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남송문학가 심약 생애 사적의 묘는 어디에 있습니까?
남송문학가 심약 생애 사적의 묘는 어디에 있습니까?
심약의 《송서》
가정 출신
남조는 문제 () 를 중시하고, 사족 자제는 특권을 누리고, 조중관직은 사족 자제가 독점한다. 심약 출신인 강남은 당시' 강동이 영웅이었고, 모강주와 심' 이라는 말이 있어 심씨 부계 가문의 지위가 일반 사족보다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심약의 아버지와 조상은 남송의 대신이고, 그의 할아버지는 송조의 장군이고, 그의 아버지는 현이며, 그는 범죄로 살해되었다. 그래서 심약의 가족 배경은 탁월했지만, 그는 어려서부터 외롭고 가난했다.
심약과 양무제.
양무제 소염은 황제라고 불리기 전에도 예속풍아를 좋아하며, 종종 한 무리의 문사와 교제한다. 당시 남제의 경릉왕은 명사를 유치하는 것을 좋아했고,,,,,,,,,,,,,,,,,,,,,,,,,,,,,,, ,3 심약과 양무제는 관계가 밀접하다. 나중에 소염이 남제 황제를 대신하여 황제가 된 것은 심약과' 경릉팔우' 의 또 다른 유명인 범려' 설득' 의 결과라고 한다. 양무제가 황제라고 불리기 전에 심약과 양무제는 친구이자' 전우' 로 관계가 비범하다고 할 수 있다.
심약의 죽음.
심약 출신은 고귀하고 재능이 출중하다. 후세 사람들은 심약을 잘생긴 미남으로 상상하는 것을 좋아하며, 항상 사서에서 실마리를 찾아 그의 매력을 증명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실 심약은 재능이 있지만 그는 평범한 사람일 뿐이다. 그래서 그가 더 이상 양무제의 신뢰를 받지 않고' 옷감' 의 관료에게 따돌림을 당했을 때, 그는 병이 나서 살이 빠졌고, 곧 두려움 속에서 죽어서 그의 전설적인 일생을 끝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심요묘 5 13 년, 위대한 작가 심약 () 이 72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시호' 은후' 는' 양은후' 라고 불린다. 그렇다면 심약이 죽은 영혼은 어디에 있고 심약의 묘는 어디에 있을까?
심약의 초상
청대 사료에 따르면 심요묘는 덕청현 무강진에 위치해 있다. 덕청현지' 에 따르면 심요의 묘지는 전국시대의 유명 인물인 린 () 과 같은 곳, 즉 무강진 임촌에 있었다. 임촌은 유명한 린상루묘와 심요묘 유적지이다. 최근 몇 년 동안 각지의' 문화축제' 가 부상하면서 임촌도 문화제를 개최하기 시작했고, 고대 유명인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조용한 마을의 명성을 크게 떨쳐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고고학 전문가와 문화 유명 인사들이 모여 그들이 원하는 유물이나 영감을 찾고 싶어 했고, 많은 심약의 후예들도 뿌리를 찾기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시' 경릉팔우' 중 하나인 심약은 문채가 훌륭했고, 그 시와 사서는 모두 혁신적이어서 후세의 사서와 시가 창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심약은 필사자일 뿐만 아니라 정치가이기도 하다. 그의 정치적 지위는 양무제의 즉위와 함께 상승하여 결국 문학 관료가 되었다. 그러나 예로부터 심약은 양무제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었지만, 일단 소염이 황제라고 불리면 그들의 신분은 달라졌다.
소염은 자만으로 유명하지만, 사실 그의 지능조예가 심약보다 훨씬 낮기 때문에 그는 심약을 질투한다. 게다가 심요의 문밸브 지위에 대한 중시와 함께 문밸브의 우월성을 거듭 강조하여 심요만큼 좋지 않은 양무제는 옛 친구의 충성에 대해 의심을 품게 되었다. 심약은 양무제의 계략이 많다는 것을 알고, 그는 매우 걱정했다. 양무제는 심약을 직접 죽이지 않았지만 심약 심장병이 발작하여 곧 세상을 떠났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오늘 본 심요묘입니다.
심약의 가는 허리' 심약의 가는 허리' 는 중국 고대의 유명한 낭만 기문이다. 내력을 모르는 사람들은 주역 심요를 풍류 소탈한 인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마치 후세 사람들이' 당백호 점추향' 드라마 때문에 당인을' 풍류' 재자로 착각한 것 같다. 사실, 심약 가는 허리의 유래는' 낭만' 이라는 단어와 무관하다. 반대로, 병체가 날씬하다는 것을 암시한다.
후세 사람들이 상상하는 심약 이미지.
심약 가는 허리' 의 전고는' 심약전' 에서 나온 것으로,' 양서',' 남사' 에서 볼 수 있다. 원문의 대의는 아래와 같다: 심약이 재상이 되고 싶어 모두들 적합하다고 생각하지만 양무제는 줄곧 허락하지 않았다. 그래서 심약이 주의를 돌리라고 요구하자 양무제는 거절했다. 심약은 매우 낙담하여 은퇴하고 집으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황제가 마음에 들지 않을까 봐 친구를 사귀는 서민에게 편지를 썼다. 편지는 내가 늙고 병이 많아 매달 허리둘레가 반으로 줄고 허리띠를 졸라매고 은퇴하고 고향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약 이후 심약 가는 허리에 대한 설이 퍼지기 시작하면서 다른 의미를 부여받았다. 시에서' 가는 허리' 는 주로 한 사람의 몸이 슬픔으로 날씬해지는 것을 묘사하며, 때로는 날씬한 몸매를 묘사하고 그의 외모를 칭찬하는 데도 사용된다. 한편' 가는 허리' 라는 단어를 빌려 사람의 허리띠와 같은 가늘고 긴 물체를 묘사하는 사람들도 있다. 또한' 심약의 가는 허리' 는 후세의 희곡과 * * * 가 널리 인용해 남녀상사병을 지칭하며 나날이 수척해지는 것을 묘사한다. 수없이 많은 등등, 종종 작가의 의도에 따라 다른 의미를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역사적으로, 널리 알려진 심요호리한 허리 전고 외에도 병으로 인해 날씬한 기록, 특히 남량도 많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심요소명태자전" 은 "몸이 강하고, 10 을 가지고 있으니, 2 점을 잘라라" 고 말했다. 。 남량간문제 소강은' 선물의례' 라는 제목의 시를 썼다. "알고 싶으면 반드시 미워해야 하기 때문에 옷을 넓힐 수 있다." 당시' 호리호리한 허리' 로 몸이 날씬해지는 것을 묘사하는 것이 유행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심약은 공부에 힘쓰고 남조 문풍이 전성하다. 사의사는 시를 패션으로 삼았을 뿐만 아니라' 경릉팔우' 와 같은 로맨틱한 문인들이 등장했다. 그중에서도 심요는 가장 성공한 작가 중 한 명이다. 심요의 재능이 넘치는 문채는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을 받지만, 이것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심요가 전심전력하는 공부와는 분리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심요 조각상
심약은 남방의 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그는 초창기에 아버지를 여의었기 때문에 "외롭고 가난하다" 고 말했다. 하지만 아버지의 징계를 받지 못한 심약은 다른 세가의 자식들처럼 아무 일도 하지 않았고 자신을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독서를 좋아해서 매일 밤을 새운다. 심씨의 어머니는 아들이 피로를 쌓을까 봐 일찍 쉬라고 권하곤 했지만, 손을 놓지 않고 밤새도록 책을 읽었다. 어머니께 간식을 더 많이 드렸지만 심약의 고생은 헛되지 않았다. 그녀는 종종 밤에 낮에 읽은 책을 암송한다.
심약은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는데, 특히 역사에 대해 강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그의 일생의 저작에는' 진서',' 시경' 등 여러 편의 역사 저작이 포함되어 있다. 유감스럽게도,' 시경' 을 제외하고는 심약의 역사 저서 대부분이 후세에 전해지지 않았다. "송서" 문풍이 청려하여 사료 가치 외에 높은 문학적 가치가 있다. 심요 본인은 송제량에서 관직을 맡고 있고,' 시경' 은 송제량 시대에 단계적으로 완성되었기 때문에 책 속에는' 존자의 금기' 가 있는 곳이 많았고, 이후 학자들은' 시경' 이' 금기' 라고 논평했다.
사학 방면의 업적 외에도 심요는 시 방면에 조예가 매우 높다. 심약이 개척한' 영원한 스타일' 은 중국 시를 고전시에서 현대시로 바꾸었다. 그가 직접 쓴' 애도시' 는 중국시 역사상 4 대 애도시 중 하나이다.
애도시 심약의 애도시는 중국 고대에 흔히 볼 수 있었던 시 장르 중 하나로,' 고인을 애도하다' 를 뜻한다. 반악의 애도시가 진나라에서 널리 전해지면서 남편의 죽은 아내를 애도하는 별명이 되었다. 역대 문사가 쓴 애도시가 많았고, 남량의 심약도' 애도시' 를 써서 죽은 아내를 기념했다. 그렇다면 심약 애도시의 내용은 무엇일까? 심약의 애도시는 다음과 같다.
심요 조각상
애도시? 심월
3, 5 월에 가을을 갔는데, 이번 가을에도 나는 여전히 화사하다. 오늘날 난초와 풀은 봄에 자라서 봄에 향기를 풍긴다. 슬프게도, 인간성은 다르다. 일단 감사하면 영원히 죽는다. 커튼이 파괴되어 커튼석이 더욱 넓어졌다. 먼지는 빈 자리를 덮고, 독방은 빈 침대를 덮는다. 모든 것이 끝이 없고, 그것은 생존자를 다치게 한다.
시 전체에는 십자가가 몇 개밖에 없었지만, 죽은 아내에 대한 심요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시의 처음 네 구절은 대자연의 사계절의 영원을 표현하고, 다섯 번째 문장, 필봉이 갑자기 돌면서 인생이 변덕스럽다는 것을 한탄하며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시의 후반부는 아내가 죽은 후의 슬픈 상황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경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빈 자리',' 빈 침대' 표현물을 통해 사람의 비애다. 심약시의 특색은 슬픔과 씁쓸함을 의미하는' 원한' 이라는 단어에 있다. 심약 이전에는 애도시가 대부분 슬프고 다치지 않았지만, 심약 애도시가 전해진 이후 애도시는' 애도와 상처' 의 경지로 바뀌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애도시, 애도시, 애도시, 애도시, 애도시, 애도시, 애도시, 애도시) 심씨의 애도시는 후세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심약에 이어 당대의 원직, 송대 수시, 명대 오, 청대 나란성드 등도 유명한 애도시를 썼다. 그중 스시의' 강성자' 로 가장 유명하다. "10 년은 생사가 끝이 없어서 생각도 하지 않고 잊어버렸다." \ "xiaoxuan 창 드레싱,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 줄. 클릭합니다 글자는 사실이라고 할 수 있고, 구구절절 울게 하는 것은 심약에 이어 망시를 애도하는 대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