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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시의 언어를 어떻게 감상합니까?

시 언어의 감상은 언어 내용, 언어 스타일, 표현 효과의 세 가지 측면에서 시작할 수 있다. 시 감상가의 관점에 따르면,' 표현의 아름다움, 언어 특색의 아름다움, 표현의 효과의 아름다움' 을 중시해야 한다.

I. 언어 내용

(1) 내용상 시 언어는 이미지 언어, 감정 언어, 상징언어, 전고어로 나눌 수 있다.

1. 이미지 언어 (단어): 소나무, 대나무, 매, 국화 등의 사물에는 특정한 상징적인 의미가 부여되어 사람의 고상한 품격을 상징하며 시인은 종종 그것들을 사용하여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육유의' 부산자' 는 매를 비유로, 아첨하는 사람과 한패가 되지 않는 성격과 아옥의 아첨, 비방을 두려워하지 않고 굳건하게 자제하는 오만함을 표현했다. 아름다운 복숭아꽃, 자유를 상징하는 새 등 다른 흔한 이미지들.

2. 감정언어 (단어):' 슬픔',' 외로움' 등의 단어는 감정을 직접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나는 3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왔다. 가을과 함께 슬픈 오늘 "(du fu" 승천 "); 또한 간접적인 계시도 있다.' 지난 일로 슬퍼할 수는 없지만, 또 컵에서 낡은 봄을 찾아야 한다' (이익' 서무단공의 구호에 즉시 대답한다')' 시인의 청년시절의 아름다운 시절을 차마 돌이켜볼 수 없다. 유리를 사이에 두고 옛일을 회상하며 마음속의 서늘함과 억압을 전할 수밖에 없다.

3. 상징적인 언어 (시): 어떤 시는 어느 정도의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고, 어떤 시는 종종 구체적인 것을 통해 추리하는 것, 즉 추리시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여사남의' 매미' 는 키가 크고 깨끗한 사람이 외부의 지원 없이도 유명해질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산천이 기다리면 꽃버들이 사심이 없다' (두보' 후유'), 산천을 쓴 버드나무는 사람들이 감상하기를 기다리며 자연이 사심 없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이치를 설명하는데 쓰인다.

4. 고사어 (단어 또는 시): "가을물" 은 눈을 의미하고, "샘을 훔치는 것" 은 종종 불의한 재물을 가리킨다 ["시체" 참조: "(공자) 목마르고 마시지 않으면 그 이름도 나쁘다." ], "기러기" 는 편지를 가리킨다. 역사 전고에서 많이 와서 학생들에게 과외 독서를 강화하고 역사 지식을 축적하며 문화적 소양을 향상시킬 것을 요구하다. 예를 들어,' 영유락경구구 북정 회고' 에서는 호거병' 허산에 늑대를 봉하고 고언에 선선하는 이야기' 를 사용했다. 백거이의' 송별정' 시는 "소매에서 눈물이 뚝뚝 떨어지는 것이 사마청셔츠보다 더 습하다" 고 말했다.

(2) 문법적으로 양사, 명사, 동사, 형용사, 부사에 주의해야 한다.

성공한 단어의 정제는 정련의 의미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한자를 정련하는 것은 바로' 의미'-작가의 주관적 감정과 작품이 표현한 생활을 구체화하고, 시각화하고, 심오하고, 심미화하는 것이다. 심미 내용과 계몽작용이 있는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단어를 추출해야' 하나' 가 사람을 감염시킬 수 있는 힘이 있다.

한자를 정련하는 데는 일정한 법칙이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다섯 글자는 두 번째 단어를 정련했다. "죽어 세탁녀가 돌아가고 연잎이 배를 구부리기 전에." "바다 어두운 삼산비, 꽃 명나라 오산천. 클릭합니다 ② 다섯 글자는 세 번째 글자를 정제한다. "시냇물 한 마리가 구불한 바위 위에서 노래하고, 태양은 푸른 소나무에 의해 조화를 이룬다." "산공 삼보, 문은 큐슈를 닫는다." ③ 다섯 글자는 다섯 번째 글자를 정제한다: "작은 달이 창가에 가깝고 천하가 낮다." "초생공방, 꽃이 정원에 떨어진다." (4) 다섯 글자는 두 번째와 다섯 글자를 정련한다. "냉천 소리가 씁쓸하고, 산 속 나뭇잎이 말라 버린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져서,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불지 않았다. "⑤ 일곱 마디로 두 번째 말을 정련했다." 산이 백가 모래밭의 황혼에 들어서고, 조수가 바다 속 들연못에 솟아오른다. " "노을 강 고독한 돛, 방초 청청, 호남 만리정." ⑥ 일곱 글자는 다섯 번째 글자를 추출한다. "내 길은 꽃잎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청소하지 않았다. 나의 초가집 문은 이미 닫혔다. 하지만 지금은 너에게 열려 있다." "강천 사이에 파도가 세차게 일고 구름이 안개를 가린다." ⑦ 일곱 번째 말은 일곱 번째 말을 정련한다: "청풍강은 멀고, 흰색 하느님의 도시 옆에는 오래된 나무 몇 그루가 있다." "봄배는 하늘에 앉아 있고, 노화는 안개와 같다." ⑧ 7 언련 제 25 언: "설직산문 영서일, 운탕사 등 용비." "물고기는 달빛을 머금고 구름과 함께 움직이고, 새는 꽃을 토하고 나무를 한가롭게 보낸다."

큰 면에서 고전시의 정련사에는 두 가지 방면, 즉 연실사와 연기능사가 있다.

1, 한정 기호

예를 들어' 소원푸' 에서' 1 인치 2 인치 물고기, 3 타 2 타 대나무' 를 전인칭' 탐방독서' 라고 불렀다.

2. 명사: 일부 이미지 명사는 이미지의 독특함이나 대표성으로 인해 작가의 생각이나 감정을 이해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특히 여러 명사가 함께 사용될 때 이미지의 조합이 어느 정도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류, 술, 월, 기러기, 건물 등의 이미지는 종종 그리움을 보내는 시사에 나타난다. 예를 들어 조환의' 한탕',' 향수가 무한하고 기러기 한 마리가 남탑을 지나간다', 떠돌아다니는 마음 속에 쌓인 슬픔이 가을에 촉발되어 끝없는 향수로 변했다. 외기러기가 남루로 날아가자 처량한 울음소리가 향수를 더욱 슬프게 했다. 장면이 융합되어 함축적으로 흥미를 자아낸다.

3. 동사

이백' 대천방도사' 처럼' 개 짖는 소리, 복숭아꽃이 짙다. 나무가 깊을 때는 사슴을 보고, 오후에는 벨을 듣지 않는다. 들대나무가 푸르고, 비천에 푸른 봉우리가 걸려 있다. 어디로 가는지 아는 사람이 없어서 걱정이에요. " 목매듭, 대결이 단정하고, 의경이 아름답고, 들대나무가 구름을 만나다. 이것은 정지된 장면이지만 시인은' 분' 이라는 글자를 써서 운동의 뜻을 가지고 있다. 구름이 산세에 따라 천천히 움직이며 들죽에서 끊임없이 흘러나오는 장면이 생각난다. 한 줄의 봄물이 공중에서 날고 있는데, 원래는 감동적인 장면이었는데, 시인은 오히려' 매달림' 이라는 글자를 써서, 동동동에서 조용해져서 산봉우리의 험준함, 산천의 낙하를 보고 싶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형용사

왕위' 사냥' 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처럼: "풀마름독수리 눈병, 눈이 가볍다." 이 두 문장 * * * 에는 건조, 병, 피로, 가벼움 등 네 가지 주요 술어 문구가 있습니다. 모두 술어입니다. "건조", "소진" 은 상용술어이고, "병", "빛" 은 정제어이다. 풀이 시들자 독수리의 눈이 더 똑똑히 보였다. 시인은 "빨리" 라고 말하는데, 똑똑히 보는 것이 아니라, "빨리" 는 "또렷하다" 보다 더 형상적이다. 눈이 간 후 말굽이 더 빨리 갔다. 시인은 빠르다고 말하지 않고,' 가벼움' 을 말하는데,' 빠름' 보다 더 형상적이다.

5. 부사

고전시사에서 부사는 적당한 단련을 거쳐 문기를 소통시키고 호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