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광저우나 광동을 묘사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광저우나 광동을 묘사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영남 대설

시대: 송 작가: 구

만리사, 바다 속의 얼어붙은 산호, 꽃이 비단 같다.

낙양에는 춘령이 있지만, 누가 원안 처사 댁을 물었는가?

봄의 영남

시대: 송 작가:

창가는 대나무를 구름처럼 다듬고, 감언이설은 봄새만 듣는다.

민들레 위에서 자는 것은 가만히 앉아 있지만 난로 위의 차를 피우고 있다.

영남에 객거하다

시대: 송 작가:

백파에 바람이 불기 때문에 집에 가는 기분이 어때요?

열화국은 꽃이 일찍 피고, 배는 봄비를 싣고 있다.

뱀이 오배자를 태우는 것을 두려워하여 종의 쇠퇴를 막았다.

동굴 상인의 아내가 수시로 야가를 보내왔다.

강무 () 에서는 왁스 속에 눈이 없고, 영남 () 은 흔히 볼 수 있지만, 고생은 드물다.

시대: 송 작가: 정

처마 대나무 수리, 밤 xiuyu 갑자기 우.

산꼭대기의 소나무를 바라보며 나는 외롭고 얇아 얼었다.

나는 기꺼이 정자를 보내니, 반드시 날으는 눈을 볼 것이다.

만약 네가 너무 오래 기다린다면, 너의 발은 철처럼 딱딱해질 것이다.

청산은 조금도 늙지 않고, 저녁 비는 서늘하다.

지기가 아니라면 습하고 탁하여 새지 않는다.

구름을 잘라 수중에서 쉬고, 허공 속에서만 쉬다.

올해는 왁스가 추워서 입마다 춥다.

초설의 소리로 영남의 열기가 씻겨졌다.

놀라지 마라, 본질적으로 차이가 없다.

담배 숲이 있어야 하고, 모두 꽃매듭이 하나 있다.

풀의 색깔이 바삭바삭하게 촉촉하여 시들어 보인다.

영남 변천

시대: 송 작가: 범

호수에는 달이 있고, 세 마디에는 영남춘이 있다.

이상한 새는 귀신처럼 울고, 어리석은 원숭이는 사람처럼 서 있다.

야만족 상인은 해선과 연결되어 있고, 어민들은 강변과 뒤섞여 있다.

채찍과 수소도 있는데, 그들은 길의 먼지를 줍고 있다.

영남로중

시대: 당 작가: 조송

백화가 일제히 놓아도 돌아오지 않으니, 반드시 마음을 돌릴 필요는 없다.

하지만 돈 한 대야가 노래를 부르고, 풍경은 기계를 맑게 한다.

반천 음무가 높은 나무를 숨기고, 햇빛 네온이 휘황찬란하게 떨어진다.

한가한 말 앞에서 풀이 뒤섞여, 자꾸만 울며 남쪽으로 날아간다.

영남 리치는 그리 멀리 보낼 수 없다. 계원이 새로 익은 과일은 5 일 꽃을 감상한다.

시대: 송작가: 장웨이

리자는 여전히 처벌을 받았고, 처린은 잘 알려져 있다.

남풍은 없지만 우리 안에는 만리길을 걸을 수 있다.

Zhongze youxiu 첸 링 남쪽 도로

시대: 당 작가: 이덕우

산천이 가지화 부채를 겨루고, 코코넛 잎이 어두컴컴하다.

독안개를 우려해 뱀초를 만나고, 낙사충이 진흙을 삼키는 것을 피한다.

5 월, 그녀는 사전에서 화미를 거두고, 천진 공식 삼경에는 조류닭을 신고했다.

창자 향수병, 붉은 히비스커스 새 울음소리가 많아진다.

사람을 보내 영남에 가 보다.

시대: 당나라 작가: Dai shulun

중국을 방문하지 않으면 양만리를 방문하지 않고, 근남 풍경은 가을빛이 아니다.

빨강, 향, 녹색의 죽순은 필경의 길이지만 우는 원숭이도 조용하다.

영남장행

시대: 당나라 저자: Liu Zongyuan

장강 이남에 가면 황해를 볼 수 있다.

산비탈의 비와 햇빛이 이미지를 더해 지심이 따뜻하고 짜게 변했다.

궁수가 능숙하게 방랑하는 그림자를 시중들자 허리케인 어머니는 여객선을 놀라게 했다.

그 이후로, 걱정은 같은 일이 아니다. 그러면 중국은 어떻게 잠시 지나가는 시간을 기다릴 수 있을까?

주 판사를 영남에 파견하다.

시대: 당 작가: 요계

매미는 일찍 가을을 보고 읊조리고, 하프는 밤에 원망한다.

중의에서 걸어온 사람은 모든 것에 대해 감사함을 느낀다. 오래 머물다 먼 곳의 장애를 반복적으로 생각하면서 생활을 동경한다.

아침에 너는 아홉 곳을 달렸고, 황혼에 너는 만리길을 걸었다.

분수가 가까워져서 푸른 모래가 밝아졌다. 난초는 선물이고 가난한 사람은 돈을 지불한다.

물론, 가장 유명한 말은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있는데, 나는 영남인이 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는 것이다. "

스시의 원어는 "하루 300 여지이니, 자라서 영남인이 되는 것이 낫다" 는 것이다.

혜주일절

수시

지금은 루브산의 사춘으로 루의 귤매가 가장 늦게 열렸다.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차라리 영남인으로 성장하는 것이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