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성실에 관한 시집 한 권
성실에 관한 시집 한 권
맑은 마음은 근본이고, 바른 길은 계책이다.
Xiugan 최종 건물, Jinggang ZD 후크 하지 않습니다.
창고에는 쥐와 새가 가득하고 풀밭에는 토끼와 여우가 가득하다.
역사에 교훈이 있으니 부끄러워 할 필요가 없다.
번역:
처음 네 문장은 한 관리가 대재가 되려면 청렴하고 청렴해야 한다는 긍정적인 말이다. "좋은 강철은 칼날에 쓰인다." 대여섯 마디 비판은 탐욕을 비난한다. 마지막 경고: 미래 세대에게 웃음거리를 남기지 마라. 문장 전체가 논술이고, 장렬하며, 읽으면 사람을 숙연하게 한다. 이 시는 포청 () 이 포부를 표현한 시로 볼 수 있고, 현택의 벽에 새겨져 있고, 부하들을 격려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확장 데이터 백업
정직한 암시에 대하여:
[사료 없음] (청) 장권
"하나, 내 이름; 한 푼은 국민의 정수이다. 넓은 점, 사람들에게 한 점 더 준다; 1 펜스를 가져라, 나는 한 푼의 가치도 없다. 평소의 교류를 누가 알겠는가, 부끄러움은 정말 사람을 다치게 한다. 불의한 재물이 아니라면, 이것은 어디에서 오는 것입니까? 클릭합니다
번역:
"한 알" 은 작지만, 나의 명예를 다룬다. "한푼 한 푼" 은 작지만 모두 국민의 정수이다. 백성들에게 한 푼 너그럽게 대하면 백성들은 한 푼 더 복을 받는다.
국민에게 한 푼도 더 요구하면 내 목숨은 값어치가 없다. 교제는 인지상정이지만 불결한 노선에서 오는 것도 수치스럽다. 불의한 재산이 아니라면, 이 선물들은 어디서 왔을까? 그래서 먹이를 주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바이두 백과-먹이 금지
바이두 백과-체군재벽
2. 성실성에 관한 시사에 대해 어떤 회자감이 있습니까?
욕심인가 욕심인가?
여론은 하나의 잣대이다.
못생겼습니까, 아니면 아름다운가요?
입소문 검증.
공로와 옳고 그름,
천지가 분명하다.
선악에는 보답이 있다.
인심이 거울과 같다.
관장
사람의 마음은 속지 않을 것이다.
법기는 위반해서는 안 된다.
천지는 선악을 알고
양심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국가에 봉사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다.
인민의 고난은 반드시 명심해야 한다.
여러분이 기꺼이 원하는 황소일 때,
관직이야말로 옳은 사람이다.
혼자 있을 때는 자신을 조심해야 한다
악은 악보가 있고,
선행은 단지 선행이 아니다.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매일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
정직과 존중,
신의 가호.
욕심내지 마라.
허심탄회하다.
8 시에 벼슬을 하다
명리에 무관심하다.
인민의 질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다.
정적이 약간 희석되었습니다.
손자를 많이 남겨 두다.
돈에 무관심하고,
법기에 주의하다.
살금살금 친구를 사귀고,
역사를 많이 이해하다.
순수한
역사적 전고,
행운과 불행을 명백히 말하고 있다.
관료들은 사물에 매료되어 있습니다.
후회는 시대를 따른다.
명리를 탐내지 마라.
돈, 밖에 있는 물건.
무고한 아이들,
부지런하고 성실하다.
문 앞에서 부탁하다
탐내서는 안 되지만, 탐내서는 안 된다.
한 눈을 뜨고 한 눈을 감고 혼외정사를 하다.
욕심내지 마라, 술고기 잔치.
듣지 마, 아첨.
손을 잡아 권력을 남용하지 마라.
너의 발을 카지노에서 치워라.
만약 네가 문제가 있다면, 너는 법률을 위반할 것이다.
규율을 위반하지 말고 청결을 유지하라.
자창
욕심도 없고, 도박도 하지 않고, 새롱거리지 않고,
거친 차 담백한 밥이 침착하다.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지 마라.
근면하고 성실하게 일하다.
공무원을 위한 것이 아니라, 돈을 위한 것이 아니라,
너의 책임을 다하여 국민의 소망을 완성하다.
인민을 축복하고, 인민공복이 되고,
나는 무고하고 원망도 후회도 없다.
탐욕과 두려움
욕망은 댐에 있는 물 한 웅덩이입니다.
댐이 터지면 회복하기 어렵다.
탐욕은 우리 안의 야수입니다.
새장 속의 짐승은 사람을 먹을 수 있다.
재난은 자기 욕망보다 큽니다.
얼마나 많은 검은 양심을 익사시키고 싶습니까?
악은 방임적인 탐욕보다 큽니다.
관직을 다시 보다.
청렴성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깊은 산속의 석회가 노래를 부르는데, 불이 조심하지 않아 타버렸다.
부러진 뼈와 혼신은 두려워하지 않고, 인간은 순수함만 남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2. 역수 역사 이상은은 선현국을 방문해 근검하고 사치스러운 결과가 되었다.
호박은 왜 베개가 되고, 진짜 진주는 차입니까? 청해마를 만나지 않으면 촉산뱀은 뽑기 어렵다. 사전에 몇 사람이 남방에서 노래를 불렀고, 결국 우람하게 푸른 꽃을 불렀다.
3. 입경 시비, 실, 버섯, 실향, 해민. 청풍은 염라의 짧은 대화를 방해하지 않도록 두 소매로 공중에서 쓸었다.
4. 바오 청, 리비, 촉단주군, 근치이며, 직로는 계산이다. 수간 () 은 결국 빌딩이 되고, 정강 () 은 갈고리를 만들지 않는다.
창고에는 쥐와 새가 가득하고 풀밭에는 여우와 토끼가 가득하다. 역사에 교훈이 있으니 부끄러워 할 필요가 없다.
5. 모면, 우리 집 첫 나무, 서안호, 모두 옅은 먹자국이 있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4. 정직에 관한 시 1. 완전무결하다
연나무는 소나무 한 그루로, 추위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모두 녹색이다.
연꽃은 매실 한 다발로 서리와 눈을 자랑스럽게 세웠지만, 여전히 성격이 강건하다.
정직은 일종의 경지이다. "명인이 강하니 이기적이어서는 안 된다."
성실은 신성하고 인재는 나올 것이다.
인민의 옹호와 환영을 받다.
싸구려로 비리 바람이 물러가다.
성실은 탐관을 더 이상 날뛰게 하지 않는다.
어리석은 신념이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어떤 유혹도 그의 양심을 해치지 못하게 하다.
값싸게 성실한 미덕을 모든 가정에 가득 채우다.
싸게 하면 어떤 돈으로도 행복을 살 수 없다.
약속을 지키는 행복이 모든 사람의 마음을 넘칠 수 있도록 싸게 해준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싸구려는 속임수로 진정한 우정을 살 수 없다.
이 고생을 영원히 마음속에 기억하게 해주세요.
성실은 민족 미덕의 전승이며, 인류 정의의 구현이다.
2. 불후의 시
깨끗하고 꽃처럼 아름답습니다.
인심을 비추다
깨끗하고, 맑은 샘처럼 시원하고,
인심을 촉촉하게 적시다.
"나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세상에 순수함만 남았다. ""
성실은 일종의 고상한 자질이다.
예로부터 성실한 사람이 많이 있었다.
청렴함은 겸손의 산물이다.
오늘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정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까?
우리는 성실한 사람이어야 한다.
5. 성실성에 관한 문장 시를 구하는 것은 초등학생의 경필 서예에 적합하다.
중화민족은 항상' 예의의 나라' 라고 불리는데, 정상적인 교제는 나무랄 데가 없다. 설을 쇨 때마다 따뜻한 축하 카드 한 장과 향기로운 꽃 한 송이, 축복은 친구에게 기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간단한 음식 한 상, 가슴 아픈 차 한 주전자도 친지들의 심정을 수용할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 일부 환대와 선물의 의미는 예의의 의미를 왜곡한다. 원래는 아름다운 명절이었지만, 어떤 사람들의' 선물주의' 신조의 지배하에 관계를 끌어당길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정상적인 인간관계를 돈관계로 바꾸었다. 이런 상황에서 지도 간부는 심각한 성실성 시험에 직면해 있다.
어떤 사람은 지도 간부가 합격할 것인지의 여부는 주로 그의 능력과 정치 실적에 달려 있지만, 정치 공적은 있지만 청렴하지 않은 간부는 반드시 좋은 간부가 아니라고 말할 수 있다. 좋은 간부의 기준은 덕재와 덕재를 겸비하고, 품행이 단정하고, 능력이 있고, 정적이 있고, 청렴결백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의 몇몇 지도 간부들은 이 점을 간과했다. 그들은 자신의 휘황찬란한 전적본에 득의양양하여 세계관의 개조를 무시하고 성실한 수호를 포기하는 것은 종종 큰 실수를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거리가 멀기 때문에 대중은 간부의 능력과 정치 실적을 볼 수 없지만, 먹고 마시고 선물을 받는 등 간부의 생활 방식을 통해 간부를 판단하고 당풍을 바라보기 쉽다. 당군 관계에 영향을 미쳤다.
어떤 사람들은 주요 간부들이 식사와 선물을 받아들이는 한, 과격하지 않고, 대국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면 큰일을 좀 할 수 있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100 피트의 방이 갑자기 뿜어져 나오는 연기를 태우고 있다. " 어쩌면 일부 주요 간부들은 단지 몇 끼의 식사를 받고 선물을 받았을 수도 있지만, 우리가 먹어서는 안 되는 밥을 먹었을 때, 종종 잔을 밀고 술을 바꾸면서 요구 사항을 늦추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져서는 안 되는 물건을 가져가면 파리머리 앞에서 원칙을 잃기 쉽다. 한 사람이 하룻밤 사이에 부패한 사람이 될 수는 없다. 그들의 부패의 길은 종종 사소한 일로 시작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는 공금으로 먹고 마시고 공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연회에 반대해야 하지만, 친구들 사이의 간단하고 진실한' 작은 모임' 에 반대해서는 안 된다. 아무도 깊은 우정을 거부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다만 우리의 지도 간부가 세부 사항을 중시하고 원칙을 고수하는 기초 위에서 깨끗하고 소박한 명절을 보내길 바랄 뿐이다.
참고 자료:
청렴한 시:
깨끗하고 꽃처럼 아름답습니다.
인심을 비추다
깨끗하고, 맑은 샘처럼 시원하고,
인심을 촉촉하게 적시다.
"나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세상에 순수함만 남았다. ""
성실은 일종의 고상한 자질이다.
예로부터 얼마나 성실한 사람이 있었는가.
깨끗한 손은 겸손의 산물이다.
오늘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정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까?
우리는 성실한 사람이어야 한다.
정직은 미덕, 품질,
그것은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고,
우뚝 솟은 나무로 자라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기질을 발산하게 하다.
그것은 네가 성실한 미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규율을 준수하고 법을 준수하며 가져서는 안 되는 물건을 가져가지 않는다.
성실을 규율로 삼아 공평하게 법을 준수하다.
팔영팔치, 명심하라.
좋은 시민이자 성실한 사람이 되다.
우리는 정직을 사랑합니다.
유명인들의 전기에서 그들의 정직함을 느끼고,
생활 속의 작은 일에서 유명인의 정직함을 느끼고,
큰 소리로 "우리는 정직을 사랑합니다! 클릭합니다
그만해! 오랫동안 놀았더니 손도 피곤하다. 나를 최고의 대답으로 삼아라!
6. 성실에 관한 고시: 1. 리우 징웬 (송 수시) 에게 헌정 된 선물. 연꽃은 비를 가리지 않고, 국화에는 서리가 내리는 가지가 있다.
좋은 해는 꼭 기억해야 한다. 오렌지색이다. 오렌지-노랑-오렌지-녹색 시간: 오렌지가 노랗게 변하고 오렌지는 여전히 녹색인 시간을 가리키며 음력 가을말 겨울 초를 가리킨다.
국화는 이미 시들었지만 매서운 서리에도 불요불굴의 국화가지가 있다. 작가는' 국화에 서리가 내리는 가지가 있다' 라는 시로 국화의 내한성을 칭찬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이 시를 사용하여 정직한 사람이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고 악세력에게 고개를 숙이지 않는 고상한 품격을 비유하고 감상하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의 공식 정치인도 이런 품격을 가져야 한다.
2. 부용여관에서 신건 (왕창령, 당대) 과 헤어지고 추운 비오는 밤에 오 () 에 들어와 푸젠 () 과 외로움 () 을 보았다. 친구들, 낙양의 친구가 나를 초대한다면; 그냥 내가 빙심 오코라고 해, 신앙을 고수해!
평명: 여명. 초산: 진강 주변 산맥을 가리킨다.
빙심: 맑고 깨끗한 마음, 마음이 깨끗하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모주전자: 옥질의 주전자는 고결함을 뜻한다.
부지런히 공부하는 철학은 왕창령의 이 시를 불러일으켜 시인이 손님을 배웅할 때의 적막한 정을 과시하며 시인의 명랑한 마음과 강한 성격을 표현했다. 강 한가운데 서 있는 고산과 빙심이 옥주전자에 놓인 장면 사이에는 의식적이고 의도하지 않은 배려가 있어 시인의 외로움, 도도함, 깨끗한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하고, 이런 성실한 철학을 알려준다.
청관이 되려면 반드시' 옥주전자 속의 얼음 한 조각' 이어야 한다. 즉, 마음속 깊은 곳에서 깨끗하고, 티끌 하나 없이, 고상한 도덕정서를 확립하는 것이다. 3, 석회 음 (명나라 유 키안) 천망치는 산, 불 연소,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에 남아 있다.
근면한 철학은 우리에게 고상한 감정과 완강한 의지가 타고난 것이 아니라 석회처럼 수많은 유혹을 이겨내고, 천망치로 정련하고, 불로 불태우고, 산산조각으로 산산조각 내야 비로소 형성되고, 순수해야 세상에 남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주시 (청대 정섭) 는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원래 바위를 깨고 있다고 주장했다.
천부는 유열을 불고, 바람은 남동풍 서북풍을 불다. 근면한 철학은 우리에게 고상한 감정과 완강한 의지가 타고난 것이 아니라 석회처럼 수많은 유혹을 이겨내고, 천망치로 정련하고, 불로 불태우고, 산산조각으로 산산조각 내야 비로소 형성되고, 순수해야 세상에 남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기해잡시 (청궁 자진) 먼 날, 채찍은 천지를 가리킨다.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참고 (1) 슬픔은 그로부터 온다: 끝없는 슬픔. 출발: 베이징을 떠나는 것을 말한다.
② 채찍: 시인의 채찍. 동쪽 점: 동쪽을 가리킴.
당시 필자는 베이징 동부의 광수로문에서 베이징을 떠났다. 디련의 철학은 "낙홍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고 계시했다. 시인의 관점에서, 낙화는 개인으로서, 생명은 끝이지만, 그것이 봄진흙으로 변할 때, 새로운 꽃가지를 보호하고 자양할 수 있다. 그 생명은 차세대에서 이어져 새로운 생명의 가치관을 구현하며, 결국 현란하고 찬란한 봄을 낳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의 모든 관료 정치가들은 자기 제인의 가슴을 가지고, 자신의 모든 사심을 사회에 바치고, 지주 인재를 양성하고, 청렴한 기풍을 길러야 하며, 자신을 희생하더라도 후회가 없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6. 무제 (당이상은)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이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보다 더 길다. 동풍부터 백화일제.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밤촛불은 심지를 다한다' 는 이상은시의 명문으로, 디련의 철학에서 영감을 얻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감동시켰는지, 그것을 깊이 느꼈다.
내 마음은 그리운데, 누에가 실을 토하는 것처럼 죽기까지 쉰다. 아카시아 의 눈물, 왁스 토치 자체 연소, 재로 타지 않고, 포기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이 두 시는 원래 그리움의 고통을 써서 죽을 때까지 변함없는 사랑을 표현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우리에게 깊은 계시를 제공한다.
우리 인민공복은 사회 엘리트와 선진분자로서 봄누에처럼 국민의 행복을 위해 사회의 진보를 위해 사심 없이 헌신하고 마지막 선을 토해내야 한다. 촛불처럼 자신을 희생하여 남을 성취하고, 생명은 그치지 않고, 헌신해야 한다. 7. 한거 (정사쇼, 남송)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울타리가 끝이 없다.
향을 북풍에 불어 넣는 것보다 가지를 들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주 ① 정사쇼:1241-1381,자일옹, 이름 소남, 푸젠 연강인.
남송 후기 유명한 시인. 저는 송태의 학생입니다.
송 () 이 죽은 후 쑤저우 () 절에 은거하여 벼슬을 하지 않고 은둔자 같은' 유민' 생활을 하고 있다. 2 함께 있지 않음: 함께 있지 않고, 서로 의지하지 않는다.
3 울타리: 드문 울타리. 가난하지 않다: 끝이 없다.
4 "차라리" 라는 말: 국화가 향을 들고 가지에서 시들어 버리는 것을 뜻한다. ⑤ 무엇 증가: 아니, 아니 .....
북풍: 찬바람. 이곳의 뜻은 쌍관일 뿐만 아니라 원나라의 잔혹한 세력을 가리킨다.
근정철학의 계시는 이 시에서 국화가 꽃과 동시에 열리지 않는다는 것을 보면 그 색다른 기질과 풍격을 알 수 있다. 독립헤지' 이지만 외롭지 않고' 재미있고 불쌍하지 않다' 고 말했다.
이렇게 된 것은' 향을 받들고 죽는다' 는 고상한 절개와 정신경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우리의 정치가가 재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