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모든 현대시, 한 곡 주세요! ! ! !
모든 현대시, 한 곡 주세요! ! ! !
유로생
(1) 사랑.
미래는 자물쇠가 있다.
기억에 자물쇠가 있다.
그녀의 이미지는 이미 동심 자물쇠에 포함되어 있다.
청심악이 모여 강이 되다.
전적인 사랑이 하나의 강으로 합쳐진다.
그녀의 생명을 갖는 것은 영광스럽게 다시 태어난 강이다!
그림 같은 사랑
얼굴이 환한 봄이다.
쓰러진 영국인으로 뒤덮인 숲.
진홍색 생각이 내 눈앞에 쌓였다
시적인 사랑
이것은 사람을 흥분시키는 화음이다
숲 속의 아름다운 선녀일지도 모른다
나는 이미 내 마음속의 소원을 다 읽었다!
(2) 국화 꽃 신
구름층을 가로지르는 달빛
국화 화원에서 표류하다
생각해 보세요.
우주에는 신비한 힘이 포함되어 있다.
시간을 거슬러 갈 수 있다
뒤로-
역사책에 기재된 하룻밤
풍만한 국화
같은 달빛
분향, 기도, 한 여자가 있다.
눈매가 기러기처럼 아름답고 다채롭다.
경건한, 희망-
아! 사람이 달보다 더 밝다.
신무른을 잃어버린 이야기. 오.
바람이 맑고 구름이 옅다.
향기가 아주 멀다.
내 상상력은 인어공주 같다.
성해의 변두리에 있다
순항 .....
(c) 물 재생
빙하에서 막 녹았을 때
자유에 매료되다
비록 그는 산의 아들이지만.
바다로 달려가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바다는
물의 불후의
큰 강이 즐겁게 흐른다!
중대장은 매일 그것의 고독의 근원을 볼 수 없다.
내일이 먹구름이 잔뜩 끼든 아니든 간에.
혹은 휙휙 하는 바닷바람
오늘의 파도
점프를 하고 있습니다.
그 소유권을 과시하다
(4) 작별인사
네가 먼 곳으로 여행을 가려고 하니, 나는 좀 마음이 아프다.
너를 보낼 때는 비가 오는 날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우리는 모두 암담한 미래에 착수할 것이다.
폭풍우 같은 생활을 준비하다
나는 너에게 편지를 쓸 것이다 ...
나는 길에서 너에게 묻지 않을 것이다
하늘이 도대체 울릴까 말까?
주변에 바람이 없다.
그냥 여행에 대해 물어 보는 거야.
당신 손에 우산이 하나 있습니까?
하늘에 무지개가 있습니까 ...
I .[ 시의 정의와 분류]
시는 풍부하고 신기한 상상력과 리듬감이 풍부한 언어로 생활을 높이 찬양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문학 장르이다.
이런 서정적 풍격은 인간의 언어와 동시에 생겨났다고 할 수 있다. 인류의 초기 시와 음악, 춤의 삼위일체는 시 스타일의 서정적성과 시 언어의 음악적 구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수천 년 동안, 시 스타일은 단순함에서 다양함, 단일에서 복잡함에 이르는 변천 궤적을 경험했다. 오늘날 사람들은 다양하고 복잡한 시 현상을 분류하면서 다음과 같은 * * * 지식을 얻었다.
(a) 가사와 서사시
시의 내용과 표현 방식에 따라 시는 서정시와 서사시로 나눌 수 있다. 서정시는 작가의 말투로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시 스타일이다. 작가는 사회생활을' 주관적' 과' 자기지향' 으로 여겼고, 모든 시가상은 작가의 마음의 전환으로 인해 개인화된 변형을 일으켰다. 완전한 인물 이미지와 사건 과정이 없고, 소수의 인물 이미지와 사건 이미지가 나타나더라도 작가의 강렬한 주관적 느낌의 이미지 조각이다. 일반적으로 편폭이 비교적 짧으며, 종종 주관적인 서정적인 예술 수법을 이용하여 강렬한 감정적 자아 이미지를 형성한다. 역사상 서정시의 기본 형식은 산수시, 영물시, 사랑시, 철리시입니다. 조조의' 바다를 보다', 이상은의' 무제', 빙심의' 춘수' 는 모두 상술한 서정시의 전범이다. 서사시는 서술자의 말투로 인물을 묘사하고 사건을 서술하는 일종의 시가이다. 서정시보다 더 완벽한 사건 줄거리가 있어 다양한 수법으로 인물을 묘사할 수 있다. 소설, 연극, 영화에 비해 그 줄거리는 단순하고 점프성이 크며, 인물은 간단하고, 세부 사항은 적으며, 서사 언어는 일반적으로 열정이 넘친다. 서사시인은 "하나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이야기를 부르고 있다" 고 말했다. (그는 송곳니: 시 쓰기, 작가의 창작, 화성 출판사, 198 1 판,1을 참조하십시오. 역사적으로 정형화된 서사시의 기본 문체는 서사시, 시극, 일반이다. 고대 그리스의' 일리아드', 중국 고대의' 공작새 동남비', 현대의 왕귀와 이상상은 모두 이런 시의 대표이다.
(b) 운율시와 자유시
시는 율시, 자유시, 민가, 산문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율율시는 고정 형식과 엄격한 운율을 바탕으로 한 시 스타일이다. 이런 시풍은 각 시의 줄 수, 각 줄의 글자 수, 한 편의 시의 리듬, 한 단어의 운율 등에서 임의로 위반할 수 없는 형식과 구성을 가지고 있다. 시가 탄생초기에 읽기와 노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사람들은 특정한 격법을 통해 시 언어의 음악성을 형성했다. 시문체 발전의 역사 장하에서는 고대 율시와 현대 율시가 다르다. 고대 율시, 절구, 단어, 노래는 고대 율시의 특정 문체이다. 그율시는 8 곡, 절구는 4 곡에 불과하며, 모두 고정적인 평정운율에 국한되어 있으며, 그율시 가운데 4 구 사이에는 엄격한 대립이 있다. 사곡은 대부분 고정된 경구와 곡조가 있다. 그들의 시는 길이가 다르지만, 그 평정격은 율시와 절구보다 더 엄격하다. 이런 엄격한 형식은 시가 세 탄식하고 리듬이 조화로운 음악성을 형성하였다. 현대 율시의 형식 규범이 탐구 중이다. 1930 년대에 현대 율시의 형식 규범을 제시했는데, 어찌 그것을 창작 실천에 옮겼는가. 오늘날의 저자들은 또한' 동체' (예: 구언시),' 동체' (예: 삼행시),' 대항',' 평정' (행당 5 보, 운율 없음) 과 같은 현대 율시의 형식을 실험했지만 중국은 아직 진정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시 스타일의 서정적이고 음악적인 관점에서 볼 때, 중국 당대 시는 현대 율시의 충분한 발전과 성장을 필요로 한다. 현대 율시는 외국 율율시의 성공 경험을 빌려 중국 고대 율시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는 데 있어서, 작가들이 토론할 만한 넓은 천지를 가지고 있다.
자유시는 율시를 기준으로 한 것이다. 시 언어에서 격법 형식의 제한을 받지 않는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시를 가리킨다. 각 줄의 글자 수, 각 시의 구분, 각 시의 리듬은 고정된 형식이 없다. 일반적으로, 그것은 작가의 내면의 감정의 기복에 근거하여 시가의 이미지와 시 언어의 리듬 멜로디를 안배하는 것이다. 시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이런 자유는 당대에서 가장 유행하는 시체가 되고, 시 애호가들이 더 받아들이고자 하는 시체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곽말로의' 천개', 아이청의' 빛의 송송', 슈팅의' 떡갈나무' 는 모두 자유시의 가작이다.
(3) 민가와 산문시
민요는 인민 군중이 집단적으로 창작하고 입소문을 전하는 시가이다. 민가의 형식은 활발하고 명쾌하여 자유시처럼 고정적인 스타일과 리듬에 얽매이지 않는다. 시적인 언어는 강렬한 생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비흥과 과장은 종종 시가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쓰이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단순하고, 생동감 있고, 기억하기 쉬운 시가의 풍격을 반영한다.
산문시는 서정시와 서정적 산문의 특징을 겸비한 시 문체이다. 그것은 시의 표현적 요소와 산문의 재현성 요소들이 교묘하게 융합된 산물이다. 그것은 자유롭고 유연한 산문 형식으로 정교한 시의 이미지를 전달한다. 시와 같은 배열과 운율은 없지만, 그 언어는 여전히 내재적인 리듬감과 음악미를 가지고 있다. 예술수법에 은유와 상징을 사용했고, 몇 백 글자의 짧은 편폭에서 시, 그림, 철학을 한 장면과 장면의 시적 장면으로 융합했다. 타고르의 신월시파, 노신의' 들풀' 과 곽봉의' 엽적' 은 모두 우수한 산문시이다.
둘째, 시의 미적 특성
(a) 집중 요약의 서정적
산문과 소설에 비해 시의 예술적 이미지는 고도의 농축성과 개괄성을 가지고 있다. Zang Kejia 의 "3 세대" 는 6 줄의 텍스트로 옛 중국 농민들이 대대로 바꿀 수없는 비극적 인 운명을 요약했다. 이런 농축과 개괄은 시와 관련된 사람, 일, 경, 일, 이치가 반드시 전형적이고 정련성이 있어야 하며, 그 예술적 연계와 조합은 점프성과 경제성이 있어야 한다. 그것은 소설 이미지와 산문 이미지의 현실감, 서사문학의 줄거리 분기와 장면 환경도 없다. 시 예술 이미지의 자원은 대부분 시인의 주관적인 마음에서 나온 것으로, 시인의 주관적인 느낌의 구체적 물질로, 생명을 요약하고, 생명을 초월하고, 생명을 개조하는 표현적 심미적 특징을 구현한다.
시 문체 발전의 역사는 시가 인간의 표현과 감정을 표출하는 좋은 전달체라는 것을 증명한다. 구체적인 글쓰기 과정에서 시인은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시 이미지를 선택하고 정련하며 시의 경지를 창조하고 설정한다. 시 언어에 사용된 각종 기교도 더욱 정확하고 섬세하며 풍자적으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인간의 서정적 동력이 없으면 시는 생겨나고 발전할 동력이 없다.
시가상이 표현한 감정은 표현적으로 구체적이고 개인화된 것으로, 저자가 시미에 대한 직접 체험에서 비롯된다. 우수한 시의 심미적 자질은 인간의 깊은 감정 상태와 이런 개인화된 감정 속에서 인간성에 대한 깊은 감정 체험을 집중적으로 구현한다. 서로 다른 시대의 사람들은 이상은의 사랑시를 읊는 것을 좋아한다.' 상봉난별, 동풍기, 백화일제방' 의 시는 아카시아, 고통스러운 이별, 충성과 같은 인간의 뼈아픈 감정경험을 요약해 주기 때문이다. 시인은' 자아' 의 감정을 표현하지만, 사람에게 나아가는' 자아' 분야는 시가 예술이 영원히 전해지는 근본 원인이다.
(b) 대담하고 마법의 상상력
시 이미지가 전달하는 감정은 일반적이고 전형적이지만 예술적 표현에서는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어야 한다. 시 예술의 관건은 무형의 감정을 유형적인 이미지로, 추상적인 개념을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작가의 감정을 형상화하는 것이다. 이런 감정의 시각화는 시가의 이미지를 통해 실현된다. 시의 예술적 개념의 가장 작은 예술 단위는 시의 이미지이다. 시가상은 작가의 마음속 이미지이며, 외부의 사람, 일, 경, 사물, 논론은 작가의 감정을 통해 재창조된 독특한 이미지이다. 그것은 강한 주관적인 색채를 띠고 있지만, 생활 이미지와는 전혀 달리 사람들의 머리 속에서 상상을 통해 감지할 수 있는 구체적인 이미지이다. 그 기본 특징은 객관성, 주관성, 독특성, 일반성의 통일이다. 시 이미지의 수에 초점을 맞추면, 시 한 편은 주로 하나의 이미지로 구성되거나 여러 개의 이미지로 구성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가의 본질을 둘러싸고, 이미지는 묘사적인 이미지와 비유적인 이미지로 나눌 수 있다. 묘사상은 작가의 감정과 객관적인 이미지를 결합할 때 객관적인 이미지가 주관적인 감정보다 더 큰 구체적인 표현이다. 작가의 감정 (때로는 각종 수사 방법을 사용하여 현실 생활의 생활 이미지를 묘사하며, 이미지 형식에서는 거의 변하지 않는다. 구체적인 이미지는 작가의 주관적인 추상적인 감정이 물화될 때 생기는 이미지이다. 그것은 감각 인상이 아니라 심리적 인상이다. 그것은 작가의 기억 속의 표상이 정서의 영향을 받아 재구성된 것으로, 생활본의 진정한 기형을 초월한 것이다.
어떤 이미지든 시인은 대담하고 신기한 상상력을 이용하여 그것들을 특정한 시적 경지로 결합해야 한다. 대담하고 신기한 상상력의 작용으로 시적인 이미지 조합은 소설처럼 인과관계를 반영하는 일관된 조합이나 산문처럼 작가의 개성을 부각시키는 단편적인 조합도 아니다. 시 이미지는 작가의 감정을 부각시키는 일종의 비상조합이다. 이런 비상식 조합은 시간단서의 연결도 없고 공간 위치의 의존도 없이 작가의 서정적 표현의 필요에 따라 조합이미지를 배열한다. 이미지 간에 큰 감소가 있고 이미지 간에 빠른 변환이 있습니다. 이런 비행과 낙하의 결합은 특정한 시적 경지를 형성하였다.
(c) 가지 배열 및 세련된 언어
시 이미지는 언어 렌더링에서 더욱 두드러진 특징을 가지고 있다. 언어의 외관으로 볼 때, 시가상은 대열의 형식으로 표현된다. 당대 시학 이론이 총결산한 시 언어의 등급은' 죽은 물' 을 대표하는 9 자 4 구의' 정리된 등급' 이다. 곽모로' 천가' 로 대표되거나 길거나 짧은' 들쭉날쭉한 팀' 입니다. 하경지의' 목청노래' 를 대표하는' 진보행진' 이 있다. Dai Wangshu 의 "레인 레인" 은 "서클 순위" 의 대표입니다. 대열의 형식은 시 언어의 독특한 리듬감과 운율미를 만들어 냈다. 언어의 내포에서 시가언어는 이미지를 구체화할 때 정련된 내포에 특히 신경을 쓴다. 단어와 문장을 다듬으려면 아주 작은 공간에 고도로 요약된 내용을 완벽하게 수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이런 표상과 내포를 통해 시가언어는 소설과 산문과는 다른 참신하고 아름다운 심미적 특징을 형성하였다.
둘째, 시의 미적 특성
셋째, 시 쓰기
(a) 시의 이미지와시의 영감을 발견하고 포착 할 수있는 능력을 키우십시오.
시의 예술적 개념의 최소 예술 구조 단위는 이미지이다. 시가 집필은 종종 작가가 생활 속의 어떤 사람, 어떤 사물, 어떤 풍경, 어떤 사물, 어떤 이치의 독특한 시미 체험에서 얻은 첫 이미지로 시작된다. 시가 창작의 영감은 시인이 갑자기 깨달은 것이다. 감정은 시각화할 수 있고, 주관적인 감정은 쓸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무형의 감정이 갑자기 유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되고, 추상적인 관념이 갑자기 구체적인 이미지를 갖게 되면서 시인의 심리구조와 언어구조가 갑자기 재편되었다. 이런 시의 창작 영감은 일시성, 돌연변이성, 반복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장기간의 고된 문학 수양과 활발한 의경은 시 쓰기 영감이 폭발하는 기초이다.
시적 영감이 나타난 후에는 영감이 경험한 내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시각화해야 한다. 영감을 얻어 이미지를 경험한 후, 제때에 정확하게 시사가부로 전환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시가 집필의 세 단계이다: 영감-이미지 찾기-문자 찾기. 상당수의 사람들은 이 시를 쓰는 3 단계 과정을 완성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영감을 받았지만 시의 아름다움을 시의 이미지로 바꾸지 못했다. 어떤 사람들은 머릿속에서 이미 시적인 이미지를 형성하였으나, 제때에 정확하게 문자와 말로 바꿀 수는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런 시는 여전히 작가의 머릿속에서 활발하게 활동하여 형성될 수 없다. 따라서 시의 아름다움을 발견, 체험, 전달하는 것은 시인이 갖추어야 할 심리적 구조와 언어 능력이다. 이런 심리적 구조와 언어 능력은 타고난 것이 아니다. 사람의 시 천부적인 재능과 관계가 있지만, 주로 후천적인 학습과 훈련을 통해 키우고 향상시킨다. 초보자는 시 쓰기를 배우고, 우수한 시를 반복해서 연구하고, 일상생활의 일부 공리적 내용을 배제하고, 자신의 감정을 살며시 씹어 먹는 생활에 몰입하고, 추상적인 감정을 형상화하고, 내면의 체험을 시각화하고, 내면의 이미지 어휘화를 위한 감성적 표현능력을 배양하여,' 영감-이미지 찾기-문자 찾기' 의 시를 세 단계로 쓰려고 노력한다.
(b) 새롭고 섬세한 언어로 시적 이미지를 전달한다
시가 집필에서 시가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쓰이는 것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익숙한 언어가 아니라 참신하고 정교한 기형어이다. 초심자 시가 집필의 가장 큰 장애물은 바로 이런 시 언어 능력의 약점에 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시 언어 능력을 키우고 향상시킬 수 있다.
1, 동사 선택
시 언어는 시미의 이미지를 전달할 때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것은 동적 이미지를 표현하는 동사를 정성껏 단련하는 것이다. 동적 이미지는 정적 이미지보다 독자의 심미적 주의를 더 끌 수 있다. 아름답고 정확한 동사는 종종 시 이미지에 적지 않은 색을 더해 준다. 아이청의 시: "눈은 신주 대지에 떨어지고, 추위는 신주를 막는다." 응우옌시: "겹겹의 푸른 나무는 안개가 짙고, 중산운은 길을 깨뜨렸다." 하나는' 봉쇄', 하나는' 부러짐', 시적인 이미지가 종이에 선명하게 세워져 있다.
2. 접목 어휘
다른 언어에 비해 중국어의 어법이 가장 자유롭고, 어성이 가장 고정적이지 않다. 시인은 중국어의 이런 특징을 이용하여 일부 시가에서 단어의 성격을 바꾸어 시가 이미지가 신기하고 낯설게 보이게 할 수 있다. 대만성 시인 로프의 시: "왼쪽 신발 자국은 오후/오른쪽 신발 자국일 뿐 황혼이다." 대만 시인 우롱의 시: "서풍이 지나갈 때마다 늘 향수를 상하게 한다." "오후, 황혼" 은 원래 시간을 나타내는 명사였다. 이때 그것을 동사로 접붙이면 전체 이미지가 활발해진다. 영광시 중의' 걷기' 로, 다음 10 일' 밟다' 의 접붙이로 이미지가 참신하고 독특하다.
3. 다의라는 단어
애매모호함을 피하기 위해 소설과 산문의 언어는 보통 하나의 의미만을 표현하지만, 시의 언어에서 시인은 다의와 풍부한 내포를 창조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다의시를 창조한다. 장엽의' 어린 시절' 은 "너는 또 멀리 서 있어/내 거문고 소리에 미소/너는 연습이 시작될 때의 거문고 소리를 영원히 기억할 수 있니?" 라고 적었다. 시의 표면은' 수행 초기의 거문고 소리' 라고 말하지만, 또 다른 의미는' 첫사랑의 사랑 소리' 로, 한 글자는 분명히 두 가지 다른 의미를 함축해 함축적인 애정을 보이고 있다.
4. 생략 및 생략
소설과 잡문의 언어는 이미지 재현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그 언어 형식은 비교적 평평하고 섬세하며 문장 사이의 선이 선명함을 중시한다. 시 언어는 주관적인 마음을 표현하는 데 주력해야 하며, 편폭의 제한까지 더해야 하며, 점프, 생략 등의 수단을 통해 절차적인 서술을 뛰어넘어 소설, 산문 언어 중 없어서는 안 될 접속사, 전환어를 생략하고' 무의미한 접속사' 의 시 언어를 만들어 시 독자들의 풍부한 자유 연상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5. 비범한 조합
동사와 다의어를 선택하는 것은 한 단어의 여러 내용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한 것이고, 생략을 생략하는 것은 한 단어를 삭제하는 각도에서 내포를 늘리기 위한 것이다. 초상조합은 일반 언어의 관례에 대한 의도적 위반으로, 중국어 단어의 변화무쌍한 품사와 조합관계를 이용하여 관련이 없는 단어들을 교묘하게 한 편의 시에 삽입한다. 이 연결은 구체적인 동사와 추상적인 개념의 연결일 수도 있고, 다른 의미의 감각어의 엇갈림일 수도 있다. 이 특이하고 기형적인 시로 시가상은 시인의 미묘한 감정 체험을 전달했다. Zang Kejia 는 "봄 새" 에서 "노래/어두운 하늘의 별처럼/더 밝게 들린다" 고 썼다. 전형적인 예입니다.
6. 문법은 가변적입니다
이것은 시의 어순과 문장식에 신기한 감각을 만드는 수단이다. 서지모처럼' 나는 살살 갔다/내가 살살 온 것처럼' 라는 거꾸로 된 문장 순서가 정상적인 문장을 바꿔 낯선 효과로 시인의 독특한 내면의 느낌을 표현했다.
(c) 시 이미지와 풍부한 마법의 상상력의 결합
시인은 이미지를 어휘화하는 동시에 상상을 통해 하나의 이미지를 결합하는 시 이미지 체계를 고려해야 한다. 어떤 시가 이미지 시스템이 있으면 어떤 구체적인 시가 경지를 만들어 내고 어떤 시미 체험을 전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신기한 상상력의 개입으로 시 작가의 조합상법은 다른 문체의 조합방법보다 더 자유롭고 대담하며 더욱 의외였다. 많은 일반인들이 발견하기 어려운 이미지들은 시인의 독특한 주관적 마음의 체험에서 기묘하게 연결되어 하나의 예술 구조로 결합되어 놀라운 시적 경지를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가의 조합 방식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다양하지만, 시가의 경지의 기본 법칙과 유형으로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주요 조합 유형을 시가작가가 참고할 수 있다.
1, 병렬 조합
활은' 꽃봉오리' 라는 시를 썼다.' 젊은 미소/숨겨진 사랑/온전한 술 한 캔/미완성의 이상/불타는 마음/'시인은 단숨에 다섯 개의 이미지를 나란히 써서 꽃봉오리의 매력을 묘사한다. 시인은 꽃봉오리를' 웃음',' 사랑',' 술',' 이상',' 마음' 으로 보는 것은 매우 독특한 시미체험이다. 시인이 그것들을 하나의 이미지 시스템으로 병행할 때, 구체적인 꽃봉오리는 추상적인 감정과 연결되어 있으며, 다섯 개의 이미지를 합치면 청춘에 대한 찬사가 두드러지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병행은 겉으로는 점프하는 것처럼 보이는데, 일반적으로 무관한 이미지를 조합해 시인의 내면적인 감정체험을 통해 연결시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이 조합은 이미지로 시작하여 이미지로 끝납니다. 독자들은 시인의 숨겨진 깊은 감정을 직접 읽기 어렵고, 독자들이 나란히 놓인 이미지 시스템을 통해 그 깊은 의미를 자세히 씹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이것은 현대의 몽롱한 시와 이미지시의 일반적인 조합 방식이다.
2. 인터리빙 조합
이런 방법도 많은 이미지를 조합해야 하지만, 시인은 고의로 완전히 대립하고 모순된 이미지를 조합해, 일률적이고 기이한 이미지 체계를 형성하여, 예상치 못한 생각을 자극하는 심미 효과를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이미지 조합은 중국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주문주취, 길에서 얼어죽는 뼈' (두보),' 전선전사는 절반이 죽고 반은 살아 있고, 진영에는 예쁜 아가씨가 그들을 위해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른다' (고시) 는 모두 시의 전형이다. 이런 조합 방식은 신시 쓰기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어령의' 변' 은 "들판의 꽃/그녀를 사랑하는 사람/법랑병에 잠긴 배/급류/파도가 금빛 모래사장에서 장난치고 있다/한 편의 인간 희극에서/한 편의 인간 비극에서/"꽃이 들판에서 자라서 화병에 잠기고 배는 앞으로 나아가다가 좌초되었다. 이런 모순된 이미지들이 서로 얽혀 있어, 일반 설법보다 더 많은 계시를 준다.
3. 갑작스러운 반전조합
이 방법은 또한 많은 이미지를 결합해야 한다. 시인은 핵심 이미지로 시작하여 그것을 둘러싸고 비슷한 이미지를 조합한다. 시적인 이미지 렌더링이 완료된 후, 마지막으로 대립적인 이미지를 도입하여 선양후 억제, 선허후실한 시적인 상황을 형성하고, 마지막 이미지가 이 시의 진정한 취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대만 시인 정근심이 준' 잘못' 에서 처음으로' 나' 가 옛 꿈을 되새기기를 기다리는 귀여운 소녀 세 명이 등장했지만, 마지막 이미지인' 나' 는 강남을 지나가는 나그네에 불과했다. 이 사고로 독자들은' 아름다운 실수' 로 인한 슬픔에 감염되었다. 이런 이미지 조합 방법은 그 특별한 심미적 재미를 가지고 있다.
- 관련 기사
- 현대시가 쇠퇴하고 있습니까? 지금 시인은 없나요? 가사를 쓰는 사람만 있죠?
- 8 학년 국어가 반드시 외워야 하는 고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 100개의 고전 북경 오페라 아리아에 대한 반주 악보 도서 카탈로그
- 여름방학 생활의 시적
- 초등학교 4 학년 상권과 하권 고시
- 소주 공업 단지 dewei international school 의 역사적 진화
- 시 한 수가 있는데, 첫 번째 문장의 마지막 글자는 두 번째 문장의 첫 글자이다.
- 음악으로 하느님을 섬기는 법
- 이마도 설봉 옆에 있는 거미는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 시는 글쓰기의 예술이다. 언어 문제가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