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왜 구 청 후기의 시는 구조적으로 조각화되어 있습니까?
왜 구 청 후기의 시는 구조적으로 조각화되어 있습니까?
고성시 이미지 세계의 은유 표현은 상징처럼 암시성을 가지고 있으며 간접적인 은유를 통해 감정이나 감정을 구체화한다. 은유창조의 이미지는 종종 시인의 감정을 깊이 숨기고 있다. 우리가 처음 접한 것은 이미지의 직관적인 세계였다.' 배후' 의 정신세계를 더 잘 이해하려면 아직 멀었다. 예를 들어' 생활 환상곡' 에서 그는 다음과 같이 썼다. 햇빛의 폭포/내 피부를 검게 씻어라/.../태양은 내 추적자/나를 끌어당긴다/강한 빛으로 밧줄을 잡아당긴다/... 전절은 폭포로' 햇빛' 을 비유한 뒤 폭포로 흑인들의 피부를 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확실히, 그것은 시인이 자신의 삶을 갈망하는 것이 밝은 세상에서 더 강하다는 것을 더욱 미묘하게 암시한다. 다음 섹션에서는' 추적자' 로' 태양' 을 비유하고,' 밧줄' 으로' 강한 빛' 을 비유하며, 추적자로 밧줄을 메고 나는 물을 거슬러 배를 젓는다
구 청시 이미지의 두 번째 표현은 추상적인 변형이다.
현대 생활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감상 취향이 끊임없이 바뀌고 있고, 감상 주기도 짧아지고 있으며, 예술 변형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어떤 의미에서 변형이 없으면 예술이 없다. 서구 현대주의의 예술 강령은' 정확한 묘사가 반드시 진실인 것은 아니다' 라고 주장하는데, 이는 사공도가 말한' 형식에서 벗어난 것 같다' 와 확실히 일치한다. 신시조 속의 이미지 창조는 왕왕 고전주의의 과장에서 벗어나' 변형' 에 힘쓰는 경우가 많다. 직감, 환각, 착각은 순간적으로 인상 변형을 일으키기 쉬우며, 변형의 관건은 작가의 주관적 감정과 객관적 진실의 대립이 어떻게 교묘하게' 불합리한 이성' 으로 바뀌는가에 있다.
예를 들어 시인의 눈에는 낙엽이 마른 내장을 드러낼 수 있고, 시인의 눈에는 아름다운 입꽃이 실제로 피를 띠고 있다. 시인은 또한 자신의 감정을 외부화하고 사물의 원래 상태에 대한 묘사를 바꿀 수 있다. 예를 들면 태양은 목장처럼 기울어져 있고,/시원한 꿈에 잠기는 것과 같다. 시인 이미지의 변형은 사실상 시인 심리의 구현과 감정의 표현이다. 구 청 (Gucheng) 의 경우, 그의 어린 시절은 꿈으로 가득 차 있었지만, 어린 시절에는 꿈이 현실에 의해 부서지고 순진한 소년이 자신을 억압했다. 문혁 시대 홍해의 폭행, 동요, 피비린내 나는 냄새에 예민한 그의 마음은 공포와 기형으로 변했다. 그는 순수한 푸른 하늘, 순수한 흰 구름, 순수한 삶과 사랑을 갈망하지만, 현실의 오염과 잔혹함은 점점 더 그의 내면의 서늘함과 슬픔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가 쓴 세상은 처음엔 순결했고,' 순은' 의 목소리와 색채로 만든' 천국' 이었지만, 결국 슬픈 감정 아래 회색 시선에 속한 어두운 세계에 속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인의 마음이 왜곡되고 시인의 시선도 왜곡되어 시각적인 모든 것이 원래의 형태를 바꾸었다. 그의 세계에서, 일반적인 논리는 침묵하고, 이성의 법칙에 의해 정의된 세계는 와해되기 시작하고, 색깔, 소리, 영상의 경계가 사라지고, 시간과 공간이 초월되고, 세상이 재조합하기 시작하며, 거울과는 달리, 사람과 세계는 단순하고 난폭하게 왜곡된다. 시인의 주체의식은 각종 볼록거울처럼 전통과 고전주의와는 다른 근접 촬영 효과를 냈다. 그 효과는 왜곡된 내면의 진실하고, 매우 자극적이며, 매력이 무궁무진하다.
세 번째 이미지 표현 수법은 감정의 교류,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공감이다.
중국 고전시에서 공감각의 사용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오래전부터' 경청형' 에 익숙해져 있었다. 예를 들어, 슬픈 말은 길고 짧을 수 있고, "물 한 방울은 근심을 만리길이라", 소리는 냄새를 맡을 수 있다. "바람이 오면 꽃밑새가 달콤하게 노래한다." 파운드는 현대시의 통감이 중국 고전시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일리가 있다. 현대시학에서 통감의 범위는 고전시를 훨씬 능가하고, 시의 내용이 갑자기 많아졌다. 오감이 통하기 때문에 시의 연상 공간이 발전하였다. 듣기, 후각, 접촉 등의 느낌의 상호 전달의 종합효과는 시의 주체성을 지탱하고 강화시킨다. 질감이 두터운 입체시가 한 폭의 평평한' 작은 감정화' 와 맞설 것으로 예상된다.
공감감은 고성시에 대량의 응용이 있다. 예를 들어,' 나를 사랑하라, 바다' 에서 고성은 빙하의 긁힌 자국으로 가득 차 있고, 소리는 보이지 않는 반면, 시인이 쓴 소리는 유형적인 몸이며, 빙하 긁힌 상처로 가득 차 있고, 소리 없는 청각 이미지는 유형적인 시각적 이미지로 표현된다. 즉 시각과 청각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또 다른 예로 시인 이미지 세계의 건물은 신선하고 밋밋하며, 시인의 글에는 어두운 빨강, 밤에는 연한 녹색 등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감의 운용은 단번에 객관적인 세계를 풍요롭게 하고, 사물 간에 유유유무와 각종 감정 간에 유유유무와 유무를 나누며, 시에서 광활한 세계를 창조했다.
시 이미지의 네 번째 표현 방식은 사물이 겹쳐지는 것이다. 즉, 서로 다른 물체는 작가의 주관적인 느낌에 주입된 후 겹쳐진 다음, 물체를 표현하는 또 다른 방식이 된다. 이런 수법은 종종 시인의 내면의 감정이 물체에 스며들어 생기는 것이다. 예를 들어 고성은 그의 시' 눈 깜짝할 사이' 에 무지개를 썼다./분수에서 수영하고,/보행자를 부드럽게 바라보고,/나는 눈을 깜빡이고-/뱀그림자가 되었다. 여기서 무지개와 뱀그림자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미추상이다. 눈 깜짝할 사이에 무지개가 뱀그림자가 되고, 뱀그림자가 무지개와 겹치고, 양자가 상호 작용하며, 보이지 않는 또 다른 이미지, 즉 시인의 보이지 않는 정신세계가 드러난다. 그의 마음속에서 그는 아름다움을 숭상하고, 아름다움을 갈망하지만, 왕왕 아름다운 것은 순식간에 파괴되어 추하게 된다. 이런 물건과 코끼리의 겹침은 사실 시인의 다른 감정의 겹침이다. 감정은 물체를 통해 드러났고, 물체는 진정으로 내면의 감정을 반영한다. 그것들은 상호 의존적이어서 눈과 사상에서 이미지가 교묘하게 결합된 영역을 형성했다.
다섯 번째 이미지 표현 방법은 사물과 사람의 전환이다. 즉 시인의 주관적인 감정은 객관적인 이미지에 완전히 몰입되어 사물을 통해 사람의 목적을 표현하고 의인화된 수법으로 표현한다. 그것은 전통시의 의인화와 약간 비슷하지만, 물체에게 전통시보다 더 주관적인 느낌을 주어 더 깊은 의미와 더 넓은 인간성을 갖게 한다. 예를 들어' 나는 제멋대로인 아이' 에는 몇 가지 대사가 있다. 마지막으로 종이 한 구석에/나는 여전히 나 자신을 그리고 싶다/코알라를 그리고 싶다/그는 빅토리아의 어두운 정글에 앉아 있다/조용한 나뭇가지에 앉아 있다/멍하니 앉아 있다/그는 집이 없다/그는 먼 곳에 남아 있지 않다/그는 단지 많다/장과 같은 꿈/그리고 크다 코알라는 집이 없어서 나뭇가지에 앉아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많은 달콤한 꿈과 행복을 갈망하는 한 쌍의 눈만이 있다. 저자는 코알라를 의인화하는데, 실제로는 시인의 그림자다. 사물과 인간의 전환을 통해 시인의 감정을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자신의 감정을 직접 하소연하는 것보다 더 매력적이다. 시의 암시성이 다시 드러난다.
여섯 번째 표현 방법은 의향성 취상법, 즉 상상력, 즉 지각과 표상의 역할을 이용하고, 그런 다음 환각이나 착각으로 이러한 지각의 표상을 느끼고 객관적인 물상을 완전히 객관적인 실체로 버리는 것이다. 예를 들어 고성의 시' 너를 어떻게 사랑하는지 모르겠다' 는 글에는 아직도 비명을 지르고 있다/메아리/비늘이 연토에서 빛난다/바람이 거친 흙에서 탄식하고/납작한 달팽이가 눈물을 핥는 시에서 이런 객관적인 이미지를 들을 수 없다. 시에서 시인은' 정경교화',' 입의취상',' 창조적 상상력' 과정에서 심미상을 허비하고 허황하게 만들었다. 이런 이미지 형성 방법의 사용은 시에서 이미지 획득의 범위를 넓히고 시인은 대상의 제한을 줄임으로써 더 큰 주동성과 창조성을 얻었다. 그는 자신의 복잡하고 미묘한 미적 감각을 실용적인 규범 언어에 직접 호소할 수 없고, 이런 참신하고 생동감 있는 감성 화면을 통해 직관에 호소하고, 머리에 몰입하여 더욱 적극적인 이미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미지 표현의 일곱 번째 방법은 생략과 점프입니다. 즉, 시의 앞뒤에는 아무런 연관이 없는 것 같고, 전혀 관련이 없는 이미지일 뿐, 이렇게 나란히 서로 다른 이미지 사이를 완전히 점프하며 전환이나 관련된 단어들을 생략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외로운 선: 새가 소년에게 돌풍을 돌며 1 펜스의 포도 덩굴을 줍는다. 환상으로 뻗은 파도 뒤에서 움츠러들며 솟아오른다/여기는 네 조의 서로 관련이 없는 이미지다. 이 네 그룹의 이미지가 가지고 있는' 호' 를 바탕으로 나란히 나란히 놓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병행은 영화의 몽타주와 비슷하다. 이미지도 시인의 사상적 감정이 스며든 향토 이미지를 하나의 감동적인 완전한 이미지로 결합하는 것이다. 따라서 호에 겹쳐진 이미지는 시의 몽타주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시 화면 조합에 관한 문법이다. 그냥 카메라로 찍은 게 아니라 언어로 표현된 거예요. 이 언어는 평평하고 섬세한 언어가 아니라 점프의 역설 언어를 생략하여 언어에서 변환된 화면이 사람들에게 직접 드러나지 않고 사람들의 서스펜스에 떠오른다.
간단히 말해서, 이미지 자체는 공식화된 언어를 초월하는 언어이다. 고성시의 이미지는 시인의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