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법률시는 구두점을 원하십니까?
법률시는 구두점을 원하십니까?
시의 문장 부호는 사실 일종의 필기도구이며, 때로는 사용하지 않고 실제 상황을 보아야 한다.
시적인 표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면 구두점은 전혀 필요하지 않다. 그러나 가지가 시와 시 사이의 일시 중지와 독립을 표현했기 때문에 반드시 분기해야 한다.
물론 끝까지 견지해서는 안 되고, 독자에게 어려움을 초래하고, 시의 경지를 손상시킬 수 없다.
페달시와 같은 일부 시체들은 문장 부호를 붙이면 보기 흉하고 심지어 불륜이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인터넷상의 그리움 (시)
예요
점점 깊어가고 있어
오늘 밤
너 올래?
오랜 시간
걱정하다
차분하게
기다리다
그렇게 생각해요.
아마도
당신은 문제가 있어요.
올 수 없다.
하지만
저는 여전히
희망
기적이 나타나다
자주
혼자 있을 때.
내 머리 속에
너의 이미지를 그려내다.
자주
내가 외로울 때
그런 것들을 생각나게 한다.
친밀한 말
건반
쓰기
마음
읊다
스크린
전달
인터넷
운명적인 사랑
매번 작별하다
한 가지가 있습니다.
작별을 아쉬워하다
형용할 수 없는 느낌
사상으로
우울함을 띠다.
아무것도 모른다
우리 언제 다시 만날까요?
떠나다
유감스럽다
떠나다
일종의 기대
기다리다
희망을 품다
그렇지 않나요?
일종의 아름다움
만큼
오늘 밤 꿈을 꾸자.
예약
꿈의 합류점에서
만약
나는 불면증이다
너희들
당신은 나를 기다릴 것입니까?
이 시는 문장 부호가 없는데, 누가 시 전체를 이해하는 것이 어렵고 영향이 있다고 느낄까? 구두점이 없어 깔끔하고 함축적이며 의미심장해 보인다.
또 다른 예로, 문장 부호가 없는 다음 시가 있습니다.
눈물을 머금은 사과 조각
이별 전
그녀에게 하나를 주었다.
빨간 사과 포스트잇
단지
생각해 보세요
색다르고 예쁘다.
어떤 일을 고려하지 않다
그녀는 매일 있다.
그 조각을 찢다
심각하게
기호
나에 대한 깊은 애착
제가 묻겠습니다
왜요
이 사과 조각은 너무 달다.
그녀는 말했다
왜냐하면 나는 달콤하게 되고 싶기 때문이다.
눈물로 소금을 좀 넣어라.
오, 요, 요
이런 사과 조각
아무리 달콤해도 나는 어떻게 삼킬 수 있을까?
구두점을 추가한 경우:
눈물을 머금은 사과 조각
이별하기 전에
그녀에게 하나를 주었다.
빨간 사과 모양의 음표,
다만,
생각해 보세요
색다르고 예쁘다.
생각지도 못했어요.
그녀는 매일 있다.
그 조각을 뜯어내고,
정말로,
기호
나를 깊이 그리워하다.
나는 물었다:
왜요
이 사과 조각이 이렇게 달까?
그녀는 말했다:
왜냐하면 저는 귀엽게 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눈물로 소금을 좀 넣어라.
오, 헤헤, (여전히 사용! ) 을 참조하십시오
이런 사과조각,
아무리 달콤한 내가 어떻게 삼킬 수 있겠어! (또는 사용 ...)
시 전체가 어색해 보이지 않고 사다리 시 특유의 구조미를 깨고 불편함을 느꼈다.
그리고 다음 시, 구두점을 추가하지 않으면, 어떤 곳은 분명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떠났다.
이게 뭐죠?
그가 영원히 너를 떠나게 해?
너 혼자 야.
여기서 은밀히 슬퍼하다.
오, 그의 신발은 아직 있습니다.
찾지 마라, 쫓지 마라.
그는 너와 농담을 하고 있다.
일부러 너에게 눈물을 몇 방울 더 흘리게 했다.
어쩌면 그는 멀지 않은 곳에 숨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까르르, 너희 세 자매.
넌 그냥 나쁜 웃음으로 떠났어.
흥 양곤의 단조' 괜찮아';
"저는 제가 행복하고 슬프기를 바랍니다.
나는 네가 침묵하는 것을 보았다.
만약 그 사람이 그것을 보완한다면,
너의 외로운 공간 ... "
한 마디 더:
"그건 중요하지 않아, 나는 술에 취해 호텔에 갈거야. 클릭합니다
노래를 마치기 전에
그는 반드시 조용히 돌아올 것이다.
불쌍한 표정을 짓고,
더구나 얼굴 가득한 부끄러움.
너는 마음이 약해서는 안 된다.
그를 욕하고, 비꼬고, 때리고, 깨물고, 후회할 때까지 물어라!
때로는 구두점을 사용하지 않고, 심지어 예술 효과도 구두점보다 낫다. 예를 들어, 다음 시:
너는 나와 춤을 춘다.
푸른 달빛 아래
너는 나와 함께 춤을 춘다
신나고 느긋한 음악
다정한 귓속말로 이야기를 나누다.
다정하게 응시하다
무한한 감정을 기탁하다
얼마나 많은 애환 * * * 맛이 같은가
커플의 장거리 여행은 얼마나 재미있습니까?
이보다 더 로맨틱한 게 뭐가 있을까?
무엇이 유쾌한 춤 동작을 막을 수 있습니까?
랑랑건곤 진희풍
나는 너와 내가 밤낮으로 손을 잡을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이보다 더 낭만적일 수 있는 게 뭐가 있어, 또 뭐가 신나는 춤을 막을 수 있겠어?" 이 두 문장은 이렇게 구두점을 붙일 수 있다. "이보다 더 낭만적일 수 있는 게 뭐가 있어, 또 뭐가 신나는 춤을 막을 수 있겠어?" " "이보다 더 낭만적 일 수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쾌활한 춤을 막을 수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이보다 더 낭만적 일 수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신나는 춤 동작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 "이보다 더 낭만적일 수 있는 게 뭐가 있고, 또 신나는 춤을 막을 수 있는 게 뭐가 있어!" "이보다 더 낭만적 일 수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흥겨운 춤 동작을 막을 수 있는 게 뭐가 있어. ""이보다 더 낭만적일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 " 무엇이 유쾌한 춤 동작을 막을 수 있습니까? ! "잠깐만요. 그러나 나는 이 용법들을 모두 배제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데, 아예 구두점을 쓰지 않는 것이 좋지만, 함축적이어서 독자들에게 상상할 수 있다.
일부 현대시는 이렇게 쓰여졌는데, 통편은 구두점을 쓰지 않고 시 중간에 구두점을 공백으로 대체한다는 것이다. 아래의 이 시는 내가 멈추고 싶은 곳에서 반쯤 비어 있어서, 내가 중단하고 싶고 계속하고 싶다고 느끼게 한다. 이것은 내가 공간을 문자의 보충 작문 요소로 삼는 새로운 시도이다. 이 공백의 절반은 쉼표보다 더 많은 느낌을 준다. 여러분들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늘 밤, 홀로 호숫가를 거닐다
그 여름밤 기억나
은은한 달빛과 잔잔한 서늘한 바람.
우리는 이 한적한 호숫가를 한가롭게 거닐었다.
나지막한 웃음소리가 영혼의 교감을 전하고 있다.
짧은 침묵과 무언의 시선
너의 심장 박동이 빨라지는 것을 들었다.
밤의 어둠을 영원히 느낄 수 없다
나는 단지 내가 매우 강하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지금 지난 일은 연기와 같다.
진실한 추억이 좀 무겁다.
여전히 미약한 달빛
또는 약간 차가운 바람
달빛이 잔잔한 호수에 남아 있다.
너는 나의 불안한 마음 속에 남아 있다
결론적으로, 시에는 문장 부호를 붙일 필요가 없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쓰는지는 제 생각에는 시의 실제 상황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시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초과 근무를 하지 않아도 된다. 구두점이 시의 표현에 영향을 주거나 시에 대한 오해를 불러일으킨다면 구두점을 추가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숙련된 시인은 스스로 문장 부호의 좋고 나쁨을 판단할 수 있다. 잠시 판단하기 어렵다면 가장 쉬운 방법은 글을 쓰고 몇 번 더 보고 어떤 선택을 해야 효과가 가장 좋은지 체득하는 것이다. 아니면 먼저 시우에게 자신의 시를 읽고 건의를 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