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전문가들은 색채 양디가 조사중도가 야사에 의해 아귀라고 불렸다고 최초로 언급했다.
전문가들은 색채 양디가 조사중도가 야사에 의해 아귀라고 불렸다고 최초로 언급했다.
양디 양광은 중국 수나라의 두 번째 황제이다. 605-6 17 이 즉위하는 것은 국가 대업이다. "양" 은 당현종이 죽은 후 시호가 그에게 준 것이다. 양은 방탕하고 포학하다는 뜻이다. 그래서 악명이 높고 영향이 매우 나쁘다. 청대 사상가 왕부지는 아예' 반광저우' 라고 부르고, 야사 소설은 심지어' 배고픈 귀신' 이라고 부른다. 사실 그는 중국 역사상 가장 재능 있고 성취한 황제 중 한 명이다. 미첼의 논평은 대부분 꾸지람이었지만, 그의 통치 기간은 "3 대 땅, 대위, 칸던닝과 상악" 을 재현할 수 있을 정도로 강했다는 것을 인정해야 했다. 붉은 샘이 자금을 넘고, 붉은 썩은 양귀비가 쌓여 있다.
스승을 공경하는 첫사람을 제시하다.
양디 집권문화의 최대 대성은 학교를 복원하고 문교 사업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수문제서' 폐학' 을 썼을 때 전국에 상학, 박사 5 명, 학생 72 명, 기타 중앙과 지방학교가 모두 폐지되었다. 양디가 즉위한 후 그해 전국 각지에서 학교를 다시 개설하고, "군민 건국, 교육이 우선이다", "스승을 존경하고 가르침을 중시한다" 는 교서를 연달아 발부했다. 나중에 역사가들은' 스승의 중도' 라는 단어가 늦게 나타났다고 생각했다. 양디의 취지에서 볼 수 있듯이 양디는 처음으로 스승을 공경하는 길을 제시한 사람이다.
양디는 또한 인재를 양성하고 선발하는 조치도 제시했다. 교육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국학은 국자감으로 바뀌어 의사 조교 학생을 임명했다. 현지 현립학교도 학술관이 있고, 학교 성적이 뛰어난 관원을 장려하는 데도 치중하고 있다. 류단 용천 현령은' 요오동은 공격하기 쉽고, 흥학을 위해 스타일을 크게 바꾼다' 는 것을 보고, 황제 양디는 듣고' 짱 그 아름다움' 을 들었다. 상칙은 유교 교육을 중시하고 공자를' 좋은 스승 익부' 라고 부르며 우홍 등이' 수서 양디사' 를 쓰도록 했다. 그의 말에는 "국훈 이후 공부는 가르치는 것보다 무겁다" 는 말이 있다 학제에 따르면, 매년 4 개월마다' 성현사제' 를 한 번, 매년 한 번 더 시골 음료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과거제도는 양디에서 시작되었다.
양디 문화 통치의 두드러진 업적은 바로 그가 인재를 선발하고 인현을 맡는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그는 인재 채용 및 선발 방법에 대한 중대한 개혁도 진행했다. 대업 3 년, 양디는 지방 관리들에게 순서대로 10 과 과거에 참가할 것을 요구하였다. 10 과 중 덕과 재능이 각각 절반을 차지한다. 5 년 대업, 4 차 과거시험. 10 과 과거는 4 과 과거로 바뀌었고, 덕과 관련된 과목은 모두 빼냈고, 재능과 관련된 과목은 보류하고 두드러지게 했다. 이 변화는 공무원 선발제도에서 실제 운영으로의 변화를 반영해 중국 역사상 과거제도의 공식 확립을 상징한다. 수나라 양디 황제 양디는 후당의' 정관의 통치' 로 현재를 널리 받아들여 현신을 양성하였다. 이후, 손, 문언보, 구멍, 방, 문문 등 문인들이 모두 당태종의 시랑으로 일한 적이 있다.
양디는 일족을 대대적으로 타격하고, 집안은 있지만 재능이 없는 관원들을 조사하라고 대리에게 명령하여 많은 귀족 제자들을 대리로 파견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양디 황제는 음악 방면에 조예가 있다. 태자가 되었을 때 그는 사당의 아락이 너무 단조롭다고 느꼈다. 따로 예약해 주세요. 제사식과 다른 행사를 위해 공연하는 우아한 음악, 음악, 춤. 그는 즉위 후 야락을 재건하고 밴드가 사용하는 악기의 수를 늘리고 황종만 조절하는 규정을 폐지하고 궁중에서 조율할 수 있는 책을 썼다. 개편된 아악은 남조의 선율을 많이 채택했다. 양디는 연회석을 위해 궁중 연악도 마련해 7 곡에서 9 곡으로 확장하여' 구가' 라고 불렀다. 그중 7 개는 외국과 소수민족 음악과 춤이다. 9 보곡 외에도 대곡, 성악, 기악, 춤이 일체화된 대형 가무 음악이 있다. 놀 때 "숨기고, 소리를 잃는다." 당시 양디는 대운하의 개통을 찬양하기 위해' 대곡 선생의 석현가' 를 썼다. 밍크와 반룡선은 양디와 서호 뮤지션 백명다가 창작한 것이다. 양디는 또한' 백초 다툼',' 집집 사랑의 여행' 과 같은 가무 중 무용수의 자세를 묘사하기 위해 시를 쓴다.
양디 양디 황제가 문제가 100 편의 연극을 금지했을 때, 그는 태창사에서 리허설을 명령했다. 이것은 소송에서 제공한 것이다. 백극은 각종 조롱과 곡예를 포함하여 사방팔방에 흩어져 있는 유행음악을 가리킨다. 먼저 궁전에서 연기한 다음 거리에서 공연한다. 매년 정월, 단문 밖의 건국문에는' 거의 3 만 원' 메이크업 배우가 각국 사절을 위해 공연한다. 공연 과정에서 어떤 장면은 웅장하고, 어떤 장면은 변화무쌍하여' 전무후무한' 이라고 할 수 있다.
막고굴 중 70 개의 동굴이 양디와 관련이 있다.
동진 황제 양디는' 이왕' 의 스타일을 좋아하며 사오싱영신사의 승려들이 지용과 지혜를 겸비하고,' 우군육',' 우군골' 을 칭찬했다. 용감한 묵보 한 마리가 감진에서 온 스님에 의해 일본으로 끌려와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지국학자 여세남은 강남 서예를 수궁가든으로 데려갔다. 우세남 구양과의 당문의 이후 당태종의 서예 선생님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당대의 서예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수양제는 일찍이' 그 모양을 그리고 그 일을 말하다' 양 노래 50 권을 편찬한 적이 있다. 남북 화가를 모집하고, 대량의 작품을 창작하고, 그림에 기록하다. 가장 유명한 것은 하북성의 자겸으로, 그의 산수화는 당나라의 기초를 다졌다. 그가 강도에 있을 때, 특별히 그에게 그가 가장 좋아하는 왕을 그려 달라고 부탁했다. 양디 황제는 묘카이대와 기념비대를 건설하여 기념비의 고화를 수집했다. 남순기간에 도서관의 명화가 강두에 전시되었다. 그가 전해 내려오는 서예 작품은 돈황 막고굴 고금 예술도이다.
이 양디 황제의 화가는 절과 도관을 위해 많은 벽화를 그렸는데, 그 중 대부분은 불교 이야기를 담고 있다. 양디 황제가 외출할 때, 그는 자주 절에 가서 벽화를 감상하고, 그도 시를 쓴다. 수대의 굴조상은 비일비재하다. 특히 천용산 석굴, 돈황 막고굴, 천수맥적산 석굴이 많다. 이 가운데 막고굴 현설 석굴은 70 개에 이른다. 태행산 동쪽 기슭에는 수대 한백옥조상이 있는데, 매우 높은 불교 조상 예술적 가치가 있다.
양디 황제는 현재 44 편의 시를 가지고 있다.
양디의 문학에서는 남북융합이 주류이지만, 그의 지지로 남방 스타일이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남방의 우자, 제갈영, 우의' 궁체시' 도 북조의 문인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설도형, 북방 시인과 문학의 대가는 남조에서 시의 멜로디와 기교를 중시한다. 그의 대표작' 거미줄 한 장이 어둠 속에 걸려 있고, 빈 들보가 제비 한 마리의 진흙 속에 떨어졌다' 는 유명한 명문이 되었다. 양디, 수나라 황제 양디, 그를 왕실 시인이라고 부르며, 법령에 호응하기 위해 시 다섯 수를 전한다.
양디 황제는 "학문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며 문채가 있어도 혈연에 의지하지 않아도 황제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사실은 그의 창작 활동이 확실히 수대 문단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