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봄날 밤 로스앤젤레스에서 피리를 듣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봄날 밤 로스앤젤레스에서 피리를 듣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특히 로스앤젤레스에 사는 유랑자가 들은' 굽은 버드나무의 노래' 를 묘사함으로써' 아무도 그의 고향을 놓칠 수 없다' 는 주제를 표현했다. 마지막' 집이 그리울 수 없는 사람' 은 점정의 필치로 취지를 지목했다고 할 수 있다.
이백의 4 행시' 봄밤 로스앤젤레스 피리' 는'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다' 고 불리며 7 학년 국어 교과서 2 권에 뽑혔다.
향수는 이백시에서 가장 흔한 주제 중 하나이다. 그가 고개를 들어 달을 보았을 때, 그는 즉시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고 말했다. "꺾이는 버드나무" 의 음악을 들으면, 너는 즉시 "향수병" 을 일으킬 것이다. 그럼, 왜 이백은 항상 집이 그립지? "새로운시를 쓰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 입니까? 절대 안 돼요. 이백의 시가 예술의 절정에 이르게 된 것은 그가 표현한 감정이 진실하고 감동적이어서 결코 위선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이백시에서 두드러진' 향수' 주제는 그의 오랜 여행 경력에서 나온 것이다. 이백은 15 세부터 집을 떠나 여행을 시작한 이후 줄곧 외국에서 떠돌아다녔다. 그는 젊은 나이에 중국의 반을 두루 돌아다녔다. 젊은이가 집을 떠날 때 사장은 돌아오지 않았다. "고향" 은 줄곧 그의 느린 정서였다. 그는 고향 쓰촨 에서 수영 한 다음 동팅, 루산 을 거쳐 금릉 (오늘 난징), 양주, 산둥, 당나라 동도 낙양에 도착했다. 낙양에서 그는' 봄밤 로스앤젤레스가 피리 소리를 듣는다' 는 이 짜릿한 시를 썼다.
그렇다면, 왜 이백은 이렇게 세계 일주에 열중하는가? 고대인들은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고 중시했다. 그 당시 재능 있는 사람들은 여행을 좋아하고 독서를 좋아했다. 이백도 이곳저곳을 여행하고, 친구를 사귀고, 유명인을 사귀며, 일거에 고위직에 소개되기를 바란다. 그러나 이백은 중국을 두루 여행했지만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이로 인해 그는 고향을 더욱 그리워하게 되었다. 그래서 낙양의 밤에 피리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자기도 모르게 자신의 고향을 떠올렸다.
이것은 네 줄의 시로, 네 줄이 있다. "누구의 옥제가 어둠 속에서 날고, 봄바람이 삼나무를 채운다?" " 。 이 야행성 속에서 나는 버드나무의 소리를 들었고, 누구도 그 미련을 견디지 못했다. ""
이 네 편의 시는 두 부분으로 이해할 수 있다: 경물 묘사와 서정. "누구의 집의 피리가 어둠 속에서 날고, 만로의 봄바람에 흩어져 있다" 는 것은 주로 풍경을 쓰는 것이다. 어느 봄날 달이 없는 밤, 아무도 동반하지 않는 낙양시에서 시인은 도시 사람들이 들려오는 은은한 피리 소리를 들었고, 이 아름다운 음악은 봄바람에 따라 낙양성 전체에 퍼졌다. 시인이 그린 이 그림은 허황된 것 같다. 누구의 집인지,' 어두운 비행 소리' 도 보이지 않는다. 무월의 밤은 캄캄하고, 어둠 속에서 떠다니는 피리 소리는 우리가 육안으로는 볼 수 없지만, 우리의 눈앞에는 또렷하고 한가한 음악가가 번쩍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집에서 노는 사람이 외지에 사는 사람들에게 집을 그리게 하면 자연히 다음 두 가지 서정적 이름이 생기게 된다. 이 조용한 밤에 나는 갑자기 감동적인 버드나무 가지 노래를 들었다. 누가 도울 수 없지만 내 고향을 그리워 할 것인가?
"폴딩 버드 나무" 는 고대시에서 자주 사용되는 이미지입니다. 옛사람이 떠날 때, 버드나무 가지를 주고받는 풍습이 있었다. 나그네가 고향을 떠나 여행을 떠날 때, 사람들은 종종 버드나무 가지를 꺾어 그에게 주어 만류와 포기라는 뜻을 나타냈다. "류" 의 "류" 와 "유" 라는 글자의 해음. 그래서 송별할 때' 양버들 배웅' 은' 유류' 라는 뜻이다. 그래서' 꺾이는 버드나무' 라는 이미지는 미래와 이별하는 의미가 있다. 이백시의' 꺾인 버드나무' 는 고가' 꺾인 버드나무' 를 가리키며, 대부분 이별의 정을 토로하는 것이다. 타향에 있는 탕자는 고향을 계속 그리워하는데, 더구나 외로운 심야에 이 슬픈 이별 곡조를 들으면 자연히 미련을 더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누가 고향의 그리움을 견디지 못하는가?" 이백이 쓴 명문으로, 이 두 구절은 후세 사람들도 고향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