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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스 오즈 소개

아모스 오즈

아모스 소즈 (아모스 오즈, 1939 년 5 월 4 일-2018 년 2 월), 본명 아모스 클라우스너, 이스라엘 히브리

1939 년 5 월 4 일, 아모스 오즈는 영국 호스팅 기간 동안 동유럽에서 온 유대인 이민자 가정에서 태어나 훌다키부즈에서 농민으로 생활하고 일했다. 그는 이스라엘 국방군 병사로 6 일 전쟁과 속죄일 전쟁에 참가했다. 오즈의 주요 작품은' 어디로 가는가',' 나의 미셸',' 시골 생활 풍경' 등이다. 프랑스 페르미나상, 독일 괴테 문화상, 이스라엘 국가문학상, 카프카상, 아스투리아스 왕자상, 노벨문학상 후보에 올랐다.

20 18 12.28, 아모스 오즈는 암으로 79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중국어 이름: 아모스오즈.

Mbth: 영어 AmosOz, 히브리어: _ _ _ _ _ _ _

별명: 아모스 클라우스나 _

국적: 이스라엘

민족: 유대인

출생지: 예루살렘

생년월일: 1939 년 5 월 4 일

사망 날짜: 2065 438+08 65438+ 2 월.

직업: 작가

졸업 대학: 히브리 대학, 옥스포드 대학.

주요 업적: 프란츠 카프카 상.

대표작: 어디로 가는가, 나의 미셸과 전원 풍경.

캐릭터의 생활

1939 년 5 월 4 일, 아모스 오즈는 영국 신탁 통치 기간 동안 동유럽에서 온 유대인 이민자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본명은 아모스 클라우스너였습니다. 그의 부모는 각각 구소련의 오데사 (현재 우크라이나) 와 폴란드의 로프노 (현재 리투아니아) 에서 왔다. 오즈의 어린 시절에는 폭발, 통행금지, 정전, 단수 정전이 흔한 일이었으며, 아랍인들과 유대인들은 종종 전쟁을 벌였습니다.

195 1 년, 12 세의 오즈는 실생활에 매우 실망했고, 어머니는 수면제를 많이 삼켜 돌아가셨다.

1953 년 오즈는 가족에게 반항하여 훌다키부즈 (이스라엘의 원시 * * * 색채를 띤 집단 농장) 로 가서 생활하고 경작했다.

1954 년 Oz 는' 강함' 을 의미하는 이름을 바꿨다. 히브리대 문학과 철학 학사 학위, 옥스포드 대학 석사 학위, 텔아비브 대학 명예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대학 학위를 받은 후, 그는 키부즈로 돌아가 가르치며 그의 문학 생활을 시작했다.

65438 년부터 0967 년까지 아모스 오즈는 이스라엘 국방군 병사로 이집트에 대한' 6 일 전쟁' 에 참가하여 시나이 반도에서 탱크와 싸웠다.

1968 년' 내 미셸' 이 출간돼 일거에 유명해졌다.

1973 년 속죄일 전쟁 중 오즈는 골란 고지에서 복무했다.

1978 년 아모스 오즈와 그의 동료들은' 페이스노! 운동, 이스라엘 예비역 장교 348 명과 현역 병사로 구성된 좌익 조직.

65438 년부터 0986 년까지 아모스 오즈와 그의 가족은 이스라엘 남부의 작은 도시인 아라드로 이사했다. 벤구리온 대학의 채용을 받은 후, 그는 그곳의 히브리문학과에서 교직을 맡았고, 그의 숙조 요제프 클라우스 나처럼 대학 교수가 되었다. 오즈는 가르치는 동안 글쓰기에 몰두하여 세계 각지로 초청되어 강의하고 주재학교 작가가 되었다.

1992 년, 평화운동에 대한 공헌으로 오즈는 가장 중요한 국제평화상 중 하나인' 독일 도서평화상' 을 수상했다. 당시 독일 대통령 위츠제크가 오즈에게 상을 수여했다.

2002 년 오즈는 자신의 경험에 근거하여 그의 대표작' 사랑과 어둠의 이야기' 를 썼다. 이 책으로 오즈는 2005 년 괴테 문화상, 2007 년 부커 국제상, 2007 년 스페인어 세계 아스투리아스 왕자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20 15, 할리우드 여배우 나탈리 포트만 이 책을 각색해 감독 데뷔작으로 스크린으로 옮겼다.

2009 년 아모스 오즈는 단편 소설집' 시골 생활 장면' 을 출판했다.

20 14 년 아모스 오즈는 제 1 회 렌츠상을 수여받았다.

20 18 12.28, 아모스 오즈는 암으로 79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주요 업무

위의 참고 사항

창조적 특징

주제

1960 년대 이스라엘 문단에서 발돋움한' 신파' 작가 대표로서 오즈의 글쓰기 주제는 이렇게' 단일한' 이었다. 불행한 가족. 이 주제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주어는' 가족' 이고 범위는' 불행' 이다. 전자를 위해, 오즈는 이것이 그의 모든 작품의 비밀번호라고 생각한다.' 가족은 인류 발명 중 가장 신비하고, 가장 희극적이고, 가장 비극적이고, 가장 믿을 수 없고, 가장 매혹적인 존재' 이기 때문이다.' 가족을 엿보는 구멍' 으로 이스라엘의 사회적 면모와 세속적인 인정에 들어가 이스라엘 생활의 진상과 유대인이 직면한 많은 현실적인 문제와 생존 도전을 보여줄 수 있다. 따라서 오즈의 가족 이야기는 민족 서사와 얽혀 있으며, 배경은 대부분 역사적인 예루살렘 고성과 독특한 스타일의 키부즈에 설치되어 있다. 일부 소설의 배경은 중세 십자군 동정과 히틀러 통치 시대의 유럽까지 확대되어 유대인 민족의 역사적 처지와 유럽에 대한 유대인의' 실망한 사랑' 을 묘사한다.

예를 들어 장편 자서전소설' 사랑과 어둠의 이야기' 는 두 명의 좋은 사람, 오즈의 부모, 어떻게 사랑하는지 이야기하지만, 그들의 결혼은 비극으로 끝났다. 이것은 또한 유대인 민족의 집단 이미지이기도 하다. 화산은 지척에 있지만 사람들은 연애를 하고, 질투하고, 꿈을 꾸고, 유언비어를 퍼뜨린다. 또 장편 서신체 소설' 블랙박스' 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오즈는 남녀 주인공의 결혼 실패, 연락이 끊긴 지 7 년 만에 편지를 통해 앉아 생활 속 블랙박스를 분석해 가정생활이 파탄된 원인을 해결하고 이스라엘의 사회현실과 정치적 논쟁을 겉으로 내뱉었다. 표면적으로 보면 가장 모험적인 소설' 모래사장 위의 푸른 바다' 는 키브스에 사는 두 세대 간의 가족 갈등을 묘사하지만, 사실 구세대는 이스라엘의 건국 이상을 소중히 여기고, 신세대는 구세대의 성취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새로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오즈의 신분은 짙은 정치적 색채를 띠고 있지만, 그의 소설에는 무뚝뚝한 정치적 색채가 없다. 독자가 느낄 수 있는 것은 바람에 흔들리는 그림자처럼 작가가 사랑 (그리고 그 그림자) 에 대해 가장 미묘한 묘사일 뿐이다. 그의 모든 소설은 오늘날의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점점 희소해지는 사랑이 우리 각자가 갈망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문화, 정치, 경제, 사회, 인종의 이유로 사랑 추구는 어렵고 복잡해졌다. 그는 가족의 수수께끼를 잘 풀고 이스라엘의 전형적인 일상생활을 잘 묘사한다. 체호프처럼, 그는 미소로 슬픈 인생을 묘사했다. 상상력에 의지하여 각 가정의 침실과 주방의 비밀을 찾다.

깊은 역사를 지닌 유대인으로서 전쟁이 끊이지 않는 중동에서 오즈의 엄한 시선은 가정에서 사회로, 세계로, 역사로 바뀌었다. 가족 이야기를 쓰는 것뿐만 아니라 민족의 역사, 현황, 미래를 묘사하는 것이다. 깊은 사상가의 획과 인문주의자의 감정으로 유태인 민족의 다사다난한 역사와 고향이 유대인에 미치는 의미뿐만 아니라 다른 민족, 특히 팔레스타인 아랍인의 곤경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 오즈 본인이 고난을 겪고 자신의 민족의 고난을 깊이 이해했기 때문에, 그는 다른 민족의 고난을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

스타일

아모스 오즈는 자신의 독특한 가치를 확립하기 위해 자신의 스타일을 단련하려고 노력하며, 일부러 정상적인 서사를 어지럽히고, 몇 가지 일을 병행하여 쓰고, 앞뒤를 꿰뚫어 잘 구상한 수사로 삼았다. 오즈의 초기 소설 중 많은 부분이 키부즈를 배경으로 하여, 그가 처음 키부즈에 도착했을 때의 진실한 느낌을 반영했다. 오즈는 키부즈에 대해 모순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는 키부즈에 대한 감정이 충만하여, 키부즈는 이스라엘 개척자들의 훌륭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 한편, 그는 꿈과 현실 사이의 거리, 세상을 바꾸는 이상과 인간의 이기적인 본성 사이의 갈등을 깨닫고 키부즈에 대해 종종 비판적인 태도를 취한다. 작가는 종종 단편 소설을 쓰는 것으로 시작하여 짧음에서 길음으로 점차 대국을 장악한다. 오즈의 작품은 종종 신비하고 예측할 수 없는 가정생활을 탐구하고, 일상생활에서 의미를 포착하고, 독자들이 이스라엘 가정생활의 핵심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인도한다. 그들은 종종 가족을 관음하여 이스라엘 사람들의 독특한 사회적 면모와 세속적 인정을 보여 주고, 당대 이스라엘 사람들의 삶의 진실과 유대인들이 직면한 많은 현실적인 문제와 생존 도전을 드러내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오즈는 문학 기교와 문학 유형의 실천과 갱신을 매우 중시한다. 내 미셸' 은 사랑 소설을 뛰어넘는 사랑 소설이다.' 블랙박스' 는 서신체 소설이다.' 여자 이해' 는 모사드 스태프를 묘사 대상으로' 밤이라고 부르지 마라' 는 현대생활에 배척당한 사막 마을을 배경으로' 같은 바다' 는 시와 산문,' 지하실의 표범' 을 융합했다 단편 소설집' 시골생활의 풍경' 은 카프카의 작품과 조금 닮아 초기 단편 소설집' 늑대의 울부짖는 곳' 을 배경으로 세 가지 감동적이고 상호 연관된 이야기로 구성된' 유령 사자 빌라' 의 표현방식과는 크게 다르다.

수상 기록

위의 참고 사항

성격 평가

"우리는 시그프리드 렌츠의 정신으로 아모스 오즈를 칭찬한다." —프랭크 월터 슈타이인마이어 독일 외무장관

"(아모스 오즈) 은유와 상상력으로 가득 찬 시성 언어로 국가 민족 개인이 개인 가족 민족적 은밀한 고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운명의 복잡함을 보여 인간 현실에 대한 관심을 표현했다. -'21대학생 국제문학절' 심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