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옆집에서 부는 소리를 듣다-랑세원의 이 시는 공감각의 운용에 있어서 꽤 독특하다. 이 시와 결합하여 감상하세요.

옆집에서 부는 소리를 듣다-랑세원의 이 시는 공감각의 운용에 있어서 꽤 독특하다. 이 시와 결합하여 감상하세요.

공감은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을 연결하는 수사 수단이다. 이' 옆방 불기' 는' 공감감' 의 운용에 특색이 있다. 첫 번째 문장인' 봉황이 노을처럼 부는 소리' 는 이를 근거로 한 것 같은데, 노래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 같아 매우 매혹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청각 감각을 시각적 인상으로 바꾸면 독자들에게 더욱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그것은 노을 같은 것을 말하지는 않지만, 노을 출신이라고 말한다. 음악에 대한 묘사가 아니라, 음악 연주에 대한 상상환경이 간접적으로 생음악의 밝고 상큼함을 돋보이게 한다. 벽 밖에서는 누구의 집인지 알 수 없다.' sheng le 은 천추와 비슷하지만, 반드시 그 실제 출처에 대해 의심을 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자기 집 마당에서' 옆집' 에서 들려오는 생락을 듣고' 담장 밖' 이라고 말했다. 이런 현음은 아름답고 선동적인 목소리를 더욱 과장했을 뿐만 아니라 청자의' 소리를 찾아 묻다' 는 집중된 정태를 보여 음악의 흡인력을 간접적으로 표현했다. 그러자 시인은 마음을 움직여 "누가 허풍쟁이냐?" 라고 물었다. " 그런 다음 그는 일어나서 소리를 따라 끝까지 탐구했다. 그러나, "문이 잠겨 있어서 찾을 곳이 없다", 벽은 넘을 수 없다. 하늘과 땅' 을 느끼게 하고, 더 강한 동경을 갖게 하며, 더 아름다운 환상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천만 그루의 복숭아꽃이 있다고 의심한다." 꽃을 이미지로 사용하여 음악을 묘사합니까, 아니면 음악 재생 환경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까? 앞의' 한 송이의 노을' 와 멀리서 호응하는데, 이곳의' 복숭아꽃' 은 하늘의 복숭아꽃이자 태후의 복숭아꽃이다. 그것의 휘황찬란함을 불태우고 천만 그루의 나무가 있는데, 이것은 매우 복잡하고 화려한 장면이다. 아름답고 비인간적인 음악이 이렇게 아름답고 비인간적인 정신 경지에 적합하다는 뜻이다. 동시에 밝고 따뜻하고 유쾌한 목소리를 상징한다. "의심" 이라는 글자는 이미지를 공허하게 하지만 그다지 진실하지 않게 한다. 이 시는 세 마디를 꼭 묶고, 네 마디는 세 마디를 꼭 눌러 첫 번째 문장에 응답하고, 작문은 진도를 따라 순환한다 ('한 송이의 노을' 에서' 한 송이의 복숭아꽃 속의 천수만화' 까지). 시각적 이미지로 청각감각을 쓰고, 이목구비를 복잡하게 운용하며, 음악 자체를 정면으로 묘사하는 것을 피하고, 연주 환경에서만' 사람이 아닌 세상' 이라는 환상을 만들어 간접적으로 음악의 아름다움을 강력하게 보여준다. 공감각의 응용에서는 독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