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대설로 시 한 수를 쓰고 노래 한 곡을 쓰다

대설로 시 한 수를 쓰고 노래 한 곡을 쓰다

군대에 가, 돈 양형

교토에서 봉화의 불꽃, 장안시, 굵은 가스유.

궁전을 떠나면 장군은 지휘권을 맡을 것이다. 적군을 포위하여 성을 공성하자 정예 기병이 용맹하고 이상했다.

폭설로 색깔이 어두워졌다. 광풍이 노호하고 전고가 일제히 울린다.

나는 하급 장교가 되어 나라를 위해 싸우느니, 장만 새겨진 백면선생이 되고 싶지 않다.

번역

모닥불이 교토 장안을 비추자 불공평한 기운이 저절로 일어났다. 왕궁에 작별한 후 장군은 군휘를 들고 갔다. 적을 에워싸고 성을 공격하니 정예 기병이 유난히 용맹하다. 폭설이 흩날리자 깃발이 가려졌다. 바람소리가 쿵쿵거리는 북소리가 뒤섞여 있다. 나는 하급 장교가 되어 나라를 위해 싸우느니, 문장 찾기만 할 줄 아는 백면선생이 되고 싶지 않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구악부제' 군 입대' 를 차용하여 한 선비가 군대에 입대하는 전 과정을 묘사하였다. 단지 40 글자로 인물의 심리활동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환경과 분위기도 드러냈고 필법은 매우 창쾌했다.

이 짧은 시는 선비가 군 출정한 전 과정을 보여 준다. 제한된 공간에서 이렇게 풍부한 내용을 농축할 수 있다는 것은 시인의 예술적 공력을 보여 준다. 첫째, 시인은 전체 과정에서 가장 대표적인 단편을 포착하여 이미지에 대한 개괄적인 묘사를 하였다. 서생이 어떻게 군대에 합류하는지, 어떻게 부모와 처첩에게 작별을 고하는지, 어떻게 행군하는지 ...... 시인은 아무것도 생략하고 쓰지 않았다. 둘째, 시는 점프 구조를 사용하여 한 전형적인 장면에서 다른 전형적인 장면으로 점프하여 앞으로 도약합니다. 예를 들어, 세 번째 문장을 다 썼을 때, 네 번째 문장은 적을 포위하고 격전의 장면을 보여 주었다. 하지만 이런 점프는 매우 자연스럽고, 각 스팬 사이에는 풍부한 상상력 공간이 있다. 동시에, 이런 점프성 구조는 시를 발랄한 리듬으로 만들어 낭떠러지 위의 난류와 같이 불요불굴의 기세를 주어 문인의 강한 애국적 격정과 당군병의 정신적 풍모를 효과적으로 부각시켰다.

초당 사걸은 당시 아름다운 시풍에 매우 불만을 품고 있었다. 그들은 시의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탁월한 탐구와 혁신을 수행했으며, 양형의 시 스타일은 웅장하고 격앙되었다. 특히 율법이 엄정한 형식으로 김북의 전쟁을 묘사한 시를 쓰는 것은 더욱 쉽지 않다. 일반적으로 중간에 있는 두 쌍만 대련이라고 요구한다. 이 시는 제 1 련을 제외하고 다른 삼련은 모두 옳다. 문장이 옳을 뿐만 아니라,' 치아장' 과' 봉궐',' 철기' 와' 용성' 과 같은 같은 같은 같은 한 문장도 옳다. 깔끔한 대결은 시를 더욱 리듬감과 기세로 만들어 초당시단에서는 귀중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