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Liang Qichao 는 어떤 "민주주의"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까?

Liang Qichao 는 어떤 "민주주의"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까?

양계초는 광둥 신회인으로, 근대의 유명한 자산계급 계몽 사상가이자 유명한 신문 활동가이자 뉴스 사상가이다. 그는 10 여 종의 신문을 편집장하거나 편성하여 국내외 언론 출판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30 여 편의 출판 논문을 집필하고 편집하여 그의 풍부하고 독특한 편집 출판 사상을 형성했다. 그의 초기 신문 사상은 대체로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그는 주제와 조고를 중시하여 시대의 조류를 반영했다. 양계초는 신문 문장 내용이 시대의 특징과 요구를 반영해 구명도존과 국민의 자질 향상을 위한 서비스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둘째, 독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문 스타일을 혁신하십시오. 새로운 문체의 응용은 일반 대중이 신문의 문장 () 를 이해할 수 있게 하여 독자와 신문의 거리를 좁히고 관객을 넓혔다. 신문은 점차 사람들의 문화 생활의 중요한 방면이 되었다. 양계초 신보풍의 성공은 많은 신문들이 앞다투어 모방하게 하여 신문업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오늘날까지도 양계초가 독자를 대하고 봉사하는 태도는 여전히 우리에게 귀감이 있다. 셋째, 신문과 정기 간행물의 책임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출판 원칙을 명확히하십시오. 양계초는 신문이 국가와 민족의 운명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한다. 양계초가 해외에 와서 보도하자 뉴스 사상이 달라졌다. 그는 신문사의' 양대 천직', 즉' 정부 감독' 과' 인민 안내' 를 제시하여 중국 자산계급 뉴스 사상의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으며, 이후 중국 혁명가들에게 귀감이 되었다. 그는 고도의 민주적인 방식으로 신문의 기능을' 전파' 로 요약했는데, 이는 세 가지 측면에서 논술할 수 있다. 첫째, 유신파는 신문의' 서방과의 소통' 기능, 특히 외국 정서를 지닌 기능을 강력하게 설명하고 실천한다. 신문을 중시하여 정보를 전파하고 국가 통치 질서를 안정시키는 데 있어서의 역할을 중시하다. 둘째, 신문의 교화 기능을 강조하고 이용하기 때문에 교화는 항상 신문의 주요 임무 중 하나이다. 다시 한번, 신문의 개풍 기능, 즉 여론을 유도하는 것을 중시하고 의식적으로 운용한다. 그러나 신문과 정기 간행물의 본질에 대한 그의 이해는 초기 유신파를 능가하여, 이미 신문을 국민의 천부적인 권리와 정치 민주주의의 구현으로 간주하여, 신문과 정기 간행물이 독재에 대한 전투 작용을 실현하였다. 동시에 그는 신문 기자의 자질에 대해 견해를 발표하고 신문법 제정에 대한 건의를 했다. 양계초는 신문 종사자들의 재정, 학식, 도덕풍의 배양을 강조하며 편집자의 전문적인 자질이 신문의 성패를 결정하고 신문이 독자의 환영을 받는지 여부를 결정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신문 편집자가 고상한 품성과 헌신정신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양계초가 신문, 뉴스, 여론, 작문 등에 대한 논술. 유신파의 뉴스 사상을 집중적으로 구현하여 중국 뉴스 이론사에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1. 과거 신문의 기능과 작용을 논하다. A.' 신문은 국가대사에 유익하다' 는 정치적 관점에서 개혁파 * * * 지식이다. B,' 플러그화 전파', 그는 한 나라의 힘이 전파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플러그화 전파' 를 위한 선호 도구는 신문이다. 둘째: 신문의 성격과 임무에 대하여. 신문은 본질적으로 다양하다. B, 신문의 "두 가지 주요 천직". 그는 정부에 대한 신문의 감독이 여론의 감독이라고 믿었고, 안내인으로서 신문은 대중을 향해' 구급명의의' 라는 특징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셋. 좋은 신문 한 부의 조건을 논하다. 양계초는 좋은 신문에는 반드시 네 가지 기준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1 일의 취지는 높고, 2 일의 사상은 새롭고 정확하며, 3 일의 자료는 풍부하고 적절하며, 4 일 뉴스는 정확하고 빠르다." 넷: 여론토론. "여론의 어머니", "여론의 종", "여론을 창조하는 것" 의 중요성을 제시하고 강조하며, 건전한 여론은 상식, 성실, 직설적, 정의, 적정성 등 "5 권의 책" 을 갖추어야 한다. 양계초의 신문은 우리나라 뉴스사에서 1 을 포함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독자에 대한 애국주의 교육을 실시하여 구국도를 보존하다. 유신파는 신문을 통해 현재 중국이 열강에 포위된 위험한 처지를 진술하고 열강의 각종 나쁜 행위를 분노하여 강대하고 독립된 신중국을 건설하라는 호소를 내걸고, 많은 학자와 지식인들이 침략에 저항하고 중화의 애국 열정을 진흥하도록 크게 고무시켰다. 둘째, 독자에게 자산계급 사상 계몽 교육을 실시했다. 개혁 후의 신문은 상당히 큰 폭으로 서학과 서구의 상황을 소개하고, 자산계급의 새로운 문화를 열정적으로 선전하며, 많은 지식인들의 마음을 뒤흔들고 그들의 사상을 해방시켰다. 셋째, 유신 운동의 발전과 정치 개혁의 실현을 추진하였다. 신유신파는 각지의 신문 활동으로 사회에 큰 여론의 영향을 미쳐 애국사상이 있는 인자지사들의 지지와 지지를 얻어 변법에 큰 도움을 주었다. 그 주된 공헌은 봉건 통치자의 금지령을 돌파한 것이다. 둘째, 정치인의 신문을 열었습니다. 셋째, 신문의 새로운 풍격을 창조하여 정론 작문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양계초는 자산계급 개량파 중 가장 영향력 있는 신문이론가로, 중국 근대 신문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그의 편집 출판 사상은 중국 근대 신문의 발전을 크게 추진하여, 한 세대의 신문인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고, 중국 출판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였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Liang Qichao, 현대 부르주아 계몽 사상가로, 시대와 개인적인 이해의 한계로 인해, 그 출판 생각에 몇 가지 부정적인 후진 요인이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냉정 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그의 편집 출판 사상을 완전히 흡수할 수 없다. 동시에, 그의 편집 출판 사상은 편집 출판의 내재적 법칙에 그다지 관여하지 않는다. 이것은 그의 편집 출판 사상의 결함이다. 물론 우리도 그에게 너무 가혹해서는 안 된다. 양계초가 근대사에서 사상 계몽자의 역할을 맡았기 때문에 그는 중국 근대 사회의 진보에 많은 공헌을 했다. 그의 편집 출판 사상의 완벽과 발전은 우리 젊은 세대가 해야 할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