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밀 성숙에 관한 시 한 수.
밀 성숙에 관한 시 한 수.
고토에 밀을 파종하면 결국 밀이 이삭을 자라기 어렵게 된다.
2. 넷째 달이 되자 남풍이 황보리 평원을 불고, 대추꽃은 아직 시들지 않았고, 라카 잎은 이미 자랐다. --"아니, 내 친구 첸" 리 웨이 나이: 돈
4 월에는 남풍이 보리를 황금색으로 불었고, 오동잎은 대추꽃이 떨어지기 전부터 이미 다 뽑혔다.
3. 맥수는 점차 사라지고 오곡유-맥수각의 이름없는 시대: 진나라.
번역: 밀 이삭, 뾰족한 맥망 건립; 가지와 잎이 매끄럽고 곡식이 무럭무럭 자란다.
4, 남쪽 바람 에서 밤, 밀 피 노란색. --"guanmai" 바이 주이 시대: 돈
밤에 따뜻한 남풍이 한바탕 불어오니, 밭의 보리가 밭고랑으로 가득 자라서 노랗게 익었다.
5, 밀이 축에 거두어 지식을 잃어버렸어요. --"티안 지아 행" 왕 jiannian: 돈
밀을 수확한 후, 밀밭 위의 광주리에 쌓아 놓은 채, 한 필씩 비단천으로 짜서 축 위에 감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밀밭, 밀밭, 밀밭, 밀밭, 밀밭, 밀밭) 농민들은 올해의 수확이 정부 세금을 지불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6, 징 밀 성숙 나방, 릴링 많은 생각. --"기타 노래 Jingzhou 음악" Li Bai 시대: 돈
경주의 밀 계절에 나방은 이미 고치에서 나왔고 양잠은 이미 완성되었다. 집집마다 고치를 삶고 있다. 나는 릴링을 하면서 너를 생각하고, 네가 헝클어진 실을 한 개 더 보고 싶다.
7, 매실 살구 비료, 밀 배추꽃 날씬해. --"사계절 목가적 인 분주 한 아래" 팬 Chengda 시대: 송나라
자두나무 한 그루가 황금색으로 변하고 살구가 길수록 커진다. 메밀꽃은 하얗고 유채꽃은 듬성듬성하다.
8. 맑은 날에는 따뜻한 바람이 밀을 낳고, 푸른 풀은 꽃을 이긴다. --"초여름은 일이다" 왕 안시 시대: 송나라
맑은 날씨와 따뜻한 미풍이 밀을 낳고, 밀향이 바람을 타고 왔다. 그늘진 푸른 풀은 봄 따스한 꽃이 피는 계절보다 훨씬 낫다.
9. 백발이 성성성한 노농이 군계군으로 군림하며 밀밭의 높은 곳에 구름이 피어난다. --"햇살이 찬란한 농가를 바라보다" 영유 시대: 돈
머리가 희끗희끗한 노농은 밀밭의 고지대에 오랫동안 서서 먹구름이 흩어지고 해가 재현되기를 기대한다.
10, 자작나무가 날아가는 곳, 밀파도가 흔들리고 저녁 호수는 깨끗하고 밝습니다. --"huatang jichun ziyou" su Shi 년: 노래
주 () 시에는 아름다운 경치와 버드나무 꽃이 많은 곳에서 밀이 바람에 흔들리며 금빛 파도처럼 흔들리고 있다. 잔잔한 밤이 지나자 대명호는 새로 닦은 거울처럼 밝았다.
2. 밀의 성숙을 묘사하는 몇 마디 물어보세요. 낫 본 적 있어요? 낫이 어떻게 생겼는지 아세요? 낫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 것입니까? 밀을 수확한 적이 있습니까? 나는 낫 한 자루를 본 적이 있다. 아라비아 숫자 중 7, 가로날 세로 막대처럼. 낫은 밀을 수확하는데 쓰인다. 나는 밀을 수확했다.
토요일 오후에 우리는 함께 교외로 가서 밀을 보았다. 교외에 이르러 멀리서 보니 가지런한 파종 밀이 이미 익어 금허리띠처럼 익었다. 밀밭으로 들어가자, 우리는 익은 밀이삭에 보리알이 가득 맺혀 있고, 밀알이 터질 것 같은 불룩한 것을 분명히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밀명언) 이때, 나는 한 아주머니가 손에 낫을 들고 밀을 수확하는 것을 보았다. 나는 걸어서 그녀가 나에게 밀을 베는 것을 가르쳐 달라고 했다. 나는 허리를 굽히고 왼손은 밀의 윗부분을 잡고 오른손은 밀의 아랫부분에 두었다. 낫의 칼날이 내 몸의 왼쪽 뒤에서 힘껏 베어서 나는 밀 한 자루를 베었다. 나는 한 움큼 잡고 한 번 자른 후 많이 잘라서 허리가 시큰거리고 등이 아팠다.
나는 마침내 밀을 베는 법을 배웠다.
밀을 묘사한 시 1. 밀에 관한 시
관할밀
백거이
논집은 월자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사람은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여자 남편은 배가 고프고 아이는 냄비 풀을 품고 있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여름에는 김이 모락모락 나고, 촌기가 넘치고, 뒤에는 화끈하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자가 아들을 안고 있습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오늘 내 장점은 무엇입니까? 나는 종전과 뽕나무에 참여한 적이 없다.
육거리는 300 석이고 연세는 여곡이 있다.
사적으로 이것을 읽게 되어 나는 매우 부끄럽다. 매일 잊을 수 없다.
2. 노트
(1) 접선 (y): 접선. 제목 도박은 "그때 나는 현장이었다" 였다.
⑵ 커버 (f-욕망) 용 (l-lǒng) 노란색: 밀이 누렇게 되면 밭고랑을 덮는다. 엄호: 엄호. 용: "밭고랑" 과 같이, 여기는 농지에 농작물을 심는 고랑을 가리키며, 여기는 보리밭을 가리킨다.
⑶ 아줌마: 며느리와 시어머니, 보통 여기 여성을 가리킨다. 연채: 죽바구니로 담은 밥. H: 어깨, 어깨. 먹어: 대나무 바구니 밥.
(4) 유치함 (zhi) 냄비 펄프 (jiāng): 아이가 냄비 속의 수프와 물을 들어 올립니다. 펄프: 고대에는 신맛이 나는 음료로, 때로는 막걸리나 수프를 가리킬 수도 있다.
5. 지불 (m \u ng) 밭: 밭에서 일하는 사람에게 밥을 배달합니다.
[6] 정장: 한 젊은이. 남항 (gāng): 지명.
(7) 찜질 더위 녹슨 등, 불타는 하늘: 발은 땅의 열기에 그을리고 등은 뜨거운 태양에 구워진다.
(8) 댄: 오직. 소중히: 희망.
(9) 일하고 있는 농민을 가리킨다. 측면: 측면과 동일.
⒎ 병사 (b 鲎ng) 이삭 왼쪽: 밭에서 따온 보리 이삭을 들고 있다. 손님, 가져가세요. 길을 잃었어요, 길을 잃었어요
⑵ 매달려: 그것을 등에 업고 있다. 우리의 (b √) 바구니: 깨진 바구니.
⑶ 상대방에게 관심을 가져라: 상대방을 보고 상대방에게 말해라. 지휘자: 보세요, 보세요.
[13] 관객: 백거이는 자신을 의미합니다. 슬픔은 (w é I): 슬픔은 ("뜻" 을 생략함) 입니다.
[14] Shu 나막신: 임차세. 잃고, 전달하고, 베풀고, 주는 것으로 확장됩니다.
3. 번역
농민들은 한가한 달이 거의 없어, 5 월이 되면 사람들은 더욱 바쁘다. 밤에 남풍이 불어와 논두렁에 덮인 보리가 익어 누렇게 되었다. 여자는 대나무 바구니로 음식을 고르고, 아이는 냄비로 물을 떠서 서로 따라 밭에서 밥을 배달한다. 밀을 수확하는 남자들은 모두 남강에 있다. 그들의 발은 땅의 열기에 그을려 등에 뜨거운 햇볕을 쬐고 있다. 지쳐서 날씨가 더운지 모르는 듯 긴 여름날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한 불쌍한 여자가 아이를 안고 밀베기 옆에 서서 오른손으로 밀의 왼쪽 이삭을 들고 왼팔에 깨진 광주리가 걸려 있는 것을 보았다. 그녀가 다른 사람을 보는 것을 듣고, 그녀의 말을 들은 사람들은 모두 그녀 때문에 괴로워한다. 집세와 세금을 내는 바람에 집안의 논밭이 다 팔렸기 때문에 밀 이삭을 주워 허기를 채울 수밖에 없었다. 지금 나는 무슨 공적이 있지만, 나는 농사를 짓고 누에를 기르는 일에 종사할 필요가 없다. 일 년에 300 석미의 월급을 받고 연말에는 아직 남은 식량이 있다. 이런 일들을 생각하면 창피해서 하루 종일 잊을 수 없다.
4. 간략한 분석
"마이 니앙 (mai Niang)" 은 당나라 시인 바이 주이 (Bai Juyi) 의 초기 작품이다. 이 시는 밀 수확기의 농번한 광경을 묘사하고, 국민의 빈곤을 초래한 가혹한 잡세를 비판하며, 시인 본인이 덕행 노동이 없어도 풍족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에 대해 깊은 죄책감을 느끼며 양심이 있는 봉건 관리의 인도정신을 표현했다. 작문 수법에서 시인은 파노라마 묘사와 구체적인 인물 묘사를 결합하여 시 전체를 유기적인 전체로 만들었다.
밀 작성시: 밀 (당나라) 바이 주이 (Bai Juyi) 를 보아라.
논집은 월자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사람은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밤에는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물들었다.
여자 남편은 배가 고프고 아이는 냄비 풀을 품고 있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여름에는 김이 모락모락 나고, 촌기가 넘치고, 뒤에는 화끈하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자가 아들을 안고 있습니다.
오른손은 귀를 받치고 왼팔은 바구니에 걸려 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나는 오늘 무슨 공덕을 했는가? 나는 농산을 해본 적이 없다.
육거리는 300 석이고 연세는 여곡이 있다.
이것을 보니 부끄럽습니다. 매일 잊을 수 없습니다.
5.' 밀' 을 묘사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밤에는 남풍에서 왔고, 밀은 노랗게 물들었다. --바이 주이 \ "마이 컷 봐 \"
2. 만약 네가 고밭에서 밀을 재배한다면, 너는 영원히 이삭이 없을 것이다. --한 잃어버린 이름 "고대 노래"
3, 밀 녹색 보리 노란색, 원래 일출은 시원합니다. -팬 Chengda \ "릴링 실크 \"
4. 청명이 비가 오지 않으면 묘목을 기르기 어렵고 밀이 낮아 자를 것 같다. --리우 kezhuang \ "이른 봄 네 곡. \"
5, 밀밭, 양안 해안에 심었습니다. --양완리 \ "왕 핑 세 곡 \"
6, 밀은 사람처럼 깊어 보이지 않는다. --Zheng yi "수확 밀"
7, 마이 와이 마을 모종 우울, 부드러운 뽕나무 전체 낯선 사람. --루 투어 \ "유휴 음 \"
8, 여름 비 뽕나무 녹색, 가을 바람 노란색. --장 웨이 "고인을 유감스럽게 생각하지 마라"
9, 구리 병 순 복숭아 비 저장, 금 정책 유휴 쉐이크 밀 이삭 바람. 육구몽은' 멜로가 습격을 당한 후, 나는 내대덕을 보내 옥상을 방문했다' 고 말했다.
10, 밀 묘목은 정밀하고 밀 이삭도 정밀하다. --황제 가오 리홍 황제의 "동쪽 정원에서 밀 보기"
1 1, 밀 이삭 사람 길이, 고묘 소는 길지 않다. --스시 \ "그리고 조 랭 메뚜기 잡기. \".
12, 밀 이삭 황중, 식엽잠 소리 백우. 육유 4 월 1 일 작품.
13, 꽃 황밀 이삭 썰물. -첸 쓰기 \ "백계에서의 바위 머리 \"
14, 밀 이삭 맑은 들해안 손실, 복숭아꽃 바람 만계. --한원길 \ "적송산까지 경작을 권하다. \"
15, 금옥척토무논, 파종할 곳. --리우 학습 지 \ "일곱 새 용 조기 경작 조기 천 \"
밀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1,' 옛노래' 한: 고다 씨 밀, 결코 귀가 없다. 사람이 타향에서 초췌하지 않다. 해석: 이것은 관광객의 향수시입니다. 고전은 밀을 심으면 안 되고, 다른 곳도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고시 감상평: "타향에서 가장 쉽게 초췌하고 직설적이지만, 그 도리는 드러나지 않고 함축적이다."
2, "수 탉 실크" 팬 Chengda: 밀 녹색 보리 노란색, 일출 날씨가 시원합니다. 아주머니와 여자는 제각기 바쁘고 고치 앞이 향기롭다. 교통은 비바람과 같고, 고치는 두껍고 길지만 실이 깨지지 않는다. 나는 올해 여가 시간에 실크를 짜고, 내일 시몬에 가서 실크를 팔 것이다. 해석: 이 시는 초여름에 고치를 받은 후, 시누이가 요리, 비단, 실크 판매 등 방면에서 분주한 일을 묘사해 당시 농촌의 사회생활의 광경과 어려움을 반영했다.
3, "여가" 육상 투어: 원인 불명, 파도 사진 각도 수건. 끝없는 숲을 키우고 전 세계를 점령하다. 마을 모종 주위의 보리밭은 어두컴컴하고 부드러운 삼만치과는 부드럽다. 의사는 정말 친구입니다. 장애인과 * * * 를 검색합니다. 해석: 시인 자신의 한가한 생활을 묘사하고, 결국 은인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장수를 빌었다.
4.' 망평 3 곡' 양만리: 양안 강변에 보리밭을 심다. 바람은 지평선에서 내려다보고 비는 연못에서 내린다. 난항횡성, 다카하시에는 돛대가 있다. 누가 책이 깨졌다고, 처마가 태호를 데리고 돌아왔다.
5, "밀 수확" 정위: 밀 깊이는 사람처럼 보이지 않는다. 한 싹 10 여 줄기, 한 줄기 대여섯 이삭. 알알이 크고 튼튼해서 옛날 모델보다 세 배나 높다. 나는 송아지 한 대와 꼬리를 가지고 있다. 넓은 집이 작은 산에서 우뚝 솟아 있다. 우리 고모는 하늘을 틈타 근처에서 소란을 피운다. 가난한 사람 외에 옹사위는 어린 아이를 돌보아야 한다. 농부는 수확을 했지만 죽어도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여름 수상 표류집에 가면 너는 죽지 않을 것이다. 네가 잃어버린 것을 보충하기 위해서, 너는 그것을 저장할 수 있다. 구름이 밀 수확이 왜 가득 찼는지 물었다. 만약 네가 좋은 관리가 아니라면, 너는 하늘에 의해 통치될 것이다. 아무것도 농민의 근면함이 아니고, 벼룩은 아무것도 아니다. 나는 이로써 천지를 덮고, 비가 왔다. 도둑 바퀴벌레를 박멸하고, 무 () 의 두께를 없애다. 하나님의 선물을 결코 잊지 않은 사람들.
6.' 산거잡시 90 수' 조훈: 보리가 배고픔을 구하지 못하고 밀이 점점 싹트고 있다. 이때 농부는 한숨을 쉬었고, 정치적 장애는 녹색과 노란색을 만났다. 잦은 비가 얼마나 두려운지, 그냥 개고 싶다. 나는 농사를 지어도 핑안, 아침저녁으로 하늘을 위해 복을 빌었다.
7. 백거이' 관맥': 밭집은 한가하지 않고, 5 월 사람들은 두 배로 바쁘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시어머니는 음식이 풍부해서 아이가 입에 풀칠을 한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아이를 등에 업고 있는 불쌍한 여자가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이 가족은 모든 세금을 잃었기 때문에, 그들은 이것을 집어 들고 허기를 채웠다. 오늘날, 나는 이미 공덕이 없고, 농상 일에 종사한 적도 없다. 육지에는 300 석이 있고, 여덟 살에는 여곡이 있다. 사적으로 이것을 읽게 되어 나는 매우 부끄럽다. 매일 잊을 수 없다.
8.' 고가': 고다 씨 밀, 결코 이삭이 아니다. 사람이 타향에서 초췌하지 않다.
9.' 장산인원은 기생과 함께 여행한다' 수시: 살구 금밀이 익고 둥지가 까치 대나무로 가득 차 있다. 옛일은 그윽한 사람을 귀찮게 하고, 정마홍화장은 계곡을 메운다. 주전자를 들어 술을 권하려는 의도는 무겁지만 두쥐안 소리가 더 빠르다. 술이 흩어지고 문이 닫히고, 쓸쓸한 달력에 드문드문 나무가 석양에 걸려 있다.
10,' 초봄 4 곡' 유크장: 청명무우로 묘목을 심기가 어렵고 밀이 낮게 베는 것 같다. 가난한 골목은 쓸쓸하지만 식수밖에 없어서 아이들이 갑자기 우물원에 보고했다.
7. 밀의 성숙을 설명하는 문장은 1 입니다. 멀리서 바라보니 가지런한 파종 밀이 이미 성숙하여 금빛 허리띠처럼 익었다.
밀밭으로 들어가자, 우리는 익은 밀이삭에 보리알이 가득 맺혀 있고, 밀알이 터질 것 같은 불룩한 것을 분명히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밀명언) 가을에는 밀이 익어 황금색으로 보인다.
그래서 황금 밀밭이라고 불린다. 3. 황찬에서 온 밀이 우리에게 성숙한 좋은 소식을 보고하고 있는 것 같다.
밀알은 작은 물방울처럼 밀 이삭에 박혀 있고, 밀 이삭에는 긴 망대가 있다. 밀 한 이삭을 손에 비벼서 입에 넣고 씹으면 입에 향기가 가득하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나는 길 양쪽의 농지에 있는 밀이 황금색으로 변하는 것을 보았다. 5. 성숙한 밀은 바람에 흔들리며 금빛 파도처럼! 6. 5 월에는 보리밭이 온통 노랗게 변했다.
두툼한 오렌지 줄기에 이삭이 가득 걸려 그렇게 즐겁게 삶아졌고, 그렇게 깊고, 금빛 땀 한 송이처럼, 끝없는 금빛 바다처럼 깊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7. 익은 밀은 허리가 무겁고 서로 마찰하여 잔소리 소리를 낸다.
돌돌 수확기가 울리자 보리밭이 일렬로 떨어졌다. 8. 마이망은 마주 보고 있는 빗자루처럼 똑바로 서 있다.
밀이 꽉 차서 좋은 사과씨보다 더 크다. 9. 한차례의 미풍이 불어오자 계단식 논에 금빛 보리물결이 일었다.
파도보다 더 장관이다. 10. 밀이 익어 들판이 온통 황금빛으로 끝없이 펼쳐진 금빛 바다처럼 보인다. 한차례의 바람이 불어오자 금빛 바다에 층층의 파도가 일었다.
1 1. 눈을 들어 바라보니 온통 황금빛이다. 12. 가을이 되자 밀은 금빛 옷을 입었다. 정말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