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전후 평화에 관한 시 (전쟁에 관한 시)
전후 평화에 관한 시 (전쟁에 관한 시)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2. 황허 양안은 제국군에 의해 당두보를 되찾아 이 먼 서역에 있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3.' 어부의 자랑' 송범중엄이 경치를 막고, 형양기러기는 무심코 간다.
사방, 나팔 소리가 울려 퍼지고, 천리 떨어진 곳에서 긴 연기가 황혼에 맞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탁주 한 잔은 만리의 집이지만, 얀은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창족 튜브 커버 서리, 사람들은 잠을 자지 않습니다. 장군은 백발이 성성하여 눈물을 글썽였다. 4.' 장하인과 함께' 다음 편' 돈 루런' 임중우, 바람이 불면 풀이 움직이고 장군이 야간 사격을 시험한다.
날이 밝으면 화살을 찾아, 이미 석두 가장자리까지 깊숙이 들어갔다. 5.' 합왕의 노래' 초유기는 이미 약간, 초사가 도처에 널려 있다.
폐하의 정신이 고갈되어 후비는 생계를 꾸릴 수 없습니다. 확장 소재' 춘망' 은 당대의 대시인 두보가 쓴 시 한 곡이다.
이 시의 처음 네 구절은 봄 장안의 처참하고 파란한 광경을 묘사하고 있다. 마지막 네 문장에서 시인은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고 국사에 관심을 갖는 감정으로 괴로움과 비분으로 가득 차 있다. 시 전체가 운치가 엄밀하고, 대련에서' 꽃잎이 눈물처럼 떨어진 곳' 은 제 1 련의 한숨이 되어야 하고,' 그리고 고독한 새는 이미 애사를 불렀다' 는 것은 연중 향수의 근심이 되어야 하며, 말련은 근심이 깊고 하얗고, 대결이 섬세하며, 목소리가 비장하여 시인의 애국적인 심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봄의 희망.
2. 전쟁에 관한 고시 5 곡, 1,' 춘망' 당대: 두보국이 산강을 깨고 봄이 오면 초목이 푸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장안이 함락되고, 나라가 무너지고, 산과 강만 남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식물이 무성하다.
다정다감한 국사, 눈물은 튀지 않을 수 없고, 새말은 놀라고, 슬픔만 더해도 미움은 늘어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계속되는 전쟁은 이미 반년 넘게 계속되어 집에서 편지가 거의 없다. 편지 한 통이 금 만 냥 가치가 있다.
걱정하고, 머리를 긁고, 백발이 점점 짧아져서 꽂을 수가 없다. 감상: 이 시의 정경은 융합되어 감정이 풍부하지만 함축적이고 간결하여' 침울한 좌절' 의 예술적 풍격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이시는 "왕" 이라는 단어를 중심으로 컴팩트 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네 문장은 경치를 빌려 서정을 느끼는 것이다. 시인의 한숨과 분노, 감정과 풍경의 교차 전환에서 높은 곳에서 초점 시각까지, 먼 곳에서 가까운 곳에서 정이 짙어지는 것에 이르기까지 함축적인 전달을 받았다.
송나라: 신 qiji 취안망검, 나팔부는 꿈. 불고기를 남자들에게 주고, 밴드는 북방 노래를 연주한다.
가을 전장의 열병이다. 말은 마드록처럼 달리고 활은 천둥처럼 날아간다.
황제가 국가의 잃어버린 땅을 수복하는 대업을 완성하고 대대로 좋은 명성을 얻은 것은 좋은 생각이다. 불쌍한 머리카락이 백발인이 되었어요! 한 차례의 취몽에서 나는 등불을 시켜 검을 보고 황홀하게 그 해로 돌아갔고, 각 병영에서 뿔나팔이 여기저기에서 휘몰아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불고기를 부하 직원에게 나누어 악기가 웅장한 군악을 연주하게 하여 사기를 북돋우다. 이것은 전장의 가을 열병이다.
전마는 루마처럼 달리고, 활은 귀청이 터질 것 같다. 나는 군주를 위해 국가의 잃어버린 땅을 수복하는 대업을 완성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좋은 명성을 얻고자 한다.
나는 꿈에서 깨어났지만, 아쉽게도 이미 백발인이다! 감상: 이 단어의 레이아웃도 주목할 만하다. 검을 보면서 취하다' 라는 말이 갑자기 떠올랐고, 이어 꿈의 맛, 연대 캠프의 구분, 전장의 병사들이 가리키고, 적의 승리는 독수리 한 마리가 튀어나와 하늘로 치솟았다.
그러나 하늘을 날 때 갑자기 추락해' 빈백발생' 이라는 감탄을 내며 독자들은 작가의 야심에 애석한 눈물을 흘려야 했다. 3, "yanmen 현 행" 당나라: 리 그는 먹구름이 도시를 누르고, 광가산일.
가을, 우렁찬 군호가 울린다. 사병의 피가 어둠 속에서 어두워졌다. 붉은 깃발 반 롤, 증원군은 쉬운 물로 돌진했다. 밤 서리가 무겁고 북소리가 음침하다.
국왕, 검, 죽음의 귀환에 보답하기 위해서다. 적병은 먹구름처럼 굴러와 성벽을 파괴하려 했다. 사병들의 갑옷이 햇빛 아래서 금빛을 반짝이고 있다. 나팔 소리가 가을 하늘에 울려 퍼지고, 세외지평선 위의 구름이 밤하늘을 보라색으로 응고시켰다.
붉은 깃발 반 롤, 증원군이 소슬하게 돌진했다. 밤의 서리로 북소리가 침울하다. 군주의 상과 후한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그는 보검을 들고 나라를 위해 죽을 때까지 분투하기를 원했다.
감상 감사: 이 짧은 시 뒤에는' 적이 위태롭다, 칼로 죽을 것을 맹세하라' 는 말이 있다. 그것의 주제는 정말 격투와 관련이 있다. 그러나 처음 네 문장은 풍경을 위주로,' 꽃 속의 꽃' 과' 나팔 소리' 를 제외하고는 여기에 병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공성과 돌파를 명확하게 묘사하지 않았다.
그래서 설명상의 차이는 대부분' 암시' 에 대한 경험이 다르기 때문이다. 언외의 뜻은 비록 언외에 있지만, 여전히 말에서 비롯된다.
시 한 수는 단어를 문장으로 축적하고, 문장은 한 편으로 축적하여 하나의 내면적 연계의 전체가 된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상당히 이해하기 어렵지만, 마지막 네 문장은 상당히 명확하다.
마지막 네 문장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다시 처음 네 문장을 돌아보면, 문장 전체의 뜻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4, "군대" 당나라: 양형모닥불이 서경을 비추니, 나는 마음이 고르지 않다.
궁전을 떠나면 장군은 지휘권을 맡을 것이다. 적군을 포위하여 성을 공성하자 정예 기병이 용맹하고 이상했다. 폭설로 색깔이 어두워졌다. 광풍이 노호하고 전고가 일제히 울린다.
나는 하급 장교가 되어 나라를 위해 싸우느니, 장만 새겨진 백면선생이 되고 싶지 않다. 국경 요새의 경계 봉화가 장안으로 전해지자 장사의 마음은 진정될 수 없었다.
왕궁에 작별한 후 장군은 군휘를 들고 갔다. 적을 에워싸고 성을 공격하니 정예 기병이 유난히 용맹하다. 폭설이 흩날리자 깃발이 가려졌다. 바람소리가 쿵쿵거리는 북소리가 뒤섞여 있다.
나는 하급 장교가 되어 나라를 위해 싸우느니, 문장 찾기만 할 줄 아는 백면선생이 되고 싶지 않다. 감상 감사: 이 시는 구악부제' 군 입대' 를 차용해 한 독서인이 군대에 입대하는 전 과정을 묘사한다.
단지 40 글자로 인물의 심리활동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환경과 분위기도 드러냈고 필법은 매우 창쾌했다. 5. "양제 1 부" 당나라: 왕창령, 진 수월, 장정 사람들은 돌아오지 않았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역시 진한시대의 명월변관입니다.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장병들이 만리에 출정하여,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만약 용성이 장군인 위청이 오늘도 있었다면, 그는 적의 손이 음산을 밟게 하지 않았을 것이다. 감사: 이 시는 짧은 네 줄밖에 없지만 변두리 풍경과 징병 심리에 대한 묘사를 통해 내용이 복잡하게 얽혀 있다.
장기 수비에 대한 전사에 대한 강한 동정이 있고, 형세에도 불구하고 이런 변방을 끝내려는 소망이 있다. 동시에 조정에서 인재를 선발하지 않고, 인재를 임용하지 않는 것에 대한 불만을 드러내는 동시에 대국을 중시하여 전쟁의 정의를 실현하였다. 따라서 그의 개인적 이익은 국가 안보의 필요에 복종하고,' 호마를 가르치지 않고 음산을 뒤엎는다' 는 맹세를 병행하며 애국적인 열정으로 가득 찼다.
3. 흥망 성쇠 후 평온한 시구나 문장에 관한 것은 무엇입니까? 1. 인생의 길에서 우리는 점점 최고의 사랑이 비바람이 아니라 큰 기쁨이 아니라 따뜻한 물 한 잔으로 바깥세상의 변화에 따라 변하지 않고 세월의 이동으로 인해 변하지 않고 영원한 따뜻함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2. 큰 기복, 큰 슬픔, 큰 기쁨, 인생 상황, 정말 많은 가능성과 불가능이 있습니다. 우선, 마음가짐은 매우 중요하며,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기로 슬퍼하지 않는다. 봄바람이 자랑스러울 때, 너는 행복 때문에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지만, 자만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그것은 너를 잃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랑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황무지도 없고, 나이도 없고, 아직 이르다.
4. 자신에 대한 요구가 너무 일반적이지 말고, 너무 일반적인 것에 너무 신경 쓰지 마라. 가슴에 큰 뜻을 품는 것은 모든 아름다운 미래의 시작이다.
5. 가장 좋은 나이는 네가 마침내 자신이 얼마나 우수한지 알고 굳게 믿었을 때, 자랑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지 않고, 마음속으로 잘 알고 있다. 그래, 내가 이렇게 훌륭해.
한 사람의 일생은 안개 속을 걷는 것과 같다. 멀리서 바라보니 다만 흐릿해서 방향과 길흉을 분간할 수가 없다. 하지만 용기를 내어 두려움과 의심을 떨쳐 버리고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면,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면 다음 단계를 분명히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가라, 먼 곳에 서서 보지 마라! 클릭합니다 너는 너의 방향을 찾을 수 있다.
7. 구걸하지 말고 싸우는 법을 배워야 한다. 만약 그렇다면, 수확이 있을 것이다.
1 .. 많은 것들이 아쉬운 것, 특히 감정이다. 만약 쌍방이 묵계가 없다면, 네가 운명을 인정하든 안 하든, 키스하는 것조차 어렵다. 그러나, 세계의 많은 일들은 항상 노력을 통해 그에 상응하는 변화를 얻을 수 있고, 감정도 마찬가지다. 만약 당신이 지혜가 있다면, 당신이 불평할 수 있는 모든 것에 대해 불평하게 하는 대신, 불평하고 싶은 모든 것에 대해 불평하는 것이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2. 당신을 사랑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나의 진실한 면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랑해, 네가 크리스탈을 뚫고 햇살처럼 내 마음의 광야를 쉽게 지나갔기 때문에, 내 어리석음과 연약함은 너의 눈에는 거의 존재하지 않아.
우리는 다른 사람을 더 잘 위로하기 위해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4. 얘야, 사랑을 신화하지 마라. "사랑은 당신이 못생긴다 해도, 그는 당신이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이 말은 옳지 않다. "사랑은 그가 네가 못생겼다는 것을 알면서도 여전히 너와 함께 있고 싶어한다." 이 말은 가까스로 옳았다.
어떤 사람들, 당신은 평생 동안 그들과 함께 지내는데, 마치 피부에 한번도 접촉한 적이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그들을 처음 만났을 때, 영원히 늙을 운명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6. 이 세상에서 사랑하는 사람 외에 누가 당신을 가장 안정하게 합니까? 누가 항상 네가 원하는 모든 것을 주는가; 몸이 불편하고 기분이 좋지 않을 때, 누가 당신을 가장 사랑합니까? 어려움이 있는 사람은 항상 제일 먼저 너에게 온다. 누가 너를 가장 사랑하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어려움명언)
4. 평화로운 시를 표현하여 마음이 평화로운 시를 묘사한다.
1.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2. 우리 안에 오래 있으면 자연으로 돌아간다.
3. 날씨가 나날이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4. 나무는 가지가 많고 봄은 따뜻하고 꽃은 피었다.
5. 집을 짓는 주변은 모두 사람이고, 차와 말은 없다.
6. 서래에서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불지만, 파란만장하지 않다.
7. 날씨가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8. 말은 날듯이 꽃구경을 하고, 말은 날듯이 꽃구경을 한다. 술이 싱겁고, 깨어나면 황혼이고, 깨어나면 황혼이다.
9. 나는 혼자 밀죽에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리고 있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10. 강의 미풍과 산 속의 명월만 귀에 들리고 눈에 채색됩니다.
1 1.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마음가짐이 있는 것 같다.
12. 쓸쓸한 곳을 돌아보며 비바람에도 거침이 없다.
13. 시원한 여름을 이용하여 그늘에 누워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5. 전쟁에 관한 시사, 이야기, 역사인물, 양형을 주세요.
교토에서 봉화의 불꽃, 장안시, 굵은 가스유.
궁전을 떠나면 장군은 지휘권을 맡을 것이다. 적군을 포위하여 성을 공성하자 정예 기병이 용맹하고 이상했다.
폭설로 색깔이 어두워졌다. 광풍이 노호하고 전고가 일제히 울린다.
나는 하급 장교가 되어 나라를 위해 싸우느니, 장만 새겨진 백면선생이 되고 싶지 않다.
양형 (기원 650-693 년), 화인 (현재 산시 화음현) 사람. 열 살은 신동이어야 하는데 홍문관을 기다리고 있어요. 스물 일곱 살, 서기 성 교서랑을 보충하는 아이디어를 내야 한다. 나중에 그는 숭문 박물관에서 학사로 재직하여 제임스 스웨이로 이주했다. 무후조 () 가 자주 () 를 비하하여 군대에 입대하다. 곧, Wuzhou yingchuan 행정 장관 으로, 어떤 에서 사망했다. 그는' 초당 사걸' 중의 하나로 오율에 능하다. 그의 변두리시는 웅장하고 힘이 있다. 군대에 입대하는 것은 그의 변두리 시의 대표작이다.
당초에는 외적의 침입이 빈번하고 전란이 끊이지 않아 국경이 시급히 안정되어야 했다. 당시, 뜻이 있는 일부 학자들은 국경에 가서 나라를 수호했다. 양형의' 군 입대' 는 이 역사적 사실을 진실하게 반영해 보국의 적자의 마음을 표현했다.
\ "모닥불이 서경을 비추니, 나는 마음이 고르지 않다. 클릭합니다
첫 번째 대련은 전체 이야기의 군사적 상황과 심정을 이야기하여 이 시를 짜릿하게 만들었다. "봉화" 는 전쟁을 의미합니다. "서경" 은 수도 장안이다. 전쟁은 수도 장안으로 번질 것이고, 상황은 매우 위급하다. 애국심이 가득한 학자는 어떻게 마음이 평온해지는가? 전투에 나서서 피와 불의 전쟁에 뛰어들기를 기다릴 수 없다.
\ "치아 는 피닉스 에 듣고, 철 타고 longcheng 주위에. 클릭합니다
전욱아, 성을 수수하는 상황을 기록하다. "치아손바닥" 은 고대에는 병사의 상징, 즉 군인의 상징이었다. 이것은 군대를 이끌고 싸우는 장군을 가리킨다. "봉궐", 왕궁, 장안에 있습니다. 참전한 군대는 도성 장안을 떠났다. 이것은 전쟁의 상황이다. 철기: 날씬한 기병. 용성': 어떤 사람들은 적성을 가리킨다고 합니다. "포위 용성" 은 바로 적의 도시를 포위하고 공격하는 것이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용성" 은 당나라의 변두리 중진이어야 하며, 군사 응급이다. 왕창령의' 출세' 시에는' 용성' 이 나중에 당나라 북평군에 의해 통치된 사슴성을 가리키고,' 비장군' 은 한나라 우북평현 이광씨를 가리키며 용맹하게 선전하며' 비장군' 이라고 불린다. 게다가' 유주 주변의 전사' 라는 단어는 유주 주변을 순찰하고 성을 지키는 뜻이다. "전쟁" 이나 "용성" 이 아니라, "용성" 은 당나라의 변성이고, "포위룡성" 은 적성을 공격하는 것이 아니다. 용성철기' 는 수비성의 엄밀한 장벽을 써서 전쟁 전의 긴장된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눈송이 깃발, 바람이 북으로 가득하다. 클릭합니다
목련이 전쟁 장면을 쓰다. "눈이 어둡다" 는 것은 눈이 크고 하늘이 어둡다는 것을 의미한다. Fade, fade, 여기는 암담하다는 뜻입니다. 눈이 많이 와서 날이 매우 어둡다. 전기의 채색화조차도 잘 보이지 않는다. 행진하는 북소리가 맹렬한 북풍에 뒤섞여 있다. 북소리가 하늘을 진동하고 함성이 하늘을 진동하며 사투를 묘사했다. 시인의 묘미는 그가 열악한 자연 환경과 잔혹한 전쟁 장면을 함께 그려서 전쟁의 격렬함을 부각시켰다는 것이다.
"백부장이 되는 것이 학자가 되는 것보다 낫다."
꼬리 연합, 내레이션으로 끝나다. 백부장' 은 100 명의 병사를 이끌고 있는 작은 관원을 가리킨다. 최고는 백부장이다' 는' 백부장' 의 비천한 관직을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용감하고 선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만약 네가 용맹하게 선전하지 않는다면, 너는 백부장이 될 수 있을까? 백부장' 과' 한 학자' 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백부장' 은 소관일 뿐,' 수재' 는 과거 시험을 통해 한 가지 사업을 이룰 수 있고, 전도는 무한하다. 시인은 선택 복문을 써서' 백부장' 을 분명히 선택했다. 강렬한 학자정신과 포만한 애국 격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이런 국익을 중시하는 정신은 공부할 가치가 있기 때문에 이 시는 여전히 현실적인 의의가 있다.
왕숭각과 한연, 교사, 현재 호북대오에 거주하고 있다.
6. 평화를 묘사한 시 1: 나를 아는 것은 나를 걱정하게 하고, 나를 모르는 것은 내가 원하는 것을 부른다.
2. 비가는 너를 울게 하고, 멀리서 바라보면 당귀-한악부 민가 >
3.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4. 세상에 근심이 없으니, 횡탕의 옛 여행을 묻지 마라.
5: 나는 마음을 명월과 비교하고 싶었지만 명월이 운하를 비추었다.
6: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7: 접시를 나누어 한가하게 춤을 추며 무슨 일이 이렇게 슬픈지 물었다. 생각해도 슬프고, 중양절에는 비가 많이 오고 바람이 많이 분다.
8: 나는 여감에 신경 쓰지 않는다. 나는 나의 신뢰 때문에 화가 난다.
9: 땅은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오, 용기 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당-이백의 《입주》
1 1: 오래 참고 자연으로 돌아왔다.
12: 밝은 햇살, 산 빈 장마. 서호를 서호에 비유하려면 옅은 화장을 하는 것이 항상 적합하다.
13: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있다. 지금 누가 따낼 수 있습니까? 창밖을 보면 한 사람이 어떻게 어두워질 수 있습니까?
14: 무지개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모든 구름의 여왕이 와서 하나씩 내려갑니다. 호랑이를 거문고로, 봉황을 무용수로, 줄지어 마지처럼 늘어선 선녀의 이미지가 배열되어 있다. ""
15: 찾고, 쓸쓸하고, 슬프고 처참하다.
16: 저는 지나갔고, 버드나무는 이일입니다. 오늘 오고 싶어, 비가 온다->
17: 해변의 산은 검 같고 가을에는 곳곳에 마음을 베고 있다.
18: 고향은 어디예요? 술에 취하지 않는 한, 송려청조 >
19: 사람들은 석양이 세상의 끝이라고 말하는데, 세상의 끝을 보면 자기 집을 볼 수 없다.
20: 야월루, 추향원, 사람들이 오가며 웃고 읊는다. 가을이 오면 누가 슬퍼합니까? 그해 송옥이는 매우 슬펐다!
2 1: 마음을 야오금에게 맡기고 싶어요. 절친한 친구가 적어요. 누가 깨진 현을 들을 것인가?
22.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칼로 그것을 자르고 잔을 들어 근심을 풀고, 마음의 평온을 묘사한 시 60 곡, 마음의 평온을 묘사한 시 60 곡이 있다.
23: 그리고 큰 소리로 내 노래, 깊은 내 술, 청춘은 집으로 돌아가는 좋은 반려자이다.
24. 요코오카에서 대강을 내려다보고, 부생당 앞에서 만리근심을 하고 있다.
25: 나는 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26: 가을에는 울면서 변성의 한 귀퉁이가 모닥불을 높이 비춘다. 슬픈 노래가 건물을 치고, 높은 술에 기대어, 이것이야말로 한가롭다!
27: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고, 아무 이유도 없이 양관밖으로 나오라고 권하다.
28: 막 봄을 보내고 집에 데려다 주세요. 만약 네가 남방에 간다면, 너는 봄을 따라잡을 수 있고, 너는 반드시 봄의 경치를 유지해야 한다.
29: 술에 취해 봄셔츠를 찍으면 낡은 향을 아끼고, 하늘은 원한을 품는다. 길에서 일 년에 한 번 가을 풀이 중일 건물을 석양으로 밀었다. 구름이 망망하고, 물이 망망하여 사람을 끌어들이는 길이 길다. 아카시아 단어 아니 검사, 왜, 편지, 수수료 눈물 천 라인 에 썼다.
30: 붉은 연근향은 오래갈 수 있다. 나상을 살살 풀고 혼자 란으로 가다. 누가 보낸 운금서? 기러기 글자가 돌아올 때, 달이 서쪽으로 가득하다.
3 1: 후마이 북풍, 새 둥지 남지-한고시 19 곡 >
32: 봄말, 보비점, 도엽도, 남포 류옌 어둡다. 나는 층층 고층 빌딩을 오르는 것을 두려워하는데, 열흘 동안 9 일 동안 바람이 불고 비가 온다.
33: 만리음산 만리자, 누가 서리를 내리겠느냐. 지난 몇 년 동안, 절반은 세계 종말에 있었다.
34: 풍광, 종이재, 오빠가 돌아왔는데, 나는 아직도 너를 여러 번 돌아본다.
35: 집을 짓는 것은 인간의 영토에 있고, 차마는 없다.
36: 갑자기 해안의 노랫소리가 들렸다. 도화담이 깊어도 왕륜이 내 사랑을 보내주는 것만큼 깊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37: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38: 우리 수도는 곳곳에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는데, 너는 오히려 외롭고 무력하며 궁핍하다.
39: 이상한 표기법 * * * 봐, 의심해, 분석.
40: 지금, 내 마을 근처에서 사람들을 만났을 때, 나는 한 가지 질문도 감히 하지 않았다-돈 송 문지 >
4 1: 술 세 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니, 바람이 늦었어? 곽염 슬픈, 하지만 이것은 오래 된 지 인입니다.
42: 계속 자르면 여전히 혼란스러울 것이다. 이것이 바로 분리다. 마음속에 별다른 맛이 있다.
43: 가을마음을 재로 짜는 것은 어떤 맛입니까? 누워서 피아노 스펙트럼을 보는 게 어떤 느낌인데 누구를 위한 거야?
44: 산의 공기가 나날이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45: 천리 밖에 있는 고묘는 슬퍼할 곳이 없다.
46: 정호는 천하를 버리고, 적을 깨고 경옥관을 빼앗고, 통곡 6 군이 모두 상했고, 관노가 미였다고 말해야 한다.
47: 두 개의 흐르는 빈 배는 많은 걱정거리를 실을 수 없다.
48: 나는 지구에 집착한다. 나는 네가 모를까 봐 두렵다.
49: 바람이 불면 바람이 불고, 웃으면 돼, 걱정하지 마.
50: 낮에 노래를 부르면 술을 마셔야 하는데,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한다.
5 1: 술집에 알려 주세요. 그 높은 첨원도, 풍류, 와룡제갈은 기분 60 곡을 묘사하며, 파란만장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까치가 어디로 날아가나요? 푹신푹신한 눈밭을 밟다.
52: 세상에 슬픈 여자가 있는데, 슬픔보다 슬픔이 더 많다.
53: 마음에는 물욕이 없다, 즉 가을 하늘 바다; 거문고를 들고 앉아 있으면 너는 돌집 단추로 변할 것이다.
54: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인생은 기복이 심하다.
55: 춘정은 배꽃이 듬성하고 조각이 흩어져 있는 것만 알아차렸다. 저녁 무렵의 석양은 무엇입니까? 만약 네가 이 세상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너는 여전히 영혼이 없다.
56: 너의 강림은 잠을 잘 때 너는 돌아가서 쉬어야 한다. 너는 물러날 수 있어, 네가 봉언니와 추후에 결판을 낼 거라고 했어.
57: 심복은 정말 무섭다. 입술의 슬픔은 아직 치료할 수 있다.
58: 살얼음을 밟는 것처럼 전전긍긍긍긍긍긍긍긍긍긍한다.
59: 소년은 근심을 모르고 새 단어에 근심을 준다고 한다.
60: 지린, 천인;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7. 시 1 조용하고 담담한 심정으로 잣이 산에 떨어지면 너도 깨어난 것 같다.
2, 단지 네가 뒤돌아보는 것을 느꼈기 때문에, 나로 하여금 너의 왕조와 황혼을 생각나게 한다.
3, 산에는 무덤이 없고, 강은 무궁무진하고, 겨울에는 뇌진이 있고, 여름에는 비와 눈이 있고, 천지는 하나가 되지만, 감히 군과 함께 할 수 있다.
4, 회랑은 1 인치 아카시아, 달은 외롭다. 10 년의 노정, 10 년의 마음.
5. 내가 별처럼, 달처럼, 밤마다 반짝반짝 빛나기를 바랍니다.
6, 이화원 용월, 버들개지 연못 그윽한 바람.
7. 그는 태어날 때부터 사랑에 미련을 두었고, 세상에 그리움이 없는 곳이다.
8, 말 보다 가벼운 대나무 꼬치 신발, 누가 두려워, 평생 연우.
9, 미풍이 서서히 불어오니 물결이 출렁이고 있다.
10, 크리스털 커튼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불고 장미꽃 향기가 넘친다.
1 1, 아플 때 침착하고 잡념도 없고 늙고 한가합니다.
12, 산에 나무가 있고 나무에 가지가 있다. 내가 너를 좋아하는지 모르겠다.
13, 따뜻한 임원촌, 이일시장에서 담배를 피운다.
14, 노래가 다시 반복되어 대나무 장대를 들고 있다.
15, 지금, 내 마을 근처에서 사람들을 만나면, 나는 감히 한 가지 질문을 할 수 없다.
16, 세상이 얼마나 광활한지, 나무가 천국에 얼마나 가까운지, 달이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지! 。
강물이 내 길을 가로막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볼 때까지 나는 계속 걸을 것이다.
18, 천리꾀꼬리가 청영홍, 수채산과주 깃발풍을 부른다.
19, 사람은 한가하고 밤은 고요하다.
20. 노악명로 소맷부리가 향기롭고 마음이 추련보다 씁쓸하다.
2 1, 누가 행복할 것인가, 청산녹수를 알아야 한다.
(22), 웃음으로 세상일이 가라앉는 것을 보다. 빙 둘러앉아 차 한 주전자를 흔들다.
8. 도연명이 쓴 고대 전쟁시는 가시나무를 칭송한다.
왕조: 위진
저자: 도연명
원문:
안단은 좋은 선생님이어서 상을 받기를 바라고 있다.
백 명의 남편을 소집하여 연말에 경청을 얻다.
군자는 지기로 죽고, 칼을 들고 연경에서 나왔다.
소희는 명성이 넓고 기발하여 아낌없이 나를 배웅했다.
남자 주인공은 위험에 직면해도 두려워하지 않고, 긴 술을 빼앗고 있다.
물을 마시는 것은 쉽다, 네 줄의 영웅.
점점 이 슬픈 건물에서 멀어져 송일 큰 소리로 노래하고 있다.
우수수 비명 바람이 사라지고 은은한 한파가 태어난다.
상음이 더 흐르고, 깃털이 장사 연기를 한다.
나는 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을 알고, 후세를 위해 이름을 남길 것이다.
언제 차를 타고 진원으로 날아간다.
예리하고, 만리를 넘고, 천성 위를 굽이굽이 돌다.
불쌍한 물건이 지도에서 오자 주인은 깜짝 놀랐다.
불행하게도 검법이 소소하여 기공을 얻지 못했다.
그는 비록 갔지만, 수천 년 동안 흔들리지 않는 심정을 가지고 있다.
번역
연왕은 진의 복수를 위해 공복을 입양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도처에서 인재를 모집했고, 올해 말에 그는 경청을 제안했다.
군자는 지기를 위해 죽고, 가시근은 연경을 작별할 것이다.
백마가 길에서 노래를 부르자 모두들 흥분해서 그를 배웅했다.
같은 적들은 모두 분노하여 왕관을 향해 돌진했고, 용감한 자의 정신은 모자 태슬을 꺾으려는 것 같았다.
이수변에는 성대한 송별연이 있었는데, 모두 백성의 엘리트들이었다.
점점 멀어지고, 목소리가 아낌없이 비장하여, 송일 노래를 부르며 매우 우렁찬 노래를 부르고 있다.
자리에 부스럭거리는 바람이 있어 수면에 은은한 잔물결이 일었다.
상은' 을 부를 때 모든 청중이 울었고, 가시는 여음을 연기할 때 특히 충격을 받았다.
그는 그가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의 이름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내가 차에 타고 갔을 때 줄곧 관여하지 않았다. 나는 직접 차를 몰고 진나라의 조정으로 갔다.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고, 만리길을 걸으며, 천여성을 유람하다.
지도를 넘기자 비수가 갑자기 나타나자 진왕은 자신도 모르게 간담이 서늘해졌다.
너무 아깝다! 애석하게도 검술은 안 돼 결국 뛰어난 성적을 완성하지 못했다.
가시나무는 이미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정신은 영원히 후세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것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징진: 전국 시대에 애국 인사가 연태자단을 위해 복수를 했습니다. 그들은 지도를 보내는 이름을 따서 비수 한 자루를 숨기고 진왕에게 가시를 쳤지만 죽임을 당하지 않았다.
연단: 전국 시대 왕염 왕자의 이름은 단입니다.
강필: 진나라.
경청: 가시나무.
고건례, 전국시대 연국인, 가시와 교분이 좋아 타악기 (고대 악기) 에 능하다.
송일: 연국용사.
상음과 배드민턴: 상음과 우음. 상음이 소슬하고 우음이 더욱 격정적이다.
이 문장 은 진 송이 이후 쓴 것이다.
시인은 큰 열정으로 가시진 왕의 쾌거를 칭송하며 기공을 세우지 못한 것을 안타까워하며 어두운 정치에 대한 분노를 표했다. 붓과 잉크가 낭자하고, 관대하고 비장하며, 도시가 밋밋한 것으로 유명한 또 다른 특색이다.
시는 사건의 경과에 따라 출국, 음주, 승선, 싸움 등 몇 가지 장면을 묘사하며, 특히 인물 동작의 묘사에 초점을 맞춰 의리로 폭력을 제거하는 영웅적인 이미지를 형성했다. 예컨대' 검을 들어 연경을 내다' 는 형근의 자태를 쓴다. "남위, 흉혼채우기", 형근은 의분이 격분했고, 피가 끓는 표정은 과장된 필법으로 쓰여졌다. "언제 차에 타요?" 라는 네 마디가 나란히 있어, 단숨에 가시덤불이 결코 뒤돌아보지 않고 진방으로 곧장 달려가는 용감한 정신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시에서 진왕을 찌르는 장면은 없지만' 국주가 멍하니 있다' 는 말에서 가시진 검이 풍운에서 찔리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시도 환경 분위기의 렌더링을 통해 가시나무의 정신적 면모를 돋보이게 한다. 가장 전형적인 장면은 물을 쉽게 마시는 장면이다. 쓸쓸한 가을바람에 도도한 이강에서 비장한 음악이 울려 퍼졌다. 슬픈 건물',' 큰 목소리',' 슬픈 바람',' 한파' 가 서로를 자극하며'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는 영웅적 주제를 강하게 표현했다. Zhu 는 말했다: "모두가 Tao Yuanming 의시가 평범하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그는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기지만, 그는 호탕하고 얽매이지 않는다. 진면목을 드러낸 것은' 가시푸' 의 문장 한 편이다. " 이것은 여전히 안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