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볼에 대고 천 개의 손가락에 허리를 굽혀 절하다.

볼에 대고 천 개의 손가락에 허리를 굽혀 절하다.

전체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원문

자조

너는 천봉의 인도로부터 무엇을 얻고 싶지만, 감히 몸을 돌려 만나지 못한다.

낡은 모자는 번화가를 덮고, 배는 새고 술은 싣는다.

횡미냉은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는다.

작은 건물에 숨어서 통일이 되어 겨울 여름과 춘추를 가리지 않는다.

2. 의미

운이 안 좋으면 어떡하지? 나는 그것을 없애려고 노력했지만, 나는 큰 타격을 받았다. 낡은 모자로 얼굴을 가리는 것은 새는 배에서 술을 가지고 물속을 항해하는 것만큼 위험하다. 각 길의 원수들의 비난에 분노하여, 그는 몸을 숙여 인민의 간우가 되고 싶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외부 환경에 어떤 변화가 발생하든, 자신의 포부와 입장을 견지하고,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3. 감정 표현

시 전체인' 자조' 는 시인의 깊은 주관적 우환, 숭고한 가국정서, 독특한 생명의식을 표현했다. 자조하는 말투를 통해 시인은 늙어서 마음을 바꾸지 않는 시인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의 활달한 가슴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시에, 시에서도 봉사 국가를 표현하는데, 야망이 실현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조정에 밀려난 어쩔 수 없는 분노와 분노를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또 아이러니와 반어의 활용을 통해 권력자와 정통 세력에 대한 시인의 조롱과 혐오감을 표현했다. 시 전체는 남송애국 시인 육유의 대표작 중 하나로 감정이 깊고, 언어가 간결하며, 철리적 의의가 풍부하다.

"자기 조롱" 의 창조적 배경과 예술적 기법

첫째, 자조의 창작 배경

자조' 는 노신이 오사후기 1928 에 쓴 것으로 노신의' 들풀' 중 하나이다. 그들은 자신의 어려운 처지와 자조를 써서 당시 사회에 대한 비판과 풍자를 표현했다.

둘째, "자기 조롱" 예술 기법

풍자와 상징을 자조적으로 사용하다. 자신의 처지에 대한 묘사를 통해 사회의 어두운 면과 관직의 부패를 풍자하며 개인의 운명의 상징을 통해 인생의 무상함과 세상일이 예측할 수 없는 서늘함을 표현했다.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자조하는 언어는 간단하고 심오하다. 이미지의 비유와 생생한 묘사를 통해 독자들은 시인의 내면 세계와 감정 체험을 깊이 느낄 수 있다. 또한 자조는 풍자 대비 등 수사 수법을 활용해 시의 표현 효과를 높여 더욱 생동감 있고 힘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