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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개인 프로필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65438+8 월 24 일),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미산) 사람 단어 zizhan, 단어 hezhong, 이름 동포 거사, 철 관도사.

가우 2 년 진사, 명학사, 한림학사. 남송이학자 방치, 사후 문중. 동파선생 전집' 과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동파악부시' 가 있고, 송대 시인 왕종기가 그 작품을 모아' 수문충전집' 을 편찬하고 있다.

그의 산문, 시, 단어, 부는 모두 매우 성공적이어서 서예와 그림에 능하다. 그는 문학예술사의 통재이자 산문 운문 방면에서 공인된 걸출한 인물이다.

수시의 산문은 당대의 송사가 (류한우) 의 말년으로 당대의 고문 운동 발기인 한유와 함께' 남북 수해' 라고 부르며 구양수와' 오소' 라고 불렀다. 아버지 소경, 동생 소길은 함께' 삼수' 라고 불리며, 세 사람은 당송팔족이다.

수시의 시와 황정견은' 소황' 이라고 불리며, 육유와 함께' 술루' 라고 불린다. 그의' 시로 입사' 는 최초의' 호방한' 사파로 만당 5 대 이래 찬란한 쿤시 스타일을 부흥시켰다. 후세와 남송신은 병을 버리고' 수신' 이라고 불렀고, 수시는 일부러 호방했지만, 실은 청명하다. 그의 부도 상당히 유명하다. 가장 유명한 것은 비하 전후에 쓴' 적벽부' 이다.

송대에 이르러 과학연구에서 그의 논문 명제에 대한 고사가 잦았기 때문에 당시 학자들은 "수문이 익고 양고기 소문생을 먹고 야채 수프를 씹었다" 고 말했다. 예술 방면에서 서예는 북송의 4 대 서예가 (송사가) 중 1 위를 차지했다: 수, 황, 쌀, 채. 그의 그림은 Huzhou 화파를 창조했다. 회화 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다.

정치적으로 왕안석 변법 기간 동안 그는 정치개혁을 인정하지만 왕안석의 후계자인 여혜경과 일부' 고집불통' 정책을 반대하며 신당 발톱 딩리가 그를 모함했다. 나중에' 폐신법' 에 반대하여 사마광을 비롯한 구당이 해직되어 평생 재상이 될 수 없었다. 신구당의 투쟁에서 쌍방이 모두 비위를 맞추지 못해 벼슬길이 좌절되었다. 첩 왕조운은 이를' 배가 맞지 않는다' 고 부른다.

원우의 변화에서 한동안 관원은 부장이었다. 송철종소생은 연주 (해남도) 를 여러 차례 폄하하였다. 혜종은 즉위하고, 북으로 돌아갈 때 상주에서 병으로 죽었다. 이 묘는 하남 가현에 있다.

스시의 현존하는 문학 작품 * * * 에는 2700 여 편의 시, 300 여만 자, 대량의 산문 작품이 있다.

형충지존론' 은 가우가 2 년 (1057) 시험을 볼 때 가장 오래된 명편이다.

남행집, 가우 4 년 (1059), 부형과 합편, 시 40 여 곡, 최초의 배치.

소신양방' 은 심괄이' 양방' 을 기초로 수시의' 의잡론' 에 가입하여 만든 현대전기이다.

가장 오래된 글은 희녕 5 년 (1072) 에 쓰여졌다.

시는' 동파 7 장',' 동파집',' 동파어' 등이 있다.

"사선생님의 수필", "황하를 제사하는 수필 몇 편", "황주 한식시", "제목 실린 벽", "호수 추청후 음주 비" 와 같은 전해 내려오는 책들이 있다.

회화에는' 고목기석도',' 소호죽석도' 가 있다.

작품에는' 순인원도',' 정옥시' 등이 있다.

남송황제 송고종과 송효종은 그와 그의 작품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송대에서는' 수문충시집' 과' 수문충전집' 과 같은 많은 문집이 편집되어 출판되었다. 소문충전집' 은' 동파전집' 이라고도 불리며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분분권본으로 동파 7 권, 동파 전집, 즉 동파 40 권, 20 권 이후 15 권, 내제 10 권, 외제 3 권, 도시 4 권, 10 권을 받았습니다. 소식 () 의 원래 취지에서 나왔고, 후세 사람들은 수확을 거두었기 때문에, 선본으로 중국에서 유행하고 있다.

하나는 분류 합편으로 동파 전집이라고 합니다. "문방 사보 변증법" 에 따르면, "분류합집자, 의심은' 거사' 영역본으로 시작되는데, 이른바 송대 전집은 모두 이 예를 사용한다." 또 구름: "송대에서 출판한 전집은 모두 마사협회가 새긴 것이다."

확장 데이터:

첫째, 스타일

왕양의 문필이 제멋대로 되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그는 자신에게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대체로 흐르는 물처럼 처음에는 불확실하지만, 네가 하는 일을 할 때, 종종 네가 멈출 수 없는 곳에 멈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웃고 욕하지만, 책에는 외울 수 있다. " 그의 시는 신선하고 웅장하며 과장된 비유를 잘 활용한다. 그 몸은 빛으로 가득 차서 대대로 출중하다. 기왕 문장 있는 이상 표지도 얻기 어렵다.

당시 황정견, 민, 진관 등 학자의 이름은 경전되지 않았다. 그들은 친구처럼 그들을 대하고, 결코 자신을 선생님께 넘겨주지 않는다. 황주어는 소사의 기묘한 꽃이다. Huangzhou Wen 은 su Wen 의 절정입니다. 적벽부' 는 그 절정의 작품이다. 황정견은 수시를 비판한 적이 있다. "동파 문장 천하가 기이하지만, 그 결점은 욕하기 쉬우니, 그 흔적을 가볍게 공격해서는 안 된다."

첸은 말했다: "엘렌포는 아낌없이 병이 많고, 시에서도 볼 수 있는데, 옛날의 풍자의 바람이 있다." 진사도는 "수시가 유우석을 배우기 시작했기 때문에 불평을 많이 해서 대충 배워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둘째, 서예

스시는 행서, 해서체,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부르는 데 능하다. 그는 진당 5 대 명가로부터 왕승경 서호 이영 안진경 양응식의 창작 스타일을 자신의 가정에 융합한 적이 있다. 그는 "나는 책에서 사상을 창조할 수 없다" 며 "나는 혁신적이고 고대인을 실천하지 않는다" 고 주장했다.

황정견은 그를 불렀다. "일찍이 필봉이 정련되어 사장처럼 자연스럽지 않았다." 이것은 수시의 일생이 굴곡으로 가득 차서 그의 서예 풍격이 크게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을 보여준다. 현존하는 작품은' 적벽부',' 황주 한식시',' 황하제' 몇 편이다. -응?

셋째, 그림 그리기

수시는 묵주를 그리는 데 능하며, 그 그림은 매우 신통하다. 그는 그림은 그림 밖의 정이 있어야 하고, 그림은 기탁해야 하며, 뇌동과 절차적 제약에 반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시화가 하나가 되어 교묘하고 신선하다' 고 주장하며' 문인화' 라는 개념을 분명히 제시하여 앞으로의' 문인화'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작품에는' 고목괴석첩'' 소호죽석첩' 이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