤 색이 구매 욕구를 가장 자극할 수 있습니까? 어떤 추첨과 선물이 소비자를 맹목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까? 우리의 판매점은 어떤 형식인데, 소비자들은 좀 살 수 없을까? 이후 회의는 긴 침묵에 빠졌고, 뜨거운 연기는 에어컨이 부족한 회의실로 가득 찼다. 나는 좁고 긴 회의용 테이블을 돌아서 창문이 하나밖에 없는 긴 복도로 걸어갔다. 14 층 고층 빌딩에서 내려다보니 봄의 햇살이 보리나무에 아름다운 파장으로 비춰져 미묘한 생명의 소동이 굴절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잠시 회의에 참석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아래층으로 내려가 붉은 벽돌길을 가볍게 밟고, 기뻐하는 나뭇잎이 자라는 소리를 듣고, 매우 미묘해서 들을 수 없었다. 뒤돌아 보면, 우리는 고층 회의실의 등불이 켜지는 것을 보고, 모두들 계속 영혼을 태우는 게임을 하고 있다. 그 연소는 사람을 반광기 상태에 처하게 하지만, 결론은 필연적이다. 현대 소비자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아무도 확신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현대인들은 진실하고 친밀한 교류가 필요하고, 다정하고 안정된 정보가 필요하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마치 내가 봄에 안전도에 갇혀 있는 보리수라면 어떤 다정하고 열렬한 시선도 고마움을 느끼게 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런 도시에 살면서 우리는 모두 보리수이다. 비록 우리의 땅은 매우 적지만, 우리가 고개를 들 때, 우리는 여전히 광활한 하늘을 볼 수 있다. 회의용 테이블 앞에서 자주 토론하는 * * * 이미지가 있지만, 우리의 매일의 아름다운 변화는 알려져 있지 않다. "나무 한 그루에 무엇이 필요한가?" 원예 전문가들은 텔레비전에서 "햇빛, 공기, 물은 단지." 라고 말했다. 그래도 좀 걱정이 되네요. ""
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 똑같다! 음식과 일을 제외하고, 나는 단지 맑은 햇빛, 신선한 공기, 오염되지 않은 물, 약간의 양심의 배려를 동경할 뿐이다. "회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다음날 나는 함께 회의를 하는 사람에게 물었다. "판매회의는 15 세에서 25 세 사이의 현대도시인들의 생각을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결코 정확한 결론을 내리지 못할 것이다."
만약 누군가가 이렇게 말한다면, 나는 네가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이다! 그 사람은 우리가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모를 수도 있다.
한번은 인자한 초등학교의 운동장 플랫폼에서 다섯 사람이 "나야말로 너희들이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이다." 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그 높은 소리는 예화 같은 박수와 박수와 함께 공중에 흩어져 있었다. 나와서 앤과 길의 기본 유칼립투스를 보니 침묵이 너무 짧아서 "도대체 뭐가 필요하니?" 라고 묻는 것을 참을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사실, 우리는 침묵하는 반얀 나무만큼 작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자유로운 생활이다. 우리가 걸을 때, 차의 무모한 도착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우리가 숨을 쉴 때 우리는 공기의 단맛을 맛볼 수 있다. 우리가 버스를 탈 때, 우리는 우리의 존엄성을 잃지 않았다. 밤에 칠흑 같은 골목을 걸으면 우리는 미소를 지으며 낯선 사람에게 인사할 수 있다. 이 사회의 양심이 각성하는 것을 자주 들으면 충분하다.
나는 젊은이들이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보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에 더 관심이 있다. 열다섯 살에서 스물다섯 살까지, 우리가 사고와 추리에서 알 수 있는 명확한 이상은 없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뉴타운 사람들에게 관심이 있다. 그들은 귀에 워크맨을 쓰고 바지 밖에는 큰 셔츠를 입고 있다. 맑은 날에도 그들은 신비로운 검은 트렌치코트를 입고 종아리까지 길게 입는다. 아가씨들은 모두 같은 색으로 불타고 있고, 황록색 머리, 붉은 파란색 옷, 흑백의 신발. 그들이 제때에 내 곁을 지나갈 때, 동화 속에서 왕자를 따라 공주를 구하러 간 인물이 생각난다. 한 신인이 심은 처녀는 돈화남로 고리 안의 화단에서 갑자기 자란 얼굴 가득한 봄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것은 이름도 없고 색도 특이하지만 시대의 바람 속에서 피어난다. 소년들은 소중동 길에서 새로 다듬은 나무였다. 불규칙한 나뭇가지가 자라서 가위에 가볍게 저항하고 있었다.
가장 유행하는 잡지에서는 가지각색의 선글라스가' 불타는 향기' 이고, 길이가 다른 염색은' 무시할 수 없는 스타일의 아름다움' 이며, 붉은 녹색 헝겊화는' 청춘의 눈' 이며, 너무 잘 맞지 않는 옷은' 세상을 싸매는 상처' 라고 말한다. 그 도시들의 새로운 품종은' 청춘과 시대의 지도자' 라고 불린다
이 선두 아이들은 오선 스펙트럼의 음표 위를 걷고, 팔레트의 물감 위를 걷고, 영화관의 광고판을 걷고, 빈 장미 꽃잎 위를 걸었다. 그들이 걷는 자세는 내가 어렸을 때와 다르다. 젊었을 때, 나는 무릎을 꿇고 흙의 향기를 맡았고, 그로 인해 울었다. 국가 발전 방향에 대한 격렬한 논쟁이 있어서, 나는 이 방향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나는 생명의 피와 야심으로 관대하고 비장한 시를 한 편 썼는데, 그 시는 횃불에 불을 붙이고 서로 전달했기 때문이다. 옛날에는 어제였고 어제는 서풍에서 시든 푸른 나무였다. \ "당신은 당신의 세대가 국가 걱정 사람들 에 대해 걱정하고, 이상과 야망 이 있다고 말했다. 나는 너에게 물었다, 너는 무슨 큰일을 했니? " 시몬쵸의 한 소년이 나에게 이 문제를 물었다. 우리는 어떤 위대한 일을 했습니까? 떠다니는 바람에 대해 이 질문을 하면, 너는 아무런 메아리도 받지 못한다. 과거의 나무에 물어보십시오, 흔들리는 나무가 없습니다; 하늘 가득한 별에게 묻자, 하늘에는 어두운 답이 하나 있는데, 얼마나 충격적인 질문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상과 포부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는 중년층 사람들은 황혼에 착실하게 걷는 도시인일 뿐, 내일을 모르는 거리에서 춤을 추는 소년들은 뛰어다니며 뛰는 도시인이다.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한번은 연길가 화시에서 한 노화상인의 대답을 찾았다. 그는 "어떤 씨앗은 비료가 되고, 어떤 씨앗은 토양이 되고, 어떤 씨앗은 태어날 때부터 아름다운 꽃이 있다" 고 말했다. 농민들은 쟁기와 갈퀴로 흙을 뒤집어서 땅에서 여러 해 동안 자란 풀을 덮었고, 풀은 곧 토지의 일부가 되었다. 그런 다음 농부는 땅에 새로운 품종의 장미 씨앗을 뿌렸고, 씨앗은 싹이 나고 싹이 나서 가장 아름다운 꽃을 피웠다. 그러나 장미 한 송이도 모른다. 그것은 풀처럼 슬픈 피를 가지고 있고 장미는 그것을 기억하지 못한다. 그것의 개방은 글래스 희생의 결정체이다.
우리 세대는 어떤 위대한 일도 하지 않았고, 어떤 공훈도 청춘을 노래하지 않았다. 바람 속에서 자라는 것, 땅에 피가 있는 것, 건조한 겨울에 봄을 기다리는 것, 어두운 들판에서 찬란한 별과 비천한 풀 한 그루를 바라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무슨 공적 성과입니까? 육지의 모든 풀이 이렇게 살아 있지 않나요? 그러므로 우리는 청소년을 가혹하게 비난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아름다운 꽃을 피우기 위해 태어났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반평생 추구해 온 것이 아닌가? 즐겁고 근심 걱정 없이 살다. 우리의 현대는 그들의 고전이지만, 그들의 펑크는 내일의 고전이 아닌가? 차분한 마음을 유지하고 이 자연의 꽃들을 감상합시다! 그저 옆에 서서 감상하는 것 뿐인데, 뭔가 부족한 것 같다. 내가 걸을 때, 나는 노동자들이 인자한 길에 나무를 심는 것을 보았다. 그들은 먼저 나무를 시멘트 대야에 심은 다음 대야를 흙 속에 묻었다. 왜 그냥 토양에 심지 않을까요? 나는 매우 곤혹스럽다. 그 노동자는 "대야의 목적은 나무의 발육을 제한하는 것이다. 뿌리가 너무 깊어서 도로, 수도관, 지하 케이블이 손상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나무가 너무 높이 자라서 전선과 경관을 파괴하는 것을 막을 수도 있다. "
원래 이것은 도시 가로수의 진상이자 도시 청년의 진상이었다. 우리는 모래바람 속의 중년이다. 온실의 소년에게 길을 제시할 수 없다. 초원의 나무가 어떻게 뿌리를 내리고 자라는지 알려줄 자격이 없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나무의 뿌리는 한계가 있지만 나름대로 매력이 있다.
그 심정은 늦가을의 아침처럼 길가의 마벚꽃단 위에 반짝이는 이슬이 가득 걸려 있고 불순물이 없는 투명한 이슬이 짙은 녹색의 잎맥에 멈춰 있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슬은 나를 깊이 감동시켰는데,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도시의 화초가 새벽에 이렇게 맑은 이슬의 놀라움을 가질 수 있었다. 그럼, 우리는 도시 풍모와 사람의 자질에 대해 너무 걱정하고 있는 거 아닌가요? 도시의 나무도 나무이고, 도시인도 인간이다.
모든 나무는 열심히 성장할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이유 없이 넘어지지 않는다. 모든 사람은 다른 사람의 따뜻함을 가지고 있고, 모든 나무에는 나무의 매력이 있다. 나무의 매력은 돈화 남북길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풍나무입니다! 길가의 커피숍에서 좋은 커피 한 잔을 부르다. 밝은 착지창을 들여다보니, 나는 그 안전섬의 단풍나무들이 샹젤리제 거리의 우아함보다 열등하지 않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공기가 좀 더럽고, 교통이 좀 어지럽고, 경적 휘파람 소리가 좀 시끄러웠지만, 단풍나무는 그렇게 소중하고, 그렇게 푸르고, 그렇게 조용하고, 다정하고, 심지어 그렇게 말할 수 없는 자랑이 있었다. 이것은 내가 거절하는 것이다. 특히 황혼 무렵, 태양의 금가루가 나뭇잎을 통해 온 땅의 풀밭에 떨어졌다. 때때로 우리의 시선은 태양과 함께 움직이며, 김장초가 막 피운 보라색 꽃과 꽃 위에서 춤을 추는 노란 나비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만약 우리가 액자를 사용한다면, 그것은 인상주의에서 가장 아름다운 빛이다. 애석하게도 많은 사람들이 도시에서 평생을 살았고, 늘 황급히 왔다갔다하며 이런 아름다운 광경을 본 적이 없다.
단풍향의 아름다움, 도시인의 자질, 도시의 모든 길가 나무, 각기 다른 정취가 있지만, 사실 모두 중요하지 않다. 한번은 내가 교외의 산에 올랐다. 황혼에 경성을 돌아보니, 그것이 군산에 손을 잡고 둘러싸여 있는 것을 발견했다. 부드러운 저녁노을이 도시의 구석구석을 어루만지며 수천 송이의 금빛 구름이 하늘로 올라갔다. 이때 나무 한 그루가 없어졌고, 아무도 없어졌고, 서로 껴안는 길만 마주쳤다. 그 순간, 이 도시는 혼자 앉아서 묵상하는 사람이 되었고, 그 오염과 더러움은 사라지고, 분명하고 장엄하고 번화한 아름다움만 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가 살고 있는 도시를 뒤돌아보면, 보통 지루함 때문에 세부 묘사의 아름다운 도시를 찾아 먼지와 모래를 가로질러 진정한 큰 얼굴을 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날 나는 등불이 휘황찬란한 산꼭대기에 앉아 이 도시에 후광을 달고 산을 내려왔다. 산을 내려올 때, 아름다움이 하나씩 솟아오르는 것을 느꼈다. 우리가 내면의 진정한 청명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우리는 먼지투성이의 외모를 닦고, 내면에 더 가깝고, 더 아름답고, 단순한 면을 닦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 자신에게는 이렇고, 한 도시에 대해서는 왜 그렇지 않은가? 이른 아침, 우리는 길에서 완전히 낯선 사람을 만나 서로 고개를 끄덕이며 미소를 지었다. 그때 우리의 마음은 얼마나 맑고 따뜻했던가! 우리의 청결은 서로의 냉막 및 오염을 세척 하 고, 또한 도시 전체를 세척 할 수 있다.
우리의 마음은 충분히 명확하다. 태양이 우리에게 매우 가깝고, 달이 우리에게 매우 가깝고, 별과 가로등이 모두 빛을 발하며 우리를 둘러싸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어느 날, 나는 인자한 길의 보리수에서 작은 빨간 개미 한 마리를 발견했다. 이들은 봄의 보리수 가지 위를 천천히 기어다니며 생생한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고, 긴 비오는 날 이후 손을 뻗어 수도의 설날을 맞이하고 있다.
우리에게는 엉망진창인 자동차가 달리는 길가는 생존에 적합하지 않고, 심지어 서 있기에도 적합하지 않다. 그러나 보리수에게 그들은 완강히 서 있고 깨끗한 신록이 돋아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붉은 개미에게 그들은 자유롭게 아래에서 위로 이른 봄을 맞이한다. 우리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도시의 맥박에 맑은 피가 흐르고 있습니다. 개미 둥지가 있는 보리나무 그늘에서 햇빛이 로맨틱한 황혼에 이르기까지 나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시골에 사는 사람은 삶의 천성이라고 느꼈고, 도시에 사는 사람은 고전적인 심경, 부드러운 심경, 오염 후 평온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느꼈다. 황혼의 보리수, 나무 위의 작은 개미, 나와 함께 오염을 통해 나의 클래식하고 부드럽고 조용한 심정을 마주하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황혼 무렵, 금오렌지색의 석양은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우리가 슬기로운 소리를 내기만 하면 그는 조용히 나무 끝에 매달려 허리를 굽혀 귀를 기울였다. 그리고 나는 석양이 단순한 아이일 뿐, 그는 영원히 도시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의 청명은 약간의 칭찬이 필요하다.
매일 황혼에 산책을 하고 집에 갈 때, 나는 감사하는 마음으로 석양의 머리털을 쓰다듬으며 칭찬과 감사의 말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이 세상의 부족함에 감사드리며, 우리가 넘어지지 않도록 경계하도록 합시다. 이 도시의 오염에 감사하며, 우리는 깨끗한 지혜를 추구한다.
무지해 보이는 꽃나무에 감사하며 우리 자신을 깊이 이해하게 한다.
가장 큰 감사는 우리가 무정한 것이 아니라 정이 많은 사람으로 태어났다는 것이다. 사랑의 따뜻함에 의지하여 추위나 혼란, 더럽거나 황급하거나 무지한 나루터에서 벗어나 끝없는 생명을 찾을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감사와 칭찬을 듣고 석양은 고개를 끄덕이며 산 뒤에 숨어 진홍색의 볼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