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이백에 관한 시가 급하다!
이백에 관한 시가 급하다!
리퍼
일본의 친구 인 차오 헹 헤렌 (Chang Han) 은 장안 (Chang' an) 을 떠나 동양의 봉래 군도로 돌아왔다.
명월처럼, 창해는 돌아오지 않고, 너를 그리워하는 심정은 담담한 구름처럼 운대산 상공을 뒤덮고 있다.
차오 헹 (차오 헹), 일명 차오 헹 (차오 헹) 은 일본인으로, 원래 아부 중도로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개원 5 년 (7 17), 제 9 차 당사절 대표단을 중국에 파견하여 공부하다. 학습 후 당나라 조정에 남아서 관직을 하고, 좌측, 좌삼기, 진남 등지에서 하인을 지낸 적이 있다. 그는 당시 유명한 시인 이백, 왕위 등과 깊은 우정을 가지고 있었고, 시와 함께 노래를 불렀다. 천보 12 년, 당조 사절로서 제 11 회 일본 주당 대표단과 함께 일본으로 돌아왔다. 길에서 그는 큰 바람을 만나 익사했다고 한다. 이백의 이 시는 바로 이때 쓴 것이다.
시의 제목은' 울다' 로 시인이 친구를 잃은 슬픔과 국적을 초월한 그들의 진지한 감정을 표현하여 시를 슬픔으로 뒤덮었다.
일조경이 제도를 쓰다' 는 당나라의 장안 교토를 가리킨다. 시는 처음부터 푸의 방법으로 직접 사람과 일을 지적하였다. 시인은 얼마 전 민형귀국을 보낸 성황을 회상했다. 당현종이 직접 시를 써서 친구에게 선물하며 아름다운 축원과 간절한 희망을 표했다. 차오 헹 은 또한 그의 작별을 표현, 시 반환 을 썼다.
"주전자를 돌며 배를 타다" 는 이전 문장에 이어. 작가의 생각은 가깝고 멀다. 상상력으로, 민형이 바다를 항해하는 다양한 장면을 추측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돛을 올리고 출항하다" 는 글이 아주 묘하게 쓰여졌다. 배는 광대한 바다 위를 항해하며 풍랑이 오르락내리락하면서 수시로 숨어서 멀리 바라보니 마치 물 위에 떠 있는 나뭇잎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링 펑후' 라는 단어는' 돛을 접다' 이후 더욱 함축적이다. 펑후' 는 전설의 봉래선도로, 일반적으로 해외의' 삼신산' 을 가리키며, 충형귀로에 있는 수많은 섬의 특징을 결합하기 위해' 우회' 에 해당한다. 동시에,' 돛', 표류, 항행도, 홍형이 곧 죽을 것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밝은 달은 푸른 바다로 돌아가지 않고, 흰 구름은 근심을 다한다." 이 두 문장에서 시인은 차오 헹을 높이 칭찬하고 그의 무한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이전 문장은 차오 헹 이 살해 암시, 달은 차오 헹 고귀한 도덕적 인 성격 을 상징 하고, 차오 헹 은 밝은 달이 깊은 의미, 아름다운 예술 영역, 푸른 바다에 익사 처럼 바다에 익사. 위의 대련에서 항해 환경에 대한 묘사와 결합해 자연스럽게 적절하여 무한한 후회와 슬픔을 느끼게 한다. 마지막 문장은 풍경이 있는 정서로, 매우 흥미진진하다. 창우는 우주산을 가리킨다. 통일기록에 따르면 우주산은 산둥 성 북해 회안부 해주에 위치해 있다. 차오헹의 불행은 시인을 극도로 슬프게 할 뿐만 아니라 천우를 슬프게 보이게 한다. 바다 위의 창오산 위에는 흰 구름이 겹겹이 뒤덮여 있어, 충형의 죽음을 애도한다. 여기서 시인은 의인화된 수법을 통해 백운의 슬픔을 써서 자신의 슬픔을 표현하고, 시를 더욱 우여곡절하고 함축적으로 만들고, 비극적인 분위기를 더욱 짙게 하며, 기억에 남는다.
시가 얕아서 드러나다. 이 시에서 이백은 아름다운 비유와 풍부한 연상으로 친구의 죽음에 대한 그의 감정과 그의 극도의 비통, 함축, 풍부함, 진부함을 표현하며 그의 비범한 예술적 재능을 표현했다.
이백의 시사가부는 항상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낭만적이고 우아하다. 이 짧은 시에서 우리도 그의 독특한 풍격을 엿볼 수 있다. 애도의 시임에도 불구하고 경물에 정을 보내고 경물을 빌려 애도를 표하는 것은 자연스럽고 소탈하다.
이백과 충형의 우정은 성당문단의 좋은 이야기일 뿐만 아니라 중일 양국 인민들의 우호적인 교제 역사상 아름다운 페이지이기도 하다.
틴도 후거
운양이 출정하여 양안 상인들이 다행히 면했다. 우우 휴식 달, 왜 쓴 예인선! 탁한 물을 마실 수 없어 냄비가 반쯤 흙으로 변했다. 네가 노래를 부를 때, 너의 마음은 눈물을 흘릴 것이다. 만 명이 돌을 깎아서 강에 도착할 수 없다. 너는 석망을 보고, 너는 눈물을 숨기고, 영원히 슬퍼한다!
정도 후거 () 는 악부 상청곡 중 송오생 () 의 옛 명칭으로 음색이 감동적이다.
이 시는 이백천보 6 년 (747 년) 장쑤 단양형산을 유람할 때 지은 것으로 예인선 민공의 과중한 노동을 실감나게 재현했다.
처음 두 문장은 "운양이 바다에 나가면 양안 상인들이 면했다" 며 돌끌림의 위치, 목적지, 환경을 지적했다. 운양, 오늘 장쑤 성 단양현. 고대 장쑤 태호에서 태호석이 생산되자 정부는 대량의 민공을 모집하여 태호석을 강북으로 끌고 경성으로 운반했다. "위" 는 역류하고, 물을 거슬러 배를 젓는 것이다. 징은 예인선의 노동 임중 길이 멀다는 것을 의미한다. "운하 양안은 상인을 가만두지 않는다" 는 말은 운하 양안이 대부분 번화한 상업도시를 가리킨다. 예인선이 물살을 거슬러 힘겨운 노동과 주변의 번화한 환경과 대조를 이루며 예인선의 고된 노동을 강조하며 환경 분위기를 자아냈다.
\ "검은 암소 휴식 달, 왜 쓴 예인선? 클릭합니다 한여름, 우우가 달을 호흡한다. 《세설 신언어》에는 "만핀이 말했다: 우우 우우, 달을 보고 쉬어라." 유효는 "이 물소는 장강과 화이하 사이에서만 태어났기 때문에 오우라고 불린다" 고 말했다. 남쪽은 덥지만 소는 열을 무서워한다. 그들이 달을 보았을 때, 그들은 그것이 태양이라고 의심했기 때문에, 그들은 달을 볼 때 숨을 헐떡였다. " 이곳의 우우의 전고는 기후의 무더위를 표현했고, 우지의 물소조차도 달을 보고 태양으로 착각하여 매우 생동감 있다. "예인선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예인선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예인선이 광섬유를 얼마나 단단하게 당겼는지, 매우 더운 날씨에 견인선이 얼마나 단단한지 직접 알려 주세요. 봉건 통치자의 폭정을 폭로하고 시인의 섬유인민에 대한 동정을 표했다.
물탁은 마실 수 없고 냄비는 반쯤 흙으로 변한다' 는 말은 예인선의 고통, 뜨거운 태양, 과중한 노동, 갈증을 상세히 표현했다. 시인은 주변 환경의 전형적인 사물인' 물' 을 붙잡아 예인민부가 겪은 고난과 고통을 부각시켰다. 가뭄으로 물이 얕고 강물의 물이 너무 탁해서 마실 수 없고, 솥에 남아 있는 약간의 물도 흙탕물로 변했다. 태양이 머리 위에서 타 오르고 공기가 타 오르고 있다. 예인선 추적자들은 심지어 땀을 흘렸지만, 그는 급히 물이 필요하지만 얻을 수 없었다. 마실 수 없다' 와' 지구의 절반' 은 추적자가 참을 수 없는 고통을 표현했다. "노래 한 곡을 부를 때, 당신의 마음은 눈물을 흘릴 것입니다." 라는 말은 추적자가 슬픈 노래를 부르며 비처럼 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구체적인 동작 묘사로 추적자의 내면의 고통을 더욱 표현하며 그들의 비분을 직접 표현했다.
"만 명이 돌을 깎아서 강을 건널 이유가 없다. 클릭합니다 여기 예인선이' 채석장' 으로 바뀌고 작가가 장면을 다시 쓴다. 예인선의 정면에서 볼 때, 석두 () 는 만인 () 에게 참수되어, 더 넓은 범위에서 봉건 통치자의 죄악과 인민의 노역 부담을 드러낸다. 만인 위'' 이유 없음' 은 시인의 극심한 분노를 부각시켰다.
"석망은 보고 있지만 눈물은 숨기고 영원한 슬픔입니다." 라는 결말은 석두 슬픔을 쓰지 않고 석두 슬픔으로 추적자의 슬픔을 부각시키고, 다음 묘사에서 예인선 추적자의 깊은 슬픔을 드러낸다는 경고문으로 끝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거대한 태호석을 보니, 천고 이래 예인선의 가녀의 비통한 운명을 위해 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태호석의 연민으로 추적자의 슬픔을 깊이 표현하며 시인의 깊은 동정을 표했다. 망망한, 반복적인 압운을 반복하는 단어, 거리낌 없이 흔들리는 자태, 태호 속의 거대하고 무거운 석두. 시는 멀리서 가깝고, 풍경과 사람, 개괄에서 구체적, 정경이 어우러지고, 원근이 얽혀 있고, 감정이 깊고 진실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언어가 정련된다.
월녀사 5 곡
리퍼
하나
장기간 무술을 하는 아이들은 모두 초승달이 있다.
발이 서리 같은 화장실은 까마귀 머리를 잡지 못한다.
둘째,
오 이태백은 배를 잘 젓는다.
너의 눈을 팔고 너의 마음을 버려라.
세 번째
서야의 채련인은 손님을 만나 노래를 불렀다.
연꽃 속으로 웃으며 부끄러워하는 척하다.
넷째.
동양시 수족 여성협회 길수그랑
달이 끊어지면 간장이 희끗희끗해지지 않는다
다섯 번째.
경호는 달과 같고 시냇물은 눈과 같다.
새로운 메이크업, 새로운 파도, 그리고 두 가지 기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