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 내용의 얇음을 어떻게 피할 것인가

시 내용의 얇음을 어떻게 피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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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는 중요한 문학 장르 중의 하나이다. "시 언지, 노래 언지" ("상서 요전") "그래서 희비감, 노래 소리. 그들이 말하는 시와 그들이 말하는 노래를 암송하다. " (한 예술 역사와 문학)

시는 인지 기능, 교육 기능 및 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옛날에는 시관을 받고, 군관 풍속을 보고, 득실을 알고, 자측한다." (한대 예술문학사) 공자는' 온후한' 유교 시교를 제창했다. 근로자들도 시의 역할을 중시한다. "배고픈 사람들은 그들의 음식을 부르고, 노동자들은 그들의 일을 노래한다." 중국은 줄곧 "시를 빌려 뜻을 말하다" 고 강조했다. 시언지는 반드시 감정적으로 감화하고 도덕적으로 사람을 규범화하는 힘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시는 인류가 미래에 보내는 메시지이다. 시는 인류에게 이상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주었다. " (아이칭: 시)

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a) 사상 내용의 집중. 시는 일정한 사회생활의 가장 집중적인 표현이다. \ "의미 또는 곡물, 문맹 경우 식사를 요리 할 수 ​​있습니다; 시를 포도주로 빚다. " (오조' 난로시') 시 사상 내용의 집중은 주로 의경 (시의 이미지) 을 창조함으로써 작가의 사상감정을 표현하고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경지는 내경과 로케이션의 조화로운 결합으로, 이성, 모양, 신의 조화로운 통일이며, 강한 감화력과 계몽성을 지닌 시적인 예술 세계이다.

(2) 표현 방법의 서정적. 시는 서정적인 문학 풍격이다. \ "시인, 치 도, 마음 은 뜻, 말 은 시 이다. 감정은 중간에 움직이고 말 속에 형성된다. " 시가 진심을 중시하다. "감정이 없으면 시인도 없고 시가도 없다." (벨린스키) "시인: 근정, 묘어, 화성, 진의를." (백거이) "시의 창작은 자연의 표현에 있다. 시의 생성은 마치 자연사물의 존재와 같고, 조금도 가식적이지 않다. 나는 새로운시의 생명이 여기에 있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곽모로) 시의 서정성은 다른 문체에 비해 특히 강하다.

(3) 언어 형식의 음악성. 시는 가장 음악성이 풍부한 언어예술이다.' 정은 소리, 소리는 문성' ('모시서'), 음운은 조화되고 리듬은 선명하며, 시는 다른 문체와 구별되는 기본적인 특징이다. 마르크스는 이렇게 말했다. "네가 운문으로 쓴 이상 너의 리듬을 좀 더 예술적으로 안배해야 한다." 노신은 "신시에는 시절이 있어야 하고, 대체로 비슷한 운치가 있어야 한다" 고 요구했다. 요약하자면, 시의 본질은 세심한 언어를 통해 독특한 사상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특이하게 표현하며, 자신의 감각세계와 감정세계를 조화롭게 통일시키는 것이다.

시가 집필하다

초보자는 어떻게 시를 쓰는 법을 배웁니까?

첫째, 시의 이미지를 포착하고 창조한다

시는 이미지로 쓴 것이다.

벨린스키는 오래전에 이렇게 지적했다. "철학자들은 삼단론으로 시인들이 이미지와 그림으로 말을 하지만, 그들이 말하는 것은 모두 같은 일이다." (1847 년 러시아 문학을 힐끗 보면 시를 쓸 때 형상적인 사고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미지사고란 먼저 당신이 생활에 깊이 들어갈 때, 이미지 속에서 생활을 느끼고, 이미지 속에서 생활을 경험하고,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을 분석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미지명언)

이미지 사고는 이미지 느낌의 기초 위에서 이미지를 잘 포착해야 한다. 아이청 () 은 "이미지 사고의 활동은 잡기 어려운 모든 것과 떠도는 모든 것을 고정시켜 독자 앞에 뚜렷하게 드러내는 것이다. 종이의 도장처럼 또렷하다" 고 지적했다. 그래서 그는 "시를 쓰는 사람은 종종 이미지를 찾아 사상을 표현한다" 고 말했다. 소설의 이미지와 시를 쓰는 소재도 포착할 수 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이미지를 포착할 수 있을까요? 영감을 보아야 한다. 마야코프스키는 19 13 년경 사라토프에서 모스크바로 돌아온 이미지 캡처의 예를 들었다.

기차에서 같은 여행을 하는 여자에게 그가 그녀에 대해 전혀 사념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시인은 "나는 사람이 아니라 바지를 입은 구름이다" 고 말했다. 이 말을 마치자 그는 즉시 시에 쓸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구두 업로드가 헛되이 남용될까 봐 걱정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는 매우 초조하다. 거의 30 분 동안 시인은 여자에게 자신의 말이 소녀의 다른 귀에서 날아간다고 믿을 때까지 많은 질문을 했다. 그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년 후, 그는' 바지 속의 구름' 을 긴 시의 제목으로 사용했다.

(2) 시는 상상력의 표현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시는 특별한 재능이 필요하거나, 미친 성분이 있거나, 그가 원하는 표현을 쉽게 상상할 수 있게 해준다" 고 말했다. " 셰리: "일반적으로 시는' 상상력의 표현' 으로 해석될 수 있어요." 브레슬레이터: "시는 상상력과 열정의 언어입니다." 벨린스키: "상상력은 시의 주요 활동력이다. 창작 과정은 상상을 통해서만 할 수 있다. " 아이칭은 "상상력이 없으면 시가 없다" 며 "시인의 가장 중요한 재능은 상상력을 이용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시인의 상상력은 과학자의 상상력과 다르다. 베이컨은 이렇게 지적했다. "시는 과학이다. 문학 리듬의 상당 부분에 한계가 있지만, 다른 면에서는 매우 자유롭고 상상력과 관련이 있다. 상상력, 물질적 법칙에 얽매이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분리되는 것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고, 조합된 사물을 분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이로 인해 불법 배우자와 이혼이 초래되었다. " 셰리도 말했다. "시는 그것이 만지는 모든 것을 바꾸었다." 안데슨은 그의 동화 창작에서 시를 잘 쓰는 젊은이가 좋은 시를 쓸 수 없어서 고민을 해서 마녀를 찾아갔다고 썼다. 마녀는 안경을 쓰고 수화기를 달았고, 그는 감자가 그의 집의 역사를 부르는 것을 들었고, 들이나무는 이야기를 하고 있었고, 군중들은 끊임없이 이야기를 돌리고 있었다.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시인이 되는 것은 보통 사람의 청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시인의 기형적인 안경과 이어폰을 착용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시를 쓸 때, 우리는 생활의 특징을 정확하게 관찰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특징들을 바꿀 용기도 가져야 합니다. 변형으로 인해 시의 이미지는 왕왕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 예를 들어, zang Kejia 의 오래된 말:

너는 카트가 그것을 가득 채우게 해야 한다, 너는 지금 너의 생활을 모른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단지 눈물을 가슴에 삼키고,

등 뒤의 압력이 고기에 잠기자 채찍 그림자가 눈앞에 떠올랐다.

그것은 무겁게 머리를 숙이고 있다! 그것은 고개를 들어 앞을 바라보았다.

여기에 쓴 것은 단지 불쌍한 늙은 말이 아니라, 주로 30 년대 북방 농민들의 불요불굴의 정신이다. 노마' 는 상징적인 이미지이다.

(c) 시 이미지의 창조 마야코프스키는 "시를 쓰는 법" 에서 청년 작가에게 "시는 최대한 신의 표현을 전해야 한다" 고 말했다.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큰 수단 중 하나는 이미지이다. " 엘리엇은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사상의 객관적인 대응을 찾는 것' 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 구체적인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허실전환입니다. 사람과 사물 사이의 전환; 사물 사이의 전환 내부 및 외부 변환 크기 변화 원근을 바꾸다. 적은; 부분 및 전체 변환; 역사와 현실의 전환 현실과 미래의 변화 등.

시의 시인 이미지와 풍경 이미지는 모두 감정, 감정, 재미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라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시의 감정은 이미지보다 더 중요하다. 서정적인 성격이 없다면, 우리는 마음대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하며, 시를 손상시킬 수밖에 없다.

둘째, 시구를 교묘하게 구상하다.

(a) 시의 영감

구상은 시 창작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이다. 무엇이 임신을 초래했는가? 간단한 대답은 창조의 충동, 영감의 폭발이다.

아이칭은 "이른바' 영감' 이란 시인이 사물에 대한 새로운 흥분, 갑작스러운 흥분, 순간적인 영혼의 섬광" 이라고 말했다. 이른바' 영감' 이란 시인의 주관적 세계와 객관적 세계에서 가장 즐거운 만남이다. " (시)

시를 위해, 영감은 이유 이다; 객관적인 세계에 있어서 영감은 열매이다. 객관적인 세계에서 영감을 얻고 영감에서 창작을 시작하다. 이것이 시인이 시를 쓰는 과정이다. "영감" 이 발발한 후 창작은 구체적인 구상에 들어갔다.

(2) 시의 취지는 매우 중요하다. 시인 곽소천은' 논시' 에서 "시는 구상이 교묘해야 한다" 고 말했다. 네가 생각을 언급했는데, 나는 이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헤겔은 시의 취지에 대해' 미학' 에서 이렇게 지적했다. "우선, 시에 적합한 취지에 대해, 우리는 순수하고 외적인 자연을 즉시 배제할 수 있다. 적어도 상대적 정도는. 시의 독특한 대상이나 주제는 태양, 숲, 산천, 사람의 피, 맥, 근육 등의 외적 형태가 아니라 정신적 취지이다. 시가도 감성적인 관찰에 호소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하지만, 이 점에서도 시는 여전히 일종의 정신활동이며, 내면의 관찰을 제공하는 역할만 한다. " 시의 구상 방식은 무엇입니까? 시의 구상 방식은 내면 체험이다. 헤겔은 이렇게 말했다. "시가 모든 정신적 내포를 가장 깊이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시인에게 그가 표현한 제재에 대해 가장 심오하고 풍부한 내면체험을 요구해야 한다." "시인은 내면과 외적 두 방면에서 인간의 삶을 이해하고, 광활한 세계와 그 다양성을 자신에게 흡수하고, 동정하고, 깊이 체험하고, 심오하고 또렷하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미학" 제 3 권, 54 면) 그래서 시인은 시를 쓰지만, "모든 시가 자기 시를 쓰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모든 시는 네가 직접 쓴 것이다. 즉, 너의 마음을 통해 쓴 것이다. " 아이청 (Ai Qing) 은 서정시를 만들 때 서정시의 진정한 원천은 창작주체 (시인 자신) 의 내면생활이기 때문에 시인은 "순수한 감정과 느낌, 표상과 형태로 구체적인 외부 상황을 묘사할 필요가 없다" 고 표현해야 한다. "헤겔의 미학"

시가 구상하는 과정은 다음을 포함한다.

(1) 시를 정련하다. 일반적인 느낌에서 일반적인 느낌을 표현하는 독특한 느낌을 찾고, * * 같은 느낌에서 표현 * * * 같은 느낌을 표현하는 구체적인 느낌을 찾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아이청의 자유.

(2) 각도를 선택합니다. 우리는 시를 표현할 적절한 각도를 선택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큰 각도가 있습니다. 하나는 직접 고백하는 것이고, 시인은 직접 나서서 고백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많은 고백을 듣는 것이다. 이런 각도에서 시를 쓸 때는 모호함을 피하고 시인의 선명하고 개인화된 이미지를 그려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직접 표현하기 쉽다. 또 다른 관점은 기탁을 상징하고, 물서정을 빌리고, 서정을 빌리고, 경치를 빌려 정을 쓰는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zang Kejia 의 "오래된 말".

(3) 배치 계획. 시의 시작과 끝을 어떻게 쓰는지, 각 부분 사이에 어떻게 유기적인 전체를 형성하는지, 진지하게 생각해야 한다. 이것은 생각할 필요가 있다: 이 시에서, 나는 무엇으로 시를 연결할까? 일반적인 서정시, "항상 감정 (감정) 변화의 수준을 관통한다." (곽소천 "시 이야기")

(4) 언어를 단련하다. 언어는 시 표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임신 과정에서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이 장의 3 절에서 전문 연구를 진행할 것이다.

시를 쓸 때는 시가 구상하는 기교에 주의해야 한다. 곽소천은 "새로운 사상이나 새로운 창작이 없으면 붓을 쓰지 마라" 고 주장했다. 그래서, 창의성은 반드시 새로운 것, 기이함, 교묘함일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선인의 경험을 요약하면, 어떤 기교는 참고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상징관념, 방사선관념,' 소품' 관념, 환유 관념, 명제관념, 모순관념, 가상관념, 반의관념, 측면관념, 대비관념, 대화관념 등.

시의 언어

시는 실제로 언어다' 와' 시 개념을 전달하는 수단으로 글쓰기의 요소도 산문에 사용된 요소와 다르다. 그것은 시 자체의 목적이므로 정련해야 한다. " "시는 시의 내면적 개념에 머물러서는 안 되고, 말로 의도한 이미지를 표현해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시는 두 가지 일을 해야 한다. 첫째, 시는 언어의 표현력에 내면적 (정신적) 이미지를 적응시켜 두 가지를 정확히 일치시켜야 한다. 둘째, 시에 사용된 언어는 일상의식으로 사용할 수 없고, 언어는 반드시 시로 대해야 한다. 어휘의 선택과 편성, 언어의 어조, 산문의 표현 방식과 달라야 한다. " "헤겔의 미학"

시의 기본 언어는 이미지 언어입니다. 이미지는 일종의 구체적인 느낌과 감정이다. 이미지 언어는 직관적, 표현력, 초월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객관적인 문법 법칙이 아니라 시인의 주관적인 감각과 감정 활동의 법칙에 부합해야 한다. 이것은 시성 언어와 실용성 언어의 본질적 차이다. 따라서 시 예술은 일상적인 실용 언어를 매개로 할 수 없다.

시인은' 파괴' 와' 개조' 실용언어, 엘리엇이 말한 것처럼' 문법의 목을 부러뜨려야 시의 언어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시의 언어 수사, 즉 시의 언어 표현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 시의 언어 표현 방법은 주로 비유, 깨우기, 차용, 대비, 상징, 공감감, 모순손질, 허실 결합 등이 있다. 또한 시적인 표현에 도움이 되는 다른 수정 방법도 있습니다. 학습자는 많이 읽고, 많이 연구하고, 많이 써야 시의 수사 기교를 습득할 수 있다. 시를 쓸 때는 수사뿐만 아니라 글과 표현의 단련에도 치중해야 한다. 고금의 유명한 시인들은 모두 시에 대한 정밀 조사와 단련을 중시한다. 한 편의 시에 대한 퇴고는 결코 간단한 형식 기교의 문제가 아니라 시, 시 맛, 한 수의 시를 표현하는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밤이 지나고 날이 밝다는 뜻으로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면 냉막 무미건조함을 느끼게 된다. Zang Kejia 는 생각하고 생각했다, 마지막으로 썼다: "밤의 긴 날개 아래/밝은 아침 빛이있다."

시 언어는 가장 자연스러운 문학 언어이며, 그 특수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A, 서정, 작은 기능으로 음악을 묘사하는 것에 가깝다.

B, 유기 정보 시스템, 한마디로 신기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주문주육냄새' 에서' 주문' 이라는 단어는 통치계급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많은 의미와 저자와 독자의 감정도 있었다.

C, 독립적 인 미적 가치, 놀 수 있습니다. 소설은 말로 이야기를 복창할 수 있고, 시는 언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D, 전반적인 요구 사항은 인격을 표현하는 심리적 감정이며,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네 가지입니다.

첫째, 다의성, 표층적 의미도 있고, 깊은 의미도 있다. 주로 상징적인 수단을 통해. 소나무, 매화, 설죽, 만리장성, 백합 등. 전통 부호는 너무 이성적이어서 고정관념 루틴을 형성한다. 암시, 쌍관어, 완곡어 등이 있다.

둘째, 점프성, 어떤 문체 언어보다 뛰어나다. 빠른 심리 활동 때문이다. 전치사, 접속사 및 기타 중국어 미디어 접속사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예를 들어, "초점 월계명, 판교 서리가 썰렁하다." 논리적으로 혼란스럽고 임의로 엇갈릴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공간이 엇갈린다. 예를 들어' 내 등에 업힌 사랑' 에서 시인은 고대 미녀를 사랑하게 되었다.

세 번째는 감성입니다. 색감, 입체감, 구체성이 있어야 합니다.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넷째, 음악성은 내면의 음악성, 즉 감정의 리듬, 외적인 음악성, 즉 소리의 순환 (운율, 리듬, 음조) 을 포함한다. 원시 감정에서 조절 역할을 하다. 리듬은 결정 요인, 사물의 리듬과 인간의 생리적 리듬, 호흡의 조절과 운동 감각의 반영, 음조와 멈춤의 규칙적인 배열이다. 한 단어, 한 음절, 독립적인 의미를 가진 단음절, 이중음절 또는 다음절은 각 음조 뒤에 하나 또는 길거나 짧은 정지가 있는 음조를 구성한다. 고시: 다섯 글자' 둘, 둘, 하나' 의 신시가 자유롭게 개방되어 창작이 독특하고 변화가 규칙적이다.

시의 음악 기능은 원시적이고 거칠고 강렬한 감정을 통제하고, 그것을 규칙적인 운동으로 만들고, 시를 심화시키고, 독자의 심미주의를 불러일으키며, 실용적인 비시적 관념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내면의 음악성은 내면의 감정의 리듬, 즉 기복, 길이, 속도 등이다.

외부 음악성은 주로 소리의 순환으로 표현되며 숫자의 비례 관계라고 할 수 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압운은 관련 시의 마지막 음절을 같은 모음이나 비슷한 모음으로 만드는 것이다. 운에 대해 개방적인 태도를 취하고 시인의 예술적 추구를 존중해야 한다. 내면의 감정을 완벽하게 전달하기만 하면 된다. 무운시는 다른 방식으로 음악성을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소행과 같다.

우선 운율을 고르세요. 같은 종류의 운치가 운치를 형성하다. 현재 중동, 인진, 강양, 안천, 법화, 회래, 잿더미, 오조, 유구, 소보, 의치, 고모수, 밀협 등 13 가지 길이 있다. 각 운의 발음 위치와 개도에 따라 음역도 다르다. 어떤 소리는 우렁차고 의기양양하며, 강양, 파화와 같이 흥분해 마지않는다. 어떤 소리는 낮고, 무거운 것을 억누르는데, 예를 들면 잿더미, 17 등이다. 정서에 따라 운율을 고르고, 정서에 따라 운율을 바꾸다.

다음은 압운이다. 긴 시에서 감정 흐름의 변화는 음성 형식에 반영될 것이다. 운을 끝까지 맞추면 단조로움과 피로감을 주기 쉽다. 운율을 돌리면 문학 정신을 진동시킬 수 있다. 예를 들면' 춘강 화월야', 네 마디 운율, 부드럽고 완곡하며 완곡하고 감동적이다.

아니면 그 말, 운율. 주로 연사 운율-행마다 운율, 말마다 운율-고대에는' 135 가 무엇이든, 246 이 분명하다' 는 요구, 운율-두 문장이 하나로 합쳐져 편지 운율-첫 번째 행은 운율 세 번째 줄, 두 번째 행은 운율 세 번째 줄. 또 다른 운율, 첫 번째 행과 네 번째 줄의 운율, 두 번째 행과 세 번째 줄의 운율이 있다. 이것은 서양 소네트의 정통 운율이다.

성조 발음 과정에서 음고와 음길이의 변화. 심약의' 사성보' 는 이 문제를 최초로 연구했다. 신시는 주의할 수밖에 없다. 특히 시를 외워야 할 때.

리듬은 음악 용어이며, 시의 외적 음악성의 결정적인 요소이다. 자연계와 생활에서는 모든 것이 리듬이 있다. 시의 리듬은 사물의 리듬이며, 인간의 생리적 리듬-호흡의 조절, 운동 감각의 반영이다.

시의 리듬은 음조와 정지의 규칙적인 배열이다. 중국어에서 한 단어는 일반적으로 한 음절이고, 독립적인 단음절, 이중음절 또는 다음절은 하나의 음성그룹을 구성하며, 각 그룹 뒤에는 하나 또는 길거나 짧은 정지가 있다.

고대시의 리듬: 다섯 단어 "둘, 둘, 하나"; 일곱 단어 "둘, 둘, 둘, 하나".

새로운시의 리듬: 자유롭고 개방적이며 독특한 창조; 각 행은 대체로 동일하며, 변화는 규칙적이다.

시의 가지

신시는 고시에 대한 고정적인 음악 규칙이 없고, 서구 분기를 도입하여 리듬감과 멜로디감을 강화하여 음악적 효과를 얻는다.

A. 나뭇가지는 시정의 길이, 밀도, 높낮이에 따라 다르다. 시선은 시의 내면법칙인 감정의 리듬을 따르며, 그 형태는 내면의 감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구조형이다. 휘트먼은 건국을 앞두고 그의 호방, 자유, 낭만을 표현했다. 그의 시는 신대륙 경계의 광활함처럼 길다. 마야코프스키는 10 월 혁명의 격변을 표현했고, 그의 선은 계단과 기복이 있었다.

시행에서 생략과 점프의 사용은 임의적이며 새로운 구조적 의미를 만들어 낸다. 위와 같은 오프라인 합병은 "주문 술고기 냄새,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냈다.

C. 분기는 시각 음정을 청각 음정으로 바꾸어 리듬을 표현한다. 이것이 바로 독서에서 생기는 효과이다. 함께 책을 읽는 것은 리듬을 반영하지 못한다.

D. 나뭇가지는 심미주의를 끌며 시적인 심리로 감상할 수 있게 한다.

요구 사항:

A, 선의 유기적 결합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관건은 행간을 가로지르는 것이다. 한 마디로 두 줄 이상을 차지한다. 이것은 사람들이 멈추고 다음 대사를 감상하는 데 집중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가장 가치 있고 영광스러운 언어를 강조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B. 분기는 변화하고 있으며 원본이어야 합니다. 전통적인 감정 패턴과 같이 상형패턴과 인식 모드로 전환된다.

C. 이 분기는 시의 시각 효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청각예술' 에서' 시각예술' 으로 전환한다. 신시의 고유한 복잡성과 다층성이 낭송을 통해 직접 표현하기 어렵고, 문자의 배열만이 시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Kale (미국) 은 한 단락의 글이 시가 아니라 언어 자체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문자가 정렬되는 방식, 즉 시각적 형식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시의 패턴

기호 모드

이 모델은 시의 가보라고 할 수 있으며, 다층이라고도 할 수 있다. 텍스트 기호의 시각적 차원에서 이미지를 주는 동시에 깊은 연상 차원에서 의미 (어떤 실체나 정신 내용) 의 무한한 요약과 포용을 준다. 기호는 표면적이고 명확하며, 심지어 미란송죽, 만리장성 등과 같은 전통적인 이성에 의해 규정된 것일 수도 있다. 상징적인 본체는 숨겨져 있고 흐릿하다. 둘 사이의 관계는 창조성에 도움이 되도록 임의적이어야 한다. 천재 시인은 유사성을 통해 겉보기에 관련이 없는 내면과 외적 이미지를 연결시켜 놀라운 생각을 형성했다. 관건은 양자의 * * * 유사성을 파악하는 것이다. 다른 속성은 멀어질수록 좋다.

중심 방법은 이미지를 선택하여 상징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다. 예술 이미지라고도 하는 이미지는 문학예술의 대체계를 구성하는 세포라고 할 수 있다. 의미-인간의 의식 (감정 포함). 근본적으로 인간의 심미적 필요와 인지적 필요) 로, 결국 작가 개인의 생명이 문예에서 투사되고 표현되고, 이미지, 즉 작가 외부에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을 표현하지만, 결국 작가 생명의 본질적 대상화에 의해 나타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양자의 결합은 하나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그것들의 성분이 많고, 그것들 사이의 관계가 은밀하여, 두 가지 기본적인 문예창작 방법, 즉 낭만주의와 현실주의를 만들어 냈는데, 이것도 표현주의와 반영론의 기원이 되었다. 상징상은 일반 이미지에 비해 특정 요구 사항이 있다: 시 전체의 중심 이미지가 된다. 최고의 상징상은 무한한 의미를 지녔으며, 가능한 작가의 내면세계를 표현하여 예술적 개성의 우주가 되었다.

일반적으로 이런 시의 제목은 기호 (심지어 인물) 로 쓰여 있다. 하지만 내면의 실체, 즉 작가의 자영업의 느낌은 시가 진정으로 써야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가로 모드

이런 시가는 생활이나 의식의 한 부분을 가로채고, 일련의 이미지를 묘사하거나, 일련의 비유로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고, 작가의 의식을 표현한다. 많은 산수시가 이렇다. 가급적 예술적 경지를 창조하다. 두보의' 춘망' 과 같다.

세로 모드

이런 시가는 작가의 관찰지점의 추진을 단서로 보고 들은 것을 시간의 추이 또는 공간의 확장과 융합한다. 예를 들어 하경지의' 연안으로 돌아가기' 를 들 수 있다. 이런 시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길며, 대부분 서사시이다.

승화 모드

이런 시는 일반적으로 두 부분으로 나뉜다. 앞에는 부드러운 복선이 있고, 뒤에는 참신함이 겹쳐 극적인 추진을 일으켜 감정과 의경을 새로운 높이로 승화시킨다. 언지' 의 낡은 시는 대부분 이런 모델을 채택하고, 정경은 앞에 쓰여지고, 정경은 융합되고,' 지' 는 뒤에 쓰여지고, 지중 정이 있다. 마오쩌둥의' 진원춘 눈' 처럼요.

구슬 무늬를 꿰다

이런 시는 구조가 같은 부분과 같은 시로 구성되어 있다. 반복해서 읊다. 《시경》에는 이런 시가 많이 들어 있다.

참회 모드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판단식 토론을 사용하는 것을 토론 모드라고도 한다. 낭만주의는 역사가 유구하여 서정적인 의론, 즉 고백을 많이 사용한다. 많은 정치시와 철리시가 이런' 전통적인 고백' 에 속한다. 이런 고백은 잘 쓰기가 쉽지 않다. 우선, 작가는 한 시대의 최고 이해와 경험 수준에 도달해야 한다. 서구 현대파에서 휘트먼의' 초엽집' 은 전후를 계승한 작품으로, 자백이 널리 활용돼 애륜 킹스버그의' 울부짖음' 으로 대표되는 미국시가 자백파를 형성하고 1950 년대부터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의 80 년대' 제 3 세대' 시는 대부분' 고백' 시에 속한다. 초기 낭만주의 고백과는 달리 현대시의 고백은' 반전통 고백' 이라고 불릴 수 있다. 의도적으로 반전통-반대 문화, 심미, 성격, 이성, 심지어 시 자체를 내세웠지만, 실제로 주제를 개인생활체험으로 제한하는 것은 주로 내 감정의 범위였다. 1 인칭을 많이 사용하는 것은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고 일상 구어에서 자신의 삶에 대한 느낌과 프라이버시를 드러내고, 때로는 사회에 닿아 어느 정도 비판을 하기도 한다. 고백시는 언어, 형식, 의미를 더욱 강조하고, 심지어 오락성과 기실성의 시를 써서' 극' 시라고 자칭한다. 시 전체에 대한 탐구로서,' 자백시' 는 사회 비판에서 개인의 생명 긍정에 이르는 역사적 역할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상형도안

시의 선은 중심 이미지의 모양에 따라 배열되어 상형문자가 되었다. 예를 들어, 프랑스 시인 아폴리넬의' 살해된 평화 비둘기' 입니다. 또 대만 시인 백표 () 의 시는 한 폭의 산수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단어는 위에서 아래로) 처럼 나그네가 산호에서 멀리 떨어진 실삼나무와 같다는 것을 비유한다.

현대 모델

서구 근대주의시에서 이식하다. 내용과 형식상 전통시와 확연히 다르다. 내용이 형식이고 형식이 내용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형식상의 혁신에 더욱 신경을 쓴다. 개인과 사회, 자연, 타인, 심지어 자아 사이의 분열과 부조리를 묘사하며 자본주의 사회의 고도발전으로 인한 정신위기, 변태심리, 비관적 절망, 허무주의를 반영한다. 내면의 표현을 강조하는 것은 사실 변화무쌍한 본능 (욕망, 특히 성욕) 과 무의식일 뿐이다. 사용 된 방법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데올로기 적 인식, 즉 추상적 인 감각 즐거움. 추상적인 사상과 구체적인 이미지를 직접 결합시켜' 장미꽃 향기를 맡는 것처럼 사상 (엘리엇)' 을 인식한다. "힘의 춤", "어지러운 의지", "젖은 혼이 싹트다" 와 같다. ② 자유 연상. 이런 연상은 사물 자체에 내재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직감과 환각이 쓴 연상이다. "햇빛은 태양이 차는 축구" 와 같습니다. (3) 언어 형식은 어느 순간의 감정, 상상, 정신 상태를 암시하기 위해 마음대로 변한다.

패턴을 이해하다

이런 시의 일부 시구는 추상적인 도형으로 배열된 것으로, 일정한 의미의 흐름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일몰' 후반부의 선은 강풍 속에서 풍종이 변동한다는 것을 암시한다.