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어떻게 미과를 이용하여 고교 국어시 교수의 교실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까?

어떻게 미과를 이용하여 고교 국어시 교수의 교실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까?

초등학교 국어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의 기본 이념은 학생의 국어 소양을 전면적으로 제고하고, 국어교육의 특징을 정확히 파악하며, 자주, 협력, 탐구의 학습 방식을 적극 제창하고, 개방적이고 활기찬 국어 과정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정보기술은 점차 국어학과와 통합되고, 대량의 자원을 투입하고, 자주, 협력, 탐구의 학습 방식을 위한 좋은 기초를 마련하여, 학생들이 현실적이고 탐구적인 국어 활동에 투입할 수 있도록 한다. 그뿐 아니라 개방적이고 활기찬 중국어 교과 과정 건설을 위한 강력한 보장을 제공한다.

현대정보기술은 우리 교실 수업에 전례 없는 도전을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교사와 학생들에게 더 큰 발전 공간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가 국어 교육에 정보기술을 개입할 때, 어떻게 이러한 자원을 이용하여 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더 잘 발휘하고, 학생의 주동성을 높이고, 학생의 학습 수준을 높여 교실 수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지를 선택할 때,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시작할 수 있다.

첫째, 명확한 규율과 명확한 목표

"85" 에서 "11-5" 까지 오랜 시간 동안 우리 학교 전체 사제의 정보 소양이 크게 향상되었다. 많은 교사들이 플래시 코스웨어나 전문 학습 사이트를 독립적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되어 우리 학생들에게 좋은 학습 자원을 제공하고, 그들의 국어 학습 소양을 양성하기 위한 견고한 이론과 실천의 기초를 다졌다. 그러나 실제 작업에서 교사들은 교육 설계 과정에서 사전 설정된 교육 과정을 해결하기 위해 자원만 사용했을 뿐 교실 수업에서 학생들의 주체적 지위를 충분히 발휘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그리고 교사가 자원을 사용할 때, 자원이 여기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도 잘 알지 못한다. 어떤 교육 과정에서 자원을 사용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때때로 국어 수업은 자원 사용이나 링크 디자인 문제로 인해 자원을 사용하기 위해 자원을 사용하는 것으로 느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따라서 교사는 자원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이 수업의 규율과 달성해야 할 목표를 명확히 해야 한다.

국어의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에서 "학생의 국어 소양을 전면적으로 제고하고 국어교육의 특징을 정확히 파악하다" 고 명확하게 지적했다. "그래서 우리는 우선 이 수업이 국어 수업이고 중국맛이 있어야 하며, 자원과 언론의 사용은 우리가 교실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수단이라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한다. 그리고 아이의 감정은 쉽게 불러일으킨다. 만약 그들의 인지활동이 감정을 동반할 수 있다면,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그들의 인식은 더욱 풍부하고 심오하며 적극적일 것이다. 교사의 언어, 감정, 교육 내용, 렌더링된 교실 분위기가 넓은 심리장이 되어 아이들의 심리에 작용하여 전체 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한다면, 아동의 전면적이고 조화로운 발전의 목표는 반드시 실현될 것이다. 정보기술은 의심할 여지 없이 문제 상황을 창설하고 학생들의 정서를 자극하는 데 가장 큰 가능성과 최고의 시청각 효과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북사대 초등학교 국어 제 1 권' 우벨' 과 같이 선생님은 PPT 코스웨어, 플래시 코스웨어와 같은 많은 자원을 사용하셨다. 이처럼 겉보기에 많은 자원들은 선생님을 중점에 곤혹스럽게 할 것이다. 그러나 교실에서 교사들은 이 자원들을 합리적으로 이용하여 학생들이 복잡하지 않게 한다. 교사가 첨부 파일 읽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교사는 먼저 PPT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학생들이 본문을 전체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전자 텍스트에 본 수업의 새 단어를 그려내고, 학생들이 선생님이 주신 예를 모방하여 책에서 본문을 그려보고, 본문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새 단어에서' 시계' 자 쓰기를 요구하는데, 이 글자의 필순과 획은 가장 실수하기 쉽다. 그래서 선생님은 플래시 코스웨어로 이 글자의 필순과 획을 시연해 학생들이 공책을 따라 가도록 하여 인상을 깊게 했다.

그래서 이 과정의 주체와 목표만 명확히 하면 자원을 잘 활용할 수 있고' 사용을 위해' 라는 느낌을 주지 않는다.

둘째, 학생을 존중하고 자원을 건설한다.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은 학생이 학습의 주체이고 교사가 주도자라고 지적했다. 이 점은 교실 수업 과정에서뿐만 아니라 전체 교육 과정, 즉 예습-수업-피드백 등에서 학생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선생님의 관점에서 볼 때, 반 자원을 준비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든" 일이다. 이전에 자료를 정리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렸을지 모르지만 수업에는 몇 분 밖에 걸리지 않았다. 이로 인해 교사의' 투입' 과' 산출' 의 심각한 불균형이 발생했다. 그리고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수업 전 예습, 새 단어 선택, 본문 읽기 등을 습관화하셨다. 그러나 선생님이 각 학생의 예습 효과를 일일이 점검할 수는 없다. 이런 작업은 비효율적이어서 일종의 형식이 될 가능성이 높다. 학생들을 자원 수집과 정리에 참여시켜 선생님의 수업 준비 부담을 덜어주고, 더 많은 정력을' 통식' 교재와 학생에게 집중할 수 있다. 학생들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적극적으로 모든 방면에서 학습 정보를 얻기를 갈망하며, 교육 과정에서의 지위와 교사는 평등하다. 교사의 "가르침" 의 종속적인 지위만 듣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주도적 지위를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그리고 학생들의 사고방식은 선생님의 사고방식과 다르고, 문제를 보는 시각도 선생님과 다르기 때문에 선생님은 학생의 생각을 완전히 사전 설정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오직 하나의 지구" 에서 교사와 학생들은 학생들에게 지구를 이해하고 관심을 가지도록 하기 위해 지구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그러나 수업시간에 학생들은 자신의 자료를 제시하고 선생님에게 이의를 제기했다. 그는 이 본문의 제목이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그가 조사한 관련 자료에 따르면 지구 환경과 비슷한 광활한 우주에는 행성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우리는 지구를 알고 사랑해야 하지만, 대외공간의 탐구를 포기하고 인류를 위해 두 번째 집을 찾을 수는 없다. 학생들의 문제가 제기되자마자 선생님과 학우들의 충분한 긍정을 받았다. 사실 이것도 선생님이 배정한 예습 숙제이지만, 학생들이 자원찾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 과정은 학생들이 본문의 내용을 이해할 것을 요구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자료를 수집, 정리 및 운용하는 능력을 훈련시켰을 뿐만 아니라, 교실 수업의 효율을 향상시켰다.

셋째, 유연한 운용, 생성에 중점을 둔다

우리가 손에 많은 자원을 가지고 있을 때, 이러한 자원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매우 중요한 문제가 된다. 우선, 우리 자원의 사용은 교학의 중점을 강조하고, 교학난점의 난이도를 낮추고, 학생들이 선생님이 무엇을 가르치는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둘째, 교실의 자원은 정적이지만, 학생들의 사유는 동적이기 때문에 교사는 자원을 유연하게 활용하고 교실의 동적 균형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셋째, 학생들의 주체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교실에서 발생하는 임시 자원을 수집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예를 들어,' 한자의 진화' 를 가르칠 때, 선생님은 한자의 여러 시기의 사진을 전자상호 작용 화이트보드에 미리 저장하신다. 그림의 전시를 통해 중국의 한자가 표의문자라는 것을 학생들에게 알리고, 한자의 진화는 그래픽 문자에서 우리의 현재 네모난 글자로 점차 진화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의 인지능력은 제한되어 있고, 사유는 이미지 사고를 위주로 하고, 추상적인 사고를 보조한다. 글이나 언어의 표현만으로는 학생들이 이런 진화 과정을 이해하기 어렵고, 왜' 강' 의 한쪽이' 삼분수' 인지 이해하기 어렵지만, 이 과정에서 선생님은 학생회가 관련 문제를 제기하는 방식과 순서를 사전 설정할 수 없다. 따라서 대화형 화이트보드라는 미디어 리소스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실제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교수 설계를 조정하여 학생들이 생각을 정리하고 추상화를 이미지로 변환하여 교육의 난점을 돌파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 봄' 을 가르칠 때, 도시에 사는 학생들이 봄의 경치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선생님도 봄과 관련된 사진을 많이 준비하여 학생들이 이해하고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셨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또한 교사는 대화형 화이트보드를 미디어 리소스로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주석을 가르칩니다. 지난번 확장에서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봄의 이미지' 를 모방하게 했다. 학생들은 앞의 본문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자신의 특색이 풍부한 아름다운 문장을 많이 썼다. 이 자원들은 교실에서 임시로 생성된 것이다. 이러한 귀중한 자원을 잃지 않기 위해 선생님들은 대화형 화이트보드의 보존 기능을 이용하여 이 좋은 문장들을 화이트보드에 올려놓고, 마지막으로 소프트웨어로 보존하여 우리 라이브러리에 업로드한다.

교실 수업 과정에서 학생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문제가 생기면, 선생님이 이전에 설계하지 않은 문제가 있다면, 우리는 교실의 컴퓨터를 이용하여 제때에 인터넷 문의를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공부명언) 우리는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수업 중의 임시 문제를 제때에 해결하고, 문제를 방과후, 반의 용량을 확대하고, 학생의 정보원을 넓히고, 학생들의 자원 수집, 정리 및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다.

교사의 유연한 활용을 통해 학생들은 어려운 점을 더욱 효율적으로 극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실 용량을 늘리고 귀중한 자원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넷째, 평가를 장려하고 성장을 촉진한다

평가의 목적은 학생의 학습 상황을 전면적으로 고찰하고,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자극하고, 학생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 현대 정보기술은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과정과 성과를 전시하고, 학습의 개인차를 반영하고, 평가의 인센티브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며, 학생들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보호하고, 학생들이 전시에서 성공적인 학습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어,' 책의 세계' 와 같이 선생님은 플래시 기술로 분류게임을 만들어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테스트했다. 이 중 97% 의 학생들이 테스트 게임을 제대로 마쳤고, 학생의 3% 만이 문제가 발생했다. 선생님은 이 3% 의 학생들이 반복적으로 훈련을 하도록 독려했고, 결국 그들은 순조롭게 완성했다. 이 반복적인 훈련 과정에서 학생들은 짜증을 내지 않고 오히려 흥미가 넘쳐 곧 장악되었다. 마찬가지로 배운 지식을 공고히 하는 것이지만 효과는 완전히 다르다. 그 이유는 교사가 과거와 다른 방식을 택해 현대학생들의 심리에 맞게 교육을 오락화하기 때문이다. 특히 당의 17 대 이후, 국가는 학생 부담 경감을 대대적으로 제창했다. 부담이란 학생들이 싫어하는 반복 숙제나 연습이다. 학생들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교육을 공고히 한다면 이런 환경에서 학생들은 공부가 부담스럽다고 느낄까요?

따라서 우리가 교실 교육 자원을 잘 활용하면 교사의 수업 준비 부담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자원을 수집하고 정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과거의' 교육' 과' 학습' 모델을 점진적으로 변화시켜 학생을 주체로 삼아 교사를 주도하게 할 수 있다. 교실 교육 자원을 합리적으로 활용하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실제 생활을 결합하여 즐거운 환경에서 자주, 협력, 탐구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들의 주동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학생의 자율 학습 능력을 배양하다. 그리고 이런 학습에서는 기초지식과 기본능력을 익히고 교실 효율을 더욱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