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진시
진시
(a) 중국 최초의 시 총집-"시경"
시경' 에는 * * * 305 편이 있어' 시 300' 이라고도 불리며 서주 초년부터 춘추중기 (1 1 세기 ~ 6 세기) 까지 약 500 년의 역사를 담고 있다. 전집은 바람, 야, 푸로 나뉘는데, 그중에는 15 국풍이 포함되어 있고, 야는 야, 야, 부는 주송, 송로, 상송으로 나뉜다. 표현 방식은 푸, 비, 흥이 있다. 공자는 "시" 가 300 곡이라고 말했다. 한마디로 공자는 "사순진" 이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관화' 는 민간 발라드인데, 활발한 예술 수법으로 쓰여졌다. " 관문을 닫은 비둘기는 하천에서 숙녀이자 좋은 군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진지하고 과감한 감정으로 소녀를 그리워하는 청남을 적는다. 이 시는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강하고,' 시경' 중 첫 곡이기 때문에 줄곧 중시되고 있다.
(b) qu yuan 의 "리 사오"
이소' 는 굴원 작품 중 가장 위대한 서정시로 중국시 역사상 독특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한대 반고의 말에 따르면,' 이소' 라는 책의 제목은' 아직도 고생이다' 라는 뜻이다. 사오, 근심, 분명히 이미 근심이 말로 되어 있다. 시 ***373 구, 2490 자. 2000 여 년 전, 이런 거작이 있었는데, 확실히 중국시 역사의 자랑이었다. 이 밖에 굴원의 대표작으로는' 구가' 와' 전문' 이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시. 한위를 즈음하여 중국시가 발전하여 새로운 상황이 나타났는데, 주로 악부시 민가 문인 오언시였다.
(1) 악부: 악부는 원래 진나라 때 설치한 음악 기관으로, 나중에 한무제가 풍성하고 수정하였다. 그 임무는 악보를 만들고 노래와 가사를 수집하는 것이다. 위진 육조 시대, 악부는 일종의 음악성을 지닌 시신으로, 점차 일종의 새로운 시신으로 발전하였다. 당대의 악부는 현대시와 일반 오칠언고시에 비해 또 다른 활발하고 소박한 시풍으로 현실주의 전통을 가지고 있다. 송원 이후 단어, 산곡 등 다양한 음악을' 악부' 라고 부를 수 있다.
(2) 한악부시: 주로 네 가지 작품 포함: 1, 교외묘의 노래; 2. 상화가 3. 노래를 숭상하다. 4, 잡가. 악부 민요는' 시경' 의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으로,' 시경' 과 비슷한 점이 있다. 《시경》이 또 앞으로 갔다고 말할 수 있다.
3. 위진 남북조 시 위진 남북조 시대, 오언시 발전의 전성기, 서로 다른 시기, 다른 풍격의 시체, 주로 건안체, 정시체, 영가체, 도체, 사체, 영명체가 형성되기 시작했다.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고, 먼저 도연명을 간단히 말해 보자.
도연명 (365-427): 동진의 유명한 시인은 재재재자 가인, 사생활 부주의로 양, 나무, 뽕나무를 추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시는 내용이 특히 풍부하다. 그는 농촌의 전원 생활을 칭송함으로써 농사를 짓는 경험과 인인지사의 분투정신을 보여 봉건 사회의 어두운 통치에 항의했다.
그는 중국의 전원시를 개척하여 시골을 정토로 여기고 전원생활을 찬양하며 전원의 자연미를 과시했다. 도연명은 예리한 이해력을 가지고 자연과는 거리가 멀지 않은 환경에서 살면서 색다른 방식으로 전원생활을 즐기고, 찬송가를 부르고, 심지어 자연으로 돌아간다. 예를 들어, 그의' 귀원',' 먼 마을을 따뜻하게 하고 이일 시장에서 담배를 피우다' 는 것은 깊은 국면을 보였다.
남북조 시가 형식상 한위 () 를 계승하고, 하계 당송 () 을 계승하다. 민요를 기초로 많은 시인들의 노력을 거쳐 점차 각종 시 스타일을 형성하여 시 스타일의 중요한 과도기가 되었다.
4. 당대시 당대는 중국시가사의 황금시대이며, 각종 시가는 이미 완전히 성숙되었다. 300 년 동안 천재 시인이 많고, 작품이 많고, 제재가 광범위하며, 형식이 다양하며, 풍격이 각기 다르다. 시정이 정취를 그리며, 백화가 일제히 놓여 있다.
(1) 초당-준비기의 대표작가는' 초당 사걸'-왕보, 양형, 루, 로; 또한, 첸 ziang 이 있습니다.
(2) 성당 시대에는 경제가 번영하고 국력이 강성하여 당시가 정점에 이르렀고, 제재가 광범위하고 유파가 많아' 변세시파' 와' 전원시파' 가 나타났다.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이백과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는 이 시기에 가장 걸출한 대표였다. 그들의 시는 이 세대 중에서 가장 높다. 그들의 작품에서, 오율 칠법, 오절절절절절절 시 고곡은 모두 높은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한유가 말했듯이, "두리 문장, 무궁무진한 불길"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 이백의' 꿈속에 천목산에 오르다'' 뿌리다' 와 같다. 두보의 삼관 삼별등.
(3) 중당과 만당-발전과 성숙은 중만당, 시인은 각각 성과가 있다. 그러나 성취가 가장 두드러진 것은 백거이였다. 그는' 문장 시간에 써야 하고, 노래시는 물건을 위해 써야 한다' 는 진보 이론을 제시하고' 신악부 운동' 에 직접 참여했다. 백거이의 시는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워서 대중의 사랑을 받는다. 대표작으로는' 장한가',' 비파행' 등이 있다. 중만당의 다른 유명한 시인으로는 위, 유장경, 한유, 맹교, 류종원, 이하, 이상인, 두목등이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송나라시
단어는 당대에서 기원했다. 송사는 중국시 역사상 또 다른 최고봉이다. 북녕의 유명한 시인은 얼굴, 구양수, 범중연, 왕안석, 류영, 수시, 진관, 주방연 등이 있다.
북송 () 에서 가장 유명한 문학가 수시 () 는 시 단어 문도 잘 썼다. 소어 제재는 광범위하고, 예술조예가 다양하며, 풍격이 다양하지만, 그 주요 풍격은 호방하다. 그는 남녀간의 사랑을 썼을 뿐만 아니라 애국적인 열정을 표현하고 농촌 생활을 반영하는 데도 사용했다. 그 대표작' 물머리',' 추석의 빙진회자투어',' 염노교 적벽연구' 는 시인의 이상에 대한 집착과 추구,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찬양과 사랑, 역사상 영웅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그는 감정이 분방하고, 연상이 풍부하고, 필법이 호매하며,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낭만적인 색채를 띠고 영웅이 되었다.
남송의 유명한 시인은 장효상, 신 기제, 이청조, 육유, 강원이다.
송대의 유명한 시인은 구양수, 매,, 왕안석, 소동파, 황정견, 양만리, 범성대, 육유, 문천상이다. 그중 육유와 소동파가 가장 성과가 높다.
육유는 다산의 시인으로 평생 9300 여 수의 시를 썼다. 그의 많은 시가는 애국호정, 비장함, 호방함, 송대 시단에서 독보적이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관산월',' 금오칼 여행',' 분노의 책',' 수아' 등이 있다. 남송 굴욕에 대한 그의 분노와 조국의 운명에 대한 우려를 충분히 표현했다. 그의 시는 당시와 후세 모두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여섯째, 원곡, 잡극
원대는 산곡과 잡극이 번영하는 시기이다. 원대 산곡은 시에 이어 새로운 시 형식이다. 원대 산곡 대사인 마치원은 재자의 비분이나 떠돌아다니는 고통을 많이 묘사한다. 예를 들면' 쌍조 야행선' (추사),' 천정사' (추사) 와 같다. "덩굴은 까마귀이고,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른다. 고도서풍이 홀쭉하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하늘 끝에 있다. 클릭합니다 ('천정사') 마치원은 정말 자연 풍광을 잘 섭취하고, 쓸하고 황량한 경치에서 방랑하는 느낌을 녹이며 가을사' 창자가 천애에 있다' 는 감정을 강하게 부각시켰다. 그의 정서는 감상적이지만, 그의 예술 수법은 매우 높아서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준다.
원잡극의 대표작가는 관한경과 왕실보입니다. 그들의 대표작은' 떠아원' 과' 서사랑기' 입니다.
일곱째, 명나라와 청 왕조시
명청시기는 희곡과 소설의 전성기였다. 비교적 성취한 시인은 고계, 우겸, 치계광, 유, 구,,, 오, 왕사정, 나란성드, 원기 등이다.
새로운시의 발전은 구시의 귀감에서 벗어날 수 없다. 신시 창작은 내용과 형식상 중국의 수천 년 고전시의 우량한 전통을 전면적으로 계승하고 발전시켜 인민이 기쁘게 보는 민족 형식의 신시를 창조하고 발양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이 글은 중국 시가사에 대해서만 간략하게 소개하고, 하나의 문맥의 기본 사고방식을 빗어 정리하여, 끊임없이 풍부하고 보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