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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필드의 시
비드에 관한 시는 1 이라고 말한다. 비덕 문학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문예의' 비덕' 은' 시경' 과' 초사' 에 처음 등장해 이경의' 취상',' 시경' 과' 초사' 의' 비흥'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경은 인간을 우주와 자연현상의 운행 법칙과 연결시켜 매우 넓은 상상의 공간을 개척했다. 주역' 의 각종 점괘사 자체는 자연의 여러 가지 사물을 대표하고, 점괘사에 대한 해석은 더 넓은 상상력 영역을 포괄하여 인간의 운명과 도덕을 자연의 만물과 연결시킨다.
예를 들어, "천도가 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 ("건상전") 은 군자의 강건하고 진취적인 성격을 비유한다. "지세곤, 군자는 덕재물" ("감향열전") 으로 군자와 곤의 관대함을 비교했다. "인기 있는 하늘. 작은 동물, 군자는 이문덕으로,' 작은 동물은 전전승과 같다' 는 말은 군자의 선행이 화풍을 띠고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이명이 날아올라 날개를 달았다' 는 것이다.
군자는 3 일 동안 먹지 않는다. "("이명괘 "), 군자의 실의에 빠진 외로움을 명수새가 늘어진 날개에 비유한다. 시경' 에는 은유를 대량으로 운용하고, 자연계의 각종 사물을 감정 발전의 대상으로 삼고,' 비덕' 자연미학의 응용이 비교적 보편적이다.
예를 들면: "다야고송": "고송악웨이, 하늘에 웅장하다. 악웨이는 신으로 내려갔고, 그는 태어나고 축복했다.
, 푸,,. 사국은 범에 있고, 사방은 선선하고 있다. ""
산천에 비해 푸후와 심백보좌석주. 소야 절남산': "절남산, 미석암, 허허 은선생님, 백성들은 안목이 있습니다."
우뚝 솟은 바위로 은선생님의 위엄을 비유하다. Xiaoya 화이트 콜트: "빈 계곡에서 jiaojiao 화이트 콜트.
풀 한 무더기가 여물을 만들고 있는데, 남자의 성격은 조안과 같다. 이 고귀한 사람은' 밝은 백마' 에 비해 은밀한 숲 속에 있다.
"진 펭 xiaorong": "단어 신사 부드러운 옥. 클릭합니다 옥의 부드러움과 군자의 성격의 관대함을 비교하다.
Feng weiqi ao: "그가 qi ao 에 오는 것을 보아라, qingzhu 어색함. 산적이 있으면 군자도 있고, 깎으면 맷돌처럼 깎인다.
미안 해요, 미안 해요, 거기에 산적 (피지) 신사, 그래서 결국 당황 수 없습니다. "군자 온량, 도덕 문장, 덕목, 청초한 대나무, 군자 온량, 도덕, 도덕, 도덕, 도덕, 도덕, 도덕, 도덕, 도덕
순자는 또한 창조적으로' 비덕' 의 심미관으로 자연물의 예술적 이미지를 묘사했다. 예를 들어 그는 "정원사는 규칙 중간에 있고 광장은 중간에 있다" 고 사용했다.
위대하고 우뚝 솟아 있고 현혜가 부드럽다. 착함은 기부를 하지 않고, 필경은 멈추지 않는다. "와 같은 칭찬어로" 구름 "을 쓴다. "나이를 불문하고 세상을 위해 일하라.
누에를 찬양하는 것은 사실 일종의 비유로, 자연상으로 이상적인 군신의 도덕적 자질을 비유한다. 비덕은 유가가 자연이 사람보다 더 도덕적이라고 생각하는 관점이며, 후세 학자들은 자연상을 자아인격으로 부여한다. 조설근은 임대옥 이미지를 만들 때 비드를 사용했다. 이 글은 대나무 일, 대나무 매듭, 대나무 집결 세 방면에서 소청청죽과 대옥의 인연을 논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진나라 시대에 굴원은' 덕' 의 미관으로 자연물예술 이미지를 창조한 가장 전형적인 사람이었다. 굴원의' 이소' 는' 시경' 에서' 비흥' 의 전통을 계승하여 자신의 고상한 인격과 분노를 표현하기 위해 광범위한 은유를 진행하여 풍부한 연상을 발전시켰다.
예를 들어, 약초를 장식하는 것은 개인의 미덕과 다재다능한 은유이다. "나는 내면의 아름다움과 수양이 있다." 후강은 필을 떠났고, 그녀가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고 생각했다. ""
시든 초목과 미인의 황혼을 보국의 사랑과 불안과 비교하다. "일월은 갑자기 익사하지 않고, 춘추는 그 자리를 대신한다. 그러나 초목이 흩어져 미인이 늦을까 봐 두렵다. "
그의' 귤송' 은 그것의 고귀한 감정과 독립정신을 귤나무와 비교한다. 문장 는 말했다: "황제 후, 나무 아름다움, 오렌지 유혹. 나는 움직이지 말라는 명령을 받았고, 나는 남방에서 태어났다.
이주는 어렵지만 더 야심적입니다 ... 수시는 독립적이고 횡포하지 않습니다. 관문을 닫고 자신을 지키며, 신중히 조심하면, 방촌을 잃지 않을 것이다.
빙 덕이 사심이 없고 우뚝 솟아 있다. "모든 문장은 도덕적이고, 시 전체는 도덕적이며, 고상한 품격을 지닌 귤나무라는 예술적 이미지는 굴원 본인의 도덕정서의 대상화라고 할 수 있다.
선진 시대에 선현들은 이미' 비덕' 에 대해 이성적인 사고를 하기 시작했다. 현존하는 미학 자료에 따르면, 중국 미학사에서 관중은 이론적으로' 비덕' 을 해석한 최초의 사람이어야 한다.
"관 물밭" 에는 이런 논술이 있다. "남편의 약한 물, 남의 악을 잘 뿌리고, 인자한 사람; 흑백으로 간주하면 됩니다. 양은 가득 찰 때까지 할 수 없다. 또한 옳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만 평면, 정의 까지, 흐름 없음; 사람은 높은 곳으로 가고, 유독 그 사람만 낮은 곳으로 간다. 비하, 도실, 왕의 기구. "
그는 또 "푸우에게 소중한 사람에게는 구덕이 있다: 푸우가 부드럽고 너그러웠다" 고 말했다. 도리를 따지는 이웃들은 모두 알고 있다. 강하고 구겨지지 않고 의리도 있다. 싸지만 어색하지 않아, ok; 신선하고 더럽지 않고 깨끗하다. 용감히 굴복하지 않다. 결함은 모두 적당하고, 정수도 좋다. 화모광휘, 그러나 통, 능통, 용모; 두드려라. 그 목소리는 맑고 깊고 순수하며 죽이지 않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인간을 근본으로 하고, 보물로 숨기고, 복으로 절개하여 구덕을 드러낸다. "
이미 물과 옥의 이론 총결산이 있었다. 관효문' 은' 군자의 덕이란 무엇인가' 라는 이론적 명제를 직접 제시했다.
그것의 운문은 말했다: "환공은 봄과 3 월을 야외로 보냈다. 환공은' 군자의 덕이 어찌 가치가 있는가? 클릭합니다 펑몇 이 그에게 말했다.' 복숙은 갑옷에 한자리가 있고, 도시에는 성이 있고, 밖에는 무기가 있다. 그는 감히 자신에게 의지하지 못하고, 스스로 수를 자처한다.
이것은 군자의 덕에 비할 수 있습니까? 관중은' 처음에는 몇 가지 묘목이 있고, 몇 가지가 있다' 고 말했다. 그 강한, 강한 거의 신사; 그것의 성공에 대하여 네가 회피한다면, 어찌 군자가 될 수 있겠는가! 천하가 평안하면 불안하고, 위태롭다. 그래서 그 식량이라고 한다. 이곳의 필자가 관중의 말을 빌리면 군자의 덕목과 견줄 만하다.
환공은 말했다: "좋아! 클릭합니다 여기서 작가는 자연상의 아름다움이 군자의 덕과 견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사람들은 묘족의 심미 대상에서 인격으로서의' 조화' 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영영, 노자, 장자도' 비덕' 에 대해 논평했다. "비덕" 의 자연심미는 유가의 언론과 저작에서 더 충분하고, 다양하며, 더 이론적이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공자다.
공자는 "덕" 을 많이 말했는데, 후세에는 기록이 없다. 논어만이 여러 곳에서' 덕' 을 사용하거나 이야기했다. 비드의 주제로 볼 때, 그것은 산비드, 물비드, 옥비드, 송백비드, 토비드, 란지비드 등 많은 내용을 다루고 있다.
그 명성과 방송에서의 혁혁한 지위 때문에 공자의' 비덕' 이다.
비드의 유교를 설명하는 방법?
현자 낙수, 인자인 낙산-중국 관광문화의 유교' 비덕' 사상
공자와 산
맹자. 헌재: "공자는 동산에 오르고 작으며 태산에 올라 천하보다 작다. 그래서 바다를 보는 자는 성인의 문을 헤엄치기가 어렵다. "
공자와 물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낮이든 밤이든 시간은 흐르는 물처럼 흘러간다. 이것이 바로 공자가 산천으로 인해 생긴 예리한 사고이다.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지혜로운 사람은 움직이고, 어진 사람은 고요하다. 지혜로운 사람은 즐겁고, 어진 사람은 산다. "
자공이 공자에게 물었다. 왜 군자는 큰 강을 보고 반드시 멈추어야 하는가?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물비덕을 사용한다. 당신은 미덕처럼 사심없이 여기저기 흐르는 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모든 것을 인자하게 성장시킨다. 그것은 지혜처럼 규칙적으로 낮은 곳으로 흐른다. 그것은 용기처럼 깊은 계곡으로 향한다. 그것은 약하지만, 통찰력처럼 어디에나 있다. 그것은 어떤 나쁜 것도 거절하지 않고 관용을 좋아한다. 그것은 선량한 교육인처럼 불결한 모든 것을 씻어냈다.
조경 비교 뷰
유가가 세상의 모든 것을 선악을 지닌 도덕적 속성으로 여기면 도덕적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사상은 산수에 구현되는데, 후세 산수감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덕목관이며, 유가의' 천인의 조화' 사상이다.
3. 유진고시 《형의 선물 (2 부) 》
동생에게 주다
위진 ● 유진
팅 힐 소나무, 계곡 진정.
바람이 불 때 솔가지가 튼튼하다.
서리가 내리고 고생이 심하니 연말은 언제나 정확하다.
추위를 앓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시가 주석
(1) 유진은 세 편의 시를 가지고 있는데,' 동생 증정' 은 모두 비흥에 쓰인다.
2 동생: 사촌.
3 날씬함: 외형이 높다.
4 부스럭거리는 소리: 바람.
5 고난: 고난.
⑥ 차가운 응축: 추위.
번역
소나무가 산 위에 서서 산골짜기에서 울부짖는 찬바람을 이고 있다.
바람이 세차게 불고, 솔가지가 아주 튼튼하다!
서리가 처량하게 내리더라도 소나무 허리는 일 년 사계절 곧게 펴진다.
소나무가 위엄 있는 한기를 겪지 않았나요? 아니, 송백은 천성적으로 추위에 강한 천성을 가지고 있어!
저자 정보
유진 (? -2 17), 자공, 시 20 여 곡. 그는 공융, 진림, 왕찬, 서간, 응우, 안젤라베이비 등을' 건안 칠자' 라고 부른다. 그의 시는 당시 매우 유명했고, 조비는 그를 "오언시의 좋은 시인, 묘하고 절묘하다" 고 불렀다. "그는 분방하다. 종룽 (zhong Rong) 은 "전쟁 의도는 호기심이 많고 움직임은 더욱 흥미 롭습니다. 백골서리, 바람이 구름을 일으키다. ""
문장 분석
유진 선물시 중 가장 유명한 것은' 한 형 증정' 세 곡이다. 이 세 편의 시는 각각 사과조류, 소나무, 봉황으로 그들의 끈기 있고 고결한 성격을 비유하는데, 그들에 대한 순종적인 칭찬이자 시인의 자기 묘사이기도 하다. 그 중 두 번째는 대담하고 예리하며,' 똑바로 서 있다',' 진부하지 않다' 는 정신이 있다. 격동의 사회와 험난한 인생에 직면하여 유진은 대부분 개인의 의분을 표현했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항상 관대함과 개방으로 가득 차 있다. 그 자신이 말했듯이, 풍상력이 엄격할수록 송백의 강인함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이런 정신과 기질은 유진시의 찰랑거리는 스타일을 만들었다.
문장 특징
이것은 물체에 관한 시입니다.
좋은 문장 분석
1, 바람이 불면 솔가지가 점점 강해진다.
이 두 문장은 공자의' 추위는 송백을 알고 나서야 조정한다' 는 사상을 이어받아 동생이 송백에게 공부하도록 격려했다. 바람이 처참할수록 바람 속에서 버티어야 한다.
2, 비 서리 눈, 송백은 자연이 있다.
여기서' 송백유성' 을 쓰는 것은 사실 일종의' 덕' 이다. 이른바' 덕' 이란 자연의 물건으로 사람의 도덕 경지를 비교함으로써 인격경지에 대한 자아 향상을 더욱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중국 고대 사대부는 소나무, 대나무, 매, 국화를 인격을 비유하는 것을 좋아했다. 여기서 유진은 송백을 비유로 사촌에게 굳건히 지키라고 격려하고, 외부의 압박으로 본성을 바꾸지 않고 난세 속에서 확고한 인격을 추구할 것을 호소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일부 시험 문제
1. 잘못된 이해는 ()
A. 첫 번째 문장' 팅팅' 은' 우뚝 솟은 모습' 을 의미하며 소나무가 바람에 서 있는 모습을 묘사한다.
B.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두 개의' 나와' 를 연속해서 사용한다. 첫 번째' 나와' 는 바람의 힘을 돋보이게 하고, 두 번째' 나와' 는 소나무의 웅장함과 당당함을 돋보이게 한다.
C. 비교 기법의 사용은이 시의 주요 특징이다. 시 전체가' 산송' 의 강인함으로' 곡격' 의 신속함을 구현한다.
D. 이 시는 송백을 비유로 송백이 바람에 버티지 못하는 완강한 생명력을 칭송하며 오빠에 대한 격려는 말할 것도 없다.
2.' 형 증정' 에서 강송과 강풍의 대항을 묘사한 시구는 다음과 같다.
3. 유진' 증형' 에서 송백의' 성' 을 직접 묘사한 시구는' 화목' 이다.
답안을 참고하다
1.C.
2. 바람이 불 때 솔가지가 튼튼하다.
소나무 가지는 연말에 항상 정확합니다.
4. 유진고시 《형의 선물 (2 부) 》
동생의 선물' 위진: 유진정송은 산, 곡중풍.
바람이 불 때 솔가지가 튼튼하다. 서리가 내리고 고생이 심하니 연말은 언제나 정확하다.
추위를 앓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참고: 1, 파빌리온: 우뚝 솟은.
2, 부스럭 거리는 소리: 차가운 바람을 묘사하는 소리. 3. 허허: 얼마예요.
4, 참담하다: 냉혹하고 귀에 거슬린다. 5. 혹한에 시달리는 사람: 혹한에 시달리는 사람.
고통 ... 6. "춥지 않아? 송백은 성이 있다' 는 말은 송백이 한기에 습격당한 적이 없다는 뜻인가요? 그래도 여느 때처럼 푸르다. ) 이것은 그 성격에 의해 결정됩니다.
7, 동생으로부터: 사촌. 해석: 높은 산 위에 우뚝 솟은 소나무가 산골짜기 사이에서 울부짖는 바람을 거슬러 서 있다.
바람이 세차게 불고, 솔가지가 아주 튼튼하다! 서리가 처량하게 내리더라도 소나무 허리는 일 년 사계절 곧게 펴진다. 소나무가 위엄 있는 한기를 겪지 않았나요? 아니, 송백은 천성적으로 추위에 강한 천성을 가지고 있어! 저자 소개: 유진 (180-217), 동한 말 동평 (현재 산둥 닝양현 스점진 고성촌) 닝양인, 동한 유명인, 시인.
감상 감사: 이 시는' 형제에게 증정' 이라고 불리지만 형제애에 대한 내용은 없다. 우리는 읽을 때 매우 다정하고 시인과 공감할 수 있다고 느꼈다.
시인이 상징수법으로 소나무를 이용해 취미, 정서, 희망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자연스러운 일은 사람과 무관하다.
그러나 시인이 애틋한 눈빛으로 산수나무, 풍상, 번개를 주입하면 자연계에서 인간과 통하는 어떤 특징들과 부딪히면 파견인의 불꽃이 터진다. 이런 상징수법의 운용은 굴원' 류견푸' 전후에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중국 고전시의 전통적 특색 중 하나가 되었다.
확장 데이터:
우형에게' (제 2 부) 는 영물시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일종의 포부의 표현으로 소나무의 힘으로 포부의 확고함을 나타낸다. 전체 시는 시계와 안에서, 여기에서 거기까지, 우의가 높고, 창력, 탈속을 뜻한다.
산만하고 고귀한 자세로, 감정이 사람을 감동시키고, 바람소리가 사람을 놀라게 한다. 파빌리온 누각으로 소나무의 자랑스러운 자세를 표기하고,' 부스럭' 으로 살을 에는 찬바람을 흉내낸다.
그림 소리가 동시에 울창하여, 정신을 가다듬고 전하다. 또' 곡중' 으로' 산' 을 받쳐 시 중심 소나무의 오만함을 부각시켰다.
광풍에서 혹한의 서리까지, 송가지의 경직에서 일 년 사계절의 규율까지 넓혀 환경의 열악함과 소나무의 몸서리가 죽지 않는 특성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시의 의경은 특히 높고, 풍격은 더욱 비장하고 높다.
소나무와 환경의 대비가 더욱 선명해지고 소나무의 개성적 가치가 더욱 두드러진다. 시계와 안에서, 시계와 깊이, 시인은 소나무의' 날씬함' 과' 우뚝 솟은' 외모로 독자를 바라보며 소나무가 불굴의 기절 때문에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 전체가 소나무를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쓰여졌다. 노래를 반복해서 부르지만 밋밋하지 않다.
글이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고, 창력이 힘차다. 그것은 세밀한 묘사를 중시하지 않고, 사물의 핵심까지 한 층 깊이 파고드는 데 능하다.
유진은 내면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면 직접 드러내기 쉬우므로 소나무의 고귀함으로 자신의 감정을 암시하여 자신과 동생을 격려했다. 시 전체가' 한 마디도 맞지 않는다' 는 말은 형제애를 말하는 것이지만, 도덕은 더욱 입에 맞는다.
5. 산수를 묘사한 산문과 결합해 고대' 산수가 덕보다 낫다' 는 이해에 대해 이야기한다.
비덕' 은 자연경관, 식물의 형태와 인간의 내재적 도덕이나 도덕적 대응 관계에 대한 비유적 비교와 은유로, 자연인격화, 영성, 인간의 사상 감정을 대상화한다.
이런 식으로, 자연적인 풍모는 사람의 기질과 서로 소통하고, 적당한 대류 운동에서 서로 결합하여 중국 특유의 경관 문화 예술을 형성하였다. "데비산 강" 은 공자에서 시작되었다. 공자의 그림에 대한 논술은 많지 않지만, 그는' 그림' 과' 도',' 덕',' 인',' 예' 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데비 산천의 선례를 세웠다.
공자는 "논어 영업" 에서 "공자는' 현자 낙수, 어진 사람 낙산' 이라고 말했다. "자연미에 대한 감상과 인과 지혜에 대한 찬사가 포함되며, 이 둘은 서로를 보완하여 유기적인 전체가 된다.
이것은 공자가 중국 산수화에 가장 중요한 공헌이다. 도가는' 비덕' 에 대해서도 비슷한 논술을 가지고 있다.
노인은 물로' 도' 를 비유하여' 물' 의 도덕과' 도' 의 본질을 소통시켜 양자가 상호 덕의 경지에 이르게 하였다. 장자는 특히' 락산' 과' 낙수' 의 한 면을 발전시켜' 사물에 유익하다',' 물건을 봄으로 삼는다' 는 태도로 자연에 투신하여 후세 산수화의 정신적 원형이 되었다.
"비덕" 은 한대에서 다시 발전하는데, 동중서와 유향은 그 중의 대표이다. 동중수는' 춘추산하부' 에서 "산 ... 숭고한 이상을 가진 사람 ... 물은 덕이 있는 사람 같다" 고 말했다. 유향의' 화원잡언' 은 각각' 의식',' 덕',' 성' 의 관점에서' 낙수' 를 논술한다. 그는 락산에 대해서도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한 번 말했다: "왜 락산도 인인인인가? 클릭합니다 -응? 고 말했다:' 복산 ... 모든 사람의 존경을 받다 ... 나라가 인자하기 때문에 낙산도 있다.
산천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에는 발전 과정이 있다. 동진의 저명한 문학가 좌사는 "대나무는 필요 없다, 산수는 맑은 소리가 난다" 며, 이미 지리상의 "산수" 를 심미가치의 산수를 가리켰다.
그 이후로 산천에 대한 사람들의 관찰은 자연에 대한 심미 체험으로 변했다. 산수비흥' 은' 자연의 인간화' 를 인간대상화하여 사람과 자연경관이' 산수비흥' 이라는 중개를 통해 교감하며 중국 산수화의 경지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진정으로 독립된 산수화는 동진에서 형성되었는데, 이것은' 산수비교' 와 큰 관계가 있다. 위진 인문 정신의 제창은 인간의 각성을 상징하고, 위진 현학의 주요 내용은 인격의 본체론 건설에 있다.
조위 시대에는 현학이 성행하면서 자연물의 비교에서 인물의 정신을 평가하는 데 더욱 신경을 썼다. 위진을 즈음하여 선인들은 현학으로 산천을 보는 시대 명제를 완성했다.
문화심리, 예술이론, 형식기교의 성숙과' 사람과 사물',' 산수감상' 에서 자연의 이정 작용에 이르기까지 산수화와 산수화 이론이 생겨났다. 남조에는 종병, 왕웨이 등 산수화가가 나타났다. 그들은 예술 실천자일 뿐만 아니라 예술 이론가이기도 하다.
종병의' 산수서 그리기',' 왕웨이' 의' 화보' 등 산수화 이론 저작은' 산수가 덕보다 낫다' 는 사상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당대의 장헌은 소나무를 그리는 데 능했고, 이를 일생의 지향의 기탁으로 삼았다.
그는 그림 속의 소나무를 사람의 감정과 유기적으로 연결시켰고, 그의 그림은' 도' 와 관련이 있어 데비드의 목적을 달성했다. 당의 필법은' 덕' 으로 가득 찬 화론이다.
공자의' 산천비덕' 사상을 이어받아 물탁지로' 군자의 바람' 을 숭상하고 인격수양을 중시하는 정신은 후세의 화론과 화가의 일생에 큰 영향을 미쳤다.
회화 사상 중의' 비덕' 이론은 빠르게 발전하여 패션이 되어 송대에 나타났다. 구양수는' 산인의 즐거움' 으로 한가한 군자의 바람을 비유한다.
소동파는 구양수를 대신하여 북송시의 시 운동을 완성했다. 송대 문인은 대나무를 가장 잘 그린다. 그는 시로 짱 대나무의' 겸손' 과' 힘' 을 부여한다. 소철은 대나무를' 한후 창백' 이라고 부른다. 송백자애를 쫓고 인인을 훔치는 행위.
송인의 그림에 대한 논평은 예술 대상이나 대상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도',' 마음',' 덕' 에 초점을 맞추고 주체의 내면정신 세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덩은' 화잡기' 에서 이성의 산수화에도 비덕식 평가를 했다. 그는 "이응추의 많은 재능은 배우기에 충분하다 ... 그의 작품은 추운 숲이다 ... 군자의 반대를 선양하다" 고 말했다.
원대에 이르러 황, 왕몽, 니켈, 진무를 대표하는 문인 화가는' 성품',' 일기' 를 추앙하며' 재미',' 스스로 즐겁게',' 세 친구',' 사군자' 를 주장했다. 문인 화가는 사물에 정을 보내고,' 덕선' 정신에 정을 보낸다.
명청 시대가 되자' 비덕' 에 대한 이야기가 더 많아졌다. 문징명은 "고대 은둔자는 설경을 많이 써서 휴가를 빌려 청량구시대의 메시지를 전달하길 원했다" 고 말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이우는' 모추후기 그리기' 에서 "죽귀야, 그 절개를 그려야지." 라고 말했다. 운가어: "여서화는 조아구건이 되는 걸 좋아해요. 신사가 될 수 있어요."; 석도는' 여주 스님 어록' 에서 공자' 인자 낙산, 현자 낙수' 라는 사상을 인용해' 산' 과' 물' 의 영성을 인간의 정신과 도덕과 비교함으로써 유가의' 덕성' 사상을 한 걸음 더 발전시켜 산수의 자연적 특징과 인간의 심미 사이의 관계를 밝혀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산하의 비율' 은 중국 산수화의 심미인식에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은 방면이 있다.
천인의 조화' 의 세계관과 심미관의 지도 아래' 산천의 아름다움' 은 인간의 주관적인 심미감각을 상당한 자연물로 옮긴다. 이런' 이정' 은 자연을 사람과 동화시키고 노래하게 한다. 여기서 주관과 객관적, 주체와 객체가 완전히 융합되어 중국 산수화의 심미 기준, 즉 자연과 심원의 유기적 통일을 형성했다. 경승덕' 사상이 산수화에서 끊임없이 스며들어 산수화 예술의 자의성과 표현력을 강화하여 중국 산수화의 종합성과 독특성을 보여준다.
풍경이 도덕보다 낫다' 는 사상의 영향으로 중국 산수화는 점차 비교적 고정적인 제재와 회화 제재를 형성하였다. 메이, 란, 대나무, 국화 등' 사군자' 이미지는 오랫동안 중국 문인 산수화의 주목을 받아 문인 화가의' 물양지' 가 되었다.
6. "비더" 와 "공감" 의 관계와 차이점
비덕' 은 간단히 산수, 꽃새 등 자연물의 특징을 비교하고, 인간의 도덕적 인격을 상징하며, 자연물의 자연속성을 인간의 사회적 속성과 비교하는 것이다.
근원을 추적하는데,' 비덕' 의 이론은' 주역' 의 취상사유와' 시경' 의' 비흥' 의 운용과 확장에서 비롯된다. 유교 창시자 공자가' 논어' 에서 최초로 제기한 것은' 순자 법흥' 에서 명명한 것이다. 그 후 2000 여 년 동안 유교 후학자들에 의해 끊임없이 보완, 발전, 보완을 받았으며, 심지어 유교 사상에서도 마찬가지였다. "비덕" 론은 유가사상과 함께 사람들의 2 천여 년 동안의 자연산수심미 관념, 산수시화의 전체적인 면모, 아속문화에 영향을 미쳤다.
옛사람의 눈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