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꿈속에서 오르는 천목산' 제 3 항은 어떤 느낌을 반영합니까?
꿈속에서 오르는 천목산' 제 3 항은 어떤 느낌을 반영합니까?
이 단락은 시 전체의 취지이다. 몇 편의 짧은 시에서, 그것은 시인의 내면의 모순을 보여주며, 시인의 강렬한 감정 생성을 보여준다. 그는 이런 몽유처럼 세상의 쾌감은 항상 극도로 슬프고 고대의 모든 것이 항상 흐르는 물처럼 순식간에 지나간다고 생각한다. 백록을 타고 명산에 가서 선방도를 구하는 것이 낫다.
이런 슬픈 감정과 현실을 도피하는 인생 태도는 이백 사상의 부정적인 면을 보여준다. 이백의 사상에서' 인생은 무상하다' 는 것은 상층 통치자에 대한 경멸과 반항을 동반한다. 불후의 추구는 진시황과 한무제처럼 끝없는 탐욕을 만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현실에서 멀리 떨어진 방식으로 권세자에 대한 경멸과 타협하지 않는 태도를 표현한 것이다.
"몽등천목산" 은 당대의 대시인 이백의 시이다.
원문에서 발췌:
이것은 인류가 기뻐하는 일관된 방식이며, 만가지 사물은 영원히 물처럼 동쪽으로 흐른다. 그래서 나는 너를 떠나고 싶다.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다. 하지만 내 녹색 산비탈에 흰 사슴 한 마리를 기르고, 내가 너를 필요로 할 때, 너를 타고, 큰 산을 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번역:
세상의 기쁨도 마찬가지다. 예로부터 만물은 한 번 가면 다시 물동류로 돌아가지 않는다. 너는 언제 군과 헤어져 돌아오니? 잠시 푸른 벼랑 사이에 흰 사슴을 방목한 다음, 그것을 타고 쓰촨 명산을 유람한다. 내가 어찌 비굴하게 아첨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섬기며, 마음이 통쾌하지 않고, 매우 괴로울 수 있겠는가!
확장 데이터
창작 배경
이 시는 이백이 한림에서 나온 후 지은 것으로 4 년 (745) 과 5 년 (746) 에 쓰여졌다. 당현종 천보 3 년 (744 년), 이백은 장안에서 권세 있는 사람들에게 밀려 베이징에서 풀려나 동쪽 기슭 (오늘 산둥)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런 다음 다시 로밍 여행에 착수했습니다. 천목산의 몽환적인 여행을 묘사한 이 시는 이백이 노동을 떠나 오월 갈 때 쓰여졌다.
이백은 초창기에 세상을 구제하려는 의지가 있었지만, 과거 시험을 통해 벼슬길에 오르는 것을 하찮게 여겼다. 그래서 그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유명 인사를 사귀면서 명성을 얻었다. 당현종 천보 원년 (742 년), 이백의 친구 오윤이 현종에게 이백을 추천하고 현종은 그를 장안으로 불렀다. 이백은 이번 장안 여행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이백이 장안에 처음 도착했을 때, 잠시 교만한 적이 있었지만, 그는 잘난 체하여 권자와 동류하려 하지 않았다. 현종조차도 그에게 불만을 품었다. 왜냐하면 그는 한림원의 권세와 동료들을 불쾌하게 했기 때문이다. 그는 장안에서 1 년여 살다가 당현종에게 돈을 줬고, 옷으로 유명해지는 꿈은 완전히 깨졌다. 이는 이백정치의 대패필이다.
장안을 떠난 후 두보 (), 고 (), 량 (), 송 (), 치 (), 육지 (), 동육 () 등과 교제한 적이 있다. 이때 동륙의 집은 꽤 커서 집에서 스스로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하지만 이백은 하지 않았다. 그는 불안정한 영혼을 가지고 있고, 그는 더 높고 먼 추구를 가지고 있어 동쪽 기슭의 집을 떠나 다시 방랑의 여정에 올랐다. 이 시는 그가 동쪽 기슭에서 친구를 송별할 때 지은 것으로,' 천목산 몽유, 동쪽 기슭공 송송' 이라는 제목으로 되어 있다.
시가 감상
이것은 꿈과 신선에 관한 시입니다. 시는 선부의 명산에 쓰여 있고, 구상이 치밀하고, 의경이 웅장하다. 감정이 깊고 격렬하여 변화무쌍한 묘사에서 생활의 진실을 구현하였다. 기괴하지만 가식적이지 않다.
내용이 풍부하고 우여곡절이 많아 이미지가 휘황찬란하고 낭만적이다. 형식상 잡자는 서로 생생하고, 동시에 사오체를 사용하며, 법조의 속박과 체제 해방을 받지 않는다. 편지는 손으로 쓴 것이고, 펜은 부회한 것이고, 시는 절세의 가작이다. -응?
바이두 백과-꿈에 천목산에 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