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관관로비둘기, 강호 위, 조숙녀님, 군자 호호. 누가 썼어?
관관로비둘기, 강호 위, 조숙녀님, 군자 호호. 누가 썼어?
이 시는 예술적으로 교묘하게' 흥' 의 표현 수법을 채택했는데, 제 1 장에서 꿩새가 일제히 울고, 연애하며, 숙녀가 군자와 동행하는 연상이 떠올랐다. 다음 장에서 냉이를 따는 행위는 주인공의 여성에 대한 열광과 추구를 불러일으켰다. 시 전체의 언어는 아름답고, 이중음, 운율, 겹침을 잘 활용하며, 시 전체의 음운미와 의음 전달의 생동감을 높인다.
확장 데이터:
첫째, 창조적 배경
주조는 문과 오씨가 건립하여 그 성공과 번영이 번창했다. 조 무 이후 국가 정세가 점차 쇠락했다. 나중에 리는 추방되고, 유왕은 죽임을 당하고, 평왕은 동쪽으로 옮겨져 춘추기에 접어들었다. 춘추시대에는 황족이 쇠퇴하고, 제후가 합병되고, 야만족이 침입하고, 사회가 격동했다.
주조에는 시를 모으는 관리가 있다. 매년 봄에 그는 목탁을 흔들며 민간에 깊이 들어가 민요를 수집한다. 그는 백성들의 희로애락을 반영하는 작품을 정리한 후 태사 (음악을 담당하는 관원) 에 곡을 붙여 황제에게 불러 시정의 참고로 삼았다.
주초에서 춘추 중기 사회생활을 반영한' 시경' 은 전체적으로 500 년 동안 중국 사회생활의 이미지로서 선민 창업송과 귀신제사 운동을 포함한다. 귀족들 사이의 연회 교류, 일과 휴식에 대한 원한도 있다. 노동, 사냥, 그리고 많은 사랑, 결혼, 사회 풍습을 반영하는 감동적인 장도 있다.
둘째, 감상하세요
이 시는 부부의 미덕을 보여주는 모범으로 꼽힐 수 있다. 주로 이런 특징들이 있기 때문이다. 첫째, 처음부터 명확한 혼인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결국 청년남녀간의 짧은 만남이나 일시적인 열정이 아니라 결혼의 행복으로 귀결된다. 결혼을 명확하게 가리키고 책임을 과시하는 이런 사랑은 더욱 사회적으로 인정된다.
둘째, 남성과 여성을 모두' 신사' 와' 숙녀' 로 묘사해 미덕과 관련된 조합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군자' 는 지위와 덕행이 있고,' 숙녀' 는 외모의 아름다움과 덕행의 선을 의미한다. 이곳의' 신사' 와' 숙녀' 의 결합은 일종의 결혼 이상을 대표한다.
셋째, 시에 쓰여진 사랑 행동의 절제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 시는 남자가 여자에 대한 추구를 말하는 것이지만 쌍방의 직접적인 접촉은 전혀 관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부인' 은 동작이 없다.' 선생님' 도 혼자 있을 뿐' 몸을 뒤척이며', 담장을 오르고 버드나무를 깨뜨리는 것 같은 일은 전혀 생각지도 못한 것 같다. 사랑은 매우 규칙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런 사랑은 진정한 애틋함 (사랑시에게 중요한 것) 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평화와 중용을 보여 주는 것은 독자들에게 너무 치열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러한 특징들은 아마도 이 시가 원래 귀족 결혼식이었던 노래와 관련이 있을 것이다. 그런 자리에서는 주인의 신분에 걸맞은 구속과 기쁨의 분위기가 필요하다.
공자는 광범위한 의미의 중화의 아름다움을 보고, 이를 통해 자신의 복례를 제창하고 도덕적 수양을 중시하는 인생 태도를 제창하고,' 모시서' 는 이를' 천하를 바르게' 할 수 있는 도덕 교재로 보급하였다. 양자의 시각은 다소 다르지만 근본적인 유사점이 있다.
바이두 백과-국풍 주남관 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