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민간 질고의 시를 쓰다

민간 질고의 시를 쓰다

1 .. 백거이는 민간의 질고를 쓴 시' 숯 파는 사람' 숯을 팔고 장작은 산 중턱에 태웠다.

그의 얼굴에는 먼지가 가득했다. 그것은 연기가 타는 색이었다. 그의 귀밑머리는 희끗희끗했고, 그의 손가락 열 개는 검게 타 버렸다. 숯을 파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너는 옷을 입고 밥을 먹을 수 없다.

가엾은 그는 얇은 옷을 입고 있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숯을 팔 수 없을까 봐, 날씨가 좀 추워지길 바란다. 저녁에 나는 한 척의 두꺼운 눈을 가지고 이 도시로 왔고, 나는 숯차 한 대를 몰고 얼음 위를 질주했다.

소는 피곤하고 배가 고팠지만 태양은 이미 높이 올라갔고, 그들은 장터 남문 밖의 진흙밭에서 휴식을 취했다. 두 기수는 누구입니까? 노란색 메신저와 흰색 셔츠.

핸드 헬드 악기는 용서 받았고, 차로 돌아온 소는 북쪽으로 끌려갔습니다. 숯 한 대, 천여 근, 내시 시종이 떠나야 하는데, 노인은 백방으로 어쩔 수 없지만 어쩔 수 없다.

반마의 붉은 실은 숯을 소머리에 담은 실이다. 이백:' 정도호의 노래' 는 추적자의 고통을 반영한다.

운양이 출정하여 양안 상인들이 다행히 면했다. 우우 이자 달, 왜 고생 예인선?

탁한 물을 마실 수 없어 냄비가 반쯤 흙으로 변했다. 내가 총독을 보호하는 노래를 부를 때, 내 마음은 비가 내리는 것 같았다.

만 명이 돌을 깎아서 강에 도착할 수 없다. 너는 석망을 보고, 너는 눈물을 숨기고, 천고를 슬퍼했다.

2. 인민의 질고에 관심을 갖는 시 1. 나는 국가를 걱정하는 것을 잊을 수 없다-송 루유의' 병서'; 인치 마운틴 리버 인치 금-청; 황 zunxian 의 \ "같은 해 liangren 부모 를 보내 \"; 사생은 국난으로 죽는 것을 잊었다-삼국지. 조웨이가 쓴' 백마 왕자' 는 귀신의 매혹적인 영웅인 전국시대의 인물이다. 초굴원 《사국》5. 그러나 longcheng 비행, 모 jiaohu 즉시 Yinshan-왕당 창릉 \ "마을 밖으로 \" 6. 상가 아가씨는 망국의 한을 모르고 강을 사이에 두고' 뒷정원의 꽃' 을 불렀다. 당두목' 보진화이' 7. 나는 이 시간 동안 국가를 위해 봉사하고 싶다. 그렇다고 남방이 휴식을 거부한다는 뜻은 아니다-송천비상을 들은 창장 9.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은 기복이 심하고 기복이 심하며, 송천향을 듣는 과영정양 10. 독서의 원래 의도는 원원-루송의 독서 1 1 이다. 네가 죽을 때, 너는 모든 것이 비어 있다는 것을 안다.

왕사는 중원의 날을 북방으로 정했고, 나옹에게 12 를 알려주는 것을 잊지 않았다. 유민 눈물, 남망또 한 해-루송유' 가을밤 울타리 인식' 13. 추 삼족은 진 () 에 대항할 수 있지만, 신주 () 는 어떻게 비어 있을 수 있는가-여행' 금오칼 여행' 13. 중국이 진추인 정송 샤오스의' 이이' 15 로 가도록 하고 싶다. 긴 숨을 들이마시고 눈물을 감추며 백성들의 생활의 고달픈 전국 시대를 한탄하다. 초굴원' 이소' 16. 백골이 들녘에 드러나고, 천리 밖에는 닭이 울리지 않는다-삼국. 조조의' 호' 65438+. 장내열을 탄식하다-당두보' 베이징에서 봉현까지 500 자' 19. 주문주취, 길의 시신이 얼어죽는다-당두보' 베이징에서 봉현까지 500 자' 20. 3 개월의 전쟁 끝에 집서 한 통은 금 1 톤인 돈 두보의' 봄의 희망' 2 1 에 해당한다. 그의 눈앞의 종기를 고쳤다. 비바람은 산처럼 움직이지 않는다-당 두보 23. 가난하고 불안하지만, 당신은 여전히 춘몽인인 타오 서유기 24 입니다. 명월은 큐슈를 비추고, 몇 가지 즐거운 근심-송 양완리' 죽지사' 25. 그러나 중생은 모두 배불리 먹고 병신 송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관자 목축업'.

3. 두보는 국가의 운명과 인민의 질고를 주목하는 시 1' 춘망' 당대: 두보는 나라가 깨졌지만, 산강은 오래가고 초목은 봄이 푸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장안이 함락되고, 나라가 무너지고, 산과 강만 남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식물이 무성하다.

다정다감한 국사, 눈물이 튀는 것을 도울 수 없고, 새말이 짜릿하고, 슬픔만 더해도 원한이 늘어나지 않는다. 계속되는 전쟁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으며, 집안의 편지는 매우 적고, 편지 한 통은 수만 금의 가치가 있다.

걱정하고, 머리를 긁고, 백발이 점점 짧아져서 꽂을 수가 없다. 2.'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깨졌다' 당나라: 두보는 8 월 가을에 으르렁거리며 우리집 삼합초를 말아올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히면 나는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있다.

나는 당당하게 털을 대나무 숲에 안았고, 입술은 숨이 막힐 정도로 말랐다. 돌아올 때 나는 지팡이를 짚고 한숨을 쉬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기왕 어지러운데 수면이 부족한데 어찌 하룻밤 사이에 흠뻑 젖을 수 있겠는가! 안드는 수천만 개의 건물을 가지고 있어서, 세계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 비바람이 산처럼 잔잔하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8 월 늦가을, 광풍이 노호하며, 바람이 우리 집 지붕의 몇 겹의 초가집을 휩쓸었다.

초가지붕이 흩날리며 너구리 꽃계를 넘어 강 건너편에 흩어져 있다. 높이 나는 초가지붕이 높은 나뭇가지 끝에 휘감겨 있고, 낮게 나는 초가지붕이 연못과 움푹 패인 곳으로 떠 있다.

남촌의 한 무리의 아이들이 나의 노약자를 괴롭히자 차마' 도둑' 이 되어 면전에서 물건을 빼앗고, 파렴치하게 초가를 안고 대나무 숲으로 뛰어갔다. 나는 입이 마르고 혀가 건조해서 쉬지 않고 마신다. 돌아올 때 지팡이를 짚고 혼자 한숨을 쉬었다.

잠시 후 바람이 멎고 하늘의 먹구름이 잉크처럼 검었다. 늦가을에는 하늘이 어둡고 안개가 많이 끼었다. 이 천은 이미 여러 해 동안 덮여 있었고, 춥고 딱딱하여 철판처럼 되었다.

아이의 수면 자세가 좋지 않아 이불이 찢어졌다. 비가 올 때 지붕에 비가 새서 집에 건조한 곳이 없다. 지붕 위의 빗물이 마선처럼 끊임없이 흘러내린다.

안사의 혼란부터 나는 잠을 잘 못 잤다. 밤이 길었고, 집 누출은 연야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떻게 새벽까지 머물 수 있습니까! 어떻게 하면 수천 개의 넓고 큰 집들이 천하의 가난한 선비들을 보편적으로 비호하게 할 수 있을까, 그들로 하여금 웃음꽃을 피우게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처럼 안전하다. 아아! 이렇게 높이 솟은 집이 언제 내 앞에 나타날 수 있을까? 그때가 되면, 나의 오두막이 가을바람에 쓰러지더라도, 나는 기꺼이 스스로 얼어 죽을 것이다! 3. 당나라 황군이 수복한 황하 양안: 두보, 이 머나먼 서역에서 소식이 들려왔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검문관 밖에서 승전보가 갑자기 전해지자 정부군은 허베이 북부 지역을 수복했다.

내가 기쁠 때 눈물이 옷으로 가득 찼다. 처자를 돌이켜보면 그도 이미 근심을 쓸어버리고 시집을 말아서 온 가족을 미친 듯이 기쁘게 했다.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봄에 같이 고향에 가고 싶어요. 내 영혼은 이미 날아올라 댐에서 무협까지, 다시 양양까지 낙양으로 곧장 갔다.

4, "석두" 당나라: 두보 무릿매채, 밤 포수. 노인이 담을 넘고 떠나자 노부인이 나가 보았다.

관원들은 왜 화를 내는가? 여자가 울면 무슨 고생이냐! 아내의 말을 듣기 전에: 세 남자가 요성을 지키고 있다. 한 사람은 책을 첨부하고, 두 사람은 전사한다.

구차하게 살다가 목숨을 잃은 그 사람들은 이미 죽었다! 방에는 아무도 없고 아기 한 명과 손자 한 명밖에 없다. 그리고 할머니는 가지 않았고, 치마도 들락날락하지 않았다.

Laoshen 약한 있지만, 공식 밤 반환 을 부탁드립니다. Lizhong River 와 Yang 에게 음식을 제공하기를 열망한다면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은 길고, 고요하며, 울고 있는 것 같고, 질식하는 것 같다. 여명 () 는 미래로 승진하여 노인 한 명을 남겨 둘 것이다.

저녁에 나는 석호촌에 머물렀고, 장교들은 밤에 병사들을 모집하러 왔다. 노인이 담을 넘고 도망가자, 할머니는 나가서 살펴보셨다.

장교들이 얼마나 사납게 소리쳤는가! 이 노부인은 얼마나 불쌍하게 울었는가! 나는 할머니가 앞으로 나아가서 나의 세 아들이 현성에서 복무할 것이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그중 한 아들은 두 아들이 막 전사했다는 소식을 돌려보냈다.

살아 있는 사람이 하루를 살게 하면 죽은 사람은 영원히 부활하지 않을 것이다! 집에는 다른 사람이 없고 젖을 먹고 있는 손자가 하나밖에 없다. 손자 때문에, 그의 어머니는 줄곧 가지 않았고, 드나들더라도 완전한 옷이 하나도 없었다.

노부인은 연로하고 몸이 쇠약하지만, 내가 당신을 따라 밤새도록 캠프로 돌아가게 해 주십시오. 서둘러 합양에 가서 지원해서 부대에 아침을 준비하다.

밤이 깊어지자 소리가 사라지고, 나는 나지막하고 간간이 우는 소리를 어렴풋이 들었다. 그가 여명 떠날 때, 그는 노인에게만 작별 인사를 했다.

5.' 신혼' 당대: 두보의 토끼 실크가 대마에 연결되어 있어 길지 않다. 여자와 결혼하여 남편을 구하는 것보다 길가를 포기하는 것이 낫다.

만약 네가 아내가 된다면, 너는 너의 침대를 따뜻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황혼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은 너무 경솔하다.

너의 여정은 멀지 않지만 국경을 잘 지키고 합양으로 가라. 나는 몸이 분명하지 않은데, 왜 아주머니를 경배합니까?

우리 부모님이 나를 키웠을 때, 나는 밤낮없이 숨게 했다. 딸이 있다면 닭 한 마리와 개 한 마리를 얻을 수 있다.

너는 오늘 곧 죽을 것이다, 너는 어쩔 수 없이 고통을 참아야 한다. 너와 함께 가겠다고 맹세하니 상황이 노랗다.

결혼식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열심히 일하세요. 여자는 부대에 있으면 군대에 가는 것을 두려워한다.

나는 가난한 여자이기 때문에, 나는 줄곧 창녀였다. 나로는 그만두고 자신의 붉은 화장을 씻었다.

백새를 올려다보면 체형이 두 배로 늘어난다. 인사 실수가 많아 준용과 마주하다.

참나무가 저초마를 휘감고 있는데, 그 덩굴이 어떻게 멀리 오를 수 있단 말인가! 딸을 군대에 입대하려는 사람에게 시집가는 것이 그녀를 일찍 길가에 던지는 것보다 낫다! 당신과 나는 결혼, 심지어 매트리스 는 따뜻한 잠을 하지 않았다; 어젯밤에는 황급히 결혼했고, 오늘 아침에는 황급히 작별을 고했다. 이 결혼식은 너무 짧지 않아, 너무 짧아! 당신은 heyang 전쟁 에 갔다, 비록 집에서 멀지 않지만, 이미 국경 이다; 우리는 아직 대식 제사를 치르지 않았는데, 어떻게 시부모님을 찾아뵙게 할 수 있습니까? 내가 딸일 때, 부모님은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나를 얼굴을 내밀게 하지 않으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닭을 시집가고, 개를 시집가서 개를 따라가라" 는 말이 있다. 이제 나는 너의 집에 시집갔으니, 우리 부모님은 핑안 바라신다! 너는 오늘 전쟁터에 나가야 한다. 나는 고통을 마음속에 묻을 것이다. 내가 너와 함께 갈 수 있기를 바란다. 아마도 형세가 긴급하여 군정이 변화할 것 같다. 너는 너의 결혼식에 대해 슬퍼할 필요는 없지만, 너는 전쟁에서 너의 나라에 많은 공헌을 해야 한다. 나는 너와 함께 갈 수 없다. 여자가 종군하다. 아마 사기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아아! 저는 가난한 집의 딸입니다. 결국 이 실크 웨딩드레스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나는 벗어버리고, 면전에서 가루를 씻어내고, 마음을 다해 너를 기다릴게! 봐라, 하늘의 새들이 자유롭게 날고 있어, 크기에 관계없이 쌍쌍이 되어 있다. 하지만 세상에서 불쾌한 일.

4. 민간의 질고를 표현한 시사가부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홍하위라고 들었는데, 거리가 바다보다 더 높다. 서기는 조용히 걱정하는데, 현에서 우는소리를 해도 겹치지 않는다.

동생은 누추한 도시에 살고, 수천은 카오 (Cao) 를 인용한다. 자 책은 그저께 도착했는데, 비정기적으로 판을 만들었다.

고등어의 힘은 위조하기 어렵지만 까치의 털을 보면 텅 비어 있다. 기러기 남풍이 불면 경제는 쑥이 없다.

소라홍합은 곽에 가깝고, 교국하여 취한다. 관욱 심수빌딩, 연석 언덕호.

독방 나무 한 그루를 백악관에 두고 만선은 하늘에 있다. 나의 몰락은 줄기와 마찬가지로 나의 흥미는 복숭아와 관련이 있다.

지평선에서 낚시를 하면 거대한 한 마리를 잡을 수 있다. 두 편의 시 (그 중 한 곡은 이언철의 것) 는 여전히 왕손귀에게 강한 가족의식이 있다는 것을 느꼈다.

스크린에 있는 금공작새를 열고 매트리스에 부용꽃을 수놓다. 물고기자리를 먹는 미녀도 있어 악취를 본다.

문 팅 ruoshi, 거의 chenglong 의 아들. 중화정 봄빛, 고성 연기가 피어난다.

잡화는 집집마다 상영하고, 초침은 장막에 들어간다. 자리를 기울일 수 있는 것을 보자마자 마음이 텅 비어 있는 사람만 사랑한다.

염관이 비틀거렸지만, 그의 이름은 한정병의 차고였다. 마쇼와 너희 각자는 그의 허리띠에 활과 화살주머니가 하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부모님, 부모님, 아내, 아이들이 모두 달려가서 그들을 보러 갔는데, 그들이 행진할 때 먼지가 하늘을 가리고 함양교를 볼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발밑에서 울음을 그치자 그들의 슬픈 목소리가 구름 위로 올라왔다. 행인이 병사에게 어떻게 가느냐고 묻자 명부 모집이 빈번하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열다섯 살에 황하 북쪽 주둔군에 갔는데, 설령 마흔이 되어도 서부 국경에 가서 황무지를 개간한다. 긴 중간, 머리는 두건으로 묶고, 돌아올 때는 까까까머리로 국경을 지킨다.

변정은 피가 바다로 흐르고, 무제의 마음은 여전히 전쟁을 위해 뛰고 있다. 화산 동쪽의 200 개 주에 수백 개의 마을이 식물로 덮여 있다는 말을 듣지 못했습니다.

강녀가 호미로 밭을 갈더라도 밭의 농작물은 아무것도 자라지 못한다. 그리고 진나라의 병사들은 강경한 싸움을 할 수 있었고, 싸움으로 쫓겨나 닭견의 구분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들에게 어떤 요구를 하든 군인은 감히 그의 증오를 확장할 수 있습니까? 이번 겨울처럼, 우리는 한구 입 서쪽에 있는 병사들의 입대를 멈추지 않았다. 현장은 긴급히 세금을 내라고 재촉하는데, 세금은 어디에서 오는가? 만약 네가 남자아이가 나쁜 일이라는 것을 확실히 안다면, 차라리 여자아이를 낳는 것이 낫다.

여자아이도 가장 가까운 이웃과 결혼할 수 있고, 남자아이는 전쟁터에서 죽을 것이다. 너는 청해머리를 보지 못하고 모든 늙은 백골에 버려졌단 말인가.

새로운 유령이 그곳에서 울부짖고, 낡은 것은 폭풍우의 어두운 하늘에서 가장 우렁차다. 가자.

외출하기 전에 고향집에 다녀오고, 주꾸미 강에 다녀왔다. 정부는 기한이 있어서 절망적인 아기에게 문제가 생겼다.

후지에 가 본 적이 있어요. 그럼 얼마나 열 수 있어요? 부모의 은혜를 버리고, 화를 참으며, 책임을 다하다. 집을 떠난 지 오래되어 제자에게 괴롭힘을 당하지 않았다.

혈육이 깨지는 게 어때? 남자는 항상 죽는다. 고삐를 벗고 네 손에 있는 머리카락을 벗어라.

만 보산을 내려와 허리를 굽혀 깃발을 시험해 보았다. 칼을 갈고 흐느끼는 물, 물의 붉은 칼날이 손을 다쳤다.

나는 가슴이 찢어져서 마음이 오랫동안 혼란스러웠다. 남편이 국가를 맹세하는데, 무슨 노여움이 있는가? 명성은 유니콘과 같고, 전골은 곧 썩을 것이다.

제자를 보내는 것은 길고도 멀다. 생사가 앞으로 나아가면 힘들이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지인을 만나 책 육친을 첨부하다. 아이고, 우리는 다시는 똑같지 않을 거야! 만리에 나를 삼군으로 데려갔다.

군대에서 주님은 차라리 다른 희로애락을 들으신다. 후진타오가 말을 타고 강을 건너는 것을 보고, 갑자기 백여 명이 삼삼오오 무리를 이루었다. 내가 노예공원이 되어 사업을 시작했는데, 언제 공을 세울 수 있을까? 활은 튼튼해야 하고 화살은 길어야 한다. 사수는 말을 쏘려고 하고, 수장은 그들의 우두머리를 붙잡아야 한다.

살인은 한계가 있고, 국가는 자신의 국경을 가지고 있다. 능을 침범할 수 있다면 어떻게 더 죽일 수 있습니까? 비와 눈 속에서 말을 몰아내고 대군이 산에 들어간다.

차가운 석두 한 조각을 들고 위험에 처하는 것은 얼음에 빠지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존에 갔는데 언제 도시를 지었니? 황혼의 구름이 남쪽을 유람하니, 높이 올라갈 수 없다.

만약 네가 혼자 나와 함께 있다면, 너는 현기증이 날 것이다. 남자 검사오수, 상대군이 나를 향해 달려왔다.

루명은 왕께 돌아가 목으로 굴레를 수여했다. 다이빙에서 이긴 것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부대에서 10 여 년 동안 무슨 일을 해도 재미가 없습니까? 모두들 비싸서 모두 같은 것을 부끄러워하고 싶어 한다.

중원 쟁탈은 디와 영에 있다? 남편의 사방, 가을비는 삼곡을 탄식한다: 백초는 비에서 썩고, 계단 아래는 채명이 밝다. 나뭇잎에는 나뭇가지와 깃털, 무수한 금전화가 걸려 있다.

서늘한 바람이 황급히 너를 불어오니, 네가 앞으로 독립하기 어려울 것 같다. 반에서 수재가 먼저 텅 비어, 맑은 바람이 향기로운 눈물을 들었다.

연이어 비가 내리고, 사해가 황폐하고, 같은 구름이 있다. 만약 네가 말레이소를 찾으러 간다면, 너는 더 이상 그것들을 구분할 수 없을 것이다.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곡식 이삭이 검게 변해서 농부 밭부가 감감무소식이다.

시내에서 밥을 다투는데, 왜 서로 동의하지 않는가? 장안천은 다른 사람보다 낫다. 문은 잠겨 있고 막혀 있다. 노인은 쑥을 심지 않고, 어린아이는 근심 걱정 없이 비바람을 겪는다.

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쏴 가을은 아직 그날을 보지 못했는데, 흙은 언제 마를 것인가? 사직하고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

5. 백거이시에서 인민의 질고와 관련된 시는 국민을 구역질나게 하는 노래일 뿐이다. 황상이 산서고대 시인들 중에서 백거이가 가장 유명하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

그는 당대의 이백과 두보에 이어 또 다른 큰 시인으로 이두와 함께 당대의 3 대 시인이라고 불린다. 백거이, 태원인, 태원인 출신 환관 가정. 그의 증조부, 증조부, 할아버지는 모두 관원이다. 아버지는 조류가 풍부한 의사, 향주의 운전기사, 대리의 어린 딸이다. 그는 형부 대신의 하인에게 주는 선물이다.

그의 선조 아버지 세대는 모두 하남에서 벼슬을 하기 때문에 하남에서 생활한다. 백거이는 당대종 대리에서 7 년 (기원 772 년) 정월 20 일, 하남 신정현 동곽부 출신이다.

무종회창은 6 년 (846 년) 8 월에 낙양에서 75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백거이가 태어났을 때 이백은 이미 세상을 떠났다 10 년, 두보는 이미 2 년 동안 세상을 떠났다.

시대는 큰 시인이 필요하고, 백거이가 올 때가 바로 시기이다. 그는 서향문 출신으로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다. 그는 대여섯 살 때 시를 쓰는 법을 배웠고, 아홉 살 때 운율을 분별할 수 있었다. 게다가, 그의 가정과 사회는 그에게 큰 자극과 감독을 주었다. 그는 젊었을 때 매우 열심히 공부했다.

나중에 당시의 독서 상황을 회상하면서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밤에 책을 읽고, 때로는 시를 배운다. 오랫동안 잠을 못 자서 입이 시큰거리고 팔꿈치도 종기가 되었다. " 십 대 때, 나는 피난 생활을 한 적이 있는데, 나는 사회의 모든 방면을 이해했다.

이런 이유들이 백거이의 걸출한 시인을 만들었다. 백거이가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하남에서 전쟁이 일어났다.

이 소재한 읍은 하남에 의해 10 여 개 주로 나뉘어지고, 이런 혼란은 계속될 것 같다. 펑성 현령에 의해 서주 전용차 운전자 백으로 발탁되어 아들 백거이를 남하하여 난란을 피하게 하였다. 어려서부터 집을 떠나 피난을 갔다가, 나중에는 또 남쪽으로 달려가 고생을 준비했다.

그래서 그는 15 살 때 당시의 진심을 기록한 절문을 썼다. "당신은 당신의 고향에서 무엇을 얻고 싶습니까? 초수 오산만 이어. 오늘 네가 네 형을 보러 갔기 때문에, 나는 책 한 권을 여러 줄 울었다. "

나중에 또' 동생을 보내는 일곱 가지 법칙' 이 있었는데, 잘 써서 줄곧 칭송을 받았다. 시는 이렇게 썼다. "내 밭과 정원은 전쟁으로 파괴되고, 내 살육은 거리의 찌꺼기가 되고, ... * * * * 네가 명월을 볼 때 울어야 한다. 마음 때문에, 다섯 곳에서 모두 병이 났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이 시들에서 우리는 바이 주이 당시의 생활 상태와 심리적 감정을 볼 수 있다.

그의 가족의 살과 피의 분리는 또한 사회적 혼란과 사람들의 변위 정도를 반영 할 수 있습니다. 백거이의 소년시절은 바로 이런 환경에서 보낸 것이다.

백거이는 16 살 때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좋은 시를 많이 썼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오언시' 고초' 였다. 바이 주이 (Bai Juyi) 가 장안 (Chang' an) 에 처음 온 것은 옛 시인을 방문하는 것이라고 한다.

구황은 그의 이름이 잘 산다는 말을 듣고 농담으로 말했다. "장안은 비싸지만 안에 사는 것은 쉽지 않다. "또' 산불이 끝이 없고 봄바람이 높다' 는 시를 읽고, 이런 문필을 장안에서 사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극찬했다.

이 시는 확실히 백거이의 비범한 재능을 보여준다. 장안에 도착한 이후로, 구 콴은 이 때문에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때때로 장안 (changan) 에 살고 때로는 외지에 산다. 그는 서주, 향주, 항주 등지에 가본 적이 있고, 몇몇 시인들과 친구를 사귀어 정말 시인 생활을 시작했다.

27 세에 향시험에 참가하여 선주 도지사 최연에게 인정받아 이듬해 장안으로 파견되어 응시했다. 정원 16 년 (800)29 세로 4 위, 진사 1 위. 365 세, 438+0, 수석에 합격하고 원직 등을 알게 되면서 원직과 친구가 되었다. 32 세의 그해 봄에 백거이는 교서랑에게 수여되어 사업이 성공한 셈이다. 서른세 살 때 낙양에서 장안 약 백리 떨어진 진나라 () 로 이사했는데, 부거위 () 였다. 서른다섯 살 때, 그는 더 이상 교서랑이 되지 않고, 이후 주현위로 봉쇄되었다.

이듬해에 주현위로부터 진사 시험관으로 전근되어 집현서원을 보충하였다. 이번 겨울에 그는 한림학사 학위를 수여받았는데, 그가 한림학사 학위를 수여받기 전후로 그는 여동생 양우청과 결혼했다. 원과 3 년 (808), 좌측을 경배하고 유골을 거두다.

당시 재상 이계부는 소 스님, 유학자 및 국가 사무실패를 비판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불만을 느꼈다. 새로 청소부로 임명된 백거이는' 인간제도론' 에 올라 자신이 임의로 비하되었다고 극단적으로 말해 이계부와 이덕유 부자를 불쾌하게 했다. 불행히도 당시 정치투쟁의 소용돌이에 빠졌다.

백거이는 수십 년간의 소 이투쟁에서 시종 이덕유에 밀려 그의 일생의 벼슬길이 순조롭지 못하다는 것을 결정하였다. 그는 이삭을 줍는 동안 책임을 다하여 여러 차례 황제나 권신을 불만스럽게 했다.

위안과 6 년 (8 1 1) 4 월,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백거이가 위촌에 정착했고, 사랑하는 딸 김황자도 이 해에 세상을 떠났다. 백거이는 위미촌에서 3 년여를 살았고, 빈병이 교차했고, 친한 친구 원직은 늘 돈을 꺼내 그가 난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원과 9 년 (8 14) 겨울, 그를' 주잔 의사' 로 봉인했지만, 나중에 그는 오씨를 찔러 죽인 사람을 긴급 체포할 것을 요구했다. 결국 승상이 뼈에 사무치게 미워하고, 주도사로 강등되고, 중서의 관왕직은 강주 사마로 강등되었다. 이런 연속적인 비하는 백거이에게 큰 타격과 교훈으로 그의 사상이 크게 달라졌다.

재난을 피하기 위해 강주에서 "더 이상 직언하지 않는다", "세상은 이제 더 이상 말을 하지 않는다", "천애로 전락한 사람" 이라고 자칭한다. 그는 여행, 시를 쓰는 것을 업으로 도연명을 동경하며 은둔한 시인이 되기를 바라며 부처를 믿고 불문에서 벗어나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결론적으로, 강주 사마를 비하하는 것은 백거이 인생의 중대한 전환이다. 백거이는 강주에서 4 년을 살다가 중주로 이주하여 원과 15 년 동안 소환되었다.

Xianzong 붕괴, muzong 승계, 중서 sheren 으로 봉인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대법관 의사를 배배배배하여 성지를 알게 되어 의사를 보내 주곽으로 옮겼다. 백거이의 정신은 묵직하고 사람을 흥분시키는데, 시는 "물을 얻어서 물고기를 얻고, 기학도 정신을 길게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하지만 당시 파벌 분쟁이 치열했기 때문에, 그는 무력했을 뿐만 아니라 "하루 종일 근심" 하며 "높은 곳에 함정이 있을 위험" 에 경탄했다. 곧 나는 또 실망했다.

자신이 다시 권력의 희생양이 될까 봐 북한에 오래 머물지 못해 주외를 요구했다. 장경 2 년 (822 년) 은 항주 도지사 () 로 나가 측근의 잔혹한 포섭을 피한 조정이다. 그 후로 그의 사상은 더욱 의기소침해졌다.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명리를 다 아는 자는 평온한 날이 없다." \ "감히 말을 멀리 하고, 몸이 편안하다. 클릭합니다

그냥 가자, 그냥 가자, 좀 잊혀졌어. 생활의 고민에서 벗어나기 위해 백거이는 기생, 음악, 시, 술로 자신을 방종하기 쉽다.

그는 기생하고, 술을 마시고, 만년까지 술을 마셨다. 티베트 기생의 즐거움은 동진에서 시작되는데, 당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특히 백거이는 매우 심하다.

십여 명의 매춘부의 이름은 그의 시에서 알게 되었다. 술을 목숨처럼 좋아하는데, 그 자신에 따르면, "고향으로만 취한다", "자주 취해서 하루 종일 깨어나지 않는다" 고 한다.

송인은 백거이의 시를 집계하여 그가 "시 이천팔백 수, 음주자 900 명" 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모두 현실을 피하고, 자기 마취를 한다.

그는 불교로부터 정신적 지지를 더 구하고 찾았다.

6. 민간의 질고에 주목하는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밀을 베는 것을 볼 때, 현령 백거이는 달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5 월에는 사람이 두 배로 많아졌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시어머니는 음식이 풍부해서 아이가 입에 풀칠을 한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자가 아들을 안고 옆에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오늘날, 나는 이미 공덕이 없고, 농상 일에 종사한 적도 없다.

육지에는 300 석이 있고, 여덟 살에는 여곡이 있다. 사적으로 이것을 읽게 되어 나는 매우 부끄럽다. 매일 잊을 수 없다.

이 시는 저자가 원과 2 년 (807 년) 임군수 (현재 산시 주지) 때 지은 것으로, 작가의 초기 유명한 풍자시이다. 이 시는 서술이 분명하고, 구조가 자연스럽고, 계층이 분명하며, 논리성이 강하다.

시의 시작은 먼저 배경을 설명하는데, 이는 5 월이 바로 밀수확의 농번기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그런 다음 여자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밭에 가서 밀을 베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음식과 물을 선물한다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중에, 그것은 젊은 농민들이 남강 밀밭에서 고개를 숙이고 밀을 베고, 발밑은 더위로 훈증하고 등에 뜨거운 태양을 이고 굽는 것을 묘사했다. 그들은 지쳐서 덥다고 느끼지는 않지만, 여름의 긴 나날을 소중히 여기며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이 점에서, 이 농민의 수고는 유력한 전시를 받았다.

그리고 또 다른 슬픈 장면을 묘사했다. 불쌍한 여자가 품에 아이를 안고 손에 깨진 바구니를 들고 밀 수확기 옆에서 밀을 주웠다. 왜 밀을 주우러 가야 합니까? 그녀의 집 밭은 이미 "세금을 다 잃었다" 고 해서 궁세를 내는데, 지금은 심을 곳도 없고, 맥코도 거두지 않고 밀로 허기를 채울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두 장면은 서로 얽혀 있어 차이점과 연관이 있다. 전자는 농민의 어려움을 드러내고, 후자는 무거운 세금을 드러낸다. 무거운 세금이 가난한 여성들로 하여금 밭을 잃게 하였기 때문에, 밀을 베고 있는 이 농민 가정도 밭을 잃게 할 것이다.

오늘 밀을 따는 사람은 어제 밀을 따는 사람이다. 오늘의 밀 수확자는 내일의 밀 채집자가 될 수 있다. 강렬한 풍자는 말할 필요도 없다.

시인은 농민 생활의 고통을 자신의 생활의 안일함과 연결시켜 부끄러움을 느끼고 오래도록 평온하지 못했다. 이 서정적인 글은 시 전체의 정수이다.

그것은 작가의 감동적인 감정의 산물로, 시인의 노동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나타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풍자시를 쓰는데, 그 목적은 "징그럽게 노래하는 것, 황제가 알기를 바랍니다."

이 시에서 그는 자신의 절실한 감정으로 농민과 조정 관원으로서의 자신을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즉,' 천자' 가 정이 있고 수법이 교묘하고 완곡하여, 심혈을 기울였다고 할 수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서사시를 쓰는 데 가장 능숙한 예술가입니다.

그의 서사시는 사람의 감정과 사물을 충분히 표현하여 그 속에 묘사된 사건을 우여곡절과 섬세하게 쓸 수 있다. 그리고 그의 서사시에는 항상 영혼의 계시가 담겨 있어 항상 감정이 담겨 있다.

그는' 밀 수확 보기' 에서 글을 많이 쓰지는 않았지만 여름철 밀 수확자와 이삭줍기의 힘들고 고통스러운 생활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물건을 썼을 뿐만 아니라, 저자 자신의 마음과 노동인민의 마음을 포함한 마음도 썼다.

시인의 심금은 분명히 그가 듣고 목격한 비참한 장면에 흔들리고 떨렸기 때문에, 그는 펜을 들어 이에 대한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하여, 글줄 사이에 노동자에 대한 동정과 연민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촌티가 가득한 열기로 내 등골이 뜨거워졌다'' 우리집 땅의 세금은 다 없어져서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는 시구는 작가의 동정과 연민을 담고 있다! 그래서 이' 밀 보기' 시는 서사에서 작가의 감정의 침윤, 그의 내면의 박동, 작가의 마음이 그가 말한 것과 하나가 되었다.

귀중한 것은, 작가는 노동인민을 묘사할 때, 노동인민의 심정을 진실하게 쓸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노동인민이 어떤 상황에서 변태 심리를 그려내며 시의 주제를 깊이 드러내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숯인' 에서' 불쌍한 사람은 옷차림은 소박하지만, 숯을 걱정하고, 날씨가 추워지길 바란다' 는 것은 숯을 파는 노인이 의식으로 인해 생기는 변태 심리를 묘사한다.

"밀을 보는 것" 에서 "피곤해 죽겠다, 늦여름 후회한다" 는 것도 변태 심리다. 이런 묘사는 노동 인민의 내면을 섬세하게 묘사하고, 세세한 부분까지 파고들었다.

시 속의 글과 집필심의 완벽한 통일은 일반적인 서사와 서정적인 통일보다 더 충격적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도 비교 기법을 사용하는 전문가이다.

시 창작에서 그는 노동인민의 빈곤과 선량함을 지주계급의 사치폭정과 비교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안일함과 노동인민의 빈곤을 비교했다. 시인은 무더운 여름 농민들의 노고와 고통을 쓴 후에도 자신이' 공덕' 이 없고' 농산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고 생각했지만' 삼백석' 의 월급을 들고 연말까지 여전히' 여유 식량' 이 남아 있어' 부끄러움을 느끼고 매일 잊을 수 없다' 고 생각했다.

시인이 주동적으로 농민과 비교하면 당시에는 매우 얻기 어려웠다. 이러한 대비는 정말 참신하고 정확하며, 귀중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것으로, 이 시의 사상 높이를 알 수 있다.

벤자민의 농민인 심리는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했다. 온 세상에 한가한 밭이 없어도 농부는 여전히 배가 고프다.

[참고] 1. 아깝다. 2. 수: (①) [분석] 이것은 사회적 불공정을 폭로하고 농민들의 고통을 동정하는 시로, 구사회 농민들이 겪은 잔혹한 착취를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첫째, 둘째, "춘종 한 방울, 추수 만 종", "춘종", "추수" 로 농민의 노동을 대략적으로 묘사할 수 있다. 곡식 한 알에서 1 만 알의 씨앗에 이르기까지 풍작의 광경을 생동감 있게 써냈다.

세 번째 문장, "사해에 한가한 밭이 없다", 심지어 전국 토지가 전부 개간되어 한가한 밭이 하나도 없다는 것을 명시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이 말과 앞의 두 문장의 의미는 서로 잘 어우러져 곳곳에서 결실이 쌓이고 풍작이 눈앞에 보이는 광경이 펼쳐졌다.

노동인민은 고생스럽게 이렇게 큰 부를 창조했다. 풍년, 풍복, 족식은 합리적이죠? 그 말이 "그 농민이냐 굶어 죽느냐" 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이것은 정말 충격적이다! "유" 라는 단어는 생각을 자극한다: 누가 농민의 노동의 열매를 박탈하고 그들을 졸려 죽였는가? 나는 여전히 굶어 죽었다' 라는 단어는 사회적 불공정을 깊이 폭로하고 시인의 강한 분노와 진지한 동정을 결집시켰다.

저자 소개: 심리 (772-846), 무석 (오늘 장쑤 무석) 사람. 당대의 시인.

주문주육이 악취가 나서 길은 모두 얼었다. 백거이의' 숯온' 이 아니라 대표작이다. 숯을 파는 한 노인이 일 년 내내 남부 산에서 장작을 베어 숯을 태웠다.

그의 얼굴에는 먼지가 가득했다. 그것은 연기가 타는 색이었다. 그의 귀밑머리는 희끗희끗했고, 그의 손가락 열 개는 검게 타 버렸다. 숯을 파는 돈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 것입니까? 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