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비파행과 결합해서 시가 어떻게 소리 없는 글로 소리 나는 음악을 표현하는지 총결한다.

비파행과 결합해서 시가 어떻게 소리 없는 글로 소리 나는 음악을 표현하는지 총결한다.

대량의 생동감 있는 비유로 음악을 묘사하는데,' 대현' 문장에서' 사현' 문장까지. 예를 들어,' 조조' 라는 글자로 큰 현을 쓴 곡을' 억수로 쏟아지는 비' 에 비하고,' 절곡' 으로 작은 현을 쓰는 소리를' 속삭임' 에 비하며, 크고 작은 현을 합주할 때 곡을'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 에 비유한다

시각 이미지와 청각 이미지를 결합하여 음악을 비교하면 비파녀의 연주가 매우 구상적이다. 또 다른 예로, 시인은 두 가지 음악적 경지를 쓴다. 먼저' 미끄럽다' 를 쓴 다음 멜로디의 변화에 따라' 떫다' 를 쓴다. 관문' 의 목소리는' 꽃바닥' 처럼 가볍고 매끄럽다.

목이 메는 소리,' 얼음 아래 봄흐름' 처럼 서늘하다. 다시 한 번, 시인은' 입애심은음, 소리 없는 소리' 라는 느낌으로 여음이 들보를 돌고, 의미심장한 음악의 경지를 묘사하고,' 은병 초쇄화' 와' 철마가 눈에 띄었다' 는 느낌으로 음악의 갑작스러운 리듬을 쓴다.

확장 데이터:

창작 배경

원과 10 년 (8 15), 6 월 당나라 세력이 장안 거리에서 자객을 보내 총리 오씨를 찔러 친차 장관 배도를 찔러 여야가 소동을 일으켰다. 정진 세력은 배도를 파면하여 정진의' 반변' 의 마음을 확고히 할 것을 더욱 요구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월권" 이라는 혐의가있는 살인자를 엄격히 체포하고 종종 풍자시를 써서 조중권자에게 죄를 지었기 때문에 강주 시마 (Jiangzhou Sima) 로 강등되었다.

사마는 도지사 조수이다. 중당 시대에 전문적으로' 형벌' 관원을 배치해 편법 분배에 속한다. 이 일은 백거이에게 큰 영향을 미치며, 그의 사상 변화의 전환점이다. 이후 그의 초기 투지는 점차 사라지고 부정적인 감정이 많아졌다. 위안과 11 년 (8 16) 가을, 백거이는 보양강두에서 손님을 배웅하며 비파를 튕기는 안안 주임을 만나 이를 제재로 삼았다. 이 서사시는' 비파행'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