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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보의 용사시
이 두 문장은 시인이 시 창작에서 언어의 선택과 단련을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그는 단어의 예를 다듬었다.
1 .. 동사 연습에 각별히 주의하세요. 황혼 무릿매호 마을' ('이세호') 의' 투투' 라는 글자는 시인이 전란 당시 체류를 갈망하며' 돌이킬 수 없는, 만신' 이라고 부르는 것을 묘사한다. 또' 만령곡 근형문' ('사비 5 곡' 3) 의' 가' 라는 글자처럼 산봉우리를 날듯이 느끼게 한다. 천화압가지' ('강변 한 걸음으로 꽃을 찾다' 여섯 번째 절구) 의' 압력' 자는 꽃이 많고 꽃이 크며 꽃이 무거워 일종의' 입체감' 을 준다.
2. 두보도 귀찮지 않게 형용사를 단련한다. 예를 들어, "시체초목은 모두 비린내 난다" ("송년 환영") 에 나오는 "비린내" 라는 단어가 얼마나 정확하고 강력한가! 연이은 전란으로 인민들이 엄청난 희생을 당하고, 시체가 들판에 널려 있고, 시신이 산더미처럼 되어 초목까지 메스꺼운 악취를 풍기고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전쟁명언) 또' 구운대 월하플래시' ('좌정야행') 의' 다자' 는' 원',' 명' 보다 훨씬 낫다. 청대 엽섭이' 궁야경 포함' 이라는 단어를 칭찬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는 빈말을 쫓아내는 데도 능하다. "산천에는 바촉이 있고, 건물은 모두 조화롭다" ("상전") 와 같이 시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중' 여행' 과' 아들' 이라는 단어는 수천 리, 수백 년 동안 연결되어 있다. 분벽은 여전히 죽색이고, 공정은 슈 () 에서' 유 ()' 와' 자 ()' 의 적절한 사용은 이 시를 예술적 내포로 가득 채웠다.
2. 시인은 시를 쓸 때 세심하게 고르기를 좋아하고, 후세 사람들은' 교외섬 얇음' 자도, 맹교라고 불린다.
당대의 시인 자도, 당대의 허베이유주 범양현 () 사람. 스스로' 예석산인' 이라고 부르다.
멩 교외 는 Huzhou (현재 절강 Deqing 카운티) 우 강동 야생, 조상 평창 (현재 산둥 텍사스 린리 카운티) 에서 태어났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맹교의 시. 그의 시는 대부분 세태가 서늘하고 민간의 질고를 묘사한 것이기 때문에' 시인 수감자' 라고 불리며, 지아 섬과 함께' 얇은 교외 섬' 이라고 불린다. 맹의 시는 500 여 곡이 있는데, 그중 단편 소설과 고시 다섯 수가 가장 많다.
확장 데이터:
지아 섬 조사 암시:
자도는 당대의 유명한 고음파 시인이다. 쓴음시인의 특징은 그들이 늘 머리를 쥐어짜고, 한 편의 시나 시 중의 한 마디를 위해 고심하며, 많은 심혈과 정력을 아끼지 않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아 섬이 처음 베이징에 가서 과거시험에 참가했을 때, 당나귀의 등에 있는 시 한 구절을 생각한 적이 있다. "새가 연못가에 서식하고, 스님은 달에 문을 두드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시 그는' 밀기' 와' 두드리기' 라는 두 글자를 쓰려고 했지만, 한참 동안 생각해도 최종 결정이 나지 않아 당나귀 등에 반복해서 암송하고, 계속 밀고, 계속 두드렸다.
지아 가이드 (Jia Jiadu) 의 움직임은 많은 통행인을 둘러 보았습니다. 사람들은 지아 가이드 (Jia Liao) 가 무엇을하고 있는지 궁금해했습니다. 대문학가 한유는 일시적으로 베이징 지방장관을 대리한다. 그는 마차를 데리고 순찰을 가려던 참이었는데, 길가에서 누군가가 무슨 얘기를 하고 있는 것을 보고, 또 한 사람이 끊임없이 무언가를 그리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수행원에게 그를 데리고 와서 물어보게 했다.
지아 섬은시를 쓰고 있다고 말했지만, "스님이 달에 문을 두 드렸다" 는 시에서는 "밀어" 또는 "노크" 라는 단어를 사용하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한유는 생각해 보고, 자도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노크' 라는 글자를 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지아 섬은 한유의 의견을 받아들여' 노크' 라는 글자를 사용하기로 했다.
바이두 백과-갑도
바이두 백과 = 애교
인민 네트워크-지아 섬 \ "제안 \" 시 승마 당나귀, 한유회, 계획
3. 시인의 시의 이야기 북송 () 구경 () 에 진사인 () 이 있는데, 우연히 낡은 두보 시집 한 권을 얻었는데, 그는 보물이다. 하지만 이 책이 잘 보존되지 않아 많은 시의 글자가 떨어졌다. 한 번, 첸 씨는 "Cai Chaowei 시 보내기" 를 읽었을 때, "새 한 마리, 한 방, 한 방, 천 명" 이라는 말에서 "새" 라는 단어 뒤에 한 글자가 빠진 것을 발견했다. 그는 반복해서 생각했지만, 그는 이것이 무엇인지 몰랐다.
어느 날, 그는 시 몇 명과 시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 문제를 제기했는데, 모두가 가장 적절한 단어를 지어낼 수 있기를 바란다. 누군가는 채에 대한 빠르고 경쾌한 종춤을 가장 잘 표현한' 질병' 이라는 글자를 썼다. 어떤 사람들은 이전 문장의 "병" 과 다음 문장의 "급한" 단어의 발음과 의미가 너무 가까워서 좀 중복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기분이 좋지 않다. 또 어떤 사람들은' 도' 라는 글자를 썼지만, 진세인은' 도' 라는 글자가 여기에 너무 딱딱하여 새처럼 가벼운 특징을 드러내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하강',' 상승',' 하강'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자고 제안했지만, 모두들 만족하지 못했다.
나중에 진 선생은 다른 곳에서 비교적 완전한 두보 시집을 찾아' 채시 보내기' 를 뒤졌는데, 원래 그 문장은' 새 한 마리가 새 한 마리보다 가볍다' 였다. "국가" 라는 글자로 채 대장이 높이 뛰고 빠르게 뛰는 것을 묘사하는데, 마치 새 한 마리가 눈앞에서 날아가는 것처럼, 정말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하다.
두보의 포용시는 어떤 호환성이 있습니까? 서정적 서사시, 호방하고 완곡한 등등. 포용이란 내용과 성격이 다른 것을 취하여 보존한다는 뜻이다. 그래서 포용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내용이 많다.
어떤 포용성을 원하십니까? 서정적 서사시' 인가요, 아니면' 호방완요' 인가요, 아니면 다른 건가요?
두보의' 삼관삼별' (삼관: 석호관, 신안관, 관관: 신혼집, 노숙, 사구),' 차점',' 두 길',' 춘망' 은 모두 서정적이고 서사시적인 대표작이다. 이 시사 서정은 대부분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사랑하는 격앙된 정서와 자기희생적인 숭고한 정신을 표현했다. 동시에 당대의 성대하고 쇠퇴한 사회의 면모를 깊이 반영하였으며, 사회 내용이 풍부하고, 시대적 색채가 뚜렷하며, 정치적 성향이 강렬하여 역사를 반영하였다. 그래서 그들은 서정적이고 서사시적이다.
두보의 시는 서정적이고 서사시적인 특징을 겸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