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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전체가 청명하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는지 물어보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산촌에 대답하지 않고 웃었다.
번역:
강남 청명절에 가랑비가 잇달아 흩날리며, 길의 여행객들은 모두 초라했다.
현지인들이 술을 사러 어디로 가서 술을 사서 근심을 풀까요? 목동은 그저 웃으면서 살구꽃 산촌을 가리켰다.
주다주석을 달다
청명: 24 절기 중 하나, 양력 4 월 5 일경. 낡은 풍속은 이날 성묘, 도보, 버드나무 삽입 등의 행사가 있었다. 황궁에서 이 날은 그네 축제이다. 곤녕궁과 후궁에 그네를 놓고, 빈궁은 그네를 만든다.
하나씩: 다중 설명.
영혼을 깨뜨리고 싶다: 영혼이 육체와 분리되어야 하는 것처럼 극도의 슬픔을 묘사한다.
영혼이 산산조각 나다: 슬프고 불행해 보인다. 이 두 문장은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고 흩날리는 것을 뜻한다. 이런 날씨, 이런 명절, 길 위의 행인들은 기분이 가라앉고 마음이 심란하다.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살구화촌: 살구꽃 깊은 곳에 있는 마을로 안후이성 지주시 귀지지구 수산문 밖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시의 영향을 받아 후세 사람들은 늘' 살구화촌' 을 호텔 이름으로 사용한다.
작성자 정보:
두목 (803-853), 당대 시인. 목축, 경조 만년 (현재 산시 Xi) 사람, 재상 두우지의 손자. 태화 2 년 (828), 중진사. 강서 관찰사, 우선곡 막료, 관찰사, 화남 관찰사를 역임한 적이 있다. 그는 검열 감독, 황주도사, 지주도사, 주목도사였다. 나중에 사훈의 외교대신으로 벼슬에서 중서까지 되었다. 스스로 세상을 도울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다. 이 시들은 대부분 진의 작품을 인용한다. 풍경에 관한 서정시는 이렇게 아름답고 생동감이 있다. 사람들은 이를 소두라고 부르고, 이상은은 통칭하여 두효리라고 하며 이백 두보와는 다르다. 전해 내려오는' 판천 문집' 은 20 권이 있다.
제작 배경:
이 시는 편찬된' 천가시', 두목의' 판천집' (두목 조카편, 북송 속편), 풍의' 판천 집주' (판천집에 따르면) 와' 전당시'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사채드는 남송인이다. 그러나' 초당 시집' 전권 송치' 김범도' 에서' 목동에게 고채를 가르쳐 달라고 부탁하고,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라' 는 몇 글자로 볼 수 있듯이, 이 시는 북송 때 이미 인구에 전해졌다. 특히 첫 번째' 청명절 비가 분분했다' 는 말이 가장 널리 퍼지면서 강남 일대는 누구나 다 알 수 있다. 이 시는 당무종 회창 6 년 (846) 에 쓰였는데, 당시 두목은 지성사였다. 살구화촌이 어디에 있는지, 산시펀양, 후베이 황주, 장쑤 남경 (금릉) 에서 시인이 허구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모든 학설 중에서 지주학설이 가장 믿을 만하다. 지주 귀지 서쪽 교외에는 살구화촌이 있다. 지방지에 따르면 당회창년 동안 황공이라는 사람이 술을 빚고 술을 팔고 있다고 한다. 가게 안에 우물이 있고, 물이 샘솟듯 솟아오르며, 이름은' 황공광윤옥천' 이다. 두목회창년, 마침 지주에서 경험한 적이 있는데, 현지 풍경으로 시를 조직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강남통지' 에 포함: 두목임지주 도지사 때 금릉 살구화촌에 가서 술을 마셨는데, 시 중 살구화촌은 이를 가리킨다.
감사:
이 시는 내가 청명 봄비에서 본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은 장면, 환경, 분위기를 설명합니다. 두 번째 문장은 인물을 쓰고, 인물의 슬픔과 혼란의 심정을 표현한다. 세 번째 문장은이 사고 방식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네 번째 문장은 행동으로 답안을 쓰는 것이 문장 전체의 하이라이트이다. 시 전체가 담백하고 의경이 처량하다. 그것은 낮음에서 높음으로 점차 상승하는 수법을 채택하여 절정에 이르렀다. 뒷맛이 무궁무진하고, 흥미를 자아내고, 줄곧 널리 읽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