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율시는 모두 같은 운율을 가지고 있습니까?

율시는 모두 같은 운율을 가지고 있습니까?

아니, 네가 말한 것은 문제없다.

율율시에서는 성조와 리듬의 관계를 분명히 해야 한다.

고문고운을 기초로, 그 속에 들어가다.

문장 중 평측선이 엇갈리고, 대련중 평측선은 대응해야 한다.

두 쌍의 대련이 함께 붙어 있으니, 운치가 평평해야 한다.

운은 합병을 인수하기 시작했고,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서로 마주했다.

하나, 셋, 다섯, 무엇이든지, 둘, 넷, 여섯 글자가 분명하다.

기본 문장형은 네 가지밖에 없는데, 예를 들면 적은 노력으로 두 배로 할 수 있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규칙은 엄격하지만, 보존하기 어렵지만, 그 몸을 독선하여, 무게를 피하면 가볍다.

두 평면 클립 사이에 반드시 법에 따라 구해야 한다.

외로움과 무력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이 말에도 두 가지가 있다.

이 말은 자구책이 쉽고 발을 평평하게 밟기 쉽다.

만약 마지막 문장이 평평하고 평평하다면, 맞은편의 한 문장은 반드시 평평하고 평평해야 한다.

작은 우울증은 구할 수 없고, 대우울증은 6 ~ 5 급이다.

오언에는 운치가 있고, 이 책의 두 구절은 모두 남아 있다.

특수 문장은 눈물이 충분하고, 오육교환은 대등해야 한다.

율시에는 네 가지 기본 요소가 있으니, 성운은 반드시 선명해야 한다.

기본 규칙을 파악한 후에는 두리로부터 배우고 시성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참고: 이 공식은 7 자를 예로 들어 5 단어에도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다섯 글자의 작은 우울증은 구제되지 않고, 여섯 글자의 큰 우울증은 5 급이다" 는 "세 글자의 작은 우울증은 구제되지 않고, 네 글자의 큰 우울증은 3 급이다" 로 바뀌었다.

또 하나; "하나, 셋, 다섯, 무엇이든지, 둘, 넷, 여섯 글자가 분명하다." 엄밀하지는 않지만 초보자에게는 기억해야 한다.

앞서 말했듯이 절문과 율시를 쓰는 데는 16 가지 문장이 있다. 시를 쓸 때 모두들 기억하고 참고해야 하는 것은 매우 혼란스럽다. 나는 아래의 문장형을 정리하여 전부 수록하였다. A, b, c, D*** 네 가지 기본 문장 패턴.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운율 7 단을 썼다면 아래의 B 형 문장에서 "BDAB" 를 참고하세요. (처음 네 문장) 율율시를 쓰면 "BDAB 10 CDAB" 입니다.

오절 오률을 쓰면 매 문장의 처음 두 글자만 빼면 된다. 예를 들어, A 형 문장에서는 "(심지어) 심지어" 를 의미합니다.

(a 형)

갑: (평) 평 을: (평) 평.

C: (평면) 평면 d: (평면) 평면 (평면) 평면

갑: (평) 평 을: (평) 평.

C: (평면) 평면 d: (평면) 평면 (평면) 평면

(유형 b)

B: (평면) 평면 d: (평면) 평면 (평면)

갑: (평) 평 을: (평) 평.

C: (평면) 평면 d: (평면) 평면 (평면)

갑: (평) 평 을: (평) 평.

(c 형)

C: (평면) 평면 d: (평면) 평면 (평면) 평면

갑: (평) 평 을: (평) 평.

C: (평면) 평면 d: (평면) 평면 (평면)

갑: (평) 평 을: (평) 평.

(d 형)

D: (평면) 평면 b: (평면) 평면.

C: (평면) 평면 d: (평면) 평면 (평면) 평면

갑: (평) 평 을: (평) 평.

C: (평면) 평면 d: (평면) 평면 (평면)

하나:' 운' 은 페문고운을 기초로 들어옵니다. 마지막으로 압운은 평성, 평성 기반,' 배푸' 를 기준으로 해야 한다. (오늘의 압운은 괜찮지만, 주의하세요), 평평하고, 압운이 끝까지 되어 있습니다. 입성어에 주의하다

둘째: "소리"

평평한 문장이 엇갈리다.

1: 문장에서 평평하고 고르지 않다 (둘, 넷, 6 이 분명하다). 예를 들면' 경치가 사계절과 다르다' 는 것은 평평하다.

2. 온라인 수준과 수준,

선 안의 평준화는 상응해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달의 서쪽 날개 아래

바람이 부는 문이 반쯤 열려 있다. ""

대련의 마지막 문장' 월반풍, 마차반' 은 상대적이다.

이 두 커플은 함께 붙여야합니다.

두 쌍의 대련이 서로 붙어 있다

상련 대결은 하련 대결과 같고 (2 자, 4 자, 6 자 참조), 상련' 리',' 정',' 위' 는 하련' 사',' 성',' 장' 과 같다.

4. 중간에 있는 두 개의 대립선

이 경우, 운의 중간에 있는 두 마디 대련은 반드시 옳아야 한다. (절문은 옳거나 틀릴 수 있다.)

그리고.

중간에 두 쌍의 대련이 있다. 전욱에서' 반점' 은' 붉은' 형용사와 반대되고,' 대나무' 는' 시아' 명사와 반대,' 한 가지' 는' 만송이' 와 반대,' 천방울' 은' 백중' 이다 "동정" 은 "롱아일랜드", 지명은 지명, "영" 은 "송", "연" 은 "동" 에 모두 동사이다. "하늘" 은 "땅" 이고, 천문학은 지리이다. "눈" 대 "시" 명사대 명사. 그래서 이 시는 대립이 매우 어렵다.

셋째: 구조에 관한 네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일곱 눈을 예로 들어)

규칙은 엄격하지만, 보존하기 어렵지만, 그 몸을 독선하여, 무게를 피하면 가볍다.

두 평면 클립 사이에 반드시 법에 따라 구해야 한다.

외로움과 무력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이 말에도 두 가지가 있다.

1; 문장 보존

만약 마지막 문장이 평평하고 평평하다면, 맞은편의 한 문장은 반드시 평평하고 평평해야 한다.

작은 우울증은 구할 수 없고, 대우울증은 6 ~ 5 급이다.

오언에는 운치가 있고, 이 책의 두 구절은 모두 남아 있다.

A 형 문장의 다섯 번째 글자와 여섯 번째 글자는 모두 평평하고, 다섯 번째 글자는 작고, 여섯 번째 글자는 크다. 바뀌었지만, 다음 문장의 다섯 번째 단어는 반드시' 평면' 이어야 한다. 이것은 성문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당신 나라의 모든 죽음을 보고하면, 아무도 당신의 관자놀이를 녹색으로 만들 수 없습니다." 여기 마지막 문장' 나는 전국 각지에 있다' 는 A 형 문장이다.' 그래, 만' 이라는 단어는 평평해야 하지만 어색하다. 다음 문장' 귀밑머리에 아무도 더 푸르게 할 수 없다' 의' 오' 자는 원래 애매모호하다. 평평한' 오' 글자로' 유만' 자를 고치는 것은 문장의 구원이다.

2: 이 문장은 절약됩니다.

자구, 평족,

삼쟁오구리.

산은 B 형 문장에서 세 번째 단어인' 평평함' 은 변형될 수 있지만 다섯 번째 단어는' 평평함' 이어야 한다. 이를 이 구조라고 하고, 칠언율시는' 삼변형 5 구조' 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4 조 전성기 보기' 는 B 형 문장 (B 형 문장만이 자구할 수 있다) 이다. 문장 중의' 4' 자는 평평해야 하지만 어색하다. 다섯 번째 글자의 "전체" 라는 글자는 "네" 라는 글자를 생략하여 이 말을 자구하라고 했다.

3; 특수 문장 구조:

특수 문장 패턴이 발을 가득 채우고,

대여섯 교환, 셋은 짝수여야 합니다.

특수 문장은 C 형 문장' 평평평' 으로,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글자를 서로 바꿀 수 있다. 하지만 전제는 세 번째 글자가 평평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맑은 날" 은 C 형 문장이고, "평평하고 평평한 것" 이며, 여기서 "좋은" 은 평평해야 하고, "하늘" 은 평평해야 하지만, 세 번째 단어는 평평해야 하고, "맑다" 여야 한다.

구원받을 수 있습니까?

작은 우울증은 희망이 없다.

A 형 문장의 다섯 번째 단어는 작은 단어이다. 구할 수 있지만 구할 수 없다. 이것은 외로움과 무력감의 네 가지 형태이다. 그것들을 파악하면 시를 쓸 때 훨씬 쉬워진다.

율시에는 네 가지 기본 요소가 있으니, 성운은 반드시 선명해야 한다.

기본 규칙을 파악한 후에는 두리로부터 배워서 시성에 들어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세 가지 요점을 요약하면, 기억하면 율시를 쓰는 기본 원칙을 장악할 수 있다.

네 번째 강의 리듬

먼저 시작하다

어떤 시든 고금을 막론하고 압운을 요구한다. 차이점은 압운에 대한 제한이 얼마나 적고 엄격하고 넓다는 것이다. 시는 가장 음악적인 문체이다. 노래를 아름답게 하기 위해서는 평정 외에 운율이 필요하다. 운은 시격법의 기본 요소 중 하나이며, 시 스타일의 기본 특징이자 시와 다른 문학 장르의 가장 큰 차이이며, 이는 주로 독특한 음악미에 달려 있다. 시사 운율이 평평하여 중국의 수천 년 문화 내포의 반짝임이다. 그녀는 시사가부의 기복이 심한 멜로디미와 높고 낮은 박자를 주어 낭랑하게 입에 오르며 회자되고 있다.

시인은 시에서 운율을 사용하는데, 이를 운이라고 한다. 《시경》에서 후세에 이르는 시사는 거의 운치가 없다. 운을 맞추지 않는 민요는 없다. 중국 북방 희곡에서 운은' 인용' 이라고도 하고, 운은' 배배' 라고도 한다. 그리고 많은 신시, 심지어 유행가, 소품, 만담, 대화록, 희곡 등 문학예술도 빼놓을 수 없다. 그러므로 이것은 시를 배우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제 1 절 압운의 역할

하나는 일련의 동작이다. 운은 많은 흩어진 소리를 하나의 완전한 음조로 연결시켜 시의 리듬을 더욱 생동감 있고 조화롭게 한다. 네가 그것을 암송할 때, 그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쩌렁쩌렁하게 느끼게 한다.

둘째, 기억하기 쉽다. 시의 압운은 사람을 매우 유창하게 읽게 하고, 길더라도 외우기 쉽다.

운서란 병음 모음에 따라 인위적으로 한자를 분류하여 시인들이 사용할 수 있는 책이다. 압운은 반드시 운서를 따라가야 한다.

1, 수평 구름 수준

평수운은 현재 여전히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완전히 폐지될 수 없다. 번체자가 폐지될 수 없는 것처럼 시를 배우는 사람도 그것을 이해해야 한다. 지금은 주로 고시를 읽는 데 쓰이고, 고시에 따라 운을 맞추는 데 쓰인다.

평수운은 한자를 5 개 부분, 상성, 하강조, 상성, 하강조, 입성으로 나누었다. 그중에서 오르내리는 모두 평조로 실질적인 차이는 없지만 평조가 많기 때문에 전서는 상하 두 권으로 나뉜다.

각 음류에는 몇 개의 운치가 포함되어 있다. 상평 15 운, 하평 15 운, 상음 29 운, 하음 30 운, 입성 17 운. 운문은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고, 고정된 일련 번호가 있다. 위와 같은 성조의 15 운은' 동',' 이겨울',' 삼강',' 네 가지',' 오미' 에 따라 배열되어 있다. 숫자는 정렬 순서만 나타내며 다른 의미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네 가지' 는 단지 운발' 네 가지' 가 네 번째를 가리켰을 뿐,' 네 가지' 외에 다른 대여섯 가지가 있다는 뜻은 아니다. 손가락, 손가락, 기치, 의미, 서울, 손가락, 단어, 기간은 모두' 사운',' 지운' 에 속한다. 시 한 편이' 사운' 을 쓴다면. 몇 개의 운은 반드시 이 운에서 단어를 선택해야 한다. 이익의' 강남곡': "내가 곡당 상인과 결혼한 이후로 그는 매일 그의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 만약 조수가 이렇게 규칙적이라고 생각한다면, 나는 강소년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시는' 사운' 을 사용한다. 운율 발' 시작' 과' 아' 는 현대 표준어에 따라 운을 맞추지 않지만 횡운에 따라 운을 맞추지 않는다. 만약 어떤 방언으로 읽는다면, 운율은 매우 순조롭다. 왜냐하면 상해어는 "아" 를 "너" 로, 광둥어는 "의미" 로 읽었기 때문이다.

평운수' 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위해 106 운을 열거했다.

상평성: 일동, 이동, 삼강, 사지, 무위, 유옥, 칠옥, 팔칠, 구갑, 석혜, 11 진, 석문, 13 원, 14 한, 15 삭제.

하평성: 일선, 이소, 삼요, 4 호,, 유엄마, 제양, 바경, 구경,, 석일여행, 석이침입, 진, 연, 서안.

상성: 1 동, 2 종, 3 강, 4 편, 오미, 6 어, 7 비, 8 작물, 9 게, 10 뇌물, 11 작물, 12 친, 13 응우 엔, 14 가뭄, 15 작물, 16 밀, 17

탈음: 송일, 이송, 삼강, 사진, 무위, 유옥, 치위, 바극, 구대, 석과, 11 팀, 12 진, 14 소원, 15 한, 16 간언, 17 조개, 18 호, 19 효과

입성: 한 집, 이보, 삼각, 사성, 오물, 6 월, 칠와트, 팔가지, 구부스러기, 10 약, 11 모, 12 석, 13 세, 14 탈환, 15 망, 16 엽, 17 교섭.

초보자는 이 목록을 보면 의아해할 것이다. 사실, 우리는 이것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만 있으면 된다. 먼저 외울 필요가 없다. 이 압운표는 사전을 찾는 데 매우 유용하다. 일부 오래된 사전과 사전은 각 글자가 어떤 운에 속하는지 표시한다. 만약' 과거' 라는 단어를 조사한다면, 오래된 사전에는' 이상한 운' 이 표기될 것이다. 위의 표를 비교해 보면,' 어제' 는 입성자로, 평조 분류의 평조에 속하며, 평조자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각 운에는 어느 정도 많은 단어가 포함되어 있다. 율시의 운율은 매우 엄격하기 때문에, 각 시의 운은 한 운에서만 단어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다자운 (주로 평정운) 의 선택사 공간은 매우 크고 사용하기도 쉬워서' 광운' 이라고 불린다. 대략적인 운율은 버팀목, 첫 번째, 양, 궁, 특히 동, 견, 울음이다. 어떤 운자는 글자가 적어서' 좁은 운율' 이라고 부른다. 좁은 운율에는 마이크로, 분산, 삭제, 녹색, 증기, 슬픔, 소금이 포함됩니다. 운율도 있고, 선택할 수 있는 단어는 매우 적고,' 위운' 이라고 불린다. 위험한 운율은 강, 지아, 시안 (西安) 이다. 나머지 운발은' 중국어 운발' 이라고 불린다.

위험한 운으로 시를 쓰는 것은 어렵지만, 어떤 시인들은 고의로 그것을 사용하여 자신의 재능을 과시한다.

과거 과거과거시험은 일반적으로 명제와 압운을 위주로 했다. 이른바' 운율 제한' 이란 글자만 규정된 운에서 운을 맞추는 것을 허용하는 것이다. 시인들은 서로 시를 총결하고, 상대방이 사용하는 운과 단어를 시의 보수로 사용하여' 보운' 또는' 차운' 이라고 부른다.

2. "새로운 시운 (새로운 18 운)"

현대 중국어 표준어의 발음을 기초로 하여, 여금희씨 (1890 ~ 1978) 가 40 년대 초에 편찬한' 중국어 신운' 을 참고하여 모두 18 운으로 나누어 각 운은 평평하고 평정은 상성과 제성으로 나뉜다

"18 부" 의 일부 운부는 다른 운부 (아래 표의 같은 줄에 나열됨) 와 연결되어 13 행과 비슷할 수 있다. 입성에 관한 두 가지 의견이 있다. 세 그룹 (마박가희, 치, 유구) 으로 나뉘는데, 각 그룹은 또 다른 주장은 모든 글이 유료여야 한다는 것이다.

마리화나 하나: 마리화나 하나

부 (어린이 노래): 오보

세 곡 (동박): e.

전체 4 개: e ie UE

다섯 가지 분기 (tonger 와 7 단계): 나

여섯 자녀 (모든 가지가 연결되어 있음): 아

제나라 (동치와 부울): 나

팔미: ei ui

아홉개: 아이아이

열 이모 (생선): u.

열한 물고기 (구리 드럼): u.

십이후: 오유

방 13: 아오

14 한: 앤

15 마크: un 의 en

16 당: 앙

십칠경: 공사

18 동: 왕

3. 현대시운

진 () 은 현대시운이라는 책을 1979 로 수정했다. 그것은 현대시운의 변천에 초점을 맞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오래된 멜로디도 겸비하고 있다. 특히 좋은 것은, 모든 운율의 구사법도 총결했다는 것이다.

현대 중국어의 모음의 경우 압운은 다음과 같은 13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용어는 13 운으로, 13 운을 의미한다. 기억하기 쉽도록, 숫자보다는 각 압운 종류에서 가장 대표적인 단어를 골라라. 이렇게 하면 더욱 형상적이다. 예를 들면, 꽃 한 송이; 두 곡의 노래 파도; 셋; 고대 측면; 오복, 거처 육개 일곱 번의 비행 팔고 영수증 9 장 십산천; 열한 12 개 당사국 13 동음.

1, 꽃: a; Ia; 유나이티드 항공

송보과: o; Uo; E

일부 부서: ie; 통합 표준 장치 (Unified Equipment 의 약어)

아줌마: u;

5, 의류, 주택: I; ü ü 어

6. 시작: 아이; 자궁 활동 간격

비행과, ei; 사용자 인터페이스

8. 높은 단계, 아오; 국제 치과 학회 (intermittent aortic occlusion)

9. 입고 부서, 유럽; 국제 단위

10, 야마다 부: 앤; 이안; 안정되다

1 1, 루트: in; En; 유엔

12, 당사자: 앙;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앙 옐로우

13, 동방 소리: eng;; Ingong 드래곤

제 4 절 운과 운은 무엇인가?

다음 네 가지 기본 개념만 기억하면 됩니다. 나머지는 천천히 알게 되었다.

압운이란 무엇입니까? 압운이란 무엇입니까? 리듬이란 무엇입니까? 운백발이란 무엇입니까? 이 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1,' 운' 이란 무엇입니까? 답:' 운' 의 기본 정의는 두 개 이상의 모음이 같은 한자를 일정한 음정 규칙에 따라 다른 문장의 마지막 글자에 배치하여 조화되고 매끄럽고 매끄러운 독서 효과를 만들어' 운' 을 구성하는 것이다.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에서 "한목소리로 상응하는 운율" 이라고 말했다. 즉, "운" 은 "동음 이의어" 입니다. 이를 운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동, 공, 구멍, 통, 통, 콩, 홍, 용" 이라는 단어는 모두 ONG 으로 발음됩니다. 즉, 모두 같은 운에 속합니다. "동" 이라는 글자로 대표되어 "동" 운이라고 불린다. 또' 현, 하늘, 일, 년, 돈, 제인, 미안, 말, 돈' 과 같은 단어는 모두 같은 운에 속하며,' 현' 자를 대표로 하여' 현' 운이라고 부른다. 대체로' 운' 은 모음이 같은 일련의 단어이다.

2.' 운' 이란 무엇입니까? 답: 율시의 글쓰기 과정에서 일부 모음과 같은 단어 (압운어) 가 한 문장 (보통 마지막 단어) 의 고정 위치에 나타나 운율미와 음운미를 형성하는데, 이를' 운' 이라고 하는데, 운은 바로 운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3.' 리듬' 이란 무엇입니까? 답: 율시는 운율로' 리듬' 이라고 하는데, 우리가 보통 이해하는 리듬이라는 단어의 의미와 다르다. 리듬에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누군가가 리드미컬하고 리드미컬한 춤을 추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우리가 통상적으로 이해하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 해석은' 평정격법' 이기 때문에 율시의 전문 용어다.

4.' 운발' 과' 백발' 이란 무엇입니까? 이 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대답: 압운은 반드시 그 문장의 마지막 글자에 놓아야 한다. 마치 한 사람이 발바닥에 누워 있는 것처럼. 그래서 운치가 있는 곳 (그 글자) 은' 운발' 이라고도 하고, 운치가 없는 문장의 마지막 글자는' 백발' 이라고 합니다. 분명히,' 운발' 은 평평해야 하고,' 백발' 은 반드시 꾸르륵, 즉 이른바' 맑은 발' 이어야 한다. 만약' 백발' 이 평성을 썼다면,' 발 밟기' 라고 부르는 것이 틀렸다.

섹션 v 는 리듬 용어를 배우고 리듬 규칙을 이해합니다.

운율 용어는 음률, 이중성, 장율 중에서 가장 흔하다. 먼저 위의 몇 가지를 소개한 다음 운율 용어를 소개한다. 이 용어들을 배우면 운율 규칙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1, 시운. 시 한 수의 근거가 되는 운율이나 운서를 일컫는 말.

2. 운율. 모음이 같은 단어는 한 종류로 분류되어 운이라고 한다. 동운부의 글자는 모두 동음자이다.

3. 운율. 간단히 말해서 두 모음이 같은 어미가 묶여 있다. 한자의 발음은 성모와 운모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예를 들어, "한" 이라는 글자는 성모가 H 이고, 운모는 an 이며, 함께 한 () 으로 읽을 수 있다. 운은 성모와 무관하다. 예를 들면' 단' 자, 성모: D, 운모: an. 두 글자의 발음은 다르지만, 같은 모음 -an 은 시미에서 압운 역할을 한다. 율율시의 운발은 암기나 기억에 편리할 뿐만 아니라, 작품에 리듬미와 음색미를 선사한다.

4. 엽운. 하나는' 화운' 과' 사운' 입니다. 시 용어. 발음과 같은 일부 운율은 같은 시의 다른 운율과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운율을 조정하기 위해 어떤 음을 바꿔야 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남북조 시대의 일부 문인들은 당시의 독음에 따라' 시경' 을 읽었는데, 많은 시가 운치가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임시로 작품 중의 일부 단어를 어떤 독음으로 바꾸었다. 명대에 이르러 창디는 음변화의 원리를 운용하기 시작했는데, 이른바 엽운의 발음은 일종의 오래된 지방음이라고 생각하여 고음을 읽으면 운을 맞출 수 있어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또한 이것은 운율이 있는 곳 (운발) 으로, 잎사귀 사이에 매우 조화롭고 위와 매우 조화를 이룬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5, 이웃 운율. 고대의 운에 대한 구분은 현대보다 엄격하다. 예를 들어 "eng" 과 "ing" 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그러나 현대시운 이론에서는 발음이 비슷하기 때문에 이미 운부로 귀납되었다. 물론 현대운문에는' 고부',' 거주부' 와 같이 발음이 비슷한 운문이 있다. 따라서 이러한 발음이 비슷한 운율을 인접운이라고 한다. 당송 시인이 사용한 운으로 볼 때, 평성운은 여러 그룹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그룹은 또 이웃 운에 속한다. ① 동, 겨울; 2 가지, 작고 균일 한; ③ 물고기와 보험: ④ 양과 재; ⑤ 참, 문, 원, 추위, 삭제, 첫째: ⑤ 샤오, 야오, 하오; 7 Geng, 청, 증기; 8 진, 소금, 짠. 이 분류에 따르면, 이웃 운율을 파악하는 것이 더욱 엄격하고 정규적이다. 하지만 사실 현대 시인은 이웃 운의 사용을 넓혔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표준어 중의 압운자를 이웃운으로 사용하기까지 하는데, 이것은 보편적으로 공인된 것이다.

6, 운율. 같은 운발 부분에 속하는 운발을 운발이라고 한다.

7, 운율. 시 용어. 이웃의 운율을 빌려 하는 것을 운이라고 한다. 두 개 이상의 운치가 연결될 수도 있고, 일부가 연결될 수도 있다는 뜻이다. 시를 쓸 때 압운은 서로 보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평수운' 의' 동쪽' 과' 이겨울',' 네 가지' 와' 오미',' 열네 추위',' 열다섯 삭제' 가 연결될 수 있다. 고전시의 운치가 매우 넓다. 운발은 가사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지만, 율율시에서는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 유용하다고 해도 첫 문장으로 제한됩니다. 왜냐하면 율시는 한 문장 (짝수 문장) 마다 운을 맞추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문장의 운율에 관해서는 별거 아니다. 강요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웃 운으로 도와주는 것도 큰 일이 아니다.

8. 압운을 바꾸다. 시 용어. 한 운에서 다른 운으로의 변화를 운변이라고 한다. Pingping' 은 다른 pingyun 부서로 변경한다는 의미이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9, 운율. 같은 운의 평평한 (또는 평평한) 에서 평평한 (또는 평평한) 으로 가는 것을 운이라고 한다. 그래서 "평평" 이나 "회전" 은 잘 이해됩니다. 운과 명확하게 구분하기 위해서는 운변이 두 개의 다른 운율 사이에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압운은 이 운부에서만 돈다. 요약하면, "외부화" 입니다. " 운율시에서 운율이나 운율을 변경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는 글상의 운율 방식일 뿐이다. 도박을 하는 방법에 관해서는 기억할 필요가 없다. 단어에는 모두 규정이 있다.

10, 넓은 운율 좁은 운율. 동운부에는 많은 운율이 있는데, 다운시를 쓰는 것은 당연히 편리하다. 그렇지 않으면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다운자의 운부는 넓은 운이라고 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1 1, 위험한 운. 시 용어. 문장과 어려운 단어의 압운을 가리켜 사람을 놀라게 하고 위험하지는 않지만, 어려운 단어를 순순하고 무운한 단어로 바꿀 수 있다. 당송 시대에도 시인이 고의로 험한 운치를 걸고 자신의 기공을 과시했다. 당조월은 위험한 운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 송대 소식 () 은' 뾰족한 포크 ()' 라는 글자를 운으로 삼았고, 옛날에는 위험한 운에서 좋은 작품으로 추앙받았다.

12, 합창. 일명' 노래상',' 노래상' 이라고도 불린다. 모두 시에 보수가 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화합시이다. 시 돈 만 지불하고, 원래 시와 운율을 맞추지 않는다; 두 번째는 조화입니다. 포함: 운에 따라, 일명 해음이라고도 하며, 화합시와 이불시가 같은 운에 속하지만, 원래의 글자를 쓸 필요는 없다. 운율, 즉 원래의 시운을 사용하는 단어는 순서를 따르지 않아도 된다. 순서, 보운이라고도 하는데, 원운과 원자를 사용하는 것은 순서가 일치해야 한다는 것이다.

13, 조화. 운이라고도 하는데, 즉 시는 다른 사람과 같고, 그 운은 그 운이다. 오조는 만기야시에 답하며 운에 물었다. "화합시와 풍격이 다르다. 답과 운치가 다른 사람, 그 합시라고 한다. 운율 다른 단어, 그 조화 운율; 운율이 다른 사람은 운이라고 한다. 두 번째로 보운 (차운이라고도 함) 이라고 합니다. 보운은 가장 졸린 사람이다. 예를 들면 자신을 한 대 때리는 것과 같다. "마음을 덮고 운에 얽매여, 운명의 배치가 가장 관리가 어렵다." 。

14, 차운. 일명 보운이라고도 한다. 사람과 화목한 시를 가리키지만, 원시시에 사용된 운율과 두 곳을 가리킨다. 구 "일지" 에는 구름이 기록되어 있다. "시는 운치가 없으니 운치가 있는 것이 낫다." " 부운이 성공하지 못했다는 상징은 주로 운이지만, 의미는 똑같다.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뜻은 도달 할 수 없다. 마치 피가 흐르고 문장이 끊어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근대의 시인들도' 차운' 을 썼지만, 안고수의 어색함이 낮으면 쓰지 않는 게 낫다.

15, 운율. 그것은 누군가의 시 중 한 편에 사용된 운율을 운으로 하는 시이다.

16, 운율. 운율이라고도 하는데, 오래된 시 쓰기 방식 중 하나이다. 시인은 회의를 열어 시를 만들고, 수를 운으로 고르고, 사람마다 나누고, 각자 운에 따라 시를 짓는다. "분운", "복운" 이라고 불립니다. 고대 시인은 늘 접속사를 사용했지만, 나중에는 접속사에 국한되지 않았다. 백거이' 화루망설인생잔치' 시: "소벽련운구, 홍로순음냉온컵." 운발은 주로 인원수를 기준으로 하는데, 예를 들면 4 인 성어, 오칠인 고시와 같다.

17, 운율 제한. 몇 사람이 함께 시 작사를 쓰면서 운율을 정의하고 운율에 따라 문장 한 편을 써야 한다. 운율 제한은 두 가지 경우: ① 운율 제한 단어. (2) 운도 한계자입니다. 즉, 한 운의 몇 글자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18, 부제. 시를 쓰는 오래된 방법 중 하나. 몇몇 사람들이 모여서 시를 지을 화제를 찾는 것을 하위 화제라고 하며 탐구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모든 것이 제목이고, * * * 배정됩니다. 부제는 때때로 운을 맞추지만, 제한이 없다.

19, 운율. 무릇 압운을 재사용하는 곳을 접운이라고 한다. 한편' 겹침' 은 앞뒤 단어의 겹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앞뒤 문장의 겹침을 뜻하며, 시 속 앞뒤 문장의 마지막 두 단어의 운율이 동일하다는 뜻이다. 즉,' 운각' (끝) 이라는 단어는 두 개의 운치가 있는데, 마지막 단어는 경음절운으로 시에서는 더욱 드물지만 곡예와 동요에서는 비교적 흔하다. 예를 들어,

너와 나는 헤어진 지 이미 오래되었다. 우리는 삼추처럼 살고 있다.

보고 싶지만 달콤하지만 내 마음을 적셔 준다.

두 번째 글자 (구추두) 의 끝에서' 구우' 라는 단어는 운을 맞추고, 마지막 글자는' 파화' 와 운을 맞추는 것이 바로 소위 겹이 운이다.

앞의 운율 예를 재사용하고,

20, 운율. 일부 시 작가들도 이런 운율 형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흔치 않지만 가끔 나타난다. 한 편의 시 중 한 구절이나 네 구절의 운율, 두 구절 혹은 세 구절의 운율. 하나 또는 네 개의 운, 두 개 또는 세 개의 운. 전자는' 단숨에' 운을 쓰고, 후자는' 인신' 운을 사용한다. 전자는 후자의 운치가 있다. 이런 압운은 더 적게 본다.

2 1, 운율. 홀수 문장과 짝수 문장은 각각 운율을 맞추는데, 즉 번갈아 운을 맞추는 것이다. 이 운은 가장 먼저' 시경' 에 나오는데, 현대시에도 있지만 흔하지는 않다.

하나 또는 세 개의 문장은 "단숨에" 사용됩니다. 두세 마디' 중동' 으로 운을 맞추는 것이 바로 이런 압운이다.

22. 압운을 바꾸다. 일반적인 장시는 결국 한 운을 이루기 어렵다. 편폭이 길면 한 운만 쓸 수 있기 때문에 시적인 표현과 문장을 만드는 선택을 크게 제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 시 작가는 왕왕 운율을 바꾸는 방법을 채택하여 이 문제를 해결한다. 즉, 한 수장시에서 두 개 이상의 운을 취하는 것을 변운이라고 한다. 이런 압운은 장시에서 비교적 흔하다.

23, 운율. 이것은 일반적인 운율 패턴이다. 격문 운이나 이중문 운율, 즉 격문 운이라고 불리는데, 단문과 이중구는 모두 운율을 맞춰야 하고, 어떤 문장도 운율을 맞춰야 한다. 운점 분포가 가지런하고 리듬감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가장 큰 장점은 압운처럼 모든 문장을 압운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절반의 문장을 운율로 인해 선거어와 내용의 전시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이다.

24. 진퇴유도가 있다. 일명' 진퇴' 라고도 한다. 시 용어. 인접 운의 특수 형식 중 하나입니다. 송의' 창화' 시풍: "도르래 운율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이중입이다." 진퇴가 있고 진퇴가 있다. "진퇴는 두 가지 운이다. 두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은 A 운으로, 네 번째와 여덟 번째 문장은 A 운과 소통할 수 있는 B 운으로' 추위',' 삭제' 또는' 물고기',' 위험' 과 같이 서로 운을 맞춘다.

25. 운운. 풀리 메쉬라고도 합니다. 시 용어. 진퇴와 운을 맞추는 사례. 닻기 운율, 이중출입. 즉,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운율 a, 여섯 번째, 여덟 번째 문장은 운율 b 로, 예를 들어 첫 번째 "일곱 위험", "여섯 물고기" 등이다. , 소위 도르래입니다.

26, 조롱박 운. 일명' 호리병박' 이다. 시 용어. 진퇴와 운을 맞추는 사례. 후루운, 우선 2, 4. "동", "겨울", "동" 두 운, "겨울" 네 운치가 있다. 첫째, 작은 후 큰, 조롱박 처럼, 그래서 이름.

27. 운율. 다른 음운부의 운치가 같은 음운부에 나타났지만, 장르에 이런 요구가 없는 것은 잘못이다. 이런 상황을 운이라고 한다.

28, 짜임새. 운발 모음과 같은 단어는 시에서 같은 문장식이나 부적절한 곳에 사용되어 운율 효과를 방해하고 미감을 파괴하고 다시 평평하게 하는 것을' 운율 짜기' 라고도 한다. 운발 모음과 같은 이 단어들은 암운이라고도 할 수 있다.

29. 발을 꼭 잡아라. 일반적으로 이 문장에서 발자와 운율이 있는 글자를 가리킨다.

30. 발을 밟으세요. 율율시는 운발이 평평해야 하고, 흰 발은 반드시 발을 찡그려야 하며, 이를' 명확한 발' 이라고 부른다. 흰 발이 평평한 소리로 쓰여졌다면, 그것은 틀렸다. 이 실수를' 발을 밟다' 라고 한다.

3 1, 운율. 운을 맞추지 말아야 할 백발 운율은' 충돌운' ('여운' 이라고도 함, 군더더기라고도 함) 이라고 불린다. 또 한 가지 설법은 압운된 글자를 백발에 쓰는 것, 일명' 충돌 운율' 이나' 평조' 도 일리가 있다는 것이다. 압운과 발을 동동 구르는 것은 차이가 있다. 밟는 것은 흰 발이 운을 맞추지 않는 글자가 아니라 평평한 글자를 쓰는 것을 가리킨다. 동음 이의어를 사용하면 오류 유형은 압운으로 분류됩니다.

제 6 절 운율의 기초

율시는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하고, 압운은 반드시 근거가 있어야 하며, 압운의 근거는 운서이다.

지금은 근거가 되는 운서에 따라 옛 운과 새 운으로 나뉜다. 수평의 시' 를 고취시키든지,' 평수운' 을 운으로 삼든지, 명문정파에 의지하여 정통이라고 자칭한다. 표준어 운율과' 신십팔운',' 현대시운' 등의 서운을 제창하는 사람은 개혁과 혁신에 의지하여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있다. 현재 신구운은 병행하여 전형적인 2 선제이다. 고대에는 시의 운율이 운서를 기초로 했다. 지금 시가에는 공식적인 운서가 없고, 스스로 만든 운치가 많다. 노엽의 의견은 어느 것을 좋아하는지, 운율 법칙을 위반하지 않는 한 어느 것을 사용하느냐 하는 것이다. 그러나 새로운 운으로 옛 운율을 인식하고, 옛 운으로 새로운 운율을 알아야 하며, 절대 혼동해서는 안 되고, 상호 배타적이지 말고, 만세를 이해해야 한다.

섹션 VII 운율에 대한 일반 규칙 (일반 규칙)

율율시의 운은 근거가 있어야 하고, 일정한 법칙을 따라야 한다. * * * 6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1, 심지어 문장 운율. 율시는 운율 2468 구, 절구 운율 24 구를 압운한다. 운문이든 절문이든 첫 문장은 놓거나 닫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오언시의 첫 구절이 운을 맞추지 않는 것은 흔히 볼 수 있고, 7 언시의 첫 구절의 압운도 흔히 볼 수 있다.

2, 운율만 내기. 율율시의 좋은 예는 균형압운이지만 운율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거의 죽은 규칙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실, 율율시의 문체에서 운율의 균형을 맞추면 어색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자각적으로 이 규칙을 지킬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한 운은 끝까지 중간은 운으로 바꿀 수 없다. 고시 (고체) 는 중도에 운율을 바꿀 수 있고, 율시는 허용되지 않는다.

4, 운시에 첫 번째 문장, 운에 첫 번째 문장의 운율은 운에 인접 할 수 있습니다. 첫 문장의 운율이 자유인지 자유롭지 않은지, 첫 문장의 운율은 그렇게 엄격하지 않을 수도 있고, 인접운으로도 쓸 수 있다. 듣기 좋은 이름' 외로운 제비가 입단' 이 있다. 이런 첫 문장은 인운의 풍습으로 만당 시대에 상당히 보편적이어서 송대에 이르면 자각하는 패션이 되었다. 운을 맞추지 않으면' 허승' 이라는 단어로 제한된다.

5, 한 글자는 운을 맞출 수 없다.

6, 발볼이 선명합니다. "기질" 을 보고 군말을 하지 않는다.

상술한 율시는 운율이 엄격하여 단지 고대 율시를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만약 우리가 오늘 율율시를 쓴다면, 고대인의 운치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 첫 번째 문장은 이웃운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운은 모두 이웃운을 사용했고, 읽기만 하면 ok 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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