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생활과 감상에 관한 시
생활과 감상에 관한 시
감상: 인생은 세상에 뿌리를 내리지 않고 길의 먼지처럼 떠돌아다닌다. 생명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이 몸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미 예전의 모습이 아니다. 전 세계가 모두 형제가 되어야 하는데, 왜 친형제가 소개팅을 해야 합니까? 네가 행복할 때 너는 행복해야 한다. 만약 네가 술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너의 이웃을 초대해서 마셔야 한다. 청춘이 지나가면 다시 돌아올 수 없고, 하루도 다음날을 볼 수 없다. 우리는 장년기에 자신을 격려해야 한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2.36,000 일 매일 밤 촛불을 켜 주세요. 하루가 얼마나 짧은지, 창해삼전이 백년 쉽다-(당이백)
감상 분석: 이백의 시는' 19 곡' 의 의미와 똑같다. 인생이 짧아서 낮에 다 쓸 수 없다는 뜻이다. 저녁에 촛불을 들고 계속 놀자! 남의 말을 믿지 마라. 이것은 사람들에게 공부하라고 독촉하는 쓸데없는 말이다. 이백은 평생 이런 것을 써본 적이 없다! 그의 눈에는 이런 사람을 바보, 바보라고 부를 수 밖에 없다.
3. 궁극의 천지가 없다. 인생은 일출 (삼국조식) 과 같다
감상: 하늘과 땅은 영원하고 끝이 없습니다. 인생은 매우 짧다. 아침노을처럼, 잠시 빛나고, 잠시 사라진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그러므로 우리는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짧은 시간 안에 삶을 의미 있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4. 지혜로운 사람은 해를 아끼고, 지혜로운 사람은 날을 아끼고, 성인은 시간을 아끼고 (위안)
감상: 시간을 아끼는 정도에 대해서는 인지사가 연론으로, 성현이 일론으로, 성현이 시간론으로 논한다.
5. 세월은 남기 어렵고 시대는 허약하다 (남북조 사혜련)
감상: 젊은 시절은 순식간에 지나갔고, 유지할 수 없으면 쉽게 지나간다. 너는 (나) 떠나고, 너를 붙잡고 싶다. 나는 항상 너를 좋아해, 너는 몰라, 내 마음을 이해할 수 있을까?
확장 데이터
생활을 묘사한 다른 시
1 .. 하늘과 땅 사이에 눈 깜짝할 사이에 갑자기 (장자)
2. 하늘과 땅 사이의 생명은 마치 나그네 같다
3. 천이감사, 여름은 머물기 어렵다 (돈)
4. 젊은이들은 늙기 쉽고,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이다. 그들은 연못 속의 춘초의 꿈을 느낄 수 없었다. 계단 앞의 나뭇잎은 이미 가을 (송주희) 이었다
5. 사업을 위해 공업을 세우다 (송구양수)
2. 인생에 관한 시 (분석 포함) 단문의 작가: 조조는 술에 관한 노래, 인생 기하학?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좀 너그럽고 고민은 잊을 수 없다. 어떻게 자신의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두강이 있어서 어려워요.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YY 는 나의 그리움이다. 하지만 너를 위해서 나는 이미 심사숙고했다.
사슴 한 무리, 요, 그 잎원에서 쑥을 먹었어요.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달처럼 맑은데, 내가 언제 멈출 수 있을까? 고민이 이로부터 생겨 끊을 수 없다. 이상할수록 쓸모가 없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 은혜를 회상하다. 달은 별이 적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면 어떤 나뭇가지에 의지할 수 있습니까?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물은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구유를 토하고, 세상은 술에 대해 노래를 부르고, 인생은 짧다.
아침 이슬이 조금 지나가는 것처럼, 잃어버린 날이 너무 많다! 책상 위의 노래는 격앙되고 대범하여 우울함이 오래도록 가슴에 가득하다. 우울증을 완화하기 위해 무엇을 사용합니까? 폭음만이 너를 해방시킬 수 있다.
블루칼라를 입은 학생들, 너는 나를 밤낮으로 그리워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너 때문에 나는 계속 낮은 소리로 자조를 부르고 있다.
햇빛 아래 사슴이 푸른 비탈에서 재잘재잘 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 먹고 있다. 천하의 재능이 있는 사람이 우리 집에 오면 나는 손님을 대접한다.
하늘에 걸려 있는 밝은 달, 너는 달리고 있어,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나의 오랜 걱정과 원한이 갑자기 솟아올라 장하 먼 곳의 손님들이 들판 길에서 연이어 나를 찾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오랜만에 다시 만나고, 무릎을 꿇고 긴 이야기를 나누고, 배불리 먹고, 옛 정을 이야기하려고 노력하다. 달이 뜨고, 별들이 반짝이고, 둥지를 짓는 우엉이 한 무리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3 주 동안 날면 날개를 꺾지 않고, 어디에서 살 수 있습니까? 산은 우뚝 솟은 바위를 보는 것을 마다하지 않고, 바다는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버리지 않고 웅장함을 본다. (예를 들어, 사람은' 오직 거둬야 한다',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 을 참조하십시오
주공처럼 현량만을 대하다. (주공은 현을 보고 씹고 있는 음식을 토해 내면 바로 받아요. 사기' 에서 주공은 혼잣말로 말했다. "세 번 집행하고, 세 번 토하고, 세 번 먹으며, 천하선현을 잃을까 봐 두렵다."
), 전 세계 사람들이 나를 향해 돌아서게 하기 위해서. 조조 () 는 "샤먼행 () 을 벗어나 바다를 본다" 고 감상했다.
물이란 무엇인가, ②, ③.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파도가 세차다.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스타 한은 재간이 넘치는 ⑤, 뜻밖이라면.
다행히, 심지어 자이, 노래 유 용 지 VI. 주석 ① Lishi: 허베이 성 leting 카운티 남서부의 산 이름.
당시 예석산이 오늘 이미 해저로 가라앉았다는 말도 있다. 조조 공격 우환의 침입 노선은 노룡세 (오늘 천진지현에서 출발하여 희봉구를 거쳐 동쪽으로 냉구까지) 를 거쳐 유성을 들이찧었다. 그는 이씨로 돌아가는 길에 이미 이석산을 지나갔기 때문에 배에 오르기로 결정했다.
2 그: 얼마예요. 리안: 위풍당당하고 웅장한 모습.
3 산도: 예석산을 가리키는데, 당시 해변에 있었다. 직선화 (순치 6533333
4 쓸쓸함: 가을바람 소리. ⑤ 성한: 천하.
⑥ 다행히 뮤지션이 함께 가입할 때 첨가해서 실제적인 의미가 없다. "여름 문 밖으로" 는 총 네 편의 시로, 각 시 뒤에는 두 문장이 있다.
행운, 행운. 극한까지.
샤먼 () 을 빠져나가는 것을 감상하고, 일명 산시 () 라고도 하며, 고대 악부 () 에 속한 상려곡의 색조곡을 감상하다. 샤먼' 은 원래 낙양시 북서단 성문이었다. 한나라는 이름은 샤먼, 위진 () 은 대샤먼 () 이라고 한다.
옛말은 단지 두 문장밖에 없다. "사람은 도시에서 쉽고, 천세 묘평" ("문선" 이선주 참조). 악부 시집' 에는 고시 한 수' 사경 과공숙' 도 기재되어 있는데, 도선득도를 묘사한 일이다.
조조의 이 문장,' 송악서지' 는 대곡으로 등재되어' 연석이 샤먼을 빠져나가다' 라는 제목으로 등재됐다. 시의 내용으로 볼 때, 문제의와는 무관하며, 고대 비문을 빌려 시사를 쓰는 것일 뿐이다.
시는' 얼굴' 이라는 글자로 시작 (서곡) 하며, 총 4 장 (장) 으로 나뉜다: 창해, 10 월 겨울, 이토, 거북수. 건안 12 년 (207 년), 우환북벌 승리, 귀리.
동한 말년에 군벌은 사슴을 쫓으며 요서부에 거주하는 우환의 세력이 강대하여 남방에서 공성하여 땅을 약탈하여 허베이의 심각한 국경 문제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건안 10 년 (205 년), 조조는 하북성의 통치 기반을 파괴하고, 원사우는 피를 토하며 죽었다. 그 아들 담담, 원상은 우환으로 도망쳐 여러 차례 우환귀족과 결탁했다.
당시 조조는 남북협격의 불리한 위치에 있었다. 남방 유표, 유비 () 가 형양 (), 북방 원씨 형제, 우환 () 을 점령했다. 조조는 수동적인 국면에서 벗어나기 위해 모사 곽가의 건의를 채택하여 건안 12 년 여름 군대를 이끌고 북상하여 5 월에 끝나고 7 월에 끝났다. 가을에는 홍수가 나서 바다로 가는 길은 통행할 수 없다. 나중에 그는 밭의 건의를 받아들여 단호히 현장을 바꾸었다. 허무산 이후 그는 세론에 출정하여 류성을 가리키며 일전 전승을 가리켰다.
9 월, 그는 이씨에게 순조롭게 돌아와 연석 등을 거쳐 악부의' 샤먼행' 이라는 낡은 문제를 빌려 이 유명한 시를 썼다. 이 시는 석석 주위의 경치를 묘사하고 개인의 포부를 표현하며 시인의 영웅적 기개를 구현했다.
조조 동래석으로 말하자면, 예전에는 그가 북벌우환을 원할 때라고 생각했었다. 사실 이런 관점은 역사적 사실과 맞지 않아 믿을 수 없다. 우리는' 삼국지',' 무제기',' 논구전' 의 기록을 열람했다. 조조는 북벌 오환이 돌아오는 길에 연석에 올랐다. 그는 홍수 속에 있어 해변 근처의 도로가 통행할 수 없기 때문에 서무산에서 요서까지 가는 오솔길을 걸어야 했다.
\ "9 월, 공 리우 시 에서 인용, 그리고 ...... 11 이순신 물. 그는 올해 (2007 년) 9 월이나 10 월 초' 유예석'' 바다를 봐야 한다. 이석산이 오늘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서는 학계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허베이 () 성 락정현 () 에서 바다에 가라앉았거나 허베이 () 성 창리현 () 북부의 이석산 () 에 있다.
어쨌든 조조가 높이 오를 때는 바다에 의지하는 고석산이어야 한다. \ "동쪽 에 Lishi, 바다를 봐.
처음 두 단락은' 관해' 의 위치를 지적했다. 시인은 석산 정상에 오르고, 바다 중 높은 곳에는 시야가 넓어지고, 바다는 한눈에 들어온다. 다음 10 가지 묘사는 거의 모두 이것으로 이어졌다.
물은 물로 가득 차고 산과 섬은 모두 풍경이다' 는 것은 당초 바다를 본 총인상으로 그림의 굵은 선과 비슷하다. "lianlian" 은 광대 한 바다를 묘사합니다. 뭐, 어때, 오늘' 어때' 라는 단어는 아름다운 감탄이다.
미경에 미경을 더하면 바다의 광대함을 상상할 수 있다. 이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해수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구름으로 우뚝 솟은 산도이다. 이들은 평평하고 넓은 해면에 장식되어 바다를 신기하고 장관으로 보이게 한다.
이 두 문장은 대략 바다의 전망을 그려냈으며, 아래는 서로 다른 레벨로 나누어 심도 있게 묘사할 것이다. \ "많은 나무, 파라쿼트 풍부.
가을바람이 소슬하다
인생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풍화가 한창일 때는 다시는 돌아올 수 없지만 아침에 일어나면 견디기 힘들다.
제때에 격려하고, 내가 기다리지 않을 때-(도금연명) 감사: 인생은 세상에 뿌리를 내리지 않고, 먼지처럼 우쭐거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생명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이 몸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미 예전의 모습이 아니다.
전 세계가 모두 형제가 되어야 하는데, 왜 친형제가 소개팅을 해야 합니까? 네가 행복할 때 너는 행복해야 한다. 만약 네가 술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너의 이웃을 초대해서 마셔야 한다. 청춘이 지나가면 다시 돌아올 수 없고, 하루도 다음날을 볼 수 없다.
우리는 장년기에 자신을 격려해야 한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2.36,000 일 매일 밤 촛불을 켜 주세요.
하루가 얼마나 짧고, 창해삼전이 얼마나 걸리는지-(돈 이백) 감상: 이백의 시와 고시 19 수의 의미는 똑같다. 인생이 짧고 하루가 모자란다는 뜻이다. 저녁에 촛불을 들고 계속 놀자! 남의 말을 믿지 마라. 이것은 사람들에게 공부하라고 독촉하는 쓸데없는 말이다. 이백은 평생 이런 것을 써본 적이 없다! 그의 눈에는 이런 사람을 바보, 바보라고 부를 수 밖에 없다. 3. 천지는 끝이 없고 인생은 일출 (삼국조식) 과 같다. 감상: 천지는 영원하고 끝이 없다. 인생은 매우 짧다. 일출처럼, 잠시 눈부시고, 잠시 한순간 지나간다. 그래서 우리는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짧은 순간에 live high 를 의미 있게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4. 현자는 세월을 소중히 여기고, 현자는 날을 소중히 여기며, 성현은 시대 (위안) 를 소중히 여긴다. 감상: 시간을 아끼는 정도에 대해 인인지사는 연론으로, 성현은 천론으로, 성현은 시간론으로 한다. 5. 세월은 남기 어렵고 시대는 허약하다 (남북조 시대의 사혜련). 감상: 젊은 시절은 순식간에 지나갔고, 유지할 수 없으면 쉽게 지나간다.
너는 (나) 떠나고, 너를 붙잡고 싶다. 나는 항상 너를 좋아해, 너는 몰라, 내 마음을 이해할 수 있을까? 확장 정보 생활을 묘사한 다른 시사 1. 하늘과 땅 사이에 눈 깜짝할 사이에 갑자기 (장자) 2 가 일어난다. 인생 천지간, 갑자기 나그네 (고시 19 곡) 3. 천포이셰, 여름은 남기 어렵다 (돈) 4. 소년은 배우기 쉽고 늙어서 1 인치의 시간이 얕지 않아 연못 춘초의 꿈을 아직 느끼지 못하고 바로 무대 앞에 있다.
4. 시를 찾아 애청' 인생' 을 감상한다. 때때로 나는 벌거벗은 팔을 뻗어 벽에 평평하게 펴서 분필로 황토색의 건강한 푸른 강을 돋보이게 하고, 푸른 맥락이 땅 속에서 격동한다. 다섯 손가락이 새빨갛고, 농부의 피가 내 팔에서 맴돈다. 나는 이것이 삶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것은 사랑의 고통, 삶의 서글픔, 세기의 시원한 쟁기 멍에에서 숨을 쉬게 하고, 그것을 기쁘게 한다. 맞습니다. 내 소원에 따르면, 나도 나의 비장한 회색으로, 내가 기대하는 날, 새빨간 선홍색을 돋보이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활' 이라는 시의 뜻은 아주 분명하다. 문제는 이 시의 뜻이 어떻게 표현되는가이다.
밝은 것은 시인의 시에 대한 이해이자 시에 대한 요구이다. 아이칭은 "애매한 생각을 위해 글을 쓰지 말고 분명히 해야 한다" 고 말했다.
독자들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키지 말고 안개에 빠지지 마라. 시인은 발랄함이 시미의 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예, 시는 미묘합니다. 그러나 함축이 수수께끼와 미혹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아이청은 무명을 단호히 반대한다. 그는 "애매함은 느낌의 반수면 상태로 인한 것이다. 무명은 종종 사물을 관찰하는 수줍음과 후퇴로 인해 발생한다. " 그는 열정적으로 "만질 수 있는 이미지로 난해한 은유를 없애라!" 라고 호소했다. " 시원하고 직설적인 것과는 달리, 이것은 완전히 다르다.
명쾌함은 시미의 요구이고, 직설적으로 시미의 금기이다. 맑은 하늘처럼 밝고 맑고 깊다. 단도직입적으로, 생명을 잃은 잎사귀처럼 노랗고 싱겁다.' 인생' 이라는 시는 또렷하고 깊고 생동감 있고 함축적이다.
생동감 있는 방식으로 심오하고 넓은 사상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대사의 걸작이며, 이 점은 결코 쉽게 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인생' 이라는 시는' 나' 로 표현된다.
처음부터 생생한 이미지를 도입해 삶의 활력과 의미를 실감하게 했다. 이 생동감 있는 이미지는 영화의 대클로즈업처럼 또렷하고 모호하지 않다.
"가끔/나는 벌거벗은 팔을 내밀고/벽에 평평하게 누워/분필 하나를 색칠하게/황토색의 건강//푸른 강이 땅/푸른 맥락을 휘저으며 내 팔//손가락 다섯 개/신선한 빨간색 다섯 개/땅 경작자의 피를 빙빙 돌고 있다." 노출된 팔, 파란 혈관, 손가락 다섯 개 ... 시인은 얼마나 생동감 있게 묘사했는가!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중국어 어휘도 없고, 관대하고 격앙된 삶에 대한 칭찬도 없고, 난해한 비유도 없다.
실제 묘사입니다. 바로 이 간단한 묘사에서 시인의 생명에 대한 이해가 스며든다.
여기서 특별히 지적해야 할 것은 시인이 삶을 쓴 것이고, 시에는 한 팔만 정성껏 조각했다는 것이다. 나는 사람의 얼굴을 쓰지 않았다, 다른 부위는 말할 것도 없다.
이런 점에서 면으로 향하는 창작 방법은 이 시에서 두드러진 역할을 했다. 다음으로 시인은 자신의 생활에 대한 깨달음을 적었다. 몇 편의 시에서 그는 인생의 여정을 생동감 있게 요약했다. "나는 안다/이것이 바로 인생이다/사랑의 고통과 인생의 우울함/무거운 짐을 짊어지게 하라/세기의 시원한 쟁기 멍에에서 숨을 쉬게 하라/환희하게 하라, 걱정, 웃음, 울음/그것이 무너질 때까지 자신을 격려한다." 여기서 시인은 생명의 참뜻을 충분히 설명하지 못했고, 주로 두 가지 측면을 썼다. 하나는 생명의 과부하이고, 다른 하나는 생명의 분진이다.
이런 생활에 대한 이해는 매우 정확하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생명의 의미를 더 밝혀냈다. "이것은 내가 해야 할 일이다/내 뜻에 따라/내가 기대하는 날/그리고 나는 내 자신의 비참한 회색/으로 새로운 선홍색을 돋보이게 할 것이다."
인생' 이라는 시는 편폭이 길지 않지만 허실이 서로 생생하여 생명의 소중함과 위대함을 깊이 묘사했다.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힘이 있다.
시의 생명은 사람의 생명과 마찬가지로' 힘줄',' 무거운 짐',' 새로운 생명을 반영하는 선홍색' 이 있어야 한다. 。
5. 생활에 관한 시 1. 인생이 처음 본 것 같다면 가을바람이 어찌 슬픈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란성드 "목란어, 모조어, 캄보디아 친구"
2, 10 년 생사, 생각하지 않고 잊을 수 없다. --스시 "강 정월 이십 꿈"
3, 한 번 바다 어려운 물, 영원히 호박. -위안 지 \ "생각 에서 다섯 시 \", 네 번째
4. 작년의 오늘 이 문앞에서 인면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최호' 성남촌문제'
5, 인생은 천성적으로 치정이다. 이 증오는 풍월과 무관하다. -Ouyang xiu "louyu chun Zun 돈 의도적 인 반환"
6. 만약 두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조만간 그럴 것이다. --진 Guan "까치 다리 요정 qiaoyun"
7. 인생은 역여와 같다. 나도 행인이다. --수시 "linjiangxian 돈 뮤푸"
8. 제 몸에는 화려한 피닉스 같은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리 shangyin "제목 없는 어젯밤 별과 어젯밤 바람"
9, hualin 시에 chunhong, 너무 성급한 조작. 어쩔 수 없이, 일찍 와서 찬비가 오고, 늦게 바람이 불어온다. 리어' 임환 화서 춘홍을 만나다.
10,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리 shangyin \ "금슬 \"
1 1, 비가 이화 문을 닫고 청춘을 잊고 청춘을 놓쳤다. -탕인' 일가위매 비 이화'.
12, 시간은 노화만을 일깨워 주고, 본연의 정을 믿지 않고, 오랫동안 정자를 떠나 눈물을 흘리며 깨어나기 쉽다. --연 슈 \ "뽕나무 아들 따기, 시간은 단지 오래된 사람들을 돕는다. \"
13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으니 칼로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라. 이백' 선주 사루 송별학교 서서운/여서화 호위 위층가'
14,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햇빛 아래 꽃나무는 봄이 되기 쉽다. --수린의 "단문"
우리가 헤어진 후로 구름처럼 흩날리고, 10 년은 흐르는 물처럼, 마지막까지 우리는 다시 만난다. --웨이 \ "huaishang 는 좋은 친구/huaishang Liangzhou 고인에게 물었다."
6.' 인생에 대해 이야기하다' 라는 말을 감상한다. "당신의 인생에 아름다운 밤을 만들기에 충분한 구름이 있기를 바랍니다."
이 말은 사람의 일생이 행복과 고통, 행복과 슬픔을 겪어야 한다는 것을 잘 분석한 이미지로, 단 하나의 경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기서 "구름" 은 풍부하고 다양한 경험을 의미합니다. "아름다운 황혼" 은 사람이 일정한 나이까지 산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이 늙으면 무한한 감개라도 행복과 위안을 느껴야 한다고 한다.
생활이 무엇이고 생활이 생각하는 것은 한 글자의 차이뿐이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왜 작가는 "감히 말할 수 없다" 와 "말할 수 있다"?
인생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매우 일반적인 주제이지만, 이 논문의 시작 부분에' 인생이 무엇인가' 가 아니라' 인생이 어떤 것' 이라는 소동이 있었다. "무엇" 은 정의입니다. 좋아하는 것' 은 문학적 표현으로 전문성의 형상성, 심미성, 은유성 등의 특징을 결정한다. 결론적으로, 첫편의 말은 눈을 경계하고 화제를 제시하는 것이다.
행복도 슬픔도 없다.
작가의 삶의 본질에 대한 이해는 인생의 길은 우여곡절이며, 고통과 즐거움을 포함한 온갖 시련을 겪어야 하며, 고통도 일종의 기쁨이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생명은 운동에 존재하고, 생명의 과정은 진보와 분투의 과정이다. 개인의 생명은 우주의 대생명의 일부이며, 결국 우주의 대생명의 모체로 돌아간다. 생명의 경험은 처음에는 신선했고, 그 다음에는 평온했고, 결국 대생명의 모체로 돌아갔고, 기쁨도 슬픔도 없었다. 생명의 본질과 법칙은 왕성한 성장과 용감한 전진에 있다. 어떤 힘도 막을 수 없고 억누를 수 없다. 그것은 먼저 약하고, 그 다음에는 강하고, 결국 사라지고, 그 중에서도 행복과 고통, 순수와 우여곡절이 동반된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여기에 진술된 것은 저자가 자신의 생명에 대한 개인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생명의 본질에 대한 이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