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조조 단요의 번역과 감상은 어떤가요?
조조 단요의 번역과 감상은 어떤가요?
술을 마시면서 노래를 부르면 인생이 짧다.
아침 이슬이 조금 지나가는 것처럼, 잃어버린 날이 너무 많다!
책상 위의 노래는 격앙되고 대범하여 우울함이 오래도록 가슴에 가득하다.
우울증을 완화하기 위해 무엇을 사용합니까? 폭음만이 너를 해방시킬 수 있다.
그 블루칼라 학생들, 너는 나를 밤낮으로 그리워하게 했다.
너 때문에, 나는 지금까지 줄곧 깊이 중얼거렸다.
햇빛 아래 사슴이 푸른 비탈에서 재잘재잘 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 먹고 있다.
천하의 재능이 있는 사람이 우리 집에 오면 나는 손님을 대접한다.
언제 하늘에 걸려 있는 명월을 따낼 수 있을까?
나의 오랜 걱정과 원한이 갑자기 솟아올라 하나의 긴 강으로 합쳐졌다
먼 곳의 손님들이 밭길에서 연이어 나를 찾아왔다.
오랜만에 다시 만나고, 무릎을 꿇고 긴 이야기를 나누고, 배불리 먹고, 옛 정을 이야기하려고 노력하다.
월스타는 희귀하고, 둥지를 짓는 우엉 한 무리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3 주 동안 날면 날개를 꺾지 않고, 어디에서 살 수 있습니까?
산은 우뚝 솟은 바위를 보는 것을 마다하지 않고, 바다는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버리지 않고 웅장함을 본다.
나는 주공처럼 현상병에게 공손하고 예의 바르게 대하고, 천하호걸들이 성심성의로 나에게 귀순하기를 바란다.
감사:
술창극의 주제는 매우 명확하다. 바로 작가가 많은 인재가 자기를 위해 쓰길 바란다는 것이다. 카오 카오 (Cao Cao) 는 정치 활동에서 민간인 지주의 통치 기반을 확대하고 반동 세습세력을 단속하기 위해' 오직 행동일 뿐' 을 강조하며 재재 구령, 사령, 도피령을 연이어 반포했다. 반면' 단가행' 은 사실' 구덕' 이다. 시의 형식을 활용해 풍부한 서정적 요소를 담고 있기 때문에 독특한 감염 역할을 할 수 있고, 그의 끈기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그가 반포한 정령에 협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짧은 노래에는 여섯 가지 설명 (즉, 6 단) 이 있는데, 이 시는' 술에 대한 노래' 를 시에 따라 네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처음 8 문장에서 작가는 그가 매우 걱정하고 매우 걱정한다고 강조했다. 걱정되는 이유는 내가 많은 인재를 찾지 못해 그와 합작하여 함께 공업을 세우기 때문이다. 조조 () 와 같은 대단한 사람조차도, 인재를 구하기 위해 걱정하고 있다니, 그 선전 작용은 두말할 나위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만약' 옷감' 의 지주들 중에 정말' 인재' 가 있다면, 우리는 이 말들에 감동과 격려를 받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은 탈출구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들은 조조가 그곳에서 인재를 갈구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기 때문에, 정말 재능이 있거나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보답' 을 하려고 애쓸 가능성이 높다. 이 여덟 문장은 겉으로는' 고시 19 곡' 의 부정문과 매우 흡사하지만 실제로는 매우 다르다. 여기서' 인생 기하학' 에 대해 말하는 것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노는 것' 이 아니라 제때에 공적을 쌓아야 하는 것이다. 여기 조조는 그의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있는 것 같은데,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갈까 봐 걱정이 되어서, 아마 미처 뭔가를 할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사실 수많은' 인재' 에 묵묵히 감염되어 생명이' 이슬' 처럼 쉽게 사라지고, 여러 해가 지났으니, 그에게 가서 포부를 시전 하겠다고 다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 때문에 시 속의 짙은 서정 분위기는 상당히 강한 정치적 목적을 담고 있다. 그래서 긍정적 인 목적 과 의도적으로 낮은 어조로 시작, 이것은 물론 카오 카오 는 정말 그의 우울한 생각 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그는 진실을 말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이런 말투 때문에 하층에 있고,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출로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따라서 의도와 표현은 모두 진실하고 교묘하다. 이 여덟 편의 시 중 주요 감정은 술로 해소해야 하는' 근심' 자이다. 고민' 이라는 감정 자체는 평가할 수 없고, 이런 감정의 객관적 내용, 즉' 고민' 이 무엇인지 평가할 수 있을 뿐이다. 이기심, 퇴폐, 심지어 반응 때문에 걱정하는 것은 부정적인 감정이다. 반대로, 일부 진보의 목적이 긍정적인 감정이 될까 봐 걱정이다. 구체적인 역사적 배경을 보면 조조가 여기서 표현한 우울함은 후자에 속하며 역사적으로 적절한 평가를 해야 한다. 아청 시인 진릉이' 시품' 에서 이 시를 평가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행제인' 보다 조조의 근심의 의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소위' 건현공전 자손' 이라고 하는 것은 좀 억지스럽다. 조조는 당시 전쟁을 끝내고 자신의 생명으로 중국을 통일하는 것을 고려했다. 이것은 한고조가' 바람의 노래' 를 부르는 것과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여덟 마디의 정이 더욱 시끌시끌하다. 청청' 이라는 말은' 시경 정풍 김자' 에서 나온 것이다. 원시는 애인을 그리워하는 소녀에 관한 것이다. 제 1 장의 네 문장은 "청청 김자, 유유히 내 마음 속에 있다. 안 가도 나는 차라리 소리를 내지 않겠다? " 조조는 여기서 이 시를 인용해 그가 줄곧 낮은 소리로 암송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딴판이다. 그는 "한 녹색 소녀가 내 마음속에서 유유하다" 고 말했는데, 이는 당연히' 재능 있는 사람' 을 놓친 것에 대한 직접적인 비유이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는 두 문장을 생략했다. "내가 가지 않더라도, 나는 차라리 소리를 내지 않겠는가?" " 카오 카오 (Cao Cao) 가 실제로 그 "재능" 을 하나씩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그는 이런 암묵적인 방법으로 그들에게 상기시켰다. "내가 너를 찾지 않더라도, 너는 왜 자발적으로 나를 찾아오지 않느냐?" 이 함축적인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그의' 구현' 의 뜻은 매우 사상이 있고, 확실히 감동적인 힘이 있다. 이런 감동적인 힘은 정치와 예술 창작의 결합을 보여준다. 물론, 그의 심오하고 미묘한 의도는' 구현령' 과 같은 문헌에서 완전히 표현할 수 없다. 이' 짧은 송행' 은 한 편의 시로 정치 문헌이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어 정치 문헌이 할 수 없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그는' 시경 소야 사슴명' 의 네 마디를 인용해 주객 연회 장면을 묘사했다. "네가 내 곳에 오면 나는 반드시' 손님' 으로 여겨질 것이다. 우리는 유쾌하게 지낼 수 있다." 이 여덟 문장은 여전히' 구현' 이라는 글자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았다. 조조가 시를 썼기 때문에 고사를 비유로 사용하는 것은' 온량검검소한 양보' 의 표현이다. 동시에' 군' 자는 조조조시의 전형이기도 하다. 원래' 시경' 에서 이' 군자' 는 단지 특정한 사람을 가리킨다. 여기서, 그것은 광범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당시 조조조라는 시를 읽은 모든' 현자' 는 그가 조조가 자정을 묵상하는 실종의 대상이라고 생각할 수 있었다. 이 때문에 이 시가 퍼지면 엄청난 사회적 역할을 할 수 있다.
세 번째 여덟 문장은 위의 16 문장을 강조하고 돌보았다. 위의 16 문장은 주로 두 가지 의미, 즉 근심과 구현, 예대현을 말한다. 음악으로 비교하면, 이것은 시 전체의 두 가지' 선율' 이라고 할 수 있고,' 맑은 달' 8 구는 이 두 가지' 선율' 의 재현과 변주라고 할 수 있다. 처음 네 문장은 슬픔이고, 처음 여덟 문장이다. 마지막 네 문장은' 인재' 의 도래를 말하는데, 이것은 마지막 여덟 문장이다. 겉으로는 처음 16 문장으로 의미를 반복하지만 실제로는' 선율' 의 재현과 변주로 시 전체가 더욱 유유히 반복되어 서정적인 집중성을 강화했다. 시의 주제로 볼 때, 이 여덟 문장은 단순한 반복이 아니라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조조가 끊임없이 현나스를 모집하고 있기 때문에, 후발자들은' 과밀' 을 걱정할 수 있다. 그래서 조조는 여기서 그의 구현의 마음이 명월처럼 끝나지 않을 것이며, 백성은 아무런 걱정도 없을 것이며, 일찌감치 늦은 우대가 있을 것이라고 더 말했다. 이 말을 하는 것도 작가가 심사숙고한 표현이다. 이 점에 대해 필자는 아래에서 더 명확하게 말할 것이다. 그것은 단지 계승하여 전환과 완충의 역할을 할 뿐이다.
마지막 여덟 문장의 처음 네 문장은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경물 묘사일 뿐만 아니라 은유의 의미도 있다. 망설이는 사람이 삼국 정세 속에서 어찌할 바를 모른다는 뜻이다. 그래서 조조는 우엉으로 나무를 도는 장면과' 무슨 가지로' 로 그들을 격려했다. 딴마음을 품지 말고, 가지치기를 잘해서 살아라, 빨리 네 곁으로 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네 편의 시는 망설임자의 처지와 심정을 생생하게 묘사하지만 저자는 추호도 나무라지 않고 풍부한 시에서 이들에 대한 관심과 동정을 드러낸다. 이것은 조조가 사상 일을 잘 한다는 것을 잘 보여 주며, 그는 합리적인 태도로 인재를 끌어들이고 쟁취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와 같은 깨달음은 시 특유의 감염 효과를 충분히 발휘했다. 마지막 네 구절의 화룡점정은 용기를 분명히 나타냈고, 모든 인재들이 굴복하여 이 시의 주제를 분명히 밝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산은 결코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는 설득력 있는 표현이다. 비유를 통해 인재가 많을수록' 인산인해로' 는 결코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주공 침 음식' 의 전고는' 한서 시전' 에서 나왔는데, 주공이 천하를 접대하기 위해 머리를 감고 밥을 한 끼 먹으며 몇 차례 중단한다고 한다. 물론, 이 전설은 좀 과장되어 있다. 그러나 여기에 이 전고를 쓰는 것은 작가의 인재에 대한 갈증을 부각시키기 위해서이다.
전반적으로 이 시는 조조의 다른 시와 마찬가지로' 좋은 이성',' 구구구행',' 우는 한행' 처럼 정치성이 강한 시로, 주로 조조가 당시 실시한 정치 노선과 전략을 위해 봉사했다. 그러나 그 정치적 내용과 의미는 풍부한 서정적 경지에 완전히 융합되어 있다. 시 전체가 시의 특질을 충분히 발휘하고, 정확하고 교묘하게 비유 수법을 운용하여, 이성의 결합과 감동의 목적을 달성했다. 조조는 당시 서정시의 특수한 법칙에 따라 예상되는 사회적 효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으로, 이런 창작 경험은 후세 사람들이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음이 분명하다. 한편 조조가 당시' 유일한 행동' 에 대한 강조가 어느 정도 진보적인 의미를 지녔기 때문에' 구현' 주제에 대한 그의 고도의 예술화 표현도 역사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
원문:
술에 대해 노래하라, 인생 기하학!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좀 너그럽고 고민은 잊을 수 없다.
어떻게 자신의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두강밖에 없어요.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YY 는 나의 그리움이다.
하지만 너를 위해서 나는 이미 심사숙고했다.
사슴 한 무리, 요, 그 잎원에서 쑥을 먹었어요.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명월처럼 맑으면 언제 잊을 수 있을까?
고민이 이로부터 생겨 끊을 수 없다.
이상할수록 쓸모가 없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 은혜를 회상하다.
달은 별이 적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면 어떤 나뭇가지에 의지할 수 있습니까?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참고 사항:
1. 술에 관한 노래 불러: 술을 마시면서 노래 한 곡 불러요. 언제 도착합니까? 그것은 "해야한다" 를 의미합니다.
기하학: 몇 년을 나타냅니다.
3. 가까스로 일본에 다녀왔다: 슬프게도, 여러 날이 지났다는 것은 인생이 짧다는 것을 의미한다. 고생하다.
4. 대범하게: 주드는 "대범하고 대범하다" 고 말했다. 술자리의 노래가 격앙되었다는 뜻이다. 여기서' 사용해야 한다' 는 뜻입니다. 전체 문장은 관대하게 격앙된 노래를 불러야 한다는 뜻이다.
Du kang: 전설에 따르면, 그는 와인의 첫 번째 사람입니다.
6.' 청청' 문장:' 시경 정풍 희자' 에서 나왔다. 원래 한 소녀가 그녀의 애인을 그리워하는 것을 썼는데, 이곳은 재능과 학문을 갈망하는 사람을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아들, 서로 존칭한다. Jρn 골동품 칼라. 고사리는 주대선인의 복식이다. 여기서 학문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길고, 장기적으로 나타나고, 지속적인 사고를 묘사한다.
7. 재미: 원래 속삭임, 사색을 가리켰는데, 여기는 그리움, 선현을 우러러러보는 것을 가리킨다.
8.' 아이고' 네 마디:' 시경 소야 사슴명' 에서 나왔어요. 어 (y not u) 어, 사슴 울음소리. 사과, 쑥. 드럼, 연주.
9. 전화를 받고 전화를 받습니다. Chuò 유 우리는' 멈춘다' 라고 말하는데, 바로' 멈춘다' 라는 뜻이다.
10. 거리 건너기: 종횡으로 교차하는 오솔길. 이상한 것이 들판으로 가는 오솔길. 돈, 남북으로 가는 오솔길.
1 1. 오용과 공존: 존귀한 방문. 폐해, 여기는' 폐차' 라는 뜻이다. 사용, 및. 구원, 인사, 그리움.
12. 기폭: 기폭 의기투합하고, 넓고 소외되어 있다. 여기는 편향된 합성어이고, 일곱 윤곽의 뜻은 편향이다. -응? (연): 잔치인가요, 잔치인가요.
13. 3 회전 (z): 3 주. 회전, 주, 원.
14.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물은 결코 너무 깊지 않다' 라는 책. 여기서' 파이프 행걸' 의 한 구절을 인용하는데, 원문은' 바다가 물을 아끼지 않으면 큰일을 이룰 수 있다' 는 것이다. 산은 흙을 떠나지 않으므로 높이 될 수 있다. 명사는 사람을 싫어하지 않으므로 대중이 될 수 있다. 학자들은 아무리 배워도 싫증이 나지 않으므로 성인이 될 수 있다. "이것은 가능한 한 많은 인재를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한다.
15.' 주공' 두 번째 문장: 주공의 자기비교를 인용해 구현과 입업의 가슴을 설명한다. 야 (B 화신), 입에 씹고 있는 음식. 사기' 에서 주공은 혼잣말로 말했다. "나는 세 번 집행하고, 음식을 토하고, 제자를 기다리기 시작하니, 여전히 천하선현을 잃을까 봐 두렵다."
제작 배경:
첫 번째 시의 창작 시간에 대해 학술계에는 대략 다섯 가지 설이 있다. 첫째, "삼국연의" 는 수시의 "적벽부", "횡필시" 라는 글을 바탕으로 조조가 적벽대전 전에 이 "음주 작가" 를 낭송하며 건안 13 년 (208) 연말로 정해졌다고 주장했다. 두 번째는 구현론이다. 장크례' 삼조연보' 에서 나온 것이다.' 현령을 구하는 동시에 인재 채용에 대한 간절한 소망을 표현했다. " 건안 15 년 (2 10) 에 있습니다. 셋째, 양안과 노래는 만원에서 유래했다. 그는 이 시가 한나라 건안 원년 (196) 에 기록되었고, 조조가 한고조를 허도에 옮겼고, 조조와 심복 등이 잘 어울려 노래를 불렀다고 생각한다. 넷째, 먹고 마시고 놀다가 구체적인 시간에 고증이 없다. 이 말은 심덕잠의' 고시원' 권 5:' 짧은 노래 한 줄' 인데, 제때에 말하는 것도 재미있다. 다섯째, 왕경은 건안 21 년 (2 16) 5 월의 한 연회에서 오환칸을 대접한다는 말을 했다.
작성자 정보:
조조 (155 -220 정월 경자), 본명 멘드, 길리버모, 페국교 (오늘 안후이보주) 사람, 한족. 동한 말년에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 서예가. 삼국 조위 정권의 창시자 조비가 황제를 칭한 후 무제, 묘호 태조로 존칭되었다. 조조는 시를 잘 써서 자신의 정치적 포부를 토로하고, 한말 백성의 비참한 생활을 반영하며, 기백이 웅장하고, 관대하고 서늘하다. 산문도 깔끔하고 건안문학을 열고 번영시켜 후세 사람들에게 귀중한 정신적 부를 남겼다. 역사적으로 건안체라고 불리며 노신은' 문장 개조의 창시자' 라고 평가했다. 동시에 조조는 서예도 잘하는데, 특히 잔디를 조각하는 데 능하다. 당대의 장회영은 그것을 촉단' 기묘한 꽃' 으로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