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이백의 상세한 소개? 급해요! ! !

이백의 상세한 소개? 급해요! ! !

이백 (70 1 2 월 28 -762), 자태백, 명청련거사. 중국 당대인들은' 시인' 으로 불리며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한 국적 Longxi 카운티 jicheng 카운티 (현재 간쑤 Pingliang 시 Jingning 카운티 남쪽), 슈 카운티 mianzhou changlong 카운티 (현재 쓰촨 성 Jiangyou 시 qinglian 타운십) 에서 태어나 서양 깨진 잎 (현재 키르기스스탄 토크 마크) 에서 태어났다. 안후이 당투현에서 죽다. 그의 아버지 이각과 그의 아내 서씨와 유씨는 아들 두 명 (버진, 자연) 과 딸 한 명 (평양) 이 있다. 시존세 1000 여 곡, 대표작으로는' 촉도난',' 행로난',' 꿈속 천목산',' 강',' 이태백기' 등 전세작이 있다. 그는 기원 762 년에 6 1 을 일기로 죽었다. 그 묘는 안후이에 바르고, 쓰촨 강유, 후베이 안루에는 기념관이 있다.

소개하다

이백, 자태백, 호청련거사, 일명' 현선' 은 우리나라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시선' 이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대부분 산수를 묘사하고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시풍이 웅장하고 호방하다. 그와 두보는' 대두리' 로, 이상은과 두목은' 소두리' 로 불린다. 이백, 롱서계승 (현 간쑤 진안현 보예향) 인 70 1 년 2 월 28 일 (무후 장안하력 정월 16 일) 은 쓰촨 강유시 청련향에서 태어났다. 또 다른 주장은 그의 아버지가 중원에 의해 강등된 종엽성 (현재 키르기스스탄 토크마크 시) 에서 태어났고, 4 살 때 쓰촨 면주 창롱현 (현재 쓰촨 성 강유시) 으로 이주했다는 것이다. 그 아버지 이각의 생애 사적은 알려져 있지 않다.

이백은 성당에서 태어났다. 그는 일생의 대부분을 로밍하며 중국의 대부분을 돌아다녔다.

스무 살에 혼자 수촉을 나와 광범위하게 유랑하기 시작했고, 남기동정강강, 동쪽에서 오월, 안루 (오늘 호북성 안육시), 영산 (오늘 호북성 광수시) 에 거주하기 시작했다.

그는 사방을 돌아다니며 친구를 널리 사귀고 유명인을 방문하기를 바라며 소개를 받고 일거에 승진하여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포부를 실현하였다. 그러나, 10 년 동안 떠돌아다녔지만, 나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북상 태원, 장안 (오늘 산시안), 동쪽에서 제나라, 루, 산둥 임성 (오늘 산둥 지닝) 에 계속 거주하고 있다.

이때 그는 이미 많은 유명인을 사귀어 많은 훌륭한 시를 창작했다. 이백은 시험에 가서 벼슬을 하고 싶지 않다. 그는 자신의 재능에 의지하여 다른 사람의 추천을 통해 벼슬길에 오르기를 바라지만, 시종 아무도 인정하지 않는다. 그는 동시대의 유명 인물인 한경주와 함께 자신을 소개하는 책을 한 권 썼지만 답장을 받지 못했다.

천보 원년 (742 년) 까지, 도사 오윤의 추천으로 이백은 장안바이한림으로 불려 문장 명성을 떨쳤다. 이백초는 그의 재능으로 현종의 인정을 받았다. 나중에 그는 고관 귀인을 만날 수 없었다. 베이징에서 겨우 3 년을 머물렀을 때, 그는 그의 관직을 포기하고 그의 유랑 생활을 계속했다.

안사의 난란 이듬해 (756) 에 그는 화가 나서 왕용막부 이림에 합류했다. 불행히도 왕용과 소종은 황위를 쟁탈했다. 패배한 후 이백은 야랑 (오늘 구이저우) 으로 끌려가 귀양되어 도중에 사면을 받아' 일찍 백제성을 보내다' 라고 적었다. 만년에 그는 동남으로 떠돌아다녔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의 삼촌은 도현 () 에서 이 () 가 세상을 떠났다.

일생

젊고 유망하다

소년 시절에 이백은 공부의 범위가 매우 넓었다. 유교 경전과 고대 문사 명작 외에도 그는 백가의 책을 훑어보며' 선검사' (한' 경주서') 가 되었다. 그는 당시 유행했던 도교를 믿고 산림에 은거하고 선학도를 구하는 것을 좋아했다. 동시에, 그는 "엄관설을 배우고 황제의 술을 구하며 황제의 지혜를 다투어야 한다" 는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다. 그는 기꺼이 그를 보좌하고, 전 세계를 크게 하고, 해현을 경으로 만들려고 한다. "("다수산다맹소부 조서 "). 한편으로는 세속을 초월한 은둔자 신선이 되어야 하고, 한편으로는 군주의 시랑이 되어야 하며, 출세와 입세 사이의 모순을 형성해야 한다. 그러나 적극적으로 입세하고, 국우민을 걱정하는 것은 그의 일생사상의 주류이자 그의 작품 진보의 사상의 기초이다. 이백청년기 촉중에서 지은 시는 전세가 많지 않지만,' 대천방도고모',' 아미산월가' 등 문장 들은 뛰어난 재능을 보였다.

친척에게 작별을 고하고 먼 길을 가다.

개원 13 년 (기원 725 년), 이백이 출사촉국 () 은 "검을 남겨 나라를 보고하고, 친족을 떠나 먼 여행을 한다" 고 말했다. 그가 배를 타고 협곡을 나와 강을 따라 표류하자 고향의 산들은 점점 몰락해 갔다. 삼협에서 흘러나온 물만이 그를 따라 그의 배를 밀며 그를 낯설고 먼 도시로 보냈다.

이백의 예상을 벗어난 것은 강릉에서 비상회의가 있을 것이라는 것이다. 그는 실제로 사마성진, 세 황제의 존경을 받는 도사를 만났다. 천대도사 사마성진은 도교마술 한 세트를 배웠을 뿐만 아니라, 좋은 전서를 썼고, 시는 신선처럼 나부끼었다. 현종은 그를 매우 존경한다. 한번은 그를 내전으로 불러 경전을 받으러 발코니를 짓고 그의 여동생을 지진공주와 함께 도교를 공부하게 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백은 이 총애를 받는 도사를 보고 자연히 매우 기뻐하며 자신의 시를 그의 심사를 위해 보냈다. 이백유아의 외모와 비범한 이력으로 사마성진은 첫눈에 매우 감상했지만, 그의 시를 읽는 것은 더욱 감탄하며 "성인의 바람이 있어 마음대로 흐를 수 있다" 고 칭찬했다. 이백은 외모도 출중하고 재능도 뛰어나며 동시대 영록 관리들의 주의를 끌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가 반대파에서 수십 년 동안 만난 적이 없는 인재이기 때문에 도가 최고 포상으로 그를 표창하였다. 즉, 그는' 신선근' 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태어날 때부터 불후의 것이다. 이것은 그가' 신선' 이라고 칭찬하는 것과 비슷하다. 모두 그를 평범하지 않은 사람으로 여긴다. 이백풍과 시풍에 대한 전반적인 인상이다.

이백은 사마성진의 높은 평가에 기뻐했다. 그는' 방랑 팔극표' 와 같은 영원불멸의 세계를 추구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흥분해서 위대한 시' 대붕이 새를 만나다' 를 한 편 썼는데, 대붕을 비유로 그 속도의 거대함을 자랑했다. 이백의 최초의 세계 명편이다. 그는 강릉에서 출발해 만리 밖에서 그의 비행을 시작했다.

이백은 강릉에서 남쪽으로 내려와 악양을 거쳐 다시 남쪽으로 내려가 이 여행의 목적지 중 하나에 이르렀다. 그러나 동정호에서 노를 젓다가 불행한 일이 발생했다. 이백의 여행 파트너인 오귀덕은 쓰촨 출신으로 돌발 질병으로 사망했다. 이백은 매우 슬펐다. 그는 친구 옆에 쓰러져 큰 소리로 "눈물 뒤에는 피가 있다" 고 외쳤다. 그가 너무 심하게 울었기 때문에 행인들은 모두 눈물을 흘렸다. 여행 중에 이런 불행을 만나니 정말 어쩔 수 없다. 이백은 잠시 오도를 동정호에 묻어두고, 스스로 동행을 계속하며, 동남행 여행이 끝난 후, 친구의 시신의 뼈를 외울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백은 여산에 와서 유명한' 망루산 폭포' 를 썼다.

이백은 육조고도 금릉에 갔다. 이곳은 기세가 웅장하여 호랑이 한 마리가 용판, 육조 궁궐에 앉아 있다. 이것은 이백의 많은 감개감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그 시대의 자존심도 불러일으켰다. 그는 낡은 것이 줄곧 쇠퇴 상태에 처해 있고, 볼 것이 없고, 황제의 통치만큼 좋지 않아, 천하가 태평한 광경을 드러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금릉의 패기는 이미 사라졌지만 금릉의 자녀들은 이백을 다정하게 대접했다. 이백이 금릉을 송별할 때, 오희가 술을 눌렀을 때, 금릉의 자녀는 정성스럽게 서로 보내며, 자주 잔을 들어 술을 권하였다. 작별의 느낌은 흐르는 강처럼 사람들의 마음을 흐트러져 뼈에 사무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백은 금릉에 작별을 고하고 강변에서 양주로 갔다. 양주는 당시 국제화된 도시였다. 이백은 이렇게 시끌벅적한 도시를 본 적이 없어, 행인과 한동안 뒤섞였다. 한여름, 이백과 몇 명의 청년 친구 "말 아래, 북경대학교 길 옆. 하늘가의 푸른 물을 보고, 바다의 청산을 보다. " 너무 즐거웠어요. 가을에 그는 화남 (양주) 에서 병으로 쓰러졌다. 외국에 있으니, 그는 생각이 만만치 않다. 그는 자신이 성적을 낼 희망이 크지 않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도 깊다고 한탄했다. 그에게 약간의 위로를 줄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바로 먼 친구의 편지이다.

막 장안에 들어섰다.

봉건 황제는 늘 겨울에 사냥을 한다. 당현종은 즉위 이후 여러 차례 사냥을 했고, 매번 외국 사절을 데리고 함께 무력을 과시하며 이웃 나라를 억제했다. 개원 23 년 (기원 735 년), 현종이 또 사냥을 했는데, 마침 이백도 서행이었는데,' 대사냥푸' 에 올라 현종의 인정을 받기를 바랐다.

그의' 대레프' 는' 사물을 널리 알리다' 를 희망하며,' 성초원림이 외진 황량함, 상황이 전대와는 크게 다르다' 며, 본조가 한나라보다 훨씬 낫다고 자랑하며, 마지막에 도교의 신비한 매장을 선포하여 현종이 당시 도교를 숭상하던 심경에 부합한다. 이백희 이 여행의 목적은 봉헌하는 것이다. 그에 더해, 그는 이 기회를 이용하여 장안을 유람하며 이' 만국 순례' 의 경치를 감상하였다. 그는 종남산 기슭에 산다. "그는 늘 종남산 위로 올라가 내려다보곤 한다. 그가 종남산의 북봉에 올랐을 때, 그에게 위대한 나라의 풍채를 보여 주었다.

그는 이런 나라에 사는 것이 평범하지 않다는 것을 깊이 느끼고 자부심을 느꼈다. 그러나 이 번영제국의 부패 요인을 생각하면 다시 한 번 그의 숭고한 정서를 타격했다. 이백은 장안에 입성한 후 장웨이를 만나 그를 통해 진공주에게 시 한 수를 선물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사람이 적을 때 태후가 만나야 한다" 고 말하는데, 바로 그녀의 깨달음을 기원하는 것이다. 이백은 또' 송경' 이라는 시에서 자신의 처지가 매우 어려워서 그를 법원에 소개하여 임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지배 계급의 상층부에 단계적으로 접근했다. 이백은 이번에도 장안에서 무엇을 만났습니까? 이백은 한때 자극궁에 갔었는데, 뜻밖에도 그곳에서 무엇을 만났을까. 그는 이미 무슨 오래된 시를 읽었다. 이번에 그를 만났을 때, 그는 자연스럽게 곧 다가와 영접하고 소매 속에 시집 한 권을 올렸다. 어찌 촉도난과 오칠곡을 매우 좋아하겠는가, 허리띠에 달린 성딱정벌레를 떼어내어 이백을 데리고 나가서 술을 마시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백의 아름다운 시구와 우아한 풍채에 놀라서 연달아 말했다. "당신은 하얀 진싱 하나를 가지고 내려왔나요?"

1 년이 지났는데도 이백은 장안에 손님으로 있어, 말을 타고 부임할 기회가 없다. 그의 기분은 좀 우울하다. 친한 친구는 진심으로 그를 청산태양 아래 한적한 곳에 살도록 초대했지만 이백은 갈 생각이 없었다. 이번에 장안에 가서 공립업의 이상을 안고 있지만 찾을 곳이 없어 이백이 실망하고 분개했다. 내가 왕공의 집 앞에 가서 그를 만나니, 나는 매우 불만이다. 나는 단지 "가기 어렵다, 돌아와라" 는 한숨을 내쉬고 장안을 떠났다.

돈을 갚다

42 세인 이백은 당현종의 여동생 유진공주 (도사 오윤이 소개한 것으로 알려짐) 에게 장안으로 추천했다. 당현종은 이백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며 그에게 매우 예의 바르게 대한다. 이' 초당집서' 는 "물러나서 안부를 묻자" 며 "진한 () 시대의' 상산 사걸' 중의 하나" 라고 말했다. "칠보 침대에 밥을 주고 어수가 밥을 떠먹게 하다." 。 그러나 당현종은 그에게 한림을 경배하고 자신의 문학 시종이 되라고 요구했다. 3 년 후 당현종에게' 돈을 갚다' 고 했다. 장안에서 생활한 3 년 동안 이백은 북한의 각종 부패와 어둠을 더 잘 알게 되었다. 당현종에 의해' 돈을 갚다' 는 것은 이백정치생애의 분수령이다.

천보원년 (기원 742 년) 은 공주와 호로부터 칭찬을 받아 현종이 이백의 시를 읽고 매우 탄복하여 이백의 입궁을 불렀다. 이백이 궁전에 입궁한 날 현종이 내려와 그를 맞이하며 말했다. "칠보 침대 앞에서 밥을 주고 스스로 떠요." 현종은 당대의 사무를 물었고, 이백은 자신의 반생 학습과 사회에 대한 장기적인 관찰에 근거하여 심사숙고한 대답을 했다. 현종은 크게 칭찬하여 즉시 이백이 한림을 숭배하게 했다. 그의 일은 공고를 작성하고 황제와 동행하는 것이다. 현종은 연회를 베풀거나 소풍을 갈 때마다 이백의 시종에게 그의 민첩한 시 재능을 이용하여 즉석에서 시를 짓도록 명령했다. 공덕록은 아니지만, 그 말을 후세 사람들에게 전해 주고, 거드름을 피우며 사람들에게 자랑한다. 이백이 이렇게 현종의 총애를 받아서 동료들은 모두 부러워하지만, 이로 인해 질투하는 사람도 있다.

이백은 장안에 있을 때 한림을 경배하고 왕을 모시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장안을 산책하기도 했다. 그는 국가의 번영에 깊은 위기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바로 독단적인 환관과 황제와 가장 가까운 오만한 외척이었다. 그들은 먹구름처럼 장안과 중국 상공에 뒤덮여 이백에게 강한 억압감을 주었다.

한편 이백의 방탕한 행위는 한림학사 장담의 비방을 받아 두 사람 사이에 약간의 겨자가 생겼다.

이백은 국가사무의 부패와 동료의 비방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는' 한림연구, 담화, 증사' 한 곡을 써서 귀산의 뜻을 표했다. 이때 이백이 금을 돌려받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의외인 것 같다. 이번에는 이백이 뭔가 부적절한 말을 한 것 같다.

재여행

천보 3 년 (기원 744 년) 여름 이백은 동도낙양에 도착했다. 여기서 그는 생활이 좋지 않은 두보를 만났다.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위대한 두 시인이 만났다. 이때 이백은 이미 전국을 유명하고 두보는 한창 장년이지만 로스앤젤레스에 체류하고 있다. 이백은 두보보다 열한 살 많지만 그의 재능으로 두보 앞에서 자만하지 않다. "색리 속속, 술을 목숨처럼 즐기다", "고인" 의 두보는 이백에 대한 칭찬에도 고개를 숙이지 않았다. 이 두 사람은 평등하게 두터운 우정을 맺었다. 낙양 에서 두 사람은 다음 번 리앙 송 (이 개봉 상추 지역) 에서 만나 선인을 찾아 뵙기로 약속했다.

같은 해 가을, 두 사람은 약속대로 양송에 도착했다. 여기서 두 사람은 과거를 통해 그들의 감정을 표현하고 현재를 토론한다. 그들은 아직도 이곳에서 시인 고성을 만났고, 고성은 아직 부임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들 각자는 같은 포부와 이상을 가지고 있다. 그들 셋은 즐겁게 수영을 하고, 문학 비평과 시를 논평하고, 세계 대세에 대해 이야기하며, 모두 국가의 숨겨진 위험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이때 두리는 장년이었고, 그들의 창작상의 이런 사상 교류는 앞으로 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올 한 해 가을겨울, 두리는 또 헤어지고 도가의 선생님을 찾아 진경 (도가의 비문) 한 권을 창작하고 도가의 책 한 권을 가르쳤다. 이백은 (오늘 산둥 제남) 에 도착하여 궁에서 청조 도사의 높은 가르침을 받았다. 그 후로 그는 공식적으로 도교식을 이행하여 도사가 되었다. 나중에 이백은 텍사스 안릉현에 도착하여 이 일대의 기호와 도장을 잘 쓰는 게요를 만나 그를 위해 진화집을 한 권 만들었다. 이백은 이번 불후의 방문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천보 4 년 (기원 745 년) 가을 이백과 두보는 동쪽 기슭에서 세 번째로 만났다. 단 1 년여 만에 두 사람은 두 번 만나 세 번 만나 우정이 깊어졌다. 그들은 은둔자 대사와 당시 세계적으로 유명한 산문가, 서예가 이영이를 함께 방문했다. 이번 겨울에 두 사람이 헤어지자 이백은 강동을 다시 여행할 준비를 했다.

이백은 동륙을 떠나 임성에서 배를 타고 운하를 따라 양주로 갔다. 혜제에서 원단추를 급히 만나기 때문에 많이 머물지 않았다. 혜제에 도착한 이백은 먼저 조문하러 세상을 떠났다. 얼마 지나지 않아 공도 Hueiji 에 왔기 때문에 이백과 원단추, 공은 우동, 란정 등 고적을 유람하고, 한적한 호수에서 배를 타고 강을 거닐며 이 일대의 산천경미와 미녀를 즉흥적으로 묘사했다. 금릉에서 이백은 최성복을 알게 되었다. 두 사람은 모두 정치적 실의여서 감정이 비교적 잘 맞는다. 매번 놀 때마다 나는 아침저녁으로 수영을 즐긴다. 그들은 진하강에서 배를 타고 밤새도록 즐겁게 노래를 불렀고, 양안의 민중들이 그들을 경탄하고 박수를 치게 했다. 성격이 잘 맞고 경력이 비슷하기 때문에 두 사람은 보통 친구보다 호흡이 더 잘 맞고 우정이 깊어 이백은 최성복의 시를 옷에 묶고 생각하면 외운다.

은막에 초청되다

천보 14 년 (755), 안사의 난리가 터져 이백은 여산을 피난했다. 그때 그의 가슴에는 항상 은퇴와 구제라는 두 가지 모순된 생각이 있었다. 천고의 왕 이림이 이때부터 동여행을 시작했고, 이백은 초청에 응했다. 이백은 막후에서 왕용 왕금 () 에게 도둑을 없애라고 강력히 권했지만, 그는 또한 자신의 정치적 선견지명이 부족한 것에 대해 자기 반성을 했다. 강남의 쇼 () 공 () 도 초청을 받아 재난을 피하고 가지 않았다. 이 방면에서 이백은 분명히 그들보다 못하다. 왕용은 아주 빨리 패배했고, 이백도 이에 따라 옥양에 감금되었다. 이때 최환은 강남을 장려하고 현재를 널리 받아들였다. 이백은 시를 써서 도움을 청했고, 아내 종사도 도움을 청했다. 송약스는 순양에 오빙의 3000 군대를 주둔시켰고, 그는 감옥에서 이백을 구해내고 막부에 합류시켰다. 이백은 송약스의 부관이 되어 송에게 산문 몇 편을 써서 그를 따라 무창으로 갔다. 이백은 송약스 문 밑에서 다시 한 번 송의 이름으로 법원에 추천을 받아 다시 법원의 임용을 받기를 희망하고 있다. 그러나 어떤 이유에서인지 그는 임명서를 보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야랑 (오늘 구이저우 동쯔) 으로 유괴되어 전혀 뜻밖의 일이었다. 지덕 2 년 (기원 757 년) 겨울, 이백은 신양로에서 유배지야랑까지 갔다. 형을 선고하는 것은 장기 범죄이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기 때문에, 이백은 지금 이미 노년이다. "야랑 만리로서" 는 그를 더욱 슬프게 했다.

중병으로 죽다

감원 2 년 (기원 759 년), 이백은 무산에 갔다. 관중 가뭄 때문에, 법원은 크릭 및 이하 사면 에서 고인 을 규정, 사면 을 발표했다. 이렇게 이백은 오랜 표류를 거쳐 마침내 자유를 얻었다. 그는 즉시 양자강에서 내려왔는데, 명곡' 백제성 조송' 은 당시의 심정을 가장 잘 반영한다. 강하 () 에 이르러 옛 친구 양재 () 가 현지에서 현으로 일하기 때문에 이백은 한동안 머물렀다. 감원의 이듬해에 이백은 다시 한 번 친구의 초청에 응하여 비하된 자즈 범선 동정호와 달을 감상하며 고대의 사랑을 상상하며 시로 서정을 표현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선성과 금릉의 옛 땅으로 돌아왔다. 거의 2 년 동안, 그는 두 곳 사이를 오가며 여전히 사람에 의지하여 생활한다. 지난해 이듬해 60 대 초반의 이백은 병으로 금릉으로 돌아왔다. 금릉에서 그의 생활은 상당히 어색해서, 그는 부득불 그의 삼촌 리에게 가야 했다. 누가 당도현의 현장이었는가. 상원 3 년 (기원 762 년), 이백이 중병에 걸렸다. 그는 임종 전에 6 1 세를 일기로 이씨에게 원고를 건네주었다. 이백의 죽음에 대해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일반적으로, 사법에는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술에 취해 있고, 하나는 병이 나고, 셋은 물에 빠지는 것이다. 첫 번째 사법은' 구당서' 에서 이백이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선성에서 술에 취해 죽었다" 고 말했다. 두 번째 사법도 다른 정사나 전문가 학자의 고증에서 볼 수 있다. 이광필동진이 화이하 부근에 있을 때 이백은 6 1 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소식을 듣고 적을 죽이겠다고 자진했다. 그는 노년에 최선을 다해 목숨을 구하고, 중도에 병으로 돌아오고, 당도현령, 당대의 가장 유명한 전서가 이씨 () 에서 병으로 돌아가기를 희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제 3 조 사망법칙은 민간전설에 자주 등장해 매우 낭만적이다. 이백은 당도강에서 술을 마시며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물 속으로 뛰어들어 달을 잡으며 익사하는 시인의 성격에 잘 맞는다. 하지만 당신이 어떤 방식으로 죽든 간에, 그것은 당신이 왕용 이림의 반란과 봉기에 가담한 것과 직결된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이백이 사면을 받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야랑으로 유배되어 그의 전설적이고 험난한 일생을 끝낸 것은 의심할 바 없는 사실이다.

편년생활

701 년 (무측천장안 원년), 이공.

705 년 (충제룡 원년) 이백은 다섯 살이다. 막막한 학습은 1 년에 시작되었다.

7 10 년 (서종경운 원년), 이백은 열 살입니다. 시를 배우고, 책을 읽고, 백가쟁명을 하다.

1775 년 (개원 3 년) 이백은 열다섯 살입니다. 시를 많이 내고 유명인들의 칭찬과 상을 받아 사회활동에 종사하기 시작했다. 도교의 영향을 받기 시작했고, 검술에 능하며, 임협을 좋아했다.

1778 년 (개원 6 년), 이백은 열여덟 살이다. 그는 Daitian County (쓰촨 강유현) 에서 은거했다. 이웃 현을 오가며 강유, 검각, 자주 () 를 잇다.

720 년 (개원 8 년) 이백은 스무 살이다. 청두와 아미산으로 여행을 가다. 저는 청두에 있습니다. 그는 그의 재능을 칭찬하고 그가 공부하도록 격려했다.

72 1 년 (개원 9 년), 이백 21 세. 봄은 창명의 집으로 돌아온다. 앞으로 3 년 동안 나는 광산에서 공부했다.

칠이사년 (개원 12 년), 이백이십사년. 집을 떠나 장도에 오르다. 그런 다음 청두 () 아미산 () 을 유람하고 동쪽으로 위주 () 까지 항해한다.

7,25 년 (개원 13 년), 이백 25 세. 봄과 3 월에는 삼협 협곡 동부에서 떨어졌습니다. 징문산을 거쳐 강릉 (오늘 후베이 () 성 강릉현 () 까지. 나는 강릉에서 당시 유명한 도사 사마성진을 만났다. 여름철 동정과 여산 (강서성) 을 유람하다. 금릉 (오늘 장쑤 난징) 가을 투어.

7,26 년 (개원 14 년), 이백은 26 살이다. 봄은 양주 (현재 장쑤 양주시) 에 갔다. 가을에는 양주에 병이 있다. 겨울에 양주에서 여주 (이 하남 임여현) 까지, 안루 (오늘 호북 안육현) 까지. Chenzhou 를 지나갈 때 Li Yong 을 만났습니다. 맹호연을 사귀다.

칠칠칠칠년 (개원 15 년), 이백이십칠년. 그녀는 안루수산에 살면서 고 재상 허의 손녀와 결혼하여 안루고향으로 돌아갔다.

7,28 년 (개원 16 년), 이백은 28 살이다. 초봄에 나는 강하 (오늘 호북성 우한) 로 여행을 가서 스리랑카에서 맹호연을 알게 되었다.

730 년 (개원 18 년), 이백은 서른 살이다. 봄은 안륙에 있다. 이전에 우리 주의 배장실을 여러 번 본 적이 있지만 비방을 받아 최근 자백서를 한 권 썼는데 결국 거절당했다. 초여름에 나는 장안 () 에 가서 승상 () 의 말을 갈증하여 그의 아들 장상 () 을 알게 되었다. 종남산에 사는 우진공주 (현종 어매). 나도 다른 왕자와 대신을 만났지만 아무런 결과도 없었다. 늦가을 흥주 (장안 서). 겨울에 주방에 여행을 가다 (장안 북쪽).

73 1 년 (개원 19 년), 이백 31 세. 장안에서 궁핍하고 자포자기하며 장안의 무뢰한들과 교제한다. 초여름, 장안을 떠나 개봉 (이 허난성 개봉시) 을 거쳐 송성 (이 허난성 상구현) 에 도착했다. 가을, 산에 이르러 옛 친구 단추의 산거와 사랑에 빠져 은거하고 싶다. 늦가을에 나는 낙양에 남아 있다.

칠삼이년 (개원 20 년), 이백은 서른 두 살이다. 낙양에서의 춘하 때부터 나는 안연과 최성복을 만났다. 가을에 나는 낙양에서 안루로 돌아왔다. 남양 (이 허난성 남양시) 을 지나다가 최종지를 만났다. 겨울, yanyuan 낙양에서 anlu 까지 놀고, 두 사람은 함께 Suizhou (현재 호북 suixian) 로 여행합니다. 서른 살 때, 나는 고향으로 돌아가 정착했다.

칠삼삼 년 (개원 21 년), 이백은 서른 세 살이다. 돌건물은 안루 백조산 복숭아암에 위치해 있다. 산야를 개척하고, 매일 농사를 지어 독서로 생계를 유지한다.

칠삼오년 (개원 23 년), 이백은 서른다섯 살이다. 5 월에 나는 친구 안연의 초청으로 태원을 방문했다. 가을에는 태원에 남아 있다.

칠삼육년 (개원 24 년), 이백은 36 세입니다. 태원춘 () 은 일찍이 북유안문 () 이었다. 남하낙양, 원단추와 합류하다. 가을, 나는 원추, 함산에 가서 정훈을 만났다. 남방 양양으로 돌아왔을 때 맹호연을 다시 만났다. 두보는 그해 스물다섯 살이었다. 제루 조암을 유람하다.

칠삼팔년 (개원 26 년), 이백은 서른여덟 살이다. 봄에는 남양, 한산 (원추의 거처), 주첸, 여주 (오늘 장쑤 성 회안현) 를 여행했다.

739 년 (개원 27 년), 이백은 39 세입니다. 봄부터 초여름까지 안의에서 (현재 장쑤 성 보응현). 여름에는 무설주 (이 장쑤 소주 시) 에서 어슬렁거린다. 가을, 그들은 북상하여, 당투 (오늘 안후이 당도현) 를 거쳐 바릉 (오늘 호남 악양현) 에 도착했는데, 마침 왕창령이 영남 (오늘 광둥성, 광서장족 자치구) 을 폄하하여 만났다. 겨울에는 바릉에서 안루까지.

74 1 년 (개원 29 년), 이백은 마흔 한 살이다. 한 다우, 배청, 구멍, 도혁 등과 동쪽 기슭에 살고 있다. 그들은 줄레산 (현재 산둥 북부) 에 은거해 술을 마시며 즐기며' 죽계류일' 이라고 불린다. 그는 또한 학도를 업으로 전국을 주유할 계획이다.

7,42 년 (현종천보 원년), 이백은 42 세입니다. 4 월, 태산을 유람하다. 여름과 아이는 남릉 (진안성 남릉현) 에 가서 중간 여행을 하고 싶다. 현종은 베이징에서 입대하여 남릉으로 돌아왔다. 가을에는 장안으로 갑니다. 그는 태자의 손님을 만나 그들을' 신선' 이라고 부르며 조정에 추천했다. 현종의 총애를 받아 국자감에게 봉헌을 명령하다.

칠사삼년 (천보 2 년), 이백은 마흔세 살이다. 제국 대학. 초봄에 현종이 궁중에서 스스로 즐기자 이백은' 관중흥악언' 이라는 제목의 편지를 써서 그에게 조복을 선물했다. 늦봄에 흥경지 모란이 활짝 피었고 현종과 양옥환이 함께 상했고 이백은' 청평조' 를 쓰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는 제왕문인의 생활에 싫증이 나서 술을 마시기 시작했다. 어떤 사람과' 주선' 여행을 맺을까, 현종은 불조라고 부른다. 술에 취해 칙령 초안을 작성하니, 가오 리스 탈화를 불러일으켰다. 궁중의 사람들은 뼈에 사무치도록 미워하고, 현종을 비방하고, 현종은 아랑곳하지 않는다.

7,44 년 (천보 3 년), 이백은 44 세입니다. 봄의 첫 달에 그는 장을 베트남으로 돌려보냈다. 3 월, 법원에 사용되지 않는 것을 알고, 책 은 장안 에서, 돈 을 지불 하시기 바랍니다. 초여름 낙양에서 두보를 만났다. 개봉으로 옮겨서 북해의 고교를 청해서, 나는 밖으로 도망가기로 마음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가을에는 고적합 두보 (오늘 허난성) 와 함께 여행합니다. 겨울, 나는 북상하여 안릉 (당속 평원현, 오늘 허베이 오교현 북) 에, 게세조진 (도교비적) 을 요구하며, 고등도사에게 제남 (오늘 산둥 제남) 도관자극궁기를 수여받았다. 임성으로 돌아가다.

745 년 (천보 4 년), 이백은 45 세입니다. 봄은 임성에 있다. 두보가 동래하여 경을 취하다. 두 사람은 임성 일대를 함께 여행한다. 여름에는 북해현 이영과 고시, 두보가 제남에서 목이 마르다. 가을에는 두보와 군 (이 산둥 곡부시) 이 회복되어 두 사람은 왕래가 밀접하다. 가을과 겨울, 나는 루군에서 두보를 떠나 금향 (오늘 산둥 금향현) 과 단부 (오늘 산둥 단현) 로 놀러 갔다.

칠사육년 (천보 5 년), 이백은 마흔여섯 살이다. 육유현의 봄. 오랫동안 앓았다. 가을, 완쾌되어 육현을 유람하다. 그해 봄부터 나는 남방으로 자주 여행을 간다는 생각이 들었고, 마침내 늦가을에 출발했다. 송성에 이르러 나는 양원 (한과 건설된 왕실 원림, 토끼원이라고도 함) 을 방문하고 양주에 갔다.

747 년 (천보 6 년), 이백은 47 세입니다. 봄은 양주에 있습니다. 금릉에 가서 최성복을 만나다. 남쪽으로 가는 길에 우리는 단양 (오늘 장쑤 성 진강시) 과 오군 (오늘 장쑤 성 쑤저우시) 을 통과했다. 가을이 베트남에 왔을 때, 그는 혜제에서 교수형을 당할 것이다. 천대산 (저장성 타이저우시 천대현 서부). 겨울에 금릉으로 돌아가 금릉에서 2 년을 보냈다.

칠사팔년 (천보 7 년), 이백은 마흔여덟 살이다. 봄은 금릉, 여름은 양주, 가을은 호산 (현재 안후이성 육안현 남), 겨울은 여강 (현재 안후이성 여강현), 장현 이씨가 도착한다.

75 1 년 (천보 10 년), 이백 51 세. 봄은 임성에 있다. 가을은 후한 은둔자 단추가 석문산 (일명 서당산, 허난성 엽현 서남) 의 거처에 살고 있다. 가을말, 나는 개봉에서 유주 (오늘 베이징) 까지 허베이로와 예군 (오늘 하남 안양) 을 통과했다.

752 년 (천보 11 년), 이백은 52 세입니다. 북상하는 도중에 광평현 (현재 하북성 남부) 을 유람하며 길을 따라 숙박한다. 10 월, 범양현 (즉 유주, 오늘 베이징) 에 도착했다. 내가 처음으로 루산 후기와 국경 전쟁의 진상을 보았을 때, 나는 매우 위험하다고 느껴서 양돛을 떠났다.

753 년 (천보 12 년), 이백은 53 세입니다. 초봄, 양돛이 위현 (오늘 허베이 위현 동) 으로 내려가 서하현 (오늘 산시 풍양현) 으로 내려가, 계속 풍수를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 관관 (오늘 산시, 낙양, 장안 사이의 요충) 에 들어가 서악화산에 올랐다. 여양 (오늘 안후이와 현), 횡강포가 장강을 건너다. 가을 남부와 하류에는 선성 (현 안후이성 선성현), 죽계, 경정산 등이 있다.

755 년 (천보 14 년), 이백은 55 세입니다. 여름에 여행을 갑니다. 추유추포 (오늘 안후이 귀치현), 겨울은 선성으로 돌아간다. 금릉, 안사의 혼란으로 회전하다. 오무욱 대사는 루중 (이 산둥 성) 에 아이를 데리고 남하했다. 이별 후, 그는 송성에 가서 아내를 마중하러 갔다. 756 년 (숙종덕 원년), 이백은 56 세입니다. 연초에 그는 아내 종을 데리고 남쪽으로 도망쳤다. 봄이 한창 바르다. 낙양 함락, 중원 붕괴, 나는 당지에서 선성으로 돌아와 절강성 Xi 현에서 피난했다고 들었다. 표양 (이 장쑤 성 양현) 에 이르러 장욱을 만났다. 한여름의 지일이 끝났다. 곽자의와 이광필이 허베이에서 대승을 거두고 금릉으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가을, 그는 현종이 촉나라에 갔다고 듣고 장강을 거슬러 올라가 여산에 은거했다. 왕용은 몇 차례 임명서를 발부했는데, 몇 차례 망설이다가 결국 산을 내려와 그의 막부로 들어가기로 결정했다.

757 년 (지덕 2 년), 이백은 57 세입니다. 정월, 그는' 동유가' 라는 시를 창작했다. 왕용은 단양을 물리쳤고 이백은 단양에서 도망쳤다. 선전이 구양감옥에 던져졌다. 그의 아내 종씨가 달려와 그를 구했다. 강남 사자 최환과 검열 후계자 송약사가 그를 구하려고 애를 썼지만 풀려났다. 송약스는 흰색을 군사참모로 바꿔 군사문서 업무를 담당했다. 송약스와 함께 무창에 갔다. 9 월, 숙송 (오늘 숙송현) 에서 병으로 쓰러졌다. 시 승상 장고가 두 번이나 도움을 청하다. 결국 그는 순포동으로 판정을 받았다.

758 년 (소종건원년), 이백은 58 세입니다. 이백은 양을 찾는 것부터 긴 인생을 시작했는데, 아내와 형은 의심이 너무 심해서 서로 배웅하지 않았다. 봄말 여름 초. 서세이이 (오늘 무창현 동) 를 거쳐 강하로 가서 이영거가 황학루에 올라 앵무조개 섬을 바라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앵무새,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앵무조개) 가을부터 강릉까지, 겨울에는 삼협에 들어간다.

760 년 (숙종 원년), 이백은 60 세입니다. 봄은 동정에서 강하로 돌아온다. 가을에 태양을 찾아 여산을 오르다. 유선학도를 1 년 넘게 세우기로 결심하다. 건창 (오늘 강서수현 서북) 겨울. 연말부터 장우 (오늘 강서 남창시) 까지.

76 1 년 (작년), 이백은 61 세입니다. 강남 금릉 일대에 살다. 나는 인민의 고난에 의지하여 생활한다. 석조의의 힘이 부활했다고 합니다. 이광필 파병 진압, 또 자진해서 군막에 가입했다. 그러나 병 때문에 나는 중도에서 물러났다. 초겨울, 나는 투투 현령 리에 투숙했다. 리양 여행을 갔다가 당투로 돌아와 스리랑카에서 병으로 쓰러진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리랑카, 스리랑카, 스리랑카, 스리랑카, 스리랑카, 스리랑카)

7,62 년 (대종보응원년), 이백은 62 세입니다. 이른 봄에 네가 아플 때. 춘말 3 월, 나는 마지막으로 선성과 남령에 갔다. 가을에는 바르고, 병세는 갈수록 나빠지고, 스스로 희망이 없다는 것을 안다. 이 씨는 퇴직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궁지에 빠져 미쳤다. 임종 때 그는 자신의 생명을 리에게 맡겼다. 11 월은 당투에서 죽고 마지막 노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