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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백의 고별시

형문을 건너 작별인사

형문밖 거리를 건너 초나라에서 여행하러 왔습니다.

산은 평지로 끝나고, 강은 광야로 흘러든다.

달 아래에는 날아다니는 거울이 있고, 구름이 바다탑을 이루고 있다.

아직도 고향의 물이 안타깝고, 배를 수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보내요.

안녕

쉰양의 5개 하천이 우산으로 곧장 흘러 들어갑니다. 아름다운 풍경은 이곳에 오는 사람들에 의해 때때로 전수됩니다.

당신은 난중에 가서 아름답다고 주장합니다. 8월, 가을에는 당신과 이별하세요. 바스락거리는 갈대꽃이 나의 슬픔을 되살려줍니다.

멀리서 구름도 돛도 보이지 않고, 황혼녘에는 양쯔강이 자유롭게 흐른다.

꼬마 이별 노래

두 용이 수컷과 암컷을 가리기 위해 싸우고, 꼬마 탑과 배는 휩쓸려 간다. 맹렬한 불길이 하늘로 퍼져 운해를 비췄다.

주유는 이곳에서 조공을 물리쳤다. 창장강에 가서 맑고 푸른 하늘을 바라보면 고래도롱뇽 탕투가 남긴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오래된 친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 위해 편지를 하나하나 쓰고, 그들에게 감동을 받고 싶다.

친구 보내기

베이궈를 가로질러 푸른 산이 뻗어 있고, 둥청을 급류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 곳은 다르고, 수천 마일을 정복해야 해요.

떠도는 구름은 방황하는 아이 같고, 지는 해는 오랜 친구의 모습이다.

손을 흔들고 가보니 말이 으르렁거렸다.

발링정에서 작별 인사

리바이

물결이 세차게 흐르는 발링정에서 작별 인사를 하세요.

위에는 꽃 없는 고목이 있고, 아래에는 슬픈 봄풀이 있다.

진나라 사람들에게 육기에 대해 물었더니 왕찬이 남쪽으로 올라갈 때 사용했던 고대 도로였다고 합니다.

시징 고대길을 따라 걷다 보면 자궁 위로 해가 지고 구름이 떠오릅니다.

가슴이 찢어지는 순간, 리게의 슬픔을 차마 들을 수 없다

(어쩔 수 없이 이것만 생각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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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백 고별시에 대한 이야기

2006-11-05 15:15:32

대, 중, 소

"바이 예의 시는 무적이고 그의 사상은 비할 데가 없습니다." 시인 두보(Du Fu) 시인은 "무적", "비범함"이라는 말로 이백의 시적 영역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시인 현인이 이렇게 높이 평가할 수 있는 작가는 없습니다. 요염한 시대 이후 이두의 시는 2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세계 시의 거의 절반을 차지했습니다. 같은 집단의 라이벌들과 마주했을 때, 두보(Du Fu)는 "현명할 때 어떻게 지혜롭게 지내야 하는가"에 대해 전혀 감각이 없었습니다. 대신에 그는 "3일 밤 동안 왕에 대한 꿈을 꾸고 왕의 뜻을 직접 보았습니다"와 "그들 모두가 그것을 보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세상은 죽이고 싶어하지만 나는 인재를 불쌍히 여긴다.” 그 중 이백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펜은 폭풍우에 떨어지고 시는 우는 귀신과 신이 된다”라는 뛰어난 시적 솜씨에 감탄했다. , 이는 리바이의 "물 위에 있는 듯 그리워요"에 대한 반응이기도 하다.

수천년이 지난 오늘, 우리는 이백의 방대한 시집을 헤매다가 갑자기 압도되고 압도됩니다. 그러나 '무적', '무경쟁', 그러나 '외롭고 초췌한' 이 세대의 시인들을 깊이 이해하고 싶다면 깊은 애정과 야심이 담긴 그의 고별시를 감상해야 한다. 이백의 고별시 중 하나는 질과 양이 풍부하여 문체의 강점, 낭만적인 경쾌함, 신선함과 우아함, 대담하고 활력 넘치는 예술적 스타일을 결합한 이백의 시를 엿볼 수 있다. 둘째, 이백은 자칭 기사도자로서 일생 동안 전 세계를 여행했기 때문에 노래하고 술을 마시고, 산을 보기 위해 '횡포'하고, 과거를 방문하고, 현재를 한탄하는 것이 그의 주요 내용이 되었다. 삶. 여운이 있는 시와 술, 상냥하고 상냥한 것, 술을 마시고 축하하는 것, 작별 인사를 하고 모이는 것은 리바이가 사회에 통합되는 주요 방법이 되었습니다. 리바이의 공식 경력은 짧고 험난했지만 '국가를 지키고 인민을 이롭게'하려는 그의 야망은 결코 꺼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이별시와 노래에는 많은 야망과 슬픔, 원한이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이백의 고별시는 우리가 사회화된 이백을 이해하는 출발점이다.

리바이의 우아하고 대담한 스타일 뒤에 숨은 정신적인 본질은 의심할 여지 없이 '불굴의' 야망과 '비범한' 깊은 애정이다. 그의 시에는 인민성이 높은데, 이는 조국의 운명에 대한 무한한 관심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집권할 때에는 조국의 큰 산과 강을 찬양하고, 정권을 잡을 때에는 조국의 생존을 애도합니다. 그는 성공할 때, 행복할 때 노래하고 술을 마시고, 좌절할 때 술을 마시고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 대한 연민을 느낍니다. 이는 평화로운 선경에 대한 염원과 부당한 전쟁에 대한 혐오로도 표현됩니다. "강을 건너 청나라를 청산하기로 맹세하노라 칼을 뽑아 앞기둥을 쳤도다 비참한 노래를 되풀이하기가 어렵도다." 그의 야망의 구체화. 이 깊은 슬픔은 '나라를 지키고 인민을 이롭게'하려는 그의 숭고한 야망에서 비롯됩니다.

“도화 연못의 물은 천 피트 깊이인데, 왕룬이 나에게 선물한 것만큼 깊지 않습니다.

"가극을 서앙에게 보내 바중으로 추방하라"는 공직에 실패한 이들에 대한 이해와 조언을 표현한 것이다. "야오풀은 추위에도 죽지 않기 때문에 창장강에 옮겨 심는다." 동풍은 비와 이슬을 뿌려 세상에 봄을 가져온다. 나는 동팅의 나뭇잎과 같아서 파도를 따라 나의 신하들을 보내느니라. 당신을 그리워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이 글을 씁니다. "야오카오는 천지의 샘에 들어갈 것입니다. 이 얼마나 생생하고 상쾌한 안도감입니까!

리바이가 친구를 차례로 보낸 후, 그 자신도 "안심과 번영, 그리고 날고 싶은 욕망." 푸른 하늘에 올라가 밝은 달을 품으십시오"( "Yizhou Xie Tiao Tower에서 Shu Yun 비서에게 작별 인사") 따라서 "Xin'an King에서 Liang Gongchang을 보내십시오". 북쪽으로", 이백은 더욱 영웅적이고 야심적입니다. "막에 들어가서 Yingxuan이 기증 한 책을 군대에 멀리 밀어 넣으십시오. 그는 수백 가지의 전술을 이야기하며, 만 명의 영웅이다. 달궁에서 연검을 춤추고 노래를 부르세요. 장군들은 하늘과 땅으로 날아갈 것이고, 군인들은 요새 밖으로 나갈 것입니다. 붉은 풍경이 조상 자리에 남아 있고, 군인들이 무지개를 날린다. Xuan Yingxian Kai가 입장했고 Lin Pavilion은 심오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우아하고 대담한 태도, 눈썹을 치켜올리고 칼집에서 검을 뽑는 표정, 그리고 선명하고 생생한 이미지는 이백의 낭만적인 스타일로 가득 차 있으며 이백의 깊은 감정을 표현합니다. "진우에서 동 장군에게 백리를 보내다"에서 Western Expedition", Li Bai는 상상력을 질주합니다. 강한 감정은 전장의 생생한 실루엣을 묘사합니다. "Xijiang Yanguo는 싸우고 Bai Qi는 군대를 돕습니다." 검술은 구름에 떠 있고 활은 구부러져 달이 밝게 빛난다. 말 옆에는 푸른 풀이 있고 아침 햇살에 서리가 날고 있습니다. 차가운 손으로 서로를 바라보며 찬 바람이 철옷을 만든다.

이러한 관점에서 이백의 이별시는 깊은 애정과 높은 야망으로 이별과 서정적 감정을 통합합니다.

고별 시가 이백의 백성 사랑의 필연적 결과라면, 고별시는 세상을 이롭게 하고 만민에게 번영을 가져다 주려는 이백의 이상과 감사와 보답의 결과이다. 리바이의 영웅적인 성격을 표현한 것입니다.

'왕륜에게 바치는 선물'은 일하는 사람들의 우정을 소중히 여기는 이백의 걸작일 뿐만 아니라, 이백의 친절에 대한 감사의 좋은 장이기도 하다. "왕무산 태생 위완을 보내고 왕무로 돌아오다"는 이백의 장편 고별시 중 하나이며, 위완의 "삼천 리를 찾아오라"와 "왕이 청해진주를 품고 있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한 것이다. "(말은 웨이완의 ""진링이 한린에게 보상하고 선녀를 추방했다") 이같은 칭찬에 이백은 마음이 감동되어 기쁘게 대답했다. "황하가 계속되면 백두는 상사병을 갈망할 것이다." 시 "위소부에게 작별 인사"는 이백의 고별시에 많은 감사를 담은 시입니다. 이백은 위소푸의 "마음을 깨끗하게 한다", "귀를 깨끗하게 한다"는 말에 깊은 감동을 받아 기뻐하며 감사를 표했습니다. 말했다: "많은 분들이 나에게 겸손한 말을 헛되이 주셨습니다. 우정은 정신과 정신의 조화이고, 도는 우아함으로 보존됩니다. 우리가 떨어져 있으면 서로 그리워합니다. "야오진과 진준."

리바이의 고별시를 읽을 때 우리는 또 다른 유형의 향수를 읽어야 합니다. 즉, 인정받지 못한 재능과 이루지 못한 야망을 표현한 슬픈 시입니다. 이 시들은 이백의 삶과 관직에서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라는 예술적 개념이 재현된 것이며, 또한 '길은 여행하기 어렵습니다'에서 혼란스러운 마음 상태의 연속이기도 하다. 즉 『세 편의 고행길』에서 “길은 하늘처럼 곧아 나 혼자서는 닿을 수 없다”는 절친한 친구들 앞에서 한을 터뜨리는 것이다. 이런 원한은 괜히 징징거리는 것도 아니고, 가벼운 병에 대한 불평도 아니고, 그의 원대한 야망과 어려운 경력 사이의 갈등의 결과이다. 이백은 야망이 있고 재능이 있었지만 현실은 "수도는 왕관으로 가득 차 있지만 사람들은 초췌하다"(두보의 말)고 이백 자신은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다. 경제와 재능에 관심이 있습니다."( "Yuzhen"참조) "Villa Kuyu 공주는 Wei Wei Zhang Qing에게 두 편의시를 선물했습니다."). 그러나 이백은 '위자춘 비서에게 바친 선물'이라는 시에서 "마음을 억누르지 못하면 혼자서 착하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그러나 군주 집안에서 나온 자는 새벽이 오면 죽는다"고 말했다. 하늘을 믿는 것과 칼을 말하는 것은 모두 다릅니다. 감사합니다 공 헛되지 않고 일어나서 사람들을 도우십시오." 잔혹한 사실 앞에서 이백의 야망은 결코 헛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세상을 떠났고 여전히 "국토의 평화와 5 호수의 성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백은 『온천궁에 가서 양산 사람들에게 공양』에서 “왕이 붓을 닦자 마음이 상하고 용기를 잃었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이에 반성하여 곧장 푸른 구름 위로 올라가 날개를 낳았다”고 했고, “명절이 끝나면 주님께 보고하고 흰 구름 속에서 우리가 함께 잠들겠다”고 말했다. 성격은 원래 "독립 세계, 미풍이 난초 눈을 뿌린다"( "노 송가 송가")에 있습니다. 『남릉의 아이들 이별과 입성』에서 이백은 “하늘을 우러러 웃으며 나가라. 우리가 어찌 펑호 백성이겠느냐”라고 외쳤다. 마침내 한린에 부름을 받았으나 욕심 때문에 풀려나 세계와 나라를 도운 당신의 야망을 실현할 길이 없습니다. 그래서 『천무이송중의 꿈유행』이라는 시에서 저자는 안개가 짙고 찾기 어려운 영주를 이용하여 선경이 없음을 깨닫고 천목산을 찾아간다. 구름과 구름은 희미해지거나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하늘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꿈은 인생 경험을 나타냅니다.

"불멸의 사람들이 대마처럼 줄지어 서 있는" 하늘과 땅을 마주한 이백은 영혼이 두근거리고 한숨을 쉬기 시작했습니다. 궁궐에서 보낸 몇 달은 단지 좋은 꿈이었을 뿐이지만 그는 분명히 "안능이 그의 눈썹을 망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몸을 굽혀 권력자들을 섬기는 것은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그러나 그 속에 있는 상실감과 슬픔은 자명하다.

장안 귀국 후 이백이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작은 몸으로 감히 봉사'하려는 노력('한과 함께하는 형주서' 참조)은 물거품이 됐다. 그의 "깨진 문장"을 사용하면 "불꽃은 붉은 태양과 함께 가고 연기는 황혼의 구름과 함께 날아갑니다." 평소 열정이 넘치던 리바이는 상실감과 슬픔에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다. 그는 『의주 사조탑에서 서운서에게 작별을 고하다』에서 “칼을 잘라 물을 자르면 물이 더 흐르고, 잔을 들어 슬픔을 쏟으면 슬픔이 난다”고 썼다. 목숨을 걸지 않으면 명나라가 배를 파괴할 것이다." 나머지 두 시는 나의 고별시 '시이 후작에게 작별 인사'에서 "나는 잔루의 검에 여유가 있다"라는 구절이다. 그리고 "금링이 장시이를 보내고 소주로 여행을 떠난다"의 "나는 자성의 눈물을 흘린다"는 것도 인정받지 못한 재능과 이루지 못한 야망에 대한 이백의 쓸쓸한 감정을 묘사하고 있다. 하지만 이를 통해 리바이의 야망과 깊은 우정을 더욱 분명하게 엿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유형의 이백의 이별시는 타인에 대한 연민과 자신을 위로하는 마음을 표현한 작품은 많지 않지만 이백의 내면 세계를 잘 표현하고 있다. 리바이 자신은 대담하고 낙관적이지만 인간관계의 변화는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친구와 측근의 고통은 항상 그를 '영혼의식'으로 만들고 자신의 삶의 경험을 생각하게 하므로 다른 사람에 대한 연민을 느낍니다. 스스로를 위로하지만 종종 원망을 느낀다. 『설구를 노에게 보내다』에서 이백은 과거를 이용하여 현재를 풍자했는데, 전국시대에 네 왕자가 재사용된 사실과 왕조가 선비를 인정하지 않고 불평만 할 뿐 아니라, 선비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대조하고 있다. 친구들에 대해 이야기하면서도 자신의 재능을 인정받지 못했다는 자신의 원한을 토로하기도 했다. "송나라 사람들은 옥을 구별하는 방법을 모르고 Lu는 Dongjiaqiu의 암캐입니다. Xue 선생님을 비웃습니다. Hu Wei가 왜 두 곳으로 여행합니까? 금은 모든 사람이 팔지만 백옥은 어렵습니다. 그리고는 지금의 병폐를 비난했다. “누구를 비웃느냐? 사람을 비웃는 사람은 선비를 모른다. 그리고는 친구를 위로했다. “가서 시끄럽게 하지 마세요. 사구에 떠 있는 어머니가 없다면 누가 왕손자를 잡아먹겠습니까?" 금을 팔고 백옥에 투자하기 어려운 것은 이백 자신의 경험을 반영한 것입니다.

두시마가 이춘으로 강등되자 이백도 과거와 현재의 명예와 치욕을 비교하며 자신의 관직 생활의 부침을 한탄하고 공직의 어둠을 비판하는 원한이 가득했다. "시앙을 바중에게 보내기"의 주요 내용입니다. 시는 과거를 회상하면서 시작됩니다. "말은 은안장을 가지고 있으며 명나라의 기쁨을 담고 있습니다. 황금 닭싸움 궁전에서는 새들이 푸른 구름 속에서 쏘고 있습니다. 홀에는 나중귀가 있고 노래하는 종소리가 있습니다. 밤을 맑게 하라." 그런데 이제는 "내가 어떻게 남국에 좌천되어 칼을 들고 앉아서 한숨을 쉬느냐"이다. 정말 "조비가 누구에게 지시를 하였는가? 수주는 탄핵을 당했으나 헛수고였다." 슬픔에 잠긴 이백은 "나는 동정의 나뭇잎과 같아서 파도를 따라 나의 신하들을 보내노니"라거나 "슬픈 마음과 밝은 달을 보내어 Ye Langxi까지 따라 가십시오."( "Wang Changling이 왼쪽으로 이동하고 Long Biaoyuan이 이것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보내다"). 인생의 많은 놀라움에 대해 리바이는 "경천에서 천 형제를 보내라"라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아오가 당신을 데리러 옵니다..." 폭력에 맞서 싸우고 적을 물리친 다른 사람들. 그는 여산에 누워 있을 때에도 일어나 군대에 참가하여 적과 싸웠습니다. 이로 인해 고통을 겪었지만 조국과 세계를 사랑하는 마음은 오래되고 강했습니다. 그는 이백의 노래와시에 자주 반영되는 "정직하고 강직하며 낭만적이고 상냥하다"고 말할 수 있으며, 그가 미래 세대에게 남긴 작별시는 그의 열망과 감정을 묘사하고 그의 영혼을 키우며 사람들에게 영감을줍니다. 그를 배웅하기 위해 손을 흔들고 있다. 그리고 복잡한 시사 문제와 인간 관계를 통해 그 특별한 시대에 국가 전체의 운명이 격동하는 경험을 반영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의 다른 시들에서 시인의 영웅적 우아함과 신선함, 멋짐을 동시에 느끼며 동시에 시인의 마음속에 담긴 분노와 깊은 애정을 통찰하게 된다.

리바이의 고별시는 그의 야망과 깊은 애정을 반영합니다. 그의 "글은 폭풍우에 빠지고 시는 우는 귀신과 신이 된다"(두보)입니다!

(아니요, 온라인에서만 찾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