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7 대 불가사의와 오운산 감상
7 대 불가사의와 오운산 감상
만약 네가 항주에 어디가 좋은지 묻는다면, 너는 꾀꼬리가 노래하는 것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시는 마오쩌둥이 1955 년 항휴양 때 지은 것이다. 항주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곧 "서호를 서호에 비유하고 싶다. 옅은 화장은 항상 적합하다" 는 습자호를 떠올릴 것이다. 마오쩌둥은 결코 서호의 명함을 언급하지 않고, 항주 주변의 산들에 붓과 잉크를 모두 썼다. 누군가가 선물을 사서 진주를 갚는 것 같은데, 사실 이유가 있다. 첫째, 마오쩌둥은 천성이 호탕하여 서호의 부드러운 매력과 하나가 되었지만, 웅지의 무모한 군봉과 하나가 되었다. 그가 이런 성격을 자신의 시에 녹일 때, 항상' 파도가 바다를 건너고',' 푸른 하늘을 찌르는' 웅장한 자태를 사랑하게 된다. 그래서 그의 시에서 우리는 항상 루산관, 곤륜산, 육반산, 우몽산에 감동을 받았다. 물론, 그의 시에도 물에 관한 작품들이 많이 있지만, 그가 물을 쓸 때, 대부분 "철마", "눈송이" 와 같은 "파도 억제 보트" 는 잔잔하고 온화한 물을 거의 묘사하지 않는다. 이는 모 주석의 일생의 군 경력과 호탕하고 호쾌한 성격과 큰 관계가 있다. 둘째, 모 주석은 때때로 불면증이다. 항주 레저 기간 동안 의사는 그에게 등산 수영 등의 활동을 많이 하라고 건의했다. 수영할 때 많은 제한이 있다. 반면 등산은 심신을 풀고 몸을 단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선한 공기도 호흡할 수 있어 조건이 더욱 편리하다. 항주의 산봉우리는 평평하고 식물이 무성하여 여가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마오쩌둥은 항주에서 휴양할 때 거의 매일 책을 가지고 산을 오르고 산꼭대기에서 휴식을 취한 다음 다른 길을 찾아 산을 내려간다고 한다. 유명한 호치민은 담뱃대를 바꿀 수 없는 대나무 꼬챙이는 항저우 기간 동안 쉽게 오르기 위해 만든 것이다. 정신적인 조화, 요양 기간 동안의 잦은 접촉은 마오쩌둥이 항산에 대해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 이유일 수 있다.
"오운은 오운산으로 날아오르고, 군봉에서 멀리, 제방에서 가깝다." 오운산의 자연 경관과 지리적 위치를 묘사하였다. 오운산 위를 오운산 위를 날아다니며 묘한 경관을 형성하여 눈요기를 자아냈다. 오운산은 먼 서호 군산과 연결되어 있어 부근의 전당강 제방을 살살 뜯어먹고 있다. 오운산은 서호의 한 산이다. "운기 크로니클" 은 "산꼭대기에는 오색 붉은 구름이 맴돌고 있다. 그 이름 때문이다" 고 말했다. 오운산은 오색구름이 산꼭대기를 출몰한다는 전설에 이름을 붙인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운산, 오운산, 오운산, 오운산)
아민인 장대는 오운산을 이렇게 묘사했다. "산들은 그윽하고, 숲은 하늘을 찌르며, 높이가 수천 피트이다. 다섯 개의 산봉우리가 일주일 뒤에 우뚝 솟아 있고, 구름을 타고 남북산봉우리를 바라보니 마치 두 개의 원뿔과 친구가 함께 서 있는 것 같다. 장강은 에워싸고, 서호는 거울과 같다. 강 위의 돛, 갈매기, 연기 파도가 정말 장관이다. " 오운산의 자연 풍경이 예로부터 유명하고, 유래가 길다는 것을 설명하다. 다섯 송이의 구름이 다섯 송이의 구름으로 날아오르는 것은 놀라운 말이다. 전체 문장 7 자, 하지만 두 글자가' 다섯 송이 구름' 으로 쓰여졌다. 이곳의 반복은 산의 기묘한 전설과 감동적인 풍경에 불과하다. 첫 번째' 다섯 송이 구름' 은 산에 관한 것이고 두 번째' 다섯 송이 구름' 은 구름에 관한 것이다. 이런 묘한 말은 구슬까지 이어져 있고, 이미지가 아름답고 멜로디가 아름다우며, 중국 고대 시사에서 이미 전범이 있었다. 군봉에서 제방을 멀리하라' 는' 운피' 의 상황을 더욱 묘사했다.' 서호 주변의 군봉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전당강 근처의 제방' 은' 운피' 의 범위를 알 수 있다. 군봉' 은 서호 서부와 남부의 북봉, 남봉, 인미, 영봉, 계봉, 백학봉을 가리킨다. 이곳의' 제방' 은 인접한 전당강 제방을 가리킨다. "연결" 은 연결의 의미이고, "브러시" 는 가벼운 브러시입니다. 매듭' 과' 복' 이라는 두 동사는' 운피' 를 형상적으로 썼다. "항주에 어디가 좋은지 물어보면 야생의 꾀꼬리 소리가 들린다."
작가는 오운산을 걸으며 상운이 펼쳐지는 것을 보고, 매춘부들은 부지런하고 문득 깨달았다. 마지막 두 문장은 질문으로 서술했다. 항주 서호는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짱 수가 많지만, 짱 수가 많을수록 관광객들은 더욱 밀착될 것이다. 아무리 좋은 풍경이라도' 볼만한 것이 없다' 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오운산은 결코 유명하지 않다. 그때는 시내에서 비교적 멀고 사람도 적었다. 그러나 군산 속에는 많은 화초와 나무들이 있고, 새들이 노래를 부르고 있는데, 나름대로 조용한 정취가 있다. 마오쩌둥은 오운산을 유람할 때 동행한 관원에게 알리지 않고 몇 명의 호위병만 데리고 있었다고 한다. 그는 전강 과수원에서 산길을 올라 오운산을 지나 천축까지 갔다. 4 시간 후, 그는' 실종' 상태에 있었다. 돌아온 후 그는 매우 바빴다. 마오쩌둥은 일생 동안 침몰하여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그는 어쩔 수 없이 항주에 가서 휴양해야 했다. 따라서 활기찬 서호는 그에게 매력적이지 않아야합니다. 반대로, 산야에서 고독한 산책을 즐기는 것은 아마도 그가 이때 가장 필요로 할 것이다.
오운산은 서호 남부의 산속에 위치해 있다. 만령산, 랑야산, 석봉령, 기판산, 상천주산, 남북양봉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전당강 제방은 산기슭 근처에 있습니다. 그래서 두 번째 문장은 "산봉우리에서 멀리, 제방에서 가깝다" 고 말했다. 이 말은 오운산을 먼 곳에서 가까운 풍경으로 잡았고, 기세는 웅장하지 않고 경지는 그리지 않았다. 소개' 와' 복' 이라는 단어는 오운산과 마오쩌둥의 다른 시가에서' 노도',' 파도' 등의 이미지를 구별한다. 그들의 생명력은 자기 방종하고 우아하다.
오운산' 의 예술적 특색은 시인이 자신의 감각적 감정을 묘사하는 데 치중하는 것을 주로 표현하고 있다. 시 네 구절 스무 팔자인데, 정말 생동감 있게 써서, 사람들이 읽기 좋아하고, 읽기에 견딜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주로 작가가 자신의 감각적 감각을 진실하게 묘사해 성공을 거둔 것이다. 몰입감 있는 느낌을 준다. 문학은 현실 생활을 반영하는데, 그것은 항상 사람의 감각 기관을 빼놓을 수 없다. 시각, 듣기, 품품은 객관적인 사물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기 위해 독자들에게 절실한 느낌을 주기 위해, 작가는 종종 인간의 감각에 대한 세밀한 묘사를 한다.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오운은 오운으로 날아오르고, 원봉은 제방에 가깝다' 는 시각에 호소하고, 후자의 두 구절은' 항주가 어디가 좋은지 물으면 들꾀꼬리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는 청각에 호소한다. 전자는 후자를 위해 깔고, 다시' 들꾀꼬리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는 것이다. 작가는 자신의 감각감각을 상세히 묘사해 독자들의 강렬한 * * * 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마오쩌둥은 야생오리올스의 울음소리를 중점적으로 묘사하여, 그의 마음속의 아름답고 한가한 심정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참고 자료:
1, 증우. 마오쩌둥시 서예감상: 중국화교 출판사, 20 12: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