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문장 한 편이 산문인지 어떻게 판단합니까?
문장 한 편이 산문인지 어떻게 판단합니까?
특성
짧고 민첩하며 활발하고 재미있다. 그것의 역사는 갑골문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시, 연극, 소설과 병행하는 문학 장르이다. 정론, 사론, 전기, 여행기, 편지, 일기, 수필, 스케치, 표, 서문 등 잡문이 포함된다. 그것은 언어, 예술, 문학의 전범이며, 매우 높은 심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오랜 유통 과정에서 여러 시대의 문학원에 물을 주고 역대 문인 묵객들에게 물을 주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이득이 되고 있다.
산문은 일종의' 아름다움을 하나로 모으는' 문학 장르이다. 문학은 생활을 표현하고 사상 감정을 전달한다. 일반적으로 소설, 시, 연극은 구조, 격법, 재단, 대화 등 편성에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산문은 반대로 자유로울 수 있다.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마음대로 표현한 것 같은데, 대부분 생활의 단편적인 부분들을 보여준다. 언어의 시적이 아름답다.
산문은 주로 서사산문, 서정적 산문, 철리산문, 의론산문으로 나뉜다.
현대 산문
시, 소설, 연극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문학 양식을 가리킨다. 그 특징은 현실 생활의 일부 단편이나 생활 사건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의 관점과 감정을 표현하고, 그 사회적 의의를 드러내며, 실제 사람과 일을 기초로 가공과 창작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반드시 완전한 이야기와 인물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작가의 생활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선택재의 의지는 민첩하고 서정적인 성질이 강하다. 산문의 "나" 는 보통 저자 자신이다. 언어는 리듬에 구애받지 않고 표현 형식이 다양하여 서사, 의론, 서정, 묘사를 융합할 수 있으며, 또한 중점을 둘 수도 있다. 내용과 주제의 필요에 따라 생활 단편, 심리 묘사, 렌더링 환경, 분위기 부각 등 전형적인 세부 사항을 형상화하여 어느 정도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소설에서 시와 같은 예술적 기교를 사용한다. 산문에는 수필, 단평, 스케치, 스케치, 클로즈업, 여행기, 시사통신, 편지, 일기, 회고록 등 다양한 표현이 있다. 결론적으로 산문은 편폭이 짧고, 형식이 자유롭고, 응용이 광범위하며, 문필이 유연하며, 언어가 아름답고, 생활을 신속하게 반영할 수 있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대 산문 (소설, 시, 연극과 병행하는 문학 장르) 의 정의는 광의와 협의의 두 가지 이해가 있다.
넓은 의미의 산문은 시, 소설, 연극을 제외한 모든 문학 산문을 가리킨다. 서정적 산문을 논의하는 것 외에도 통신, 보고문학, 잡문, 회고록, 전기 등의 문체도 포함되어 있다. 작문 학과가 발달하면서 많은 문체가 자립하여 산문의 범위가 갈수록 좁아지고 있다.
협의의 산문은 문학 산문을 가리키며, 서사성이나 서정적이고, 취재가 광범위하며, 필법이 유연하며, 편폭이 짧고, 글이 풍부한 문학 문체이다.
산문의 내용과 성격에 따라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서사 산문
산문은 주로 사람의 노트를 쓰는 것이다. 이런 산문은 사람과 일에 대해 구체적이고 두드러진 묘사와 묘사를 하고, 동시에 작가의 인식과 감정을 표현하며, 또한 강한 서정적 성분을 지니고 있으며, 글자와 줄 사이의 감정이 충만하다. 서사 산문은 인물, 사건의 발전 변화를 서술하여 사물의 본질을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시간, 장소, 인물, 사건 등의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한 각도에서 주제를 선택하여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노신의' 후지노 씨', 오백소의' 물레바퀴 하나 기억해', 주드의' 어머니 기억' 이 있다. 이런 산문의 중점에 따라 필기산문과 작가 산문으로 나눌 수 있다.
노트 위주의 산문은 사건의 발전을 단서로 하여 사건의 서술성을 강조한다. 허디산의' 땅콩' 과 같은 시작과 끝이 있는 이야기일 수도 있고, 노신의'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와 같은 몇 편의 단편일 수도 있다. 작가의 진지한 감정이 서사에 쏟아진 것은 소설 서사와 가장 현저한 차이다.
사람 위주의 산문, 전체 편은 사람 중심이다. 그것은 종종 인물의 성격 특징을 포착하고, 인물의 기본 기질, 성격, 정신적인 면모를 대략적으로 그리며, 노신이 쓴 후지노 선생과 같은 모습을 강조한다. 인물의 진실 여부는 그들과 소설의 차이다.
저자: 전무전
서정적 산문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산문에 중점을 두다. 이런 산문은 구체적인 사물을 서술하고 묘사하지만, 보통 전체 이야기를 관통하지는 않는다. 그 두드러진 특징은 강한 서정적이다. 그것은 직설적이거나, 정경이 감동적이며, 짙은 시정의 그림으로 가득 차 있으며, 자연의 풍경을 묘사해도 깊은 사회적 내용과 사상적 감정을 부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수한 서정적 산문의 감정은 진지하고, 언어는 생동적이며, 종종 상징 유추 등의 수법을 이용하여 사상을 형상화하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마오 돈의' 백양예찬', 웨이웨이웨이의' 이별정', 주지청의' 연못달빛', 빙심의' 벚꽃예찬', 전무전의' 오, 기산' 등이 있다.
풍경 산문
풍경을 묘사한 산문. 이런 종류의 문장 들은 대부분 경물을 묘사할 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거나, 경물을 빌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거나, 경물에 탐닉하고, 경물의 특징을 파악하고, 공간 전환의 순서에 따라 경물을 바꾸는 방법을 운용하여 관찰된 변화를 전문의 맥락으로 삼는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생생한 경물 묘사는 배경을 설명하고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물의 사상 감정을 부각시켜 주제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리우의 "장강 삼협" 이 있습니다.
철학 산문
철학은 감정에 대한 이해, 사상의 불꽃, 사상의 응결, 지혜의 결정체이다. 고대와 현대를 관통하고, 중국과 외국을 넘나들며, 세계를 포용하고, 생활의 사회를 관통하고, 생활의 부모에게 머물며, 사고의 영역에 번쩍인다. 총명한 작가는 철리의 섬광을 잘 포착하고, 필묵의 형식을 취하여 풍부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문장 () 를 쓰는 데 능하다. 이렇게 아름다운 산문을 자주 외우면 자연히 감화 속에서 계발, 훈도, 세례, 승화를 얻을 수 있는데, 이런 내면화는 의심할 여지 없이 위대하다.
철학 산문은 각종 이미지로 생활의 진실에 참여하여 만물 사이의 영원한 유사성을 드러낸다. 그 심오하고 정신적인 관통력으로 인해 현상을 통해 본질을 파고들어 사물의 내막과 사상을 드러내는 충격적인 심미적 효과를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철리 산문에 반영된 사고 방식을 파악하고 철리 산문에 함축된 깊은 문화적 내포와 축적을 체득하다.
1. 철학 산문의 상징적 사고: 철학 산문은 실체론의 상징적 표현을 구성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일상적인 경험의 의미와 자신의 자연물리적 특성을 초월하기 때문이다. 얕지만, 인간의 사상과 공감하고, 생명과 카리스마와 공감하는 경지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는 기호에서 이성적인 각성과 정신의 근심을 얻고, 마음의 평온에서 영혼의 떨림에 이르기까지 일반적인 감정반응을 뛰어넘어 정신의 꼭대기에 머물러 있다.
2. 철학 산문의 연상 사고: 철학 산문은 입체적이고 종합적인 사고 체계이기 때문에 연상을 거쳐 문장 내포가 더욱 풍부하고 얇아 보이지 않고 자연 사회 생활을 하나로 융합한다.
3. 철학 산문의 정서적 사고: 철학 산문은 본질적으로 사상 표현의 감정에 대한 의존이다. 저자는 생명을 아는 과정에서 감정의 참여가 있고, 인식의 결과는 감정과 상상력의 융합이기 때문에 철학 산문의 사상은 일반적인 무미건조한 토론이 아니라 생명의 감정을 담고 있고, 심미 감정즙이 가득한 사상이다. 철학 산문의 행간에서 마음의 깊이를 해석하여 생명의 본의를 이해하다. 이것이 바로 철리 산문의 예술미이다.
모양이 흩어지고 신은 흩어지지 않는다.
"형산" 은 주로 산문의 취재가 광범위하고 자유로우며 시공간의 제한을 받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표현 수법은 한 가지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사건의 발전을 묘사할 수 있고, 인물을 묘사할 수 있고, 물물로 감정을 전달할 수 있고, 논평을 할 수 있으며, 작가는 내용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조정하고 바꿀 수 있다. 딴생각' 은 주로 산문의 취지에서 비롯된다. 즉 산문이 표현해야 할 주제는 명확하고 집중되어야 한다. 산문의 내용이 아무리 광범위하고 표현 방식이 얼마나 유연하든, 모두 주제를 더 잘 표현하기 위한 서비스다.
모양이 흩어지고 신이 흩어지지 않도록 재료 선정에 소재와 중심 사상의 내적 연계에 주의를 기울여 재료가 구조적으로 어느 정도 단서가 있는 유기적 전체를 관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산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단서는 (1) 심오하거나 상징적인 것을 단서로 삼는다. (2) 작품 중의 "나" 를 단서로, "나" 를 단서로 삼는다
그윽한 경지
의경이 깊고 작가의 생활감정을 표현하는 데 치중하며, 서정적이고 감정이 진지하다.
작가는 상상력과 연상을 통해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실제에서 허위로, 순서대로 글을 쓰면 감정을 경물에 녹여 도움을 주고, 작가의 진심을 표현하고, 사물이 하나가 되어 더욱 깊은 사상을 표현하여 독자로 하여금 더 깊은 이치를 이해하게 할 수 있다.
아름다운 언어
우아함이란 산문의 언어가 신선하고 명료하며 (또한 아름답고), 생동감 있고, 음악감이 풍부하며, 문필이 졸졸 흐르고, 딩당탕하고, 도도하고, 진지하고 진실하다는 것이다. 단순함이란 산문의 언어가 간결하고 자연스럽고 유창하며, 몇 마디 말로 생생한 이미지를 그려내고 인물의 장면을 그려내며 깊은 경지를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간결, 간결, 간결성, 간결성, 간결성, 간결성, 간결성) 산문은 풍경을 눈앞에 있는 것처럼 써서 기분을 상쾌하게 쓰려고 노력한다.
산문은' 아름다운 산문' 이라고 불리는데, 그것은 영적인 관점과 아름다운 경지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신선하고 영영, 소박한 문채도 가지고 있다. 좋은 산문을 자주 읽으면 지식을 풍부하게하고, 시야를 넓히고, 고상한 사상 정서를 도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료 선택, 레이아웃 계획, 단어 문장을 만드는 기교를 배우고, 자신의 언어 표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기교를 감상하다
산문 감상은 "모양" 과 "신" 의 관계에 중점을 둡니다. 산문 감상은 다음 사항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1.' 문학의 안목' 으로 산문을 읽다
구상이 정교하고, 의경이 충만하거나, 함축적으로 쓴 시가에는 흔히' 눈' 이 놓여 있다. 산문을 감상할 때 전체적인 취지와 화룡점정을 드러낼 수 있는' 문학안' 을 찾아 작가의 글쓰기의 원인과 목적을 이해해야 한다. 연문' 의 설정은 문마다 다르며 한 마디, 한 마디, 한 가지 세부 사항, 한 가닥의 감정, 심지어 한 장면일 수 있다. 모든 산문에 필요한' 문학적 안목' 이 있는 것은 아니다.
2. 산문을 읽을 때 단서를 잡는다.
산문을 읽을 때는 단서를 잡고, 작가의 생각을 정리하고, 문장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구조는 문장 골격이고, 단서는 문장 맥락이며, 양자는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산문의 실마리를 잡으면 작품에 대한 명확한 사고방식을 가질 수 있다. 작가의 글쓰기 의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작가의 레이아웃 기교를 계획하는 감상이기도 하다. 산문' 산산' 의 표상을 통해 산문의 생동감 있는 본질을 파악하고, 작가의 사고방식에 따라 문장 의도를 분석한다. 보통 다음과 같은 단서가 있다: (1) 바진의' 등' 과 같은 사물의 이미지를 단서로 삼는다. (2) 양삭의' 리치 꿀' 과 같은 감정 발전을 단서로 삼는다. (3) 유씨의' 장강삼일기' 와 같은 연대순으로 단서를 삼는다. (4) Zhu ziqing 의 녹색과 같은 우주 질서를 단서로 삼는다. (5) 노신의'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와 같은 인물 활동을 단서로 삼는다. (6) 탕타오의' 자질구레한 추억' 과 같은 사물을 단서로 삼는다.
산문 표현의 특성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산문 표현의 특징에 주의하여 문장 내용을 깊이 이해하다.
산문은 종종 사물을 기탁한다. 독자가 중임을 위임하는 풍부한 내포를 느낄 수 있도록 작가는 자신이 쓴 것을 섬세하게 묘사하고 세밀하게 묘사하는데, 이른바' 득형하고 마음을 사로잡는다' 고 한다. 문장 읽기,' 형식' 의 특징을 파악하고' 형식' 에서' 신' 을 보고 문장 내용을 깊이 이해해야 한다.
4. 연상 확대에 주의하고 문장 매력을 이해한다
Lenovo 의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리즈: 오리온, 상숙 → 종백노인 → 동곤; (2)' 토지' 가' 토지' 를 중심으로' 생명 사랑, 토지 방어, 토지 건설' 이라고 적는다. 3 거짓 지원: "포플러 칭찬" 과 같은; 4 화면 유형: "풍경 이야기" 와 같은. 풍부한 연상에 주의해라. 이것부터 저것까지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실제에서 허위로, 문장 매력을 체득하고, 더 깊은 이치를 이해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산문의 언어를 음미하다
한 가지 큰 특징은 언어의 아름다움이다. 좋은 산문 언어는 간결하고 아름답고 자유롭고 유연하며 영어 구어에 가깝다. 아름다운 산문은 철리, 시적, 화의로 가득 차 있다. 우수한 산문가의 언어는 서로 다른 언어 풍격을 가지고 있다. 노신의 산문 언어는 간결하고 깊으며, 마오 방패의 산문 언어는 섬세하고 깊으며, 곽모로의 산문 언어는 아름답고, 바진의 산문 언어는 질박하고 아름답다. 주자청의 산문 언어는 신선하고 영영, 빙심의 산문 언어는 완곡하고 명쾌하다. 손쟁기의 산문언어는 소박하고 무화, 유씨의 산문언어는 분방하며 양삭의 산문언어는 섬세하다. 산문 언어의 우아함이란 무엇입니까? 어떤 산문의 언어는 왕왕 내용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노신의' 유와 진군을 기념하라' 는 언어는 비수처럼 날카롭다. "좋은 이야기" 의 언어는 구름처럼 화려하다. 연의 언어는 깊은 담처럼 무겁다. 산문의 언어 스타일을 감상하면 산문의 내용을 더 깊이 감상할 수 있다.
6. 감정 기교를 이해하다
감정 기교를 이해하는 것은 서정적 산문의 작문 기교를 찾아내는 것이다. 이는 수능 요구 사항의' 작품을 감상하는 표현 기교' 이기도 하다. 따라서 렌더링, 깔기, 상징, 깔기, 배려, 서스펜스, 호 일, 전환 등의 기교를 익히면 산문을 감상하고 미국 문학의 정수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산문 (서사 산문, 서정적 산문, 토론 산문)
첫째, 이 문장' 단서' 를 잡아야 한다.
둘째, 산문의 "문학적 눈" 을 파악해야합니다.
연문' 은 주제, 승화 경지, 내용을 가장 잘 드러내는 문장이나 키워드를 가리킨다. 그것은 작가의 사상 감정의 분출로 문장 사상 감정의 초점이자 문장 구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셋째, 상상력으로 작품의 내포를 이해해야 한다.
산문을 읽으려면 상상력, 연상, 보충이 필요하다. 자신의 상상력과 작가의 상상력을 결합하여 작품의 경지와 이미지를 풍부하게 하여 텍스트의 구조공간을 메운다.
넷째, 산문의 의경을 이해해야 한다.
의경은 저자가 생생한 화면을 통해 깊은 사상과 감동적인 감정을 표현하여 감정과 사물의 융합을 이루고, 뜻과 경관이 얽히게 하여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켜 감동적인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1, 감정과 장면이 어우러진다.
2. 상상력, 연상, 상징의 응용.
3, 펜 다운 세부 사항, 작은 보기 큰.
4. 측면 프롬프트.
우선 산문 쓰기의 개념을 명확히 해야 한다. 즉 산문의 유일한 내용과 대상은 작가의 감정 체험이다. 산문의 내적 구조인 감정체험을 통해 외적 구조의 핵심만 명확히 하면 좋은 산문을 쓸 수 있다. 외부 구조의 핵심은 디테일이다. 산문은 소설과 마찬가지로 모두 세부적인 묘사와 서술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세부적인 안배와 조합이 다를 뿐이다. 소설의 조합 세부 사항은' 접시로 진주를 받쳐라', 산문은' 실로 진주를 입는다' 라고 할 수 있다. 소설의' 판' 은 사회의 횡단면으로, 충돌이 있고, 각 계급의 권력이 있는 사람이나 은밀하거나 드러나지만, 세부 사항은 이런' 판' 에서만 유기적으로 전개될 수 있다. 산문의' 실' 은 어느 정도 감정적 체험이다. 촉수가 닿으면 너의 감정이 자유롭게 흐를 수 있다. 감정체험의 표현에 얽매여 있다. 이로부터 우리는 산문 (예술 산문이라고 불려야 함) 이 가장 자유로운 문체로, 물처럼 느슨하고 수법이 민첩하다고 말한다.
이를 이해하고, 진실한 자아와 그에 따른 개인 구술, 감정 체험, 세부 묘사를 쓰면 산문 글쓰기의 요령을 습득할 수 있다. 어떤 문체 (예: 문학안), 의경 등의 상식을 너무 신중하게 연구할 필요는 없다. 다른 문체 이론 지식, 글쓰기 기초 이론은 모두 언급될 것이다.
산문은 주로 서사 산문과 서정적 산문으로 나뉜다. 다음은 초보자와 고학력 수험생이 선택할 수 있는 두 가지 산문 본보기를 열거합니다.
서사 산문 패턴
시작
(1) 감정언어는' 나' 와 보통 사람을 묘사하며, 뒷모습에 초점을 맞추고, 초상 묘사와 같은 사람을 소개한다. (2) 양자의 관계와 인간의 정신적 특징에 대한 토론.
중간
한 가지 상황: 한 가지. 시작부터 끝까지 자세한 설명과 설명. 또 다른 상황: 몇 가지. 모든 일, 즉 모든 단계 이전에, 이 사람의 정신적 특성의 한 가지 요인으로 시작하여, 그의 정서적 경험과 전반적인 논술로 몇 가지 일을 관통할 수 있다.
결말
(1) 특징을 재확인하고 시작을 돌보다. (2) 감정 관계를 심화시키고 감정을 낸다.
서정적 산문 모델
시작
(1) 풍경과의 관계를 설명합니다. (2) 풍경과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중간
① 경물을 묘사하는데, 계층이 뚜렷하고 섬세하고 감동적이다. 2 Lenovo 를 놀다.
결말
산문 쓰기
산문은 유연하고 변화무쌍한 문학 장르로, 작가는 그 속에서 자신의 경력의 진실한 느낌을 썼다.
산문에서 작가의 이미지가 뚜렷하여 종종 1 인칭으로 서술하며 개성이 뚜렷하다. 바킨이 말했듯이, "나의 어떤 산문에도 나 자신이 있다." 간단히 말해서, 나는 "내가 쓴 대로", "이에 따라 내 마음을 말하는데, 나는 기탄없이 말한다.", "어차피 나는 이런 나다." 라고 말할 수 있다. 진실한' 나' 를 쓰는 것은 산문의 핵심 특징과 생명이다.
산문 언어는 매우 중요하다. 첫 번째는 구어를 위주로 하고, 두 번째는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우아하고 대범해야 한다. 또한 문장 패턴의 길이와 사물의 모양이 번갈아 가는 것과 같은 언어 기교에도 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수사법, 특히 음조, 리듬, 멜로디의 음악적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과 같은 비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산문의 유일한 내용과 대상은 작가의 감정 체험이다. 감정은 일방적인 요소도 아니고 단서도 아니라 산문의 대상이다. 산문작가와 작가는 표면적인 현상일 뿐, 근본적으로 그들은 감정 체험을 썼다. 감정체험은' 불가분의 신' 이고, 사람과 일은 선택 가능하며, 어느 정도' 분산' 된' 모양' 이다. 주자청의' 뒷모습' 은 귀가와 부자의 이별을 기록한 소소한 일이 아니라 아버지와 실패한 아버지에 대한 애석함과 사랑을 드러낸다. 산문의 내부 구조인 감정 체험과 외부 구조의 핵심을 명확히 하면 산문을 잘 쓸 수 있다. 외부 구조의 핵심은 디테일이다.
산문 쓰기-개념, 협회 및 언어
산문은 종종 생활 속의 우연한 단편적인 사건을 통해 그 복잡한 배경과 깊은 내포를 반영하여' 한 알의 모래로 세상 물정을 보고, 반쪽으로 인정을 말하다' 는 것을 깨닫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상태에 이르기 위해서는 구상이 관건이다.
구상은 작가가 한 작품에 대한 인식의 전 과정으로, 외부 사물에 대한 시초부터 글쓰기를 느끼는 전 과정이다. 글쓰기 단계에 들어와도 나는 여전히 생각하고, 다시 탐구하고, 묘사할 대상을 계속 이해하고, 그 내면과 내포를 깊이 파고 있다. 이것은 복잡하고 어렵고 엄숙한 정신활동이며 작가의 인격, 수양, 공력에 대한 시험이다. 사물 사이의 연계는 심오하고 미묘하기 때문에 작가는 외부에서 내면으로, 복잡하고 복잡한 연계에서 자신의 독특하고 신비로운 연결점을 찾아야만' 마음을 끄는 것' 에서' 마음' 으로,' 환영' 에서' 구상' 으로 갈 수 있다.
작가마다 임신의 신비에 대해 다른 발견을 한다. 그래서 여러 가지 생각이 떠올랐다. 진목의 구상 방법,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눈덩이를 굴린다' 라고 부른다. 그가 산문을 쓸 때, 최초의 느낌은 조그마한 눈송이 같았다. 제재가 늘면서 경력이 깊어지고 레노버의 발전이 차근차근 확대되는 것 같아 눈덩이를 굴리는 것 같다. 여기서 소중한 것은 최초의 느낌이다. 진목의 말로 말하자면, 사물의' 최전선' 부분이자 가장' 특색' 이 있는 부분이다. 일단 작가에게 붙잡히면, 마치 알찬 씨앗이 옥토에 떨어지는 것처럼, 작가는 사상감정의 햇살로 싹이 트고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핵심이고, 점점 커지고 있으며, 통일된 사상을 형성한다. 그의 대표작' 땅' 과' 국단 서정시' 가 좋은 예이다.
서지연의 구상 방법은' 현재 파악' 이라고 불린다. 이 "순간" 그는 사물의 "본질" 부분이자 가장 "빛나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이' 순간' 을 잡자 우리는 단서를 잡고 중심을 잡았고, 흩어진 자료가 집중돼 귀착지가 생겼다. 예를 들어, 그가 창작한' 격렬한 소용돌이 속에서', 찬반 양방면의 교훈은 모두 이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한 편의 산문에 대한 작가의 기획과 구상 방식은 사람마다 다르다. 우리는 통일을 강요할 수 없고, 고양이 한 마리를 모방하고 호랑이 한 마리를 그릴 수도 없다. 사람마다 나름대로의 독특한 방법이 있어야 하지만, 모든 작가에게 입의를 중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훌륭한 문장 한 편은 연상과 거의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Lenovo 란 사물이 한 곳에서 다른 것으로, 외부에서 내부로 향하는 상상활동을 말한다. 한 일에서 다른 일로 전환하는 심리적 과정. 사람들이 현재의 사물에서 다른 것을 회상하거나 추억하는 것이 다른 사물로 퍼질 때 연상을 빼놓을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생각명언) 이런 연상 활동에서 사물의 특징과 본질은 더욱 선명하고 두드러지기 쉬우며, 작가의 사상적 인식도 끊임없이 향상되고 심화될 수 있다. 한 작가의 지식이 축적되고 저장될수록, 그의 생활에 대한 감각이 더욱 예민해질수록, 더욱 쉽게 일거수일투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Lenovo 는 심리 활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억은 종종 연상의 형태로 나타나고, 연상은 추론의 추리 과정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산문 창작과 기타 문체의 문학 창작에서 연상은 작품의 예술적 매력을 증강시키는 역할을 한다.
수필가의 영감은 우연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필연적이고 기묘하며, 장기간의 축적에서 비롯된다. 축적이 두꺼울수록 예민해진다. 산문 트리거가 비싸지 않나요? 이것과 저것은 모두 트리거이고, 모두 트리거와 연관이다. 심도 축적은 트리거를 심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시성의 영혼" 을 시로 바꾸고, 트리거에서 입의를 이루기 위해서는 연상과 상상력도 반드시 작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녹고, 추상화하고, 많은 오래된 경험을 재구성하고, 일정한 생활 축적이 없다면, 상상과 연상의 날개는 날 수 없다. 객관적인 사물은 항상 서로 연결되어 있고, 서로 다른 연계된 사물은 작가의 머리 속에 반영되어 각종 연상을 형성한다. 공간적으로나 시간적으로 가까운 사물은 밀접한 연상을 형성한다 (예: 수력발전기가 저수지에 의해 생각하는 것). 비슷한 특징을 가진 사물이 형성하는 비슷한 연상 (예: 노신의 고리키 사상) 관계가 대립하는 사물은 대비연상을 형성한다 (예: 빛에서 어둠을 생각하는 것). 인과 관계가 있는 사물은 인과 연상을 형성한다.
산문의 연상은 항상 세밀한 관찰과 미묘한 묘사와 결합되어 있다. 산문의 그림은 우선 진실되고 구체적이어야 하며, 사람들이 마치 몰입하는 것처럼 읽게 하고, 동시에 함축적이고 심오하게 읽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가가 독자에게 주는 상상력과 뒷맛이 많을수록 시의 향기가 짙어지는데, 이는 풍부하고 활발한 연상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Lenovo 는 본질적으로 관찰의 심화이며, 현재 이곳의 관찰이며, 당시 그곳의 관찰의 융합이다. 이런 정통이 없으면 감정의 심화, 사상의 승화, 시의 결정체가 없다. 저자를 위해 이미 풍부한 광물을 수집했다면, 활발한 연상은 바로 이 광물들의 제련과 가공이다. Lenovo 는 개인의 영광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라 목적이 없는 사고이다. 작가는 Lenovo 의 날개를 날게 하고 싶다. 광범위한 지식도 없고, 사물 사이의 내적 연계와 세부 사항도 없고, 개인의 창의력과 열정도 없고, 개인의 취미, 사상과 환상, 형식과 내용의 넓은 공간도 없이는 날 수 없다. 너는 초막 속의 참새처럼 풀밭에서 빈둥거릴 수 있을 뿐, 붕새처럼 날개를 펴서 만리 자유롭게 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산문문체의 매력은 당연히 작가의 참지식, 진견, 본진, 진심에서 비롯된다. 그러나 그것을 색채가 조화를 이루고 리듬이 자연스럽고 정취가 영영 있는 문학으로 만들려면 글의 숙달과 필묵의 고도의 순수화에 의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문채는 화려한 호루라기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일부러 글자를 조각하는 것이 아니라, 표정이 뜻을 표현하고, 질박하고 진실하다는 데 있다. 감언이설을 쌓아 올리면 아름다움을 좋아하지만 치장을 잘하지 못하는 여자처럼 파우더가 짙을수록 좋고, 화려할수록 좋고, 밝을수록 좋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사실 저속하여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산문 작가는 특히 예민한 안목과 통찰력이 있어야 하고,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한 것을 보고 발견할 수 있어야 하며, 매우 엄격하고 심오한 작문 기교도 필요하다. 창작할 때 경솔하지 말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정확한 단어와 구를 찾아 배열하고, 적은 글자로 더 많은 뜻을 표현해야 한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단순함과 복잡함" 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언어를 생동감 있는 화면으로 표현하려면 인물의 목소리, 외모, 주요 특징을 간략하게 묘사하여 독자가 묘사된 인물의 동작, 보행, 말투를 단번에 기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산문의 언어는 매우 아름다워서 작가는 독창적이고 예리한 견해를 많이 가지고 있다. 진목은 "문채도 예술적 매력과 글쓰기의 정취를 낳는다" 고 말했다. 풍부한 어휘, 생동감 있는 구어, 우렁찬 음절, 적당한 짝구, 생동감 있는 묘사, 멋진 겹이. 이런 것들의 조화는 글쓰기의 재미를 증가시킬 수 있다. 수슨은 이렇게 말합니다. "산문의 언어는 소설보다 좀 더 두껍고 꾸밈이 있는 것 같고, 시보다 가볍고 자연스러운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산문, 산문, 산문, 산문, 산문) 단순하고, 단순하고, 아름답고, 자연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의 아름다움은 바로 이런 두터움과 가벼움, 조각과 자연 사이에 있다고 할 수 있다. "
산문은 편폭이 작고 용량이 크며, 문필이 가장 금기시되고, 느리고, 노파의 발싸개를 수용할 수 없고, 길고 악취가 난다. 단순함은 단순함이 아니라 단순함이다. 펜은 간단하고 환경은 간단하지 않다. 이것은 매우 정확한 요약이다. 두목' 아방궁푸' 는 "육왕비, 사해 1 위" 로 시작한다. 산골짜기에 쭈그리고 앉아 있으면 아방이 곧 외출할 것이다. " 단 12 자 만에 6 개국의 전멸을 적었다. 진시황은 천하를 통일하여 촉산의 나무를 모두 베어버리고 산꼭대기는 벌거벗었다. 여기에 아방궁을 지었다. 단 12 자 만에 이렇게 풍부한 역사적 내용과 이렇게 큰 시공간을 쓴 것은' 간결하고 복잡하다' 고 할 수 있다. 소탈하고 사람에게 있어서 일종의 기질, 일종의 풍채이다. 산문의 경우 문장의 변화이다. 짧은 문장, 승진 및 엄격한; 긴 문장, 편안하고 천천히; 문장이 균일하고 대칭이 단정하다. 괴문이 아름답고 소탈하다. 이런 문장식의 오차가 있고 조화로운 배치가 있어 당연히 산문 언어 특유의 간결하고 색다른 아름다움을 구성한다.
산문언어의 박소미는 화려한 아름다움을 배제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성립된다. 산문 작품에서 우리는 늘 간결하고 화려한 결합을 본다. 이 오색찬란한 곳은 하늘가의 노을처럼 금단 같다. 이 간단한 곳은 싱거워 맑은 개울처럼 졸졸 흐른다. 단순함은 미인의' 나방의 눈썹을 스치는 것' 과 같다. 화려함은 아름다운 문구가 아니라 정교한 예술가공으로 도끼 한 점 없는 흔적이다. 그러나 소박하거나 화려하든 진지한 감정과 숭고한 사상의 아름다움을 덧붙이지 않으면 무한한 부평초처럼 창백하고 힘이 없어 꽃무늬로 가득 찬 문자 게임이 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생명의 바다와 마찬가지로 언어의 바다는 끝이 없다. 문풍은 독특하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생동감 있고, 생생하고, 언어가 참신하고, 교묘한 비유, 매혹적인 운미, 고명한 겹침 문장, 슬기로운 경고, 아름다운 대비, 영영의 격언, 슬기로운 속담, 익살스러운 유머, 함축적인 암시로, 각종 예술 기교의 자유로운 운용은 산문 창작을 더욱 신선하게 만들 것이다 첫 번째 웹 사이트: (산문 온라인)
출처/링크? Url = 3e1hzfgwkbd 5 wer ZF1f58m2 jmepdkheocztmip 9 aw125 mejlzhuhvbgw3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