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향수의 여광 속에서 어떻게 외워야 합니까?
향수의 여광 속에서 어떻게 외워야 합니까?
너는 강유하고, 강유하고, 강유하며, 슬픔을 위주로 하여, 사람을 지성으로 끌어들여야 한다. 영원히 교만과 자유로움으로 가득 차지 마라, 그것은 우스꽝스럽고 관대하게 보일 것이다.
쓰기 배경:
1937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10 세의 여광중 부모와 함께 상해 중경으로 이주했다. 스물두 살 때 여광중은 가족과 함께 대만성에 와서 대만성립대학교 외국어과에 입학했다. 여광중은 외국어를 전공했지만, 그는 중국 전통문화에 깊은 흥미를 가지고 있다. 그는 시, 산문, 평론, 번역 방면에 저술이 매우 풍부한데, 그중에서도 시가 성취가 가장 두드러진다.
사람들은 그의 시가 제재가 광범위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수법이 변화무쌍하며, 전통과 현대필법, 중국과 서양을 하나로 융합한다고 평가했다. 따라서 그는 대만 현대주의의' 10 대 시인' 중 한 명으로 여겨진다.
197 1 년, 20 여 년 동안 대륙으로 돌아가지 않은 여광중 향수병, 타이페이 샤먼가의 옛집에서 시 한 수를 썼다. 글을 다 쓴 후 시인은 눈물을 글썽이며 오랫동안 숙고했다. 이것이 바로 나중에 해외 나그네가 부른' 향수병' 이다.
확장 데이터:
암송은 큰 소리로 또렷하게 낭독하는 것이다.
그것은 서면 작품을 유성어로 바꾸는 창조적 활동이다. 랭, 즉 목소리가 명확하고 우렁차다. 낭송, 즉 낭송은 또렷하고 우렁찬 목소리로 여러 언어 수단을 결합하여 작품의 사상 감정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언어 예술이다. 암송은 구두 의사 소통의 중요한 형태입니다.
낭송은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예술 감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낭송을 통해 독자가 성품을 키우고, 마음을 넓히고, 행동거지를 문명화하고,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젊은이들은 언어 어휘의 미묘한 차이를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을 효과적으로 키우고, 최적의 구두 표현 형식의 자기인식 능력을 확립할 수 있다. 그래서 구어표현과 교류의 고수가 되려면 암송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바이두 백과-암송
바이두 백과-향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