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여섯 편의 짜릿한 철리시: 줄곧 관중을 바라보았지만, 사람은 연극에 나오는 사람이고, 세속을 웃고 있다.

여섯 편의 짜릿한 철리시: 줄곧 관중을 바라보았지만, 사람은 연극에 나오는 사람이고, 세속을 웃고 있다.

생활 속에서, 여러 가지 이유로, 우리는 끊임없이 캐릭터를 바꿔야 한다. 때때로 한 장면이 끝나기도 전에 뚝 그쳤다. 우리가 슬프든 기쁨이든, 우리가 사랑이든 미움이든, 우리는 즉시 다른 인생의 대극에 뛰어들어 또 다른 역할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리고 마지막 장면에서 만난 사람들, 경험 한 것들은 구름처럼 점차 기억에서 사라질 것입니다.

이 장면의 또 다른 장면에서, 우리는 종종 극중의 사람과 구경꾼이다. 우리는 항상 객관적이고 이성적으로 다른 사람의' 인생 대극' 을 바라보고, 평론이 적절하고, 분석이 투철하다. 하지만 어느 날 우리 자신이 같은 인생 이야기를 만날 때 많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의 역할을 반복한다.

인생은 연극과 같고, 연극은 인생과 같다. 장애령은 그녀의 소설' 붉은 장미와 흰 장미' 에서 "마음은 항상 구경꾼이지만, 사람은 극 중의 사람이다" 고 말했다. 여섯 편의 짜릿한 철리시, 너와 함께 웃으며 붉은 먼지를 보아라!

붉은 장미와 흰 장미

장애령의 소설에서는 "아마도 모든 남자마다 이런 여자가 두 명, 적어도 두 명은 있을 것 같다" 고 말한 적이 있다. 붉은 장미 한 송이와 결혼했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붉은색은 벽에 모기의 피가 되고, 하얀색은' 내 침대의 발밑이 그렇게 밝은 한 줄기' 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내가 흰 장미와 결혼할 때, 흰색은 내 옷의 쌀봉이고, 빨간색은 내 마음속의 주사두더지이다. " 그러나 이 문장 은 이름만 썼고 내용은 여전히 생각하고 있다. 지명되어 무능한 작가를 용서하다. 구덩이에 빠지지 않도록 참으세요. 이것은 두 사람의 이야기이다. 네, 밀가루 덩어리 하나 추가해주세요. 네, 네, 그리고 금털 하나 더 주세요. 간단하고 맑은 물 (옐로카드가 잘 찍힌다 ~), 오해, 따뜻함, 우연과 웃김, 우스꽝스러운 것, 이치에 맞지 않는 것, 하지만 이런 것이 없으면 재미없지만, 사실 괜찮다.

토끼 233 도시 생활

다른 선택 다른 운명!

곽천향 (송)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다른 선택 다른 운명! 문천상 20 대 장원, 39 세 조직 반원 반군, 4 년 후 패전 포로, 46 세 대부분이 사망했다.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은 내 인생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구절은 삶에 대한 나의 확고한 신념을 표현하며, 충절의 감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고, 마음을 남겨서 역사를 비추고 있다" 는 시인은 자신의 운명에 대한 의리를 뒤돌아보지 않는 선택이다.

이 두 구절의 시는 수천 년 동안 얼마나 많은 인지사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글씨 주옥은 비장하고 격앙되어 독특한 숭고한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인격매력의 구현이며 중화민족 특유의 정신미로 언어와 문자의 범주를 훨씬 뛰어넘는다.

만약 네가 생활에서 뛰어내려 볼 수 없다면, 너는 생활의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없다.

수시 (송)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수시의 눈에는 여산이 어떻게 생겼습니까? 강변에서 얻을 수 있는 인상은 측면에서 산을 보면 곳곳에 기봉이 있다는 것이다. 멀리서 보면 가까이에서 보면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낮은 곳에서 내려다보면 광경이 완전히 다르다. 왜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하는가? 그것은 내가 여산을 떠날 수 없기 때문이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른다. 이 산에만 있다. 클릭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묘하고, 의경이 두드러져, 우리에게 뒷맛과 아름다운 상상을 제공한다. 시인은 일생이 편협에서 벗어났다고 분명히 말했다. 만약 네가 여산에 집착한다면, 너는 영원히 그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없을 것이다. 같은 이치, 만약 네가 생활에 집착하지만 생활에서 벗어나 볼 수 없다면, 너는 생활의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없다.

사람의 일생은 우연성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ziyou mianchi huaigu 수시 (노래)

유비쿼터스 생활은 그것이 어떤 모습인지 알고 있다. 마치 눈밭을 날아가는 것과 같다. 손가락과 발톱이 가끔 진흙 위에 남아 날아가는 것은 복잡한 일이다.

스님은 이미 죽어서 새 탑이 되었으니, 나쁜 벽은 옛 문제를 볼 이유가 없다. 그 험한 지난 일을 기억하는데, 길 위의 사람들은 모두 졸리고 쉿쉿하는 소리를 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철학자들은 인생에 대해 많이 말했지만, 대부분 심오하고 이해하기 어려웠다. 수행자는 잘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문자에 호소하지 않으면 교훈을 얻을 수 있다. 작가만이 수행자의 지혜와 철인의 깊은 결합을 감성적인 글로 바꿀 수 있어야 우리가 사상에서 즉각적인 계몽을 얻을 수 있다.

이 시에서 재능이 넘치는 청년 수시는' 설진흙 발톱' 이라는 미묘한 비유를 가지고 있는데, 인생의 짧은 잔혹함을 묘사하고 먼지를 털어내지 않는다. 스시의 관점에서 볼 때, 한 사람의 행방이 불확실할 뿐만 아니라, 인생 전체가 우연성으로 가득 차 있다. 날아다니는 백조처럼, 가끔 눈밭에 깊고 얕은 흔적을 남기고, 모든 것이 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가 충분히 자신감이 있을 때, 모든 좌절은 결국 뜬구름으로 변할 것이다!

등비 봉왕안석 (송)

천추탑 꼭대기로 날아가서 수탉이 우는 소리를 듣고 해가 떴다.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왕안석은 걸출한 정치가이자 개혁가로서 개혁사업이 각 방면의 저항에 부딪칠 것임을 잘 알고 있다. 그의 시에서, 그는 이러한 반항을' 뜬구름' 에 비유했는데, 뜬구름이라는 이미지는 매우 훌륭하게 사용되었다. 봐라, 하늘을 가리고, 모든 것을 쓸어버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엉뚱하고 오래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해가 나오자마자 사라지기 때문에 시인은 두렵지 않다.

이런' 두려움 없는' 자신감은 그가 높은 지위에 있는 데서 비롯된다. 그리고' 최고층' 은 그가 권력을 잡는 것이 아니라, 그가 멀리 내다보고 전략적으로 문제를 바라보는 것을 가리킨다. 여기에 확고하고 집요한 개혁가의 깊은 자신감이 드러났다. 이것은 그가 속민에 대한 선언인데, 개혁에 필요한 것은 바로 이런 가슴과 기량이다. 왕안석은 정말 뼈 속의 자신감이다!

적령에 응해야 할 일을 하다.

두추모 (당)

나는 너에게 고귀한 것을 소중히 여기지 말라고 충고하고, 나는 네가 반드시 청춘을 소중히 여길 것을 권한다. 꽃이 접어야 할 때, 우리는 빨리 접어야 한다. 꽃이 시들어야 가지를 꺾지 마라.

금실매' 는 당대의 혁신적인 악부시로, 우리의 현재 유행가에 해당한다. 그것의 창작자는 춘설을 쓰고 있는 문인이 될 것 같지 않지만, 대부분 사회 밑바닥에 살고, 우여곡절을 겪으며, 창작 재능이 풍부한 가수들이다.

이 시의 주제에 대하여 후세에 유행하는 설법은' 제때 먹고 마시도록 권하는 것' 이다. 하지만 시인들이 정말로 말하고 싶은 것은 생명과 청춘이 가장 소중한 것이고 진주와 옥석보다 더 소중하다는 것입니다. 활짝 핀 꽃처럼 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청춘과 생명은 단 한 번뿐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제한된 세월 동안 생명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적령에 해야 할 일을 하다. 인생에는 몇 명의 청춘이 있을 수 있습니까? 놓치면 영원히 없어진다.

1 년에 365 일이 있는데, 매일이 중요하기 때문에 하루도 놓치면 안 된다.

고부 55 수 (송대).

봄에는 꽃, 가을에는 달, 여름에는 서늘한 바람, 겨울에는 눈이 있다. 만약 네가 자신의 일에 개의치 않는다면, 이것은 지구상에서 좋은 시간이다.

무문승은' 우문관' 의 저자로, 선종의 보전으로, 천고에 전해지는 시구가 많다. 이 시는 무문 스님이 남권' 평상심' 을 위해 쓴 작은 시이다. 이 시에서 시인은 1 년 365 일, 매일이 좋은 날이며, 어느 날도 중요하고, 하루도 빼놓을 수 없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겨울이 없다면 봄꽃이 만발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의 생명처럼 모든 부분이 중요하다. 봄에는 백화가 있고, 여름에는 맑은 바람이 있고, 가을에는 밝은 달이 있고, 겨울에는 날으는 눈이 있다. 계절마다 나름대로의 역할이 있어 누구도 대신할 수 없다. 삶의 질은 전적으로 너의 기분에 달려 있다. 너의 마음이 맑고 깨끗하면, 너는 홀가분하고 유쾌함을 느낄 것이다. 매일 좋은 계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