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판화의 기원 - (2) 유럽 판화의 기원 (2)
판화의 기원 - (2) 유럽 판화의 기원 (2)
5. 인쇄물 판매 및 작가 참여
도시 수공예 산업과 상업 경제의 지속적인 발전과 번영으로 인해 인쇄물에 대한 대중의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온갖 종류의 아름다운 음각 지도, 유명인의 초상화, 종교적인 조각상, 새로 발견된 기이한 풍경, 정치 선전 및 도서 삽화 등이 있습니다. 그 다양성은 거의 놀랍습니다.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출판 및 판매 회사가 생겨났고, 유럽 전역에 다양한 판매망이 확산되었습니다. 특히 고인이 된 작가의 원본 판화는 미술상과 출판업자에게 귀중한 자산이 되었습니다. 이익을 얻으십시오. 원본을 구입한 뒤 일반 장인에게 대량으로 복사를 시켜 인쇄 매수가 최고 판매 시점에 이르렀다. 무제한 판매를 위해 원본 인쇄본이 손상된 후 장인에게 조각 및 가공을 요청하고 판이 폐기될 때까지 인쇄를 반복하면 결과가 원본과 멀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영리 목적의 판화 판매는 대중들 사이에서 판화에 대한 평판을 훼손할 뿐만 아니라, 예술가의 권익을 심각하게 훼손하는 행위입니다. 이미 15세기 말, 뒤러는 자신의 작품이 복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자신의 원작을 상징하는 식별 표시 'AD'를 작품에 새겼을 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피렌체로 특별한 여행을 떠났다. 당시 유명한 구리 조각가였던 라이몬디(Raimondi)에게 배우기 위해 M. Rairnondi)는 자신의 작품의 불법 복제를 방지하기 위해 항의했습니다. 윌리엄 호가스(William Hogarth, 1697-1764)는 18세기 영국의 유명 화가로 그의 매콤하고 스타일리쉬한 <매춘부의 경험>(그림 48)은 6점의 보수를 받은 최초의 유화 세트이다. 기니(오래된 영국 금화). 그러나 이 그림들이 구리 판화로 복사되어 출판사에 의해 대량으로 배포되기 전에는 1,2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 기니 에칭 세트를 주문하기 위해 왔습니다. Hogarth의 작품은 너무 유명해서 화가는 예술가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 저작권법을 제정해 달라고 의회에 호소해야 했습니다. 이를 위해 영국은 1753년에 저작권법을 제정했습니다.
상품 경제의 법칙은 화가들로 하여금 유화를 그리는 것보다 판화를 만드는 것이 더 수익성이 높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다. 따라서 그 시대의 거의 대부분의 화가들은 구리 조각사를 만들거나 의뢰하여 구리 조각을 대신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몇몇 거장들 외에도 이탈리아 르네상스 거장 레오나르도 다 빈치(1452-1519), 라파엘로 산치오(1485-1520), 네덜란드 시골 화가 브뤼겔(1525-1569)도 있습니다. Callot(1592-1645), 벨기에 루벤스(1577-1640), 1770년 옛 베네치아 학교의 마지막 대표자, Boucher(1903-1770) 및 Chardin (1699-1770); 스페인 거인 Goya (1746-1828), 영국 W. Blake (William Blake, 1757-1827) 등. 판화시장은 화가와 대중을 긴밀하게 연결해주는 든든한 연결고리이자, 동판화의 선순환을 촉진해 나날이 완성도를 높이는 윤활유와도 같다.
15세기 중반 동판 예술이 부흥한 이후 1513년 호퍼의 첫 에칭 동판이 제작되었으며, 네덜란드의 지엔겐(1609-1682)이 "아름다운 메조틴트"를 창안했습니다. 18세기에는 프랑스 조각가 벨긴 드마르토(Belgin Demarteau)가 호브 도트 조각 방법(룰렛)을 발명했으며, 1760년경 프랑스 왕자는 아쿠아틴트 방법을 발명했습니다. Ground)와 리프트 그라운드 에칭법(Lift ground), 또는 슈가 아쿠아틴트(Sugar aquatint)가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현대의 동판 기술이 형성되었습니다. 이에 반해 200~300년 동안 동판이 발달하고 번영하는 동안 목판은 책과만 교제하다가 점차 쇠퇴하여 마침내는 도태될 위기에 처하게 되었다.
6. 목판화의 부활
18세기 초 호가스에 의해 동판이 영국에 소개되었습니다. 유럽 대륙과 달리 영국 목판화는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뛰어난 실력을 지닌 많은 조각사들은 동판화에 눌려 베로네세, 틴토레토, 티치아노 등 유명 화가들의 작품을 베끼는 일을 그만두고 벽지 제작에 종사할 수밖에 없었다. 18세기 말(1775년) 정부는 목판화의 진흥을 위해 목판화의 승자에게 포상하는 특별상을 제정했는데, 첫 수상작이 영국 판화작가 토머스 비윅(1753)의 목구이다. -1828) 목판화 "하운드"(그림 53 - 55) 및 기타 인쇄물. 그는 목각과 고급 합금 조각칼을 발명하고 기존의 나무판과 투박한 도구를 버리고 동판화처럼 섬세하고 사실적인 흰색 선(음선)을 조각하는 목판 음영법을 창안했습니다. 뷰익의 혁신 덕분에 고대 목판 인쇄물이 다시 살아났습니다. 목각은 동판과 달리 그림판과 문자판을 결합하여 동시에 기계로 인쇄할 수 있기 때문에 목판화는 빠르게 홍보되어 대서양과 대서양을 거쳐 전 세계에 걸쳐 수많은 신문과 잡지에 사용되었습니다. 빅토리아 시대(1819~1901), 베트남의 상징이 되었으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를 읽고 감상하고 있습니다.
모든 빅토리아 시대 예술가와 그 제자들은 특히 1860년대에 조각가의 판화를 위해 목판에 직접 그림 초안을 그렸습니다. 예를 들어, 평범한 시집인 "길가의 시(Roadside Poems)"에는 화가 North, Pinwell, Walker가 그린 작고 시적인 목판화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모두 고도로 숙련된 조각가 Dalziell 형제가 조각했습니다. 그들의 비교할 수 없는 조각 기술은 이전의 목각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수준의 정교함을 달성했습니다. 영국에서 목각이 등장한 후 곧 유럽과 미국으로 퍼졌으며 심지어 구리 조각의 기세를 능가했습니다. 19세기 후반 프랑스 화가 폴 귀스타브 도레(Paul Gustave Dore, 1832~1883)는 목판화를 최고조에 달했다. 당시 그의 목판화는 '뒤레 양식'(그림 58, 59)(작가가 먹으로 직접 목판을 그린 뒤 조각가들이 세심하게 조각한 것)이라 불리며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다. 사람들은 동판 조각이 단순하고 스케치 같으며 너무 흐릿하다는 이유로 비웃으면서도 명확한 정확성 때문에 그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러나 두 가지 모두를 위협하는 잠재적인 힘은 새롭게 떠오르는 사진 기술이었습니다.
7. 사진의 위협
1826년 프랑스 석판화가 니에프스(Nicephore) Niepce, 1765 - 1833) 촬영된 최초의 사진인 "창밖의 안뜰"과 Daguerre(Deguerre, 1787-1851)의 은판 사진은 1839년 파리에서 출판되었습니다. 그로부터 10여년 후인 1960년대에 사진 제판이 도입된 지 40년이 되었습니다. 나중에(1880년) 사진 제판이 인쇄 산업에 진출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이는 이전에 화가와 조각가가 종사했던 판화 산업을 점점 더 위협했습니다. 프랑스 화가 폴 들라로슈(Paul Delaroche, 1797-1856)는 “이제부터 그림은 끝났다”고 한탄한 적이 있는데, 이는 명언으로 회자되었다(그림 60). 그러나 정말 당황한 것은 초상화가와 판화가들, 특히 동판화가들이 당시 만화에서는 "동판화가는 목을 매었다", "동판화는 지옥에나 가라!" 등의 큰 구호가 흔했다. 석판화(일반적으로 "석판화"로 알려짐)는 18세기 말에 발명되었으며 19세기 중반에 인기를 얻었습니다. 사진 촬영의 어려움으로 인해 구리 조각은 이전의 영광을 빠르게 잃었습니다. 더욱이 이 시기에는 조각의 피로를 피하기 위해 화가들이 직접 석판화를 만드는 데 주력하기보다는 예술가가 직접 만든 판화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점점 더 집중되었습니다. 이곳의 대표적인 화가로는 스페인의 고야(1746~1828), 프랑스의 도미에(1808~1879), 로트레크(1846~1901) 등이 있는데 이들은 정치 캐리커처, 광고 포스터 등 다수의 작품을 창작했다. 대중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진의 위협 속에서 일부 선견지명이 있는 예술가들은 그림을 복제하는 수단으로서의 판화 제작이 종말을 맞이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살아남기 위해 그들은 새로운 탈출구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판화에 있어서 판화의 종속적 위치를 없애기 위해 손으로 만든 것, 거칠고 단순한 고대 양식을 강력히 옹호하여 판화를 진정한 독창적인 회화 유형으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