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편안한 생활을 묘사한 시
편안한 생활을 묘사한 시
편안함에 관한 시 1. 편안함' 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낮에는 노래를 부르고 술을 마셔야 하는데,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한다. -두보
말에는 날듯이 꽃구경을 하고, 말에는 날듯이 꽃구경을 한다. 술이 싱겁고, 깨어나면 황혼이고, 깨어나면 황혼이다. -스시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두보 《봄밤 희우》
가을이 변성에 왔을 때 나팔 소리가 울리고 핑안 봉화가 봉화를 켰다. 슬픈 노래가 건물을 치고, 높은 술에 기대어, 이것이야말로 한가롭다!
다정한 남산 명월처럼 황혼의 층을 모두 밀어낼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다리 옆의 밥 짓는 연기, 곡강변의 아름다운 경치는 달빛 아래 서서 아군이 잃어버린 땅을 되찾고 승리를 거두기를 기다려야 한다. -육유' 눈'
물은 아름다운 여인의 눈처럼 보이고, 아름다운 미간을 찌푸린 눈썹처럼 보인다. 행인에게 그곳에 가라고 물어보고 싶다면, 당신의 눈썹은 반짝입니다.
2. 편안한 시를 묘사하다
2. 채국동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봅니다. "동음연명"
3. 날씨가 나날이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동음연명"
4. 새들은 노림에 미련을 두고, 연못 물고기는 노원을 그리워한다. "동진 도연명, 첫 번째로 전원으로 돌아간다"
5. 우리 안에 오래 있다가 회복되어 자연으로 돌아온다. (동진 도연명, 그 중 한 명으로 전원으로 돌아가기)
6. 아침에는 쓰레기와 오물을 처리하고 연꽃을 집으로 가져갑니다. (동진 도연명, 귀전원, 3 위)
7. 흥전 춤을 잘 추면 꼭 해야 한다. "동원명, 산해경 읽기"
8. 장년이 아니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동도금 원명 잡사"
9. 가난이나 부유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동진 도연명 오육 선생전)
10.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하루 종일 장안꽃을 볼 수 있다.
안일함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가랑비 젖은 옷은 한가한 꽃을 볼 수 없고, 땅에 내려와 소리 없이 듣는다.
2. 채국동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봅니다.
날씨가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새장 속의 새는 노림을 사랑하고, 연못 물고기는 노원을 그리워한다.
5. 새장에 오래 머물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다.
술을 마시다
송 도연명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여기에는 진정한 의미가 있다. 나는 이미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잊었다.
안사원에 작별하다
당 유장경
봄바람은 푸른 도시에 기대고, 수향은 봄추위와 음산하고 맑다.
가랑비 젖은 옷은 보이지 않고, 한가한 꽃은 땅에 떨어져 소리 없이 듣는다.
낙하 강 고독한 돛, 호남 만리초청.
사회자가 모든 지인에게 묻는다면, 청포는 오늘 이미 선비를 놓쳤다.
안일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비둘기 한 발 밖에 비, 한가한 밭 몇 개, 봄괭이 물을 막아요.
송장염' 도강운산 그림자가 오래간다' 에서 서자 항저우 봄을 반복해서 회상하며 서글프다.
먼 산이 하늘과 하늘을 따라 바다 속으로 사라졌다. 나는 고층 빌딩에 기대어 하늘을 바라보았는데, 황혼에 바람이 많이 불었다. 커튼 밖의 산비둘기가 울고 있는데, 주위에는 보슬비가 내리고, 한가한 겨울밭이 몇 개 있는데, 강을 건너 봄갈이의 시작으로 봄비를 틈타 김을 매러 갔다. 연잎은 연기처럼 버드나무 싹을 끼고 녹색을 뿜어냈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이 연기의 신록이 이미 서호청으로 물들었다. 나는 폐쇄된 산의 깊은 곳에서 버드나무 두 그루가 문을 닫을 것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걱정하다. 황량한 얕은 여울의 고대 강둑, 부평초가 부러진 부평초 단조가 강만의 곳으로 표류해야 하는가? 나는 여전히 허리가 좁은 것을 두려워하면 가볍고 날씬하고 외로울 것 같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허리명언) 나는 종종 내가 곧 그녀의 아름다운 복숭아 같은 외모를 보게 될 것이라고 의심한다. 왜 그녀가 최근인지, 심지어 편지가 깨졌는지도 의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편지가 먼 곳에 있다 해도, 왜 너는 그것을 연모에서 볼 수 없는가?
설명:
먼 산이 광활한 하늘을 따라 바다로 가라앉았다. 내가 높은 빌딩에 기대어 바다를 보았을 때, 바람이 세서 황혼이 막 떠올랐다. 커튼 밖에서 산비둘기가 울고, 사방에 가랑비가 내리고, 몇 개의 한가한 겨울밭이 봄을 지나 봄비에서 김을 매다. 연한 잎은 연기와 같고, 버드나무 끝은 새파랗다. 지금, 이 스모키의 신록이 반드시 서호를 녹색으로 물들였음에 틀림없다. 그 해 호산 깊숙한 곳에 은거했던 것을 기억하고, 두세 마리의 버드나무가 장작문을 숨겼던 것을 기억한다.
이 봄빛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척박한 사주, 오래된 강둑, 부러진 나뭇가지, 부평초의 철수, 강만의 어디로 표류할까? 허리둘레가 허리띠가 짧아질까 봐 외로운 등불이 나를 날씬하고 외로워 보이게 했다. 나는 늘 내가 그녀의 복숭아꽃 같은 아름다운 얼굴을 빨리 볼 수 있을지 의문이다. 왜 그녀는 최근에 모든 편지를 끊었습니까? 편지가 먼 곳에 있어도 왜 꿈에도 보이지 않는가?
2. 우리 안에 오래 있으면 자연으로 돌아간다.
위진 도연명' 귀원 상편' 에서 나왔다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설명:
젊었을 때는 세속적인 성격에 적응하지 못하고 천성적으로 자연 풍광을 좋아했다. 나는 벼슬길 함정에 빠졌고, 눈 깜짝할 사이에 농촌에서 멀어진 지 벌써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살던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놀던 깊은 담을 그리워한다. 나는 남방의 들판에서 황무지를 개척하고 나의 어리석은 생각에 따라 집에 가서 농사를 짓고 싶다. 방원 집 주변에는 10 여 에이커의 토지가 있고, 89 개의 오두막과 초가집이 있다.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뒷처마에 비치고 복숭아나무와 이나무가 집 앞에 가지런히 심어져 있다. 멀리서 이웃 마을의 집이 어렴풋이 보였고, 마을 상공에는 부엌 굴뚝에서 나오는 연기가 떠 있었다. 몇 마리의 개가 그윽한 골목길에서 짖고, 수탉은 뽕나무 나무 꼭대기에서 끊임없이 울고 있다. 마당에는 세속적인 잡일이 없고, 조용한 방에는 충분한 편안함과 한가함이 있다. 새장에 갇힌 지 오래되어 자유가 없었는데, 오늘 드디어 삼림산으로 돌아왔다.
3, 농장 왁스 와인, 풍년 닭 돌고래를 웃지 마라.
송대 육유의 산서촌 투어.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퉁소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는데도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하게 옷을 입고 있다. 앞으로 네가 달빛 아래서 나갈 수 있다면, 나는 언제나 지팡이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설명:
섣달 그믐날에 빚은 혼주, 웃지 마라. 풍년이 매우 풍년이다. 산이 겹치고 물이 우여곡절이다. 나는 탈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이다. 갑자기 한 산촌이 버드나무와 꽃 사이에 나타났다. 피리를 불고 북을 치는 춘사의 날이 다가오는데 순박한 고풍이 여전히 남아 있다. 앞으로 내가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서 산책을 할 수 있다면, 나는 지팡이를 짚고 수시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4, 거위 호수 산 쌀 비료, 돌고래 반 커버.
당대의 왕갑의' 사교의 날' 에서 나왔다
거위와 호수, 농작물이 잘 자라고, 집집마다 돼지가 가득하고, 닭이 떼를 이루고 있다.
날이 이미 늦었고, 뽕나무의 그림자가 점점 길어지고, 봄의 잔치가 점점 흩어지고, 술주정뱅이는 가족의 부축을 받으며 즐겁게 집으로 돌아갔다.
설명:
거위호산 아래의 벼들보가 비옥하고 풍작이 눈앞에 있다. 헛간에는 돼지가 살찐 닭이 건장하고 문이 반쯤 열려 있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뽕나무는 긴 그림자를 비춘다. 설날이 지난 후 집집마다 술주정뱅이를 부축하고 돌아왔다.
5. 갈매기가 모래 덤불 아래를 선회하고 백로가 넓은 모래사장 위를 날고 있다. 내가 범리의 마음을 찾고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그는 세속적인 지혜를 잊을 수 있다.
당대문 남도 여주에서 말하다.
수면은 비스듬히 비치는 햇살 아래 반짝 빛나고, 구불한 섬 기슭은 끊이지 않고, 산비탈은 푸르고 옥처럼 푸르다. 말이 이미 나룻배 버양을 타고 가는 것을 보고 나룻배의 유하군이 배가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작은 배가 얕은 여울을 지나가자 풀밭의 싸움이 사방에 흩어져 있었고, 수전만 하하의 작은 백로가 휩쓸려 갔다. 내가 범리의 마음을 찾고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그는 세속적인 지혜를 잊을 수 있다.
설명:
석양이 넓은 수면에 비스듬히 비치고, 구불한 섬이 청산을 잇고 있다. 강가에서 배가 돌아오는 말의 울음소리가 들려오고, 버드나무 그늘 밑의 사람들이 배가 해안에 닿을 때까지 기다리고 있다. 광활한 모래풀이 곳곳의 갈매기 무리에서 흩어지고, 외로운 황로가 날개를 펴서 끝없는 하전을 날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범려 () 처럼 작은 목선을 타고 망강호 위에 자유롭게 떠다닐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안일함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가랑비 젖은 옷은 한가한 꽃을 볼 수 없고, 땅에 내려와 소리 없이 듣는다.
2. 채국동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봅니다. 3. 날씨가 나날이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4. 새는 노림을 사랑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노원을 그리워하고 있다. 5. 우리에 오래 머물다가 자연으로 돌아왔다. 송도연명은 인문환경에 집을 지었지만 차마는 없었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안에는 진의가 있어서 "스승에게 엄격하지 마라" 라고 말하는 것을 잊었다. 유당 장청봄바람이 하록성 () 에 기대고, 수향 () 은 한음 () 이다. 가랑비 젖은 옷은 보이지 않고, 한가한 꽃은 땅에 떨어져 소리 없이 듣는다.
낙하 강 고독한 돛, 호남 만리초청. 사회자가 모든 지인에게 묻는다면, 청포는 오늘 이미 선비를 놓쳤다.
6. 편안한 경지를 묘사한 시
집주인 안녕하세요, 당신의 질문은 비교적 일반적이어서 더 정확한 답을 제공할 방법이 없습니다. 시의 의경은 높고, 신선하고, 광활하고, 깊고, 서늘하다. 서로 다른 독자에게, 모든 의경은 편안한 효과를 가질 수 있다. 편안함은 일종의 의경이 아니라 사람의 느낌이다.
예술적 개념에 대하여:
의경은 문예 작품이나 자연 경물에 표현된 경지와 경지를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조용하고 한가하고, 화려하고, 신선하고, 조용하고, 조용하고, 아름답고, 우울하고, 우울하고, 쓸쓸하고, 웅장하고, 밝고, 숭고하고, 격앙되고, 침묵하고, 엄숙하고, 등등.
평소에 우리가 시를 읽을 때, 늘 이 시가 매우 의경이 있다고 말한다. 그림을 볼 때, 사람들은 종종 그림이 예술적이라고 말한다. 음악, 영화 등 예술 분야에서 사람들은 종종 예술적 개념으로 묘사한다. 하지만 모두가 이 단어를 사용하고 있지만, 많은 아마추어들은 예술적 개념이 무엇인지 잘 모릅니다.
의경은 서정적 작품에서 드러난 정경이 어우러지고 허실이 공존하며 생명의 리듬이 활발하고 무한한 매력을 지닌 시적 공간을 가리킨다. 또는' 뜻' 과' 경' 은 서정작품 속 정경이 융합되고 허실이 공존하는 그런 이미지 시스템, 그리고 이로 인해 유발되고 발전된 심미상상공간을 가리킨다. 전형적인 문학과 마찬가지로 그도 문학 이미지의 고급 형태 중 하나이다. (문학 이론 과정)
전형적인 이미지가 단일 이미지라면, 예술적 개념은 여러 이미지의 조합으로 구성된 이미지 시스템이며, 문학 이미지가 전체 이미지로 나타나는 고급 형식이다. 예술적 개념은 중국 전통 미학 사상의 중요한 범주이다. 전통 회화에서는 시간과 공간의 묘사, 그리고 감정과 풍경의 높은 융합을 통해 표현된 예술의 경지이다.
의경의 구조적 특징은 허실이 병존하는 것이다. 의경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부는' 눈앞에 있는 것' 이라는 좀 더 현실적인 요인으로,' 현실' 이라고 불린다. 일부는' 언외의 견해' 의 가상 부분으로,' 허경' 이라고 불린다. 가상현실은 현실 세계의 승화로, 현실 세계를 창조하려는 의도와 목적을 반영하고, 전체 의경의 예술적 품위와 심미 효과를 반영하며, 현실 세계의 창조와 묘사를 제한하고, 의경 구조에서 영혼과 통수의 지위에 있다. 그러나 가상 환경은 허공에서 만들어질 수 없으며 실제 환경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요컨대, 가상현실은 실제현실에 의해 표현되고, 실제현실은 가상현실의 통제하에 가공되는 것이 바로' 허실이 공존한다' 는 의경의 구조원리다
집주인이 말한 그런 편안한 경지는 없다. 예술품이 정취를 맛보기만 하면 자연히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매우 복잡한 정서가 섞여 있을 수도 있고 씁쓸할 수도 있지만, 의경은 항상 편안하고 적절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이런' 편안함' 의 의경은 흔히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는데, 그중에는 반드시 진실한 감정이 드러난다. 둘째, 비행 재미, 운동 조합; 셋째, 만물의 영취를 전달하고 생동감 있게 전하는 것이다.
여기에 두 가지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그들의 분위기는 다르지만 모두 편안합니다.
이백의'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시에서 "고인은 서류황학루, 불꽃놀이는 3 월 양주에 내린다" 고 썼다.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을 멀리 바라보지만, 나는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 이 시에는 황학루, 불꽃놀이, 고독한 돛, 장강 등의 이미지가 있다. 이 이미지들이 한데 어우러져 감정에 녹은 그림을 형성했다. 시는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직접 표현하지 않고 시인의 외로운 돛을 통해 사라지고 강물이 길어지고 강이 자라는 모습이 친구에 대한 애틋한 작별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말 그대로, 모든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지만, 사실, 모든 문장은 서정적이다. 모든 풍경 단어는 감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
또 하주' 옥안'' 일천 연기, 만성풍, 매실 황우' 와 같다. 이 세 가지 이미지는 전체적으로 구성되어 예술적으로 "여가는 얼마입니까?" 라고 대답했다. 세 가지 이미지의 단순한 추가가 아니라 일종의 감동적인 예술 경지이다. 근심 걱정 없는 근심, 끝없는 연기와 풀, 온 도시를 날아다니는 양 떼, 슬픔이 막막할 때의 비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7. 편안한 문장 설명
1 .. 오후에 나는 말이 여기서 산책을 한다고 믿는다.
수직대로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쭉 뻗어 있고, 길 양쪽에 큰 오동나무, 가운데 버드나무가 길을 인도한다. 2. 따뜻하고 맑은 오후는 나의 고향을 생각나게 한다. 주방의 밥 짓는 연기가 한 가닥 위로 떠오른다. 하늘을 바라볼 때, 나는 내 앞에 이렇게 조용한 그림이 없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건물 밖으로 나와 이 도심의 거리로 갔다. 가지각색의 거리 풍경을 볼 겨를이 없어서 나는 오후의 따뜻한 햇살에 잠겼다. 4. 오후에는 햇빛이 맑고 가을날은 따스해서 강변공원의 나무 의자에 혼자 앉아 햇볕을 쬐고 있다.
5. 앉아서 책 한 권을 들고 4 월림의 세계를 한가롭게 거닐다. 시간은 차갑고, 그 먼 날들, 그 먼 미래들은 오후의 희미한 햇살 속에서 흩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6. 오후에 5 월 1 일 광장을 찾아왔는데, 이곳의 햇빛은 가늘고 은은하지만 따뜻하고 밝습니다. 하늘은 연한 하늘색이고 연 몇 마리가 날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7. 빛이 약간 눈부시고, 손이 뻗고, 한 사람, 차 한 잔, 책 한 권, 사실 어느 날 오후, 이 따뜻한 오후, 나는 매우 편안하다 ... 8. 주말, 날씨가 좋다.
점심 식사 후, 나는 치우고 소파 구석에 반쯤 기대어 얇은 담요를 덮었다. 눈을 감고 잠시 눈을 가늘게 뜨고 싶다. 햇빛이 금처럼 찬란하고, 대지에 뿌려지고, 내 몸에 뿌려져, 따뜻하고 쾌적하다.
9. 오후의 햇살을 통해 나는 햇빛의 마음속에 목욕하고 꽃 피는 소리를 들었다. 꽃은 조용하고 조용하지만 나는 꽃 피는 소리를 들었다.
그것은 아트리움의 꽃으로 비길 데 없다. 10.5 월 오후, 공기는 더 이상 게으르지 않고 햇빛은 거리낌이 없다.
1 1. 점심시간 후, 나는 녹차 한 잔을 담그고 부드러운 의자에 앉았다. 열기가 천천히 상승하고, 차도 세차게 솟구친다.
12. 초겨울 오후, 미풍이 여전하며 흩어진 나뭇잎이 바람에 가볍게 춤을 춘다. 따스한 햇살이 방 안으로 비쳐 들어와서 진한 커피 한 잔을 담그니 향기가 온 방을 가득 채웠다. 레이팅의 슬픈 멜로디와 함께 그 순간의 편안함과 쾌적함을 즐겨라! 13. 봄날 오후, 햇살이 따뜻하고 부드러운 바람으로 이미 녹색으로 변한 나뭇가지를 살살 불며, 가끔 새들이 하늘을 가로질러 한 줄기 노랫소리를 남기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